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 l43 Sm5 RPM부조, 정차 후 간혈적 시동꺼짐 문의드립니다.

르노 l43 Sm5 RPM부조, 정차 후 간혈적 시동꺼짐 문의드립니다.

작성일 2021.07.05댓글 1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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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43 sm5차량입니다.

정차시 rpm부조, 정차후 후진할때, 변속 재출발시 간혈적 시동꺼짐이 매우 드물게 발생하고rpm이 출렁거립니다.

점화코일, 플러그, 엔진오일, 미션오일 교환 및 팬교체 등의 기본정비는 최근에 했었고 산소센서 경고등이 들어왔었습니다.obd에서도 잡혔구요

산소센서는 그당시 교환을 안했는데 경고등이 갑자기 꺼지네요ㄷㄷ;;

주행중일때는 rpm부조 전혀없고 시동꺼짐 일절 없는데 아이들링 정차시에서 이런 문제가 발생합니다.

타이밍벨트 교환시기도 가깝긴한데 어디가 문제일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기술자님들의 도움 기다리겠습니다ㅜㅜㅜ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님의 차량 밋션은 아래 증상의 초기 증상 입니다.

변속기를 점검 받으셔야하나 변속기가 열이 올라간 상태에서는 스켄을 물려도

모두 정상으로 뜹니다.

아래 내용 참조 바랍니다.

주행중에 엑셀을 밟으면 차량 속도는 안 올라가고 회전수만 죽자꼬

올라갑니다. 변속도 안되고

또한, 냉간 시동중에 차량을 움직이면 에진 시동이 꺼지고

보통 아파트 주차장 등 좁은 지역에서는 차를 빼기도 힙니듭니다.

엔진 시동이 꺼지기 때문에....

이런 현상은 날씨가 추워지면 더욱 심하게 나타나고

시간이 갈수록 증상이 더욱 심해지지요......ㅠㅠㅠㅠㅠ

변속기 문제입니다.

변속기를 점검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런 문제로 엔진측 연료계통, 전기계통 모두 많이들 점검하고 엄청

돈을 퍼 붇는데 아무 소용이 없읍니다.

1차로 엔진 ECU를 한번 리셋 해보시기 바랍니다.

변속시점과 엔진회전수 메칭이 되지않아 생길수도 있는데

이때는 ECU를 한번 리셋하시면 없어지는수도 있읍니다.

리셋 방법은 차체 밧데리의 -선을 분리하여 한 30초 기다리다가

다시 연결하시면 리셋 도오니 한번 점검해 보시구

그래도 동일하면 변속기 전문 수리점을 방문하시어 점검 받으시기

바랍니다

변속기의 밸브바디에서 누유가 발생되어 변속 압력이 제대로 작용하지

못해서 생기는 현상 입니다.

변속기를 바꿀려면 비용이 만만치 않으니 중고 변속기의 밸브바디를 재생하여

사용하는 경우도 있으니까 전문수리점에서 밸브바디를 바꾸시기 바랍니다.

정비소에 가셔서 스켄을 해도 나오지 않습니다.

주행을 하여 열이 올라가면 이런 현상이 사라지기 때문에

스켄을해도 정상으로 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