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국자동차보상센터(Korea Vehicle CompensationCenter, ☎1577-5494) 입니다.
자동차 관련 피해자들의 보상업무를 지원 하고자 카페 ‘한국자동차보상센터’를 시작으로 10,000명이 넘는 소비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5,000건이 넘는 격락손해 평가 진행 노하우를 보유 하게되었고, MBC불만제로 [격락손해편] 모범업체로 선정 되었습니다.
▣ 한국자동차보상센터 바로가기 ▶ http://cafe.naver.com/vtac?viewType=pc
[ 답변]
안녕하세요?
한국자동차보상센터 입니다.
0. 수리비의 15%외 추가 보상가능 -보험약관에는 수리비의 10~15%를 보상한다고 되어 있으나 실제 감가가 더 크다면 추가 청구가 가능합니다.
- 단순히 주요골격부위 손상여부만을 고려할 부분은 아닌듯 합니다. 화재차량의 경우 별도의 감가가 발생하는데 화재에 의한 간접피해정도 인지에 따라 보상이 다릅니다.
1. 격락손해에 대한 잘못된 상식 - 2년이내 차량만 가능? - 년식과 상관없이 보상이 가능합니다. - 수리비가 차량가액의 20%를 초과해야 보상가능? - 수리비와 상관없이 보상이 가능합니다. - 수리비의 10~15%를 보상받았는데 추가보상이 가능? - 추가보상 가능 / 손해배상의 기준은 수리비의 10~15%가 아닌 실제 차량의 가치하락금액이 기준이 됩니다.
2. 대물합의(자동차) 사고발생시 대부분 차량 수리만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고이력이 있는 차량은 시세가 하락합니다. 이런한 시세하락을 격락손해라고 하는데 보험약과에서도 보상을 하고 있습니다.
보험약관에는 '법원의 판결이 있을경우 보상한다'는 내용이 있는데 이를 바탕으로 많은분들이 추가 청구를 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이 피해자들이 격락손해 보상기준을 잘못알고 있습니다. 기본 취지는 손해본 금액을 보상 받는다는것입니다.
보험사는 약관에 의해 2년만 보상하고 있으나 손해배상청구의 개념에서는 출고 후 년식과 상관 없이 이번 사고로 인해 차량의 시세하락이 발생했다면 시세하락 청구가 가능합니다.
카페 한국자동차보상센터에서 많은분들의 사고사례, 해결방안등을 공유하고 있으며
추가문의사항 및 자동차에 관한 모든문제는 카카오톡 한국자동차보상센터에서도 실시간으로 상담이 가능합니다.
[ 격락손해 가평가필요서류 ]
⊙ 차량수리세부내역서 (공임비,부품 세부내역서) - 공업사요청
⊙ 차량수리과정사진 - 공업사요청(반드시 메일발송)
⊙ 차량등록증
[ 한국자동차보상센터 ]
▷전화 1577-5494
▷팩스 02-6455-45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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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격락손해 실제 보상 후기 / 사례
백마디 말이나 글보다는 실제 사례만큼 확실한건 없겠죠?
피해자들이 보상받은 후 직접 작성한 후기들을 참고해 보세요~
격락손해 청구는 누구나 할 수 있으나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지 꼭 비교해 보세요. 가장 많은 진행 노하우와 승소사례를 갖고 있는 한국자동차보상센터(1577-5494)와 함께 하세요.
[출고후 2년이내 차량만 가능한가요?]
- 보험사 약관에는 2년 이내라고 명기되어 있으나 2년이 경과해도 보상이 됩니다.
- 2년이 경과된 차량의 실제 승소사례를 참고하세요.
[격락손해(사고차시세하락) 실제 보상 후기 /사례]
- 피해자들이 직접 작성한 격락손해보상 후기를 참고해 주세요.
[자동차 지식in 활용 방법]
한국자동차보상센터의 자동차 지식in 게시판에 자동차관련 문의를 남겨주시면자동차관련 전문가분들의 답변을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회원공간 메뉴의 '자동차 지식in(문의) 게시판 활용
▣ 격락손해 정보
⊙ 격락손해란 무엇인가요?
▶ 수리를 마친 후 원상회복이 불가능하여 중고차 시세가 급격히 떨어지는 손해
▶ 사고차 시세하락손해(자동차 시세하락손해)라고 부르기도 함
⊙ 보험약관 검토
▶ 약관 내용 : 출고후 2년이내, 수리비가 차량시세 20%를 초과 수리비의 10~15%보상
▶ 보험약관에 해당 – 약관금액 수령 후 실제 차량시세하락금액 추가청구 가능
▶ 보험약관에 해당되지 않을 경우 – 약관과 상관없이 실제 차량시세하락금액 청구
※ 대법판결 : 사고로 차량 주요골격부위 손상시 격락손해는 통상의 손해로 인정!!
※ 격락손해 보상기준 : 보험약관이 아닌 실제 차량의 시세하락 발생여부가 중요.
☞ 대법원 판결 2017. 5. 17 http://cafe.naver.com/vtac/10445
⊙ 자주묻는 질문
▶ 격락손해 청구 가능조건? ☞ 차량 주요골격 손상으로 차량감가 발생시
▶ 보험약관에 해당되지 않아도 청구 가능한가? ☞ 약관과 상관 없음
▶ 준비서류는 무엇인가요? ☞ 등록증, 수리견적, 수리사진(공업사에 있음)
▶ 진행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 교통사고 → 차량수리 → 감가금액산정 → 청구
▶ 리스차량, 렌트차량도 가능한가요? ☞ 채권양도,양수계약서 수령시 가능
▣ 알면받고 모르면 못받는 격락손해
⊙ 교통사고 후 수리비 외 차량의 가격하락 보상가능!!
⊙ 격락손해(시세하락)란? ▶ http://cafe.naver.com/vtac/6854
⊙ 2번 연속 승소한 사례
▶ 1차 사고 : 385만원 /2차 사고 : 345만원 판결 http://cafe.naver.com/vtac/10878
⊙ 차량판매 후 승소한 사례
▶ 차량 판매 후 1년6개월이 지나 청구! http://cafe.naver.com/vtac/1538
⊙ 대법원 승소 판례 - 격락손해를 인정한 대법원 판결!
▶ 2017. 5. 17 판결 http://cafe.naver.com/vtac/10445
▣ 한국자동차보상센터 소개
2012년 격락손해보상 업무지원 시작 / 격락손해 누적 100건 진행
2013년 자동차 분야 보상업무 지원 확대 / 격락손해 누적 1,000건 진행
2014년 MBC 불만제로 제72회 “격락손해편” 모범업체 선정 / 격락손해 누적 2,000건 진행
2015년 자동차전문가 및 법률전문가 제휴 / 중고차피해(침수차,사고차) 보상업무지원 확대
격락손해 누적 3,000건 진행
2016년 차량 시세분야 보상업무 지원 확대 / 차량 정비분야 보상업무 지원 확대
격락손해 누적 4,000건 진행
2017년 격락손해 대법원 승소 건 평가진행 및 기술지원 / 격락손해 누적 5,000건진행
▣ 한국자동차보상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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