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일차선 내 진로변경 과실 비율(넓은차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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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고장소는 공항철도 계양역 앞 4차선 도로입니다.
그중 귤현역 방향 2차선에서 사고가 났습니다. 해당 2차선은 2개차량이 넉넉히 지나갈 수있는 큰 차선입니다.
제 차량은 2차선의 우측에 위치하고있었고, 앞에 차량이 불법 주정차되어있어
2차선 내 우→좌로 진로변경을 하였습니다.
이 과정 중에서 좌측 뒤에 있던 차량이 끼어주지 않으려고 하였습니다만,
제 차량의 진로변경 진행 정도가 어느정도 되었던터라 제가 앞에 끼어든 상황이었습니다.
제 입장은 끼어드는 것이 완료됨을 보고 가려던 찰나 뒤에 차량이 느린속도(5km이하)로 부딪혔기에,
동일 차선에서 후행차량이 충돌을 일으켰다는 것입니다.
상대차량은 제가 진로변경, 끼어들기를 하는 과정에서 진로변경이 완료되지 않았기에 제 과실이 더 크다는 입장입니다.
위 상황의 과실 비율이 궁금합니다.
사고장소는 공항철도 계양역 앞 4차선 도로입니다.
그중 귤현역 방향 2차선에서 사고가 났습니다. 해당 2차선은 2개차량이 넉넉히 지나갈 수있는 큰 차선입니다.
제 차량은 2차선의 우측에 위치하고있었고, 앞에 차량이 불법 주정차되어있어
2차선 내 우→좌로 진로변경을 하였습니다.
이 과정 중에서 좌측 뒤에 있던 차량이 끼어주지 않으려고 하였습니다만,
제 차량의 진로변경 진행 정도가 어느정도 되었던터라 제가 앞에 끼어든 상황이었습니다.
제 입장은 끼어드는 것이 완료됨을 보고 가려던 찰나 뒤에 차량이 느린속도(5km이하)로 부딪혔기에,
동일 차선에서 후행차량이 충돌을 일으켰다는 것입니다.
상대차량은 제가 진로변경, 끼어들기를 하는 과정에서 진로변경이 완료되지 않았기에 제 과실이 더 크다는 입장입니다.
위 상황의 과실 비율이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