ㅇ 안녕하세요? 님~! ㅇ
시동 절때 안꺼먹게 하는 방법이랑.. 그원리를 좀 부탁드릴게요 ;;
도저히 제친구 넘이 알려준 방법으로는 .. 이해가 안가네요 ..
ㅎㅎㅎ
아닙니다....친구분이 가르켜 준 방법이 제와 같은 방법입니다.
아래의 주소를 클릭 해 보시면.......
9,클러치×가속페달에 대하여....
항상 서로 반대입니다.(자전거 페달->오른발이(엑셀)내려가면 왼발은 자동적으로 올라옴)
서로 엇깔리게 해 주어야 ...공회전or차의 덜컹거림 현상이 없어집니다.^^
※클러치 밟을때--> 콱! 끝까지....엑셀 들때---> 팍! 들며..
클러치 들때---->살며시..........엑셀 밟을때-->부드럽게...
.........................................................................................라는 글이 있습니다.
도로주행시험
http://blog.naver.com/kgojn2913/10129570648 ☜ 클릭
이 글은....
차량이 달릴때의 기어변속 방법입니다.
그런데....
정지된 상태에서의 출발은....
차량이 달릴때의 기어변속방법과 구분을 하셔야 합니다.
1,정지 된 상태에서의 출발-------->타력(가속도)이 없는 상태에서의 출발
2,주행 중인 상태에서의 기어변속--->타력(가속도)이 있는 상태에서의 기어변속 방법
그리고 혹시 말씀하신데요 .. 클러치를 살짝들면 앞으로 가는건 아는데 혹시 그렇게 앞으로 3~ 4m 을 가라고
하셧는데 4m~ 이상으로 가다가 엑셀을 그때 살짝 밟아 주면 시동이 안꺼지나요 ?? 아니면 그때 어떤 방법으로 해야하나요 ?
출발시에는....
1, 브레이크 + 클러치 밟고 있는 상태에서...
2, 기어를 2단으로 변속해서...
3, 브레이크를 들고....엑셀를 밟으려 이동함과 동시에....
4, 클러치는 반만 들어주면서....
5, 엑셀 밟힘과 반클러치가 동시에 이루어지게 해서....(자전거 페달처럼...서로엇깔리게)
6, 차량이 3~4m정도 전진한 후..클러치를 살며시~ 다 들어주면 출발이 부드럽습니다.
주행중의 기어변속...
1> 20km정도 속도가 올라가면.....
2> 엑셀 들면서..클러치를 콱~ 밟아서...2단기어->3단기어로 변속을 해 주고...
3> 다시 엑셀을 밟아주면서...클러치를 살며시~ 다 들어주면 되고....
4> 40km정도 올라가면.....
5> 엑셀 듬과 동시에 클러치를 콱~ 끝까지 밟고....3단기어->4단기어로 변속해서...
6> 다시 엑셀 밟음과 동시에 클러치를 살며시~ 다 들어주면 됩니다.
짧은 거리에서 정지를 해야 할 경우에는....
㉮ 브레이크를 먼저 밟고...감속을 시키면서....30km정도 속도가 되면...
㉯ 브레이크 밟고 있는 상태로....클러치를 콱~ 끝까지 밟고....
㉰ 브레이크로 정지선에 맞춰 정지를 한 다음...3단기어를 바로 중립으로 하면 됩니다.
먼 거리에서 정지를 해야 할 경우에는....
㈎먼저 브레이크를 밟고....감속을 시키면서...30km이하의 속도가 되면...
㈏브레이크 밟고 있는 상태에서...클러치를 콱~ 끝까지 밟고
㈐3단기어를-> 2단기어로 변속을 한 다음에.....브레이크를 들면서...
㈑클러치를 살며시~ 들었다가...
㈒다시 브레이크를 밟고 10km정도 감속이 되면....
㈓클러치를 콱~끝까지 밟고 브레이크로 거리조절을 해서....
㈔정지선에 맞춰 정지를 한 다음에....2단기어를 ->중립으로 바꿔 주시면 됩니다.
평지에서는...
클러치를 끝까지 밟고 있어도 굴러가지 않지만....
경사가 있다면....
브레이크를 들고 클러치를 밟고 있으면....경사가 있는 곳으로 굴러 가는데...
내리막 경사에서는 앞으로 굴러 가고....
오르막 경사에서는 뒤로 굴러갑니다.
출발시에...
앞으로 굴러가는 것은...상관이 없으나...
뒤로 굴러가면 위험하겠죠.(후방차가 뒤에 붙어 있으므로....)
그래서....
브레이크를 들면서....
클러치를... 반클러치 까지는 빨리 들어 주셔야 하는데....
이때...
클러치를 너무 적게 들면 두로 굴러갈 확율이 높고...
클러치를 너무 많이 들면...시동이 꺼집니다.
예를 들어서......
클러치를 끝까지 밟으면....
엔진의 힘이 뒷바퀴에 전달이 되지 않으므로........ "0" 이라고 가정하고...
클러치를 완전히 다 든 상태를 ......................... "10" 이라고 가정 하고....
반클러치는
엔진에 약간 붙어서 서서히 앞으로 가는 상태를...."5" 라고 가정 했을때
클러치를 "4,9" 를 들어도 차는 앞으로 안나가므로 ....." 0" 이며...
(오르막에서는 뒤로 굴러 감)
클러치를 "5~6"을 들면 앞으로 가고......................."반클러치 상태 임"
클러치를 "7~8"을 들면 너무 많이 들어서 .......시동이 꺼질 징조 "트르럭" 발생 됨
클러치를 "9~10"을 들면 시동이 꺼져 버리는데.....
오르막 경사에서 출발시에는 ....클러치가 더 예민 해 집니다.
즉,
클러치를....."7~8"을 들어도 시동이 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르막 경사에서 출발시의 요령은....
1>기어를 1단으로 넣고....
2>브레이를 가볍게 밟고 있는 상태에서....
3>클러치를 "0" 에서 천천히 들어서 반클러치를 만든 다음에..."5~6"
4>반클러치 상태에서 브레이크를 살며시~들고 엑셀을 가볍게 밟아 주면서....
5>차가 반클러치 상태로 차가 앞으로 3~4m정도 굴러 간 후에....
6>엑셀을 밟고 있는 상태에서 클러치를 "7->8->9->10"으로 다 들어주면 됩니다.
운전은....
감(느낌)으로 하는 것이라서....
한번 설명을 들었다고 해서 바로 되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설명을 들었던 것을 토대로 해서....
반복적인 연습을 통해 자기 것으로 만들어가야 합니다.
즉,
반복연습을 통해 익숙해 질때까지 숙달을 시켜야만 자기 것이 됩니다.
그래서....
百問이 不如一見(백문이 불여일견)이라 하였습니다.
백번을 묻는 것 보다는...한번 해 보는 것이 났다...는 말이며...
연습을 하면서...숙달을 시켜야 하는 것입니다.
차마다....
느낌이 다르므로....
느낌이 다르다는 감을 알았다면....
다른대로 감을 잡아 줄 수도 있어야 합니다.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쪽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