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D모드시 정차 중 차량 떨림

차량 D모드시 정차 중 차량 떨림

작성일 2024.05.05댓글 2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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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현재 차량에 대해 걱정이 있어서 글 남깁니다. 제 차는 2017 혼다 어코드인데요 해외에서 거주하고 있습니다.
다름은 아니고 제가 P나 N에 놔뒀을때나 차량 주행중에는 정말 차량이 조용하고 좋은데 D로 놓고 신호를 받고 대기할 때, 차량이 엄청나게 떨립니다. 진동때문에 차량 실내 안에 있는 것들도 모두 떨려서 시끄럽습니다.
R으로 놔두고 후진할 때에는 살짝 처음에만 부르르 떨립니다. 에어컨 켰을때도 D후 정차시 차량이 너무 자주 부르르 떨리는 증상도 있습니다.  정비소에 가보니 엔진마운트는 정상이라고 하는데 무엇을 수리해야 할까요?  감사합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지금의 증상을 하드웨어(HW)정비기술로는 어느나라에서도 못고친다면 것을 아셔야 합니다.

근본적인 문제는 엔진의 기본적인 출력(아이들시의 출력)이 약하기 때문입니다.

* 아이들시 출력이란 악셀을 밟지 않아도 나오는 공장에서 셋팅된 기본 출력을 말함

1. 원인 분석

가. P, N때의 증상 : 이때는 엔진과 부하(미션)가 분리되므로 엔진출력이 약해도 가볍게 돌 수 있으므로 진동(떨림)을 전혀 못느낍니다.

나. D때의 증상 : 이때는 엔진과 부하가 연결되므로 그 만큼 엔진이 부담을 느껴 떨린이 생깁니다.

* 다만 R때는 D때 보다 엔진의 부담이 적기 때문임

다. 에어컨 동작시 : 에어컨은 엔진출력과 자동차전기를 많이 소비하므로 P,N때는 진동이 덜하다가 D때는 가장 심해집니다.

2. 수리방법

수리방법은 : 악셀패달센서(APS)에 별도의 IT제품(VAD)을 장착시켜 악셀페달센서를 통하여 ECU가 만드는 RPM데이터를 전자적으로 치유(교정, 보정)를 해주어야 합니다.

* 본 제품(VAD)은 특허기술로 20여년간 국 내외 모든 차량에 장착을 하고 있지만 정비기술자 또는 소비자들은 메이커가 제시하는 정비지첨서만 교과서적으로 의존하므로 전기와 전자제어기술에 대한 중요성을 잘 인식하지 못하고 있을 뿐입니다.

다만 국내가 아니므로 ECU가 만드는 RPM데이터를 전자적으로 치유(교정, 보정)를 해주는 정비를 해주어야 한다는 진단만 해드립니다.

<제공 = 전기.제어전문VAD/www.motorpower.co.kr>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미미 쪽을 확인 해보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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