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vo V40 신호대기중 시동꺼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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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저는 유럽에 살며 Volvo V40/ T2 / 2018년형 /휘발유 /오토매틱 / 41000 km / 1년 개런티
차량을 두달 전 볼보 매장에서 구입하였습니다. 당연히 출고시 모든 테크닉 점검이 끝난 상태였고요.
문제는 어제 주행 중 신호 대기에 멈춰 있다가 파란불로 바뀌어 다시 출발하려는 순간 갑자기
계기판 및 모든 것이 꺼지면서 차가 그야말로 먹통이 되었습니다.
잠시 계기판에 Steering lock이라고 떴고 차근히 키를 꼽고 다시 스타트 버튼을 눌러 보았지만
계기판에 불이 들어오다말고 다시 꺼지면서 시동은 물론 전혀 아무것도 작동이 되지 않았습니다. 더더군다나 비상등 키도 먹통이 되어 눌러지지 않았고 제가 내리려고 파킹으로 오토매틱 기아를 넣었는데 그 이후엔 더 이상은 기어변동도 되질 않았습니다.
때문에 차는 1차선 중간에 멈춰져서 밀어지지도 않았고 비상등도 들어오지 않아서 그 상태로 차를 둔 채 보험회사에 전화를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제가 약 30분 가량 키를 뽑았다 다시 꼽고 다시 시동버튼을 누르고를 반복한 탓에 마지막엔 밧떼리가 다 되었다는 메세지가 아주 잠깐 떴습니다.
시동이 안 걸림은 물론이고 나중에는 키를 뺐는데도 와이퍼가 약 5분간 혼자 작동하는 등 이상 상태가 지속되었습니다. 그러나 창문조차 안내려지고 모든것이 먹통이었습니다.
집에서 시동을 걸고 출발할 땐 문제가 없었고 시속 4~50정도로 12KM 정도를 주행한 후였기 때문에 밧데리의 문제라고도 생각할 수가 없습니다. 더더군다가 시동이 완전히 꺼지기 전엔 계기판에 그 어떤 경고등이나 메세지도 나타나지 않았고 제가 체감상 떨린다던가 평소보다 다른 무언가도 감지하지도 못하였습니다. 한마디로 어떤 전조증상도 없이 갑자기 모든 파워가 나가버린 것입니다.
제 질문은 세가지로
1. 지금은 견인하여 볼보 수리센터로 들어갔는데, 무엇이 문제일까요?
2. 제가 버튼으로 시동을 껐다 키는 차는 처음 운전해 보는데, 원래 이렇게 시동이 꺼지면 모든 기능이 전부 먹통이 되나요? 기어나 비상등 정도도 수동으로 작동할 수가 없나요? 혹시 다음번에도 갑자기 이런일이 생기면, 키를 뺐다 꼽는 것 말고 시도해 볼수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3. 차 센트럴패드 가장 밑에 A에 동그라미 화살표가 둘러진 버튼이 있는데, 그것이 신호대기 중 차 시동을 자동으로 껐다가 켰다 하는 기능이라고 들었습니다. 그리고 그것을 평소에도 계속 켜 놓고 다니라고 차 인계 받을 때 볼보 측으로 부터 들었고요.
혹시 그걸 꺼놓고 다니면, 신호대기 중에도 계속 차에 시동이 걸려있게 되니까 이런 문제를 조금이나마 피할수 있을까요?
주행중 도로 한복판에서 갑자기 차가 퍼지니까 너무 충격을 받아서 앞으로 어떻게 차를 가지고 다닐지 불안감이 큽니다. 부디 전문가 분들의 금쪽같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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