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엔진룸 청소에 관해 궁금하신거죠?
답변드리자면,
카센터에 가시면 차량 수리 이후 서비스 제공이라는 명목으로 엔진룸에 특정 약품을 도포하고 고압수로
헹궈내는 모습을 보셨을 겁니다. 이러한 행동은 자동차의 하드웨어를 만지는, 지극히 미케닉의 입장에서
세차하는 모습입니다.
자동차는 방수처리가 되어있기 때문에 엔진룸에 고압수를 도포해도 무리는 없습니다. 다만 엔진룸에 퓨즈와
전자장비가 포함되어 있는 만큼 가급적이면 자주 세척을 해주면 무리가 갈수도 있습니다.
보통 카센터에서는 엔진룸의 때를 제거하기 위해 다목적 세정제 APC를 압축 분무기에 희석해서 도포합니다.
이미 경험해보셨겠지만 엔진룸에 고압수를 도포하며 거품이 생성되는 것을 보셨을 겁니다.
이것은 다목적 세정제 APC가 엔진룸의 기름 때, 타르 등을 브러쉬질을 하지 않아도 세척력이 강해서 분해
제거하는 효과때문에 사용하는 것입니다. 당연히 세척력이 강한 케미컬인 만큼 엔진룸 내부에도 영향을
주게 됩니다.
가장 이상적인 엔진룸 청소는 에어건으로 먼지를 제거하고 난 이후 극세사 타월에 케미컬을 도포해서 닦아내는게
가장 좋습니다. 뜨거워진 엔진룸에 차가운 고압수를 도포하거나, 각종 케미컬을 도포하면 부식, 탈색 등을 유발
합니다.
에어건을 사용하실 때는 세차하기 전에 먼저 엔진룸에 불어주세요. 그래야 먼지, 오염물이 날아가더라도 깨끗하게
세차한 글쓴이님의 차량으로 안착되지 않을테니까요^.^
도움이 되셨나요?
추가적인 정보를 드리자면
세차 후 도장면을 그대로 두지 마시고 왁스를 발라주세요.
요즘은 미세먼지와 외부 오염물이 많아서 금방 유리창과 도장면에 안착이 됩니다.
그래서 세차후에는 도장면에 물왁스나 Quick Detailer, 고체왁스를 발라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런데 세차 후 왁싱 작업할 때 힘든게 남은 얼룩을 제거하는 것이죠 ㅠ
위에서 설명 드렸던 제품에 대해 추가 설명드립니다^.^
지금 추천드릴 이 제품은 물기 제거하고 나서 도장면에 뿌리고 닦아만 주면 됩니다.
실제로 유리막 코팅제의 원재료인 실리카 SiO2를 주원료 사용해서 만든 제품입니다.
깨끗하게 세차 후 도장면에 도포하고 닦아만 주면 되는 제품으로 유리면에 뿌려도 되고
심지어 휠에도 뿌리고 닦아만 주면 초발수 코팅이 되는 제품입니다.
코팅 후 그늘진 곳에서 보면 실제 100만원을 호가하는 유리막 코팅을 시공한 것과 같은 외관을
보여드립니다.
실제 제품을 구매했던 소비자들의 후기를 읽어보면 제품을 선택하는데 있어서 도움이 될 것 같네요^^;;
https://smartstore.naver.com/didak/products/41364950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