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트라인 슈퍼의 성능에 대한 문의입니다.

볼트라인 슈퍼의 성능에 대한 문의입니다.

작성일 2006.08.20댓글 5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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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홈쇼핑 광고를 보니깐...

볼트라인 슈퍼 라는 제품이 있던데...

차량 출력 향상과 연비에 효과적이라고 광고를 하더군요...

제 차가...

오래 된 모델이라서...

신호 대기 할 때나... 공회전 할 때...

엔진 부조... 즉 떨림이 굉장히 심한데요...

광고에서 떨림이 많이 줄어든다고 하네요...

혹시 이 제품 써 보신분...

답변 부탁 드립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이 제품은 전류 안정화 장치입니다.

원리를 설명드리자면...

배터리에서 나오는 전류는 배선을 따라 차량내부의 각 기기들을 돌때

노이즈나 역방향전류(역전류)가 생깁니다.

노이즈나 역전류는 전체적인 전압을 떨어뜨리고 차량의 전류의 흐름을

방해하여 점화플러그의 점화성능 저하, 라이트의 조도 저하, 오디오 노이즈

발생, 배터리 사용기간 단축 등의 좋지 않은 영향을 주게되죠..

이걸 방지하는 제품입니다.

하지만 볼트라인이라는 제품을 추천하기는 좀 그렇군요.

이유는 가격때문입니다.

실제 이런 접지, 역전류방지 장치들은 대부분 2 - 3 만원대에 판매가되고

일부 전기쪽에 조예가 있으신분은 콘덴서 등을 구입하셔서

직접 만드시기도 하죠 (이러면 5천원이면 해결됨)

볼트라인이라는 제품은 역전류 방지 장치에 필요없는 온도센서나

케이스 등을 조금 고급화 하여 가격을 많이 부풀린 제품입니다.

순수한 역전류 방지만을 원한다면 옥션에 가시면 여러제품이 있습니다.

그중에 슈퍼파워업 이라는 제품이 있는데 이제품은 잘하면 만원이면

살수 있습니다. (제가 알아본 결과 이 제품 구매가가 최고 저렴합니다)

 저는 한 10 여개 사서 주위에 친지와 친구들에게 달아줬는데

다들 효과는 매우 좋다고들 합니다.

특히 노후화된 차량에 상당히 좋습니다.

노후화된 차량일수록 배터리의 상태가 좋지않아 점화력이 떨어지거든요.

심지어는 오토미션의 변속충격도 상당히 줄었다는 친구들도 있어요.

 

음..그리고 참고로 제가 알고 있는 연비 향상에 대한 몇가지 원리 및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연비나 출력을 향상 시키기 위해 우선적으로 둬야할 목표는 바로

완전연소 입니다..

차량의 가장 이상적인 형태가 바로 완전연소입니다.

차량이 가지고 있는 최대의 출려과 연비, 최소의 매연을 내게 해주는게 바로

완전연소 입니다.

현재 가지고 있으신 차량의 연소가 올바로 이루어 질때 차량은 최고의

상태와 성능을 내게 됩니다.

엔진의 사이클에 대해 이해를 한다면 좀더 접근이 용이합니다.

 

흡기 - 압축- 폭발 - 배기

 

이 4 단계를 갖고 여러 방법들을 설명드립니다.

 

차량의 완전연소를 돕는 방법들

 

1. 오일류, 케미칼류 점검

 

우선 엔진오일은 가급적 좋은 제품을 쓰세요.

일반 광유 오일은 냉간시 드라이스타트에 의한 충격으로 엔진내부를

갉아 먹게 되고 실린더와 피스톤 사이의 유격을 만듭니다.

또한 고열에서 산화되어 발생된 슬러지는 각종 기기들의 원할한 작동을

방해하게 되죠.

피스톤과 실린더의 유격은 결국 엔진사이클중 압축이라는 과정에서

문제를 발생시킵니다.

일정압력이상 압력이 올라가지 않은 상태에서 점화(폭발)가 일어나면

당연히 불완전연소되는 연료들이 발생하겠죠.

또한 출력도 많이 떨어지게 됩니다.

일반 카센터 같은데서 갈아넣는 광유계 엔진오일은 열에 의한 변성이

심해서 아무리 자주 갈아넣는다 해도 엔진에 좋지 않으니

반드시 합성유계를 쓰시는게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합성유계 엔진오일은 에스테르계와 파오계 VHVI계 기유를

사용합니다 (물론 혼합하기도 합니다)

이중 PAO 계가 가장 성능이 좋다고 알려졌지만 최근 VHVI 계 기유의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면서 PAO 만큼의 성능을 내면서 가격은 매우 저렴해

졌다고 합니다. 에스테르계는 고온에서 아주 좋은 성능을 내구요.

최근 많이 알려진 모튤이나 모빌원, 프로피카, 아랄, 아집 등은

에스테르나 파오 단독 또는 적절한 혼합을 통해 합성유계 엔진오일의

장점을 최대한 끌어올린 제품입니다.

하지만 단점이라면 너무 비싸다는거.. 저는 솔직히 차값이 4천만원이

넘지 않으면 이런 엔진오일은 사치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렴하면서 좋은 오일로 지크XQ 를 권합니다.

세계에서도 알아주는 VHVI 기유의 기술을 보유한 SK 가 자사의 기유를

바탕으로 만든 오일입니다.

또한 제가 사용하고 있는 모리스 오일도 추천드립니다.

점탄성오일로서 엔진오일의 성능을 최대한 끌어올린 오일이며

VHVI 기유에 각종첨가제를 첨가시킨 제품입니다.

특히 항산화제가 다량 첨가되어 7 만 키로 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자주 점검하고 오일이 줄어들면 조금 보충하고 1 만키로 마다

오일필터 및 에어크리너 교체 필수)

저는 제 차에 주입하고 3 만 5 천째 타고 있는데 아주 만족하고 타고 있습니다.

다음은 오토미션오일입니다.

오토미션오일은 차량의 동력을 전달하는 매개체로 사용되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오일입니다.

장기간 사용하여도 변성이 없는 합성유계인 암스나 모튤, 아랄 등의

미션오일을 사용하시거나 순정을 사용하신다면 순환식으로 교환하고

3- 4 만 키로마다 반드시 교환해 주어야 합니다.

미션오일의 오염은 미션입출력 센서 이상의 주원인이 되며 변속충격과

연비, 출력 저하의 주원인이 됩니다.

그 외에 냉각수(부동액)의 량이나 브레이크 오일등도 잘 점검하시기 바랍니다.

 

2. 전기계통 점검

 

전기는 사람에 있어서 피와 같은 겁니다.

피가 제대로 흐르지 않으면 뇌졸중, 뇌출혈, 심근경색의 원인이 되듯

전기의 흐름도 원할하지 못하면 각기기 들의 문제가 심각하게 발생합니다.

위에서 언급드린 역전류방지장치는 필수적으로 설치하셔야 합니다.

비싼돈 들이지 마시고 1 - 2 만원대로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이 제품이 필수인 이유는 역전류 방지와 동시에 접지까지 해주는 제품이며

배터리 성능 향상 및 수명연장은 물론 알터네이터와 제너레이터의 수명까지

연장시켜주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점화플러그와 배선의 기능저하와 수명단축도 바로 이러한 역전류와

노이즈에 의한 영향도 무시하지 못합니다.

특히 오디오 장치를 하신분이나 에어컨을 많이 틀고 다니시는 분들은

반드시 설치해야 할 장치입니다.

배터리에서 나온 전류가 각기기를 돌면서 흐름에 지장이 없이 잘 순환되도록

펌프질을 해주는게 바로 이 역전류 방지장치(볼트스테빌라이져라고도 함)임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점화플러그와 배선도 연비와 출력에 많은 영향을 줍니다.

점화플러그는 일반제품일 경우 보통 5 만에서 한번 교환해 줍니다만..

점화플러그도 백금이나 이리듐 제품 같은 걸 쓰신다면 출력이나 연비에

훨씬 효율적입니다. 보통 이놈들은 10 만 내외가 교체주기인데 타이밍 벨트

교환시 같이 교환해 주시는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배선도 일반 배선보다는 두께가 두껍고 내부 재질이 전기전도성이 좋은

재질로 된 배선이 있으니 그런제품을 쓰시는게 좋습니다.

 

3. 흡기 및 연료주입 계통 점검

 

흡기계통에 대한 튜닝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우선 오픈필터와 인테이크파이프 조합이 있구요..

습식 필터를 사용하는 방법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역시 가장 경제적이고 효율성이 좋은것은

순정을 사용하되 흡기계통에서 공기의 흐름을 저해하는 요소들을

제거해 주는 겁니다.

바로 슬로틀바디를 주기적으로 청소하는 건데요..

최근 전자식 연료분사 차량의 경우 슬로틀 바디를 청소할 필요가

없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직접 해보시고 나면 이야기가 틀려집니다.

슬로틀 바디 청소전과 후가 너무나도 차이가 나기 때문입니다.

청소할때 사용하는 거품식 액제가 있는데 이제품에는 주기를

5000 - 10000 km 마다 한번씩 하라고 되어있는데 이건 좀 심하고

제가 직접 해보니 운행이 많으신분은 3-4 만에 한번

운행이 적으신분은 2 만정도에 한번씩 하는게 가장 좋겠더군요.

옥션같은데 가시면 IPO 회사에서 나온 슬로틀 바디 거품식 청소액제가 있습니다.

한통에 8200 원합니다.

이거 사용해서 슬로틀 바디 청소하면 오랫동안 청소안하신 차량이시라면

효과가 아주 크다는걸 바로 느끼실겁니다.

사용방법은 검색해 보세요 아주 쉬운 작업이니 한번 해보시면 그 위력을

실감하실겁니다.

그외에 흡기계통에서는 엔진내부로 유입되는 공기의 조성을 변화시켜

완전연소를 돕는 여러가지 제품들이 있는데요.. 소개하자면

가우스, 세라모파워(플러스), 포스 같은 제품들이 있는데요..

가우스 같은 경우는 흡입되는 공기나 연료를 대전체(자성을 띄게 만듬)를 만들고

세라모파워는 세라믹과 기타 금속성분이 공기를 활성화시키고

포스는 공기내에 화학성분을 첨가하여 완전연소를 돕는건데요..

실제 사용해 보니 그 느낌이나 성능은 미미하더군요..

마지막으로 싸이클파워 또는 싸이클론 이라는 제품들이 있는데요

이제품은 흡기시 공기를 와류(소용돌이)를 형성하여 증가된 유속으로

실린더 내부로 활성화된 공기를 불어넣는다는 제품입니다.

제가 이 제품중 싸이클파워라는 제품을 장착하고 있구요..

출력이나 연비에 조금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4. 배기계통 점검

 

폭발로 인해 발생된 개스는 배기계통을 통해 원할하게 빠져나가도록 해야만

연비나 출력에 큰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보통 배기계통을 튜닝할때는 매니폴드나 중통, 엔드머플러 등을 손을 댑니다.

일반인이 할수 있는 가장 간단하고 효율 좋은 배기튜닝은

메니폴드와 중통의 단열입니다.

유리섬유나 석면섬유 재질로 된 5 - 7 cm 폭의 섬유테잎을 매니폴드와 중통에

감아주시면 배기가 기존에 비해 많이 원할해 지고 엔진의 성능도 비약적으로

좋아짐을 느낄수 있습니다.

저는 이걸 귀챠니즘으로 인해 하지 않았는데 언젠가는 꼭 해야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단열테이프는 보통 30 m 에 2 - 4 만원 내외 정도의 가격이니 그리 비싸지도 않고

효과는 뛰어나고 차량 보호도 되어 이석 몇조가 되는 시공입니다.

또 배기계통에 여러가지 장치를 달기도 하는데요

오토밸런스라는 제품이 있습니다.

이 제품은 차량의 가변 배기밸브를 달아 엔진의 상태에 맞게 고속 또는 저속으로

배기를 할수 있도록한 장치인데요..

장착하는데 30 - 40 만원 정도의 비용이 들어갑니다.

사용하시는 분들 10 분 중에 7 명이 훌륭하다고 추천하더군요..

저는 하지 않았습니다.. 제 집이 대구인데 이거 장착해주는데가 서울이랑 부산

밖에 없다네요.. 이거 한번 장착하면 끝나는게 아니고 몇차례에 걸쳐 세팅을

해야하므로 부득이 저는 포기했습니다.

 

이외에도 엔지의 출력을 높이고 연비를 향상시키는 방법은 여러가지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자기 차의 구조를 이해하고 차를 아끼고 자주 점검하고

만져주는 것입니다.

그냥 굴러가면 탄다고 생각하지마시고 주기에 따라 교환 교체 점검해야 할 사항들을

일일이 체크 하시고 차계부도 꼼꼼이 작성하시고 자가장착(DIY) 같은 것도 한번씩

해보시면 차에대해 이해가 늘면서 어떻게 하면 차를 최상을 상태로 유지할 수 있는지

알아가게 됩니다.

큰 비용을 들이지 않더라도 차의 성능은 많이 좋아질수 있구요..

연비에 있어 가장중요한 것은 급가속 급출발 급제동을 절대 하지말고

정속주행, 안전주행을 하는 것이 가장 좋다는 것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

참고로 저는 뉴그렌져XG 2500 CC 를 타고 있는데요

연비가 에어콘 틀지않고 시내주행만 하면 8 km/l 정도 나오구요

고속도로에서는 13 km/l 정도 나옵니다.

공인연비는 8.6 km/l 입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정말 필요 없는 제품이구요..

참고로 정비사 이구요..

우리는 이런제품 달고 오면 때버리는데요.. 30만원짜리두 버린적있읍니다..

전기가 차에는 아주 중요한 작용을 하는것은 사실인데//

과연 이런 제품을 무슨 근거 그리고 어떻게 작용하고 장착 전과후에 대한 비교..

이런것들을 비교 해보얐이거죠..

차량전기는 아는 사람한테 맞기세요..

얼렁뚱땅 남이 하니 나두 해야 겠다 하면 안되구요.

돈만 많으면 이것 저것 해보아두 경험이 되는 것입니다.

전기는 저항에의하여 모든것을 판가름 합니다.

차량전기는 전압과전류가 있는데 이것을 알고 시작해야 합니다.

결론적으루 함부로 전기손대지 마시고 전기에 대하여 잘아는 정비사한테 맞기세요..

글면 문제 안일킴니다..

읽어 주어서 감사 합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핫이나즈마, 볼트라인, V-스테빌라이저 모두 비슷한 제품들입니다.

 

이런 제품들은 배터리 보조장치로서 전압과 전류를 안정적으로 유지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말 그대로 보조장치이기 때문에 큰 성능향상 효과를 기대하시면 안됩니다.

 

차이를 느끼는 사람은 몇 안된다고 합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어느정도 효과는 분명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꼭 그 제품이어야 할 필요는 없어요.

 

어차피 똑같은 원리로 만든 다른 제품이 서두룩하거든요.

 

인터넷쇼핑몰 가셔서 연비향상 같은 단어 치면 아주 많은 제품이 뜹니다.

 

그중에서 제일 싼거 하나 사서 직접 다시면 됩니다.

 

 

오래된 차량이 엔진 떨림이 심하다면 이건 케미컬로 잡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엔진내부가 손상되서 그럴 가능성이 제일 크거든요.

 

일단 엔진오일 잘 교환해주시구요. 사실 제대로 된 합성유는 비싸니깐 그냥

 

순정넣으세요. 그리고, 엔진오일첨가제 같은거 하나 넣어주세요.

 

윈스 같은게 좋은데 구하기 힘드니깐 좀 그렇긴 한데

 

아참 윈스 제품 중에 엔진 튠업이라는 제품이 있는데 이게 엔진손상 복구해주고

 

떨림을 없애주는 제품이라든데. 인터넷에 팔지는 모르겠네요.

 

여튼 이미 손상되서 나타나는 현상이라면 그걸 복원해주는 케미컬 이용이

 

최선입니다. 근데 하두 이름없는 것들이 케미컬을 내놔서 첨가제하면 다 안좋은걸로

 

인색이 되어 있기도 한데요. 그런 절대 아니랍니다.

 

BG, 바달, 윈스 같은 오리지날 명품 케미컬 브랜드 제품은 정말 차가 몰라보게 달라지

 

면서 차를 안망칩니다. 그런 브랜드가 아니라면 차를 망치기도 한단 얘기예요.

 

여튼 떨림없는 세상에서 사실길 바랍니다 ㅋㅋ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그런거 넣으시는 거 보다 엔진오일 좋은거 쓰시는게 휠씬 좋습니다.

100% 합성유로 사용하시구요. 캐스트롤 마그네틱 같은 제품이 좋습니다.

엔진마모 방지에 탁월해서 엔진 떨림이나 소음도 정말 많이 줄어들고 차가 부드러워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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