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기어 N의 사용법, 오르막내리막시 기어변속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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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동으로 면허따고 차는 오토 구형 경차 이다보니 RPM표시계가 없구요,,
기어엔 P,R,N,D,2,L이라고 되어있습니다.
그중에 궁금한것은,,
N의 기능은 중립이라 알고 있는데 어느때 사용하는 건가요??
(중립의 위치에 놓으면, 풋브레이크나 핸드브레이크를 밟지 않아도
차가 밀리지 않는다는 건가요?)
또하나는 언덕길에 오르고 내릴때 차가 무지 힘들어함을 느끼고
오를때는 차가 끌린다고해야하나 그런 소리가 너무 크게 납니다~
(차가 터질까 불안불안한 상태로 가속을 합니다...)
물론 속력도 붙지 않아 뒤에선 답답해들 하시죠...ㅠㅠ
전 더 속터진답니다....ㅡㅡ;;
그래서 기어변속을 2나 L로 변경을 해야하는지 알고 싶구요~
만약 변경을 해야한다면 오르막이나 내리막이 시작되는 위치에서 변경을해야하는지
미리 보이기 시작한 몇 미터전에 하는지, 중간에 해야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변속을 해봤었는데 중간에 퍽! 하는 소리와 함께 속력은 떨어지고 무서웠습니다...ㅡㅠ)
생명과 연결되어지니 안전운전하는
제대로된 운전법을 고수님들께 물어볼께요~~ 감사합니다!!!
수동으로 면허따고 차는 오토 구형 경차 이다보니 RPM표시계가 없구요,,
기어엔 P,R,N,D,2,L이라고 되어있습니다.
그중에 궁금한것은,,
N의 기능은 중립이라 알고 있는데 어느때 사용하는 건가요??
(중립의 위치에 놓으면, 풋브레이크나 핸드브레이크를 밟지 않아도
차가 밀리지 않는다는 건가요?)
또하나는 언덕길에 오르고 내릴때 차가 무지 힘들어함을 느끼고
오를때는 차가 끌린다고해야하나 그런 소리가 너무 크게 납니다~
(차가 터질까 불안불안한 상태로 가속을 합니다...)
물론 속력도 붙지 않아 뒤에선 답답해들 하시죠...ㅠㅠ
전 더 속터진답니다....ㅡㅡ;;
그래서 기어변속을 2나 L로 변경을 해야하는지 알고 싶구요~
만약 변경을 해야한다면 오르막이나 내리막이 시작되는 위치에서 변경을해야하는지
미리 보이기 시작한 몇 미터전에 하는지, 중간에 해야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변속을 해봤었는데 중간에 퍽! 하는 소리와 함께 속력은 떨어지고 무서웠습니다...ㅡㅠ)
생명과 연결되어지니 안전운전하는
제대로된 운전법을 고수님들께 물어볼께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