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1 질문이신데 몇가지 적어보려고 답변을 눌렀습니다.
우선 소낙스라는 브랜드 아주 좋은 브랜드란건 확실합니다.
하지만 단순 디테일러 브랜드 세차장이라는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윗분의 말씀 처럼 디테일러 세차를 10만원이상의 금액주고 맡기시는 분들이 평균적으로 봤을때 몇 %나 될까요???
전 지금 세차부터 튜닝까지 하는 멀티샵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변에 세차장만을 오래 하신사장님도 계시구요
브랜드 세차장... 좋은 것입니다.
어떤 업부들을 하느냐에 따라서 매출액은 많이 달라집니다.
일단 요즘은 광택부분에 대해서는 매출이 많이 줄은것은 사실입니다.
그래서 샵들이 부가수익창출을 위해서 블랙박스,네비게이션등 여러가지를 하려고 하고 있는 추세 입니다.
허나 세차관련은 사람들이 브랜드를 보고 방문하는것은 소수에 불과 합니다.
일반적인분들께서는 셀프세차장을 이용하시거나 일반 손세차장을 이용하십니다.
차량이 남자들에게 아주 중요한 부분을 차지 하고, 관리도 그만큼 철저해 진것도 있습니다.
하지만 브랜드를 보고 세차장을 찾아가진 않지요
보통 젊은분들은 동호회에서 세차번개같은것을 통해서 셀프세차장에 모여서 세차를 합니다.
그리고 동호회를 활동하지 않으시는 분들께서는 일반 손세차장에 차량을 맡기시거나, 주유후 자동세차기를 이용합니다.
요즘에는 자동세차장도 아주 좋은곳이 많이 있습니다.
요즘같은 시기에는 경쟁력은 아이템입니다.
질문자님께서 말씀 하신 부분들에 대해서 제 개인적인 생각을 적어 보겠습니다
1. 점포 위치 : 일단 대로변에 있으면 좋긴 합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다 온라인 홍보및 입소문입니다.
2. 권리금 : 특별한 매장을 빼곤 가급적이면 권리금이 없어야 합니다. 창업시 권리금은 최소이거나 없는곳
3. 월세 : 1인 매장기준으로 150만원이 넘으면 부담이 되십니다. 그만큼 지출을 줄여야 한다는 이야기 입니다
그래서 요즘은 창고형 매장을 많이 하는 추세 입니다. (보증금 및 월세부담이 없거든요)
4. 지출액 : 최소한으로 할 수 있는것은 1인 매장입니다. 인건비가 지출이 가장 큽니다.
브랜드의 단점은 가맹비 입니다.
계약 연장시 추가 가맹비, 매년의 관리가맹비등 지출액이 계속 됩니다.
물론 문의 하신 소낙스는 어떤지는 정확하게 모르나....
5. 경쟁력 : 매장위치가 경쟁력이 있는 시대는 아니라고 봅니다.
물론 정말 매장위치가 좋으면 그만큼 오는 손님도 많겠지요?
하지만 언제까지 오는 손님만을 기다리실건가요??
지금의 경쟁력은 아이템입니다.
어떤 차량이든 손님이 오시거나 문의가 왔을때 놓지지 않고 시공을 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만큼의 기술력이 받침이 되어야겠죠??
세차,광택,유리막코팅 이것만 해서 얼마나 매출액이 될까요??
물론 자리 좋고, 홍보 자신있다면 경쟁력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말씀 드리는건 일반적인 평균입니다.
경쟁력을 가지려면, 많은 기술을 가지고 열심히 홍보를 하시고 최선을 다하셔야 합니다.
저희 홍보이지만, 전국 지사 모집중이니 자료 살펴 보시고 ~ ^^
궁금하신점은 언제든 편하게 문의 주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