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소나타 LPG(LPI) 2005년식 21만키로 운행한 차를 사서 30만키로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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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정상 저렴한 차를 사서 출퇴근용으로만 운행하려 합니다.
그전에는 20만키로가 넘어가면 엄두가 안났는데, 요즘은 차도 좋아지고 개인택시기사님들한테 물어보니
대부분 50만키로까지타고 교체하셨다고 하시더라고요...
해서 저도 21만키로 운행한 차를 사볼려고 하는데요...시험운행해보니 별이상은 없는걸로 느껴집니다.
변속 충격, 엔진도 불규칙 떨림, 하체 부식, 누유도 없고요...늙은 느낌은 안듭니다^^:::;
(단순 교환 차량, 차주 2인, 비교적 정비가 정비가 잘되있는 차량입니다)
저는 실제 운전 년수가 30년, 큰사고 없었고, 이제는 120키로 이하로만 안전하게 경제 운전합니다.
차량은 신경써서 자주 여러가지 점검하는 스타일이고요...구입해서 폐차시까지 3년정도 탈 생각입니다.
질문은 정비가 되있는 차라는 조건하에,
1. NF소나타 LPG모델의 내구성이 믿을만 할까요? 특히 오토밋션...
===> 택시와 일반차는 밋션이 다른데, LPG모델은 택시나 일반형이나 같이 택시용 밋션을 쓴다는
얘기도 있고요....
2. 15만키로 운행한 차와 80만원정도 차이가 나는데...80만원 더주고 15만키로짜리 차를 구입할
가치가 있을까요?...사정이 별로인지라;;;;;;
3. NF소나타 LPG 모델은 타이밍벨트가 체인식이라 반영구적이라는데, LPG엔진은 어떤 부분을
주로 신경써서 정비하면 되는지요?
고민이 심한지라, 여러분들의 지식이 급하게 필요합니다.
사정상 저렴한 차를 사서 출퇴근용으로만 운행하려 합니다.
그전에는 20만키로가 넘어가면 엄두가 안났는데, 요즘은 차도 좋아지고 개인택시기사님들한테 물어보니
대부분 50만키로까지타고 교체하셨다고 하시더라고요...
해서 저도 21만키로 운행한 차를 사볼려고 하는데요...시험운행해보니 별이상은 없는걸로 느껴집니다.
변속 충격, 엔진도 불규칙 떨림, 하체 부식, 누유도 없고요...늙은 느낌은 안듭니다^^:::;
(단순 교환 차량, 차주 2인, 비교적 정비가 정비가 잘되있는 차량입니다)
저는 실제 운전 년수가 30년, 큰사고 없었고, 이제는 120키로 이하로만 안전하게 경제 운전합니다.
차량은 신경써서 자주 여러가지 점검하는 스타일이고요...구입해서 폐차시까지 3년정도 탈 생각입니다.
질문은 정비가 되있는 차라는 조건하에,
1. NF소나타 LPG모델의 내구성이 믿을만 할까요? 특히 오토밋션...
===> 택시와 일반차는 밋션이 다른데, LPG모델은 택시나 일반형이나 같이 택시용 밋션을 쓴다는
얘기도 있고요....
2. 15만키로 운행한 차와 80만원정도 차이가 나는데...80만원 더주고 15만키로짜리 차를 구입할
가치가 있을까요?...사정이 별로인지라;;;;;;
3. NF소나타 LPG 모델은 타이밍벨트가 체인식이라 반영구적이라는데, LPG엔진은 어떤 부분을
주로 신경써서 정비하면 되는지요?
고민이 심한지라, 여러분들의 지식이 급하게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