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 컴프레셔 교체 후 고압 증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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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컨 찬바람 20분 이후 송풍으로 나오는 이상 증상이 발생하여 어제 정비소 방문했습니다. 정비소에서 점검 결과, 컴프레셔 고장으로 컴프레셔와 함게 팽창밸브 교체하여 찬바람은 잘 나오게 되었습니다.
다만, 정비사분은 압력이 고압인 문제가 있다 하셨고, 아마도 컴프레셔 내부에 쇳가루가 있었는데 이것이 이미 순환하며 어딘가를 막은듯 하여 해결이 어려울 수 있다고 하며, 플러싱을 서비스로 진행해 본 후 콘덴서 필터(?)를 부품값만 받고 교체해 보자고 하여 진행했습니다.
그러나 결국 압력이 내려가지는 않았습니다.
정확한 기억은 아니나, 압력 증상은 에어컨을 최고로 가동하고 2000 RPM 부근에서 압력이 300 가까이 되고, 3000 RPM 중후반에서 4000 정도에 압력이 350을 넘어갔던 것 같습니다(정비사분은 압력이 350이상 되면 ECU가 엔진보호를 위해 에어컨 전원을 차단하는 등 다시 컴프레셔 고장으로 연결될 수 있다고 안내해 주셨습니다).
정비사분은 쇳가루 등이 어딘가를 막아서 압력이 떨어지지 않는 것 같다고 하시며, 깔끔하게 문제해결을 위해서는 1단계로 콘덴서 교체해 본 후, 그래도 압력 이상이 지속되면 에바포레이터 포함 배관(?) 등 전반적인 교체를 안내해 주었습니다.
선생님의 아래 글을 보고 위와 같은 증상일 경우, 제가 방문한 정비소의 안내와 같은 방법만이 최선의 수리 방법일지 아니면 먼저 체크해 볼만한 부분이 있을지 궁금하여 문의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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