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낙스세차장 창업한후에 실패요인은 뭐라고생각하시나요?

소낙스세차장 창업한후에 실패요인은 뭐라고생각하시나요?

작성일 2014.05.10댓글 2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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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염치없지만

점포위치.매출액.경쟁사들과 비교해서 경쟁력이있었는지.

매축액.지출액등 상세하게 설명 좀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보증금.권리금.월세는 어느정도로 창업하셨는지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일본에서 자동차 용품 수입을 하고있습니다

물론 주요 상품은 자동차 튜닝부품이나 휠타이어 중고 부품이 많습니다만

 

소프트99나 윌슨 제품을 수입하고있습니다

질문내용과 상반되나 저와 관련된 이야기를 해보자면

 

우선은 자동차를 좋아하는 사람들 부류가 2가지로 뉜다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자금의 여유가 많아서 업체에 맞기거나 자금의 여유가 없거나 있어도

 

내가 직접해보려고하는 자동차의 애착심이 많은 오너 라고 할까요?

인터넷 쇼핑몰 자동차 용품이나 왁스 코팅제 등등 검색해보시면

 

일반 오너들도 너무나 쉽게 구입해서 시공 할수있는 제품들이 많습니다

그런 환경에서 과연 전문샵에 자신의 자동차를 맡길 오너가 몇이나 될까요?

 

물론 상권분석이나 마케팅의 차이는 있겠지만 디테일 세차를 10만이라는 돈을 들여

세차를 하려는 오너의 수요가 얼마나 될까를 먼저 생각해보셔야 할겁니다

 

소낙스라던지 맥과이어 3m 등등 브랜드가 중요한게 아니라 그 시장의

크기를 예측해본다면 과연 창업이 옳을지 판단이 되실겁니다

 

차라리 체인점 보다는 본인의 스킬이나 타이틀을 걸고 디테일러 샵이나

광택 전문점을 하시는게 더 효과는 클것 같습니다

 

요즘에는 맥과이어 소낙스 오토글램 맹신론자들이 본인이 직접 시공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물론 시간이 없고 거기에 인력을 투자 할수없는 분들은

 

전문점에 맡길수밖에 없겠지만요 어느쪽 시장이 더클까요? diy? 전문샵?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1:1 질문이신데 몇가지 적어보려고 답변을 눌렀습니다.

 

우선 소낙스라는 브랜드 아주 좋은 브랜드란건 확실합니다.

하지만 단순 디테일러 브랜드 세차장이라는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윗분의 말씀 처럼 디테일러 세차를 10만원이상의 금액주고 맡기시는 분들이 평균적으로 봤을때 몇 %나 될까요???

 

 

전 지금 세차부터 튜닝까지 하는 멀티샵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변에 세차장만을 오래 하신사장님도 계시구요

 

브랜드 세차장... 좋은 것입니다.

어떤 업부들을 하느냐에 따라서 매출액은 많이 달라집니다.

 

일단 요즘은 광택부분에 대해서는 매출이 많이 줄은것은 사실입니다.

그래서 샵들이 부가수익창출을 위해서 블랙박스,네비게이션등 여러가지를 하려고 하고 있는 추세 입니다.

 

허나 세차관련은 사람들이 브랜드를 보고 방문하는것은 소수에 불과 합니다.

일반적인분들께서는 셀프세차장을 이용하시거나 일반 손세차장을 이용하십니다.

차량이 남자들에게 아주 중요한 부분을 차지 하고, 관리도 그만큼 철저해 진것도 있습니다.

하지만 브랜드를 보고 세차장을 찾아가진 않지요

 

보통 젊은분들은 동호회에서 세차번개같은것을 통해서 셀프세차장에 모여서 세차를 합니다.

그리고 동호회를 활동하지 않으시는 분들께서는 일반 손세차장에 차량을 맡기시거나, 주유후 자동세차기를 이용합니다.

요즘에는 자동세차장도 아주 좋은곳이 많이 있습니다.

 

요즘같은 시기에는 경쟁력은 아이템입니다.

 

질문자님께서 말씀 하신 부분들에 대해서 제 개인적인 생각을 적어 보겠습니다

 

1. 점포 위치 : 일단 대로변에 있으면 좋긴 합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다 온라인 홍보및 입소문입니다.

 

2. 권리금 : 특별한 매장을 빼곤 가급적이면 권리금이 없어야 합니다. 창업시 권리금은 최소이거나 없는곳

 

3. 월세 : 1인 매장기준으로 150만원이 넘으면 부담이 되십니다. 그만큼 지출을 줄여야 한다는 이야기 입니다

             그래서 요즘은 창고형 매장을 많이 하는 추세 입니다. (보증금 및 월세부담이 없거든요)

 

4. 지출액 : 최소한으로 할 수 있는것은 1인 매장입니다. 인건비가 지출이 가장 큽니다.

                 브랜드의 단점은 가맹비 입니다.

                 계약 연장시 추가 가맹비, 매년의 관리가맹비등 지출액이 계속 됩니다.

                 물론 문의 하신 소낙스는 어떤지는 정확하게 모르나....

 

5. 경쟁력 : 매장위치가 경쟁력이 있는 시대는 아니라고 봅니다.

                물론 정말 매장위치가 좋으면 그만큼 오는 손님도 많겠지요?

                하지만 언제까지 오는 손님만을 기다리실건가요??

                

                지금의 경쟁력은 아이템입니다.

                어떤 차량이든 손님이 오시거나 문의가 왔을때 놓지지 않고 시공을 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만큼의 기술력이 받침이 되어야겠죠??

                세차,광택,유리막코팅 이것만 해서 얼마나 매출액이 될까요??

                물론 자리 좋고, 홍보 자신있다면 경쟁력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말씀 드리는건 일반적인 평균입니다.

                경쟁력을 가지려면, 많은 기술을 가지고 열심히 홍보를 하시고 최선을 다하셔야 합니다.

 

저희 홍보이지만, 전국 지사 모집중이니 자료 살펴 보시고 ~ ^^

궁금하신점은 언제든 편하게 문의 주세요 ~ ^^


 

 

소낙스세차장 창업한후에 실패요인은...

... 보증금.권리금.월세는 어느정도로 창업하셨는지요?... 우선 소낙스라는 브랜드 아주 좋은 브랜드란건 확실합니다. 하지만 단순 디테일러 브랜드 세차장이라는것은 쉽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