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세피아 rpm 조정법

뉴세피아 rpm 조정법

작성일 2007.04.02댓글 3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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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세피아 오토 SOHC식 rpm조절하는 위치좀 알려주세요

조절 방법하구요  rpm이770정도인데 850정도로 올리고 싶구요

자체도 떨리구요 상세한 설명 부탁합니다

그림으로 알려줄수 없나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다른 분들이 얘기하신 부분들도 다 이유이겠지만.. 보통.. 오토 차량의 진동문제는 드라이브 상태에서 진동이 심하기 때문에 고민들 하시지 않나 생각합니다.

 

님께서도 알피엠을 올리시려는 이유는 아마 오토 차량이 정지시 미션이 드라이브나 리버스 위치로 가있을때 차량 진동이 심해서 그러신건 아니신지요?

 

만약 그런 이유이시라면,  여러가지 엔진에 가해지는 부하때문에 알피엠 하강을 방지하기 위한 장치(스텝모터 방식, isc 밸브 방식...)들이 흡기계통쪽에 장착되어있는데요..

그 장치들이 엔진 수명이나.. 주행가혹도 정도에 따라 오염되어 고착되던지.. 노후로 고장이 나던지 해서 작동을 못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작동을 못하게 되면.. 에어컨을 켜시거나.. 전조등을 켜시거나.. 그밖에 전기를 많이 사용하시게 되거나.. 미션장치의 변속레버를 조정하셨을때. 심한 진동이 올수있고.. 그때는 알피엠이  무부하 공회전시보다 많이 떨어지는걸  계기판에서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확인 방법은 무부하 공회전시.. 알피엠이.. 만약 750 정도인데.. 변속레버를  N에서 D로 옮기셨을때 알피엠이 순간 하강했다가.. 다시 원래상태 근처로 복귀한다면.. 다른 부분의 고장이구요, 복귀 못하고 750 아래쪽에서 하강하여 진동이 심하시다면.. 위에 얘기한 고장이 클 가능성이 크니..  세척작업으로 깨끗하게 하시거나, 오염이 아닌 고장이라면 교체하셔서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추가적으로 보통 기본 RPM의 스로틀 밸브쪽에서의 조절은 거의 하지 않습니다...

스로틀바디 자체가 출고시에 정확한 값으로 제작되어 고정된 상태로 조정하지 못하게 하고 있구요.....   배전기 방식의 차량일 가능성이 큰데.. 점화시기 조정을 통하여.. 엔진 효율을 좋게 조정할 수는 있습니다...

정확한 님의 차량 증상을 올리신다면 더욱 정확하게 도움을 드릴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자동차의 출력이 떨어져, 즉 차가  힘이 부족하면,  rpm이 불안정하고 차가 많이  
떨리고 진동도 많습니다.  자동차는 구동에 필요한 일정한 힘과  rpm이 필요한데,  
그것을 유지하지 못하기 때문에 차가 떨고 진동 및 소음이 심한 것입니다. 주행중  
에는 엑셀레이터를 밟아 일정한 힘이 보충되니까 덜 떠는 것처럼 느끼나, 실제로   
차가 잘 나가지 않거나, 언덕길 오를 때 힘이 들거나, 추월이 어렵거나,  라이트가  
어둡거나, 오디오 음질이 나쁘거나, TV네비게이션의 화질이 떨어지거나 하는 증상  
외에 시동이 잘 안 걸리거나, 매연이 많이 나오거나 정차시 차의 떨림 현상 등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차량의 주행거리와 상관없이 나타나는 현상으로 히터 작동이나, 라이트 작동, 오디오  
작동, 열선 작동시, 특히 에어컨 작동시는 특히 심하게 떨죠. 힘이 떨어져 부족한데,  
전기를 많이 필요로 하는 이런 장치의 작동이 이루어지면 더욱 힘이 부족해 떨림,  
진동, 소음이 심하게 되는 것입니다.   
자동차의 엔진 떨림 및 진동이나 소음이 심한 것은 출력 저하에 따른 현상으로  
RPM이 불안정 하고, 전기의 생산 및 흐름이 원활하지 못해 자동차가 떨리고 진동과   
소음이 발생하는 등의 현상으로 나타납니다.   
또한 자동차의 제네레이터(발전기)가 구동하면 생기는 노이즈, 역전류 및 간섭전기  
(방해전기)가 전기의 원활한 흐름을 방해하고 왜곡시키며, 또 제네레이터에서 생산된  
전기를 레귤레이터가 일정하게 각 기관에 보내게 되는데, 애초부터 레귤레이터의 용량이  
부족하여 그 기능을 다하지 못하여 자동차 출력 저하로 오는 현상입니다.     
카센타나 공업사에 가서 부품을 교환해도 쉽게 못 고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왜냐하면  
이런 경우는 앞에서도 말한 바와 같이 제네레이터의 기능 저하와 레귤레이터의 용량  
부족이라는 기계적 원인과 노이즈, 역전류 및 방해전기(간섭전기)라는 전기, 전자적 원인이  
동시에 생겨서 그런 것입니다. 반드시 두가지 원인을 제거해야 자동차가 정상적인 동작이  
이루어지며 위와 같은 현상이 없어집니다. 보통 카센타에서는 제네레이터나 레귤레이터,  
또는 전기 배선을 교환하는 등 기계적인 원인으로만 고칩니다. 많은 차들이 이런 현상으로  
고생하지만 카센타 가서 수리하고도  못 고치는 경우가 그런 이유에서 이고, 실제로 너무   
많습니다.    
이런 자동차를 위해 제네레이터, 레귤레이터의 기능을 보강하고, 동시에 각종 노이즈  
역전류 및 방해 전기를 제거하여 전기의 생산과  흐름을 원활하게 하고, 전압을 높여    
주고, 왜곡된 ECU의 전기,전자 신호를 바로 잡아 주어 엔진 출력 증강 및 연비개선 등  
자동차의 성능을 복원 또는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자동차 성능 개선용 최첨단의  
auto electric voltage controller 라는 전기, 전자 제어 시스템 장치가 개발되었습니다.     
이 제어 시스템은 엔진 출력향상(증강), 연비향상(개선), 일발시동, 매연감소, 연료절감,   
RPM 안정, 라이트 밝기 향상, 노이즈 제거, 오디오 음질 개선, 엔진 떨림 및 진동 감소,   
배터리 수명  연장,미션보호(변속충격완화), TV 네비게이션 화질 향상, 노킹감소, 정전기  
예방 등에 탁월한 효과가 나타나며.......  
       출 처 :  www.samsunge.co.kr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간단한 Rpm조정은 정비소가셔서 오일교환하실때 간단히 서비스도받으실수잇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770rpm정도도 낮은 정도는 아니므로 근본적인 떨림의 원인이 있을것으로 판단됩니다... 특히 기아자동차는 공회전부분이 타사 차량보다 약간 민감하므로 무분별한 조정은 피하시기 바랍니다...

뉴세피아 rpm 조정법

뉴세피아 오토 SOHC식 rpm조절하는 위치좀 알려주세요 조절 방법하구요 rpm이770정도인데 850정도로 올리고 싶구요 자체도 떨리구요 상세한 설명 부탁합니다 그림으로 알려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