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카 엔진오일 교환? 합성유?

토스카 엔진오일 교환? 합성유?

작성일 2010.05.06댓글 3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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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년 11월식 토스카를 몰고 있고.. 현재 5만5천 km 정도 탔습니다.

엔진 오일 교환한지는 6~7천KM가 되서 이제 오일을 갈아야 할때가 됐는데..

합성유로 갈까 살짝 고민이 되네요...

많은 분들이 인터넷에서 합성유를 사서 카센터 가서 공임만 주고 갈으라고 이야기 하시던데...

인터넷을 찾아 보니 합성유 종류가 너무 많아서요..

kixx pao, ZIA, Mobil... 종류도 많고 가격도 천차 만별이고.

어떤게 가격 대비 좋은지.. 

그리고  0w 20, 5w 30.... 알수 없는 난해한 숫자들도 많구요...

 

참고로 전 일주일에 2~3번 운행을 하며 한번에 10Km 내외 운행으로 차를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가끔 장거리 뛰긴 하지만 미비합니다 .( 1달에 한번? 300~400KM 내외?)

 

그리고 순정에서 합성유로 갈아 탈때 프러싱은 해야 하는지... 어떤 분은 하지 않는게 좋다고 하기도 하고...

 

참 어렵네요...

 

요약하면..

1. 오일 종류는 어떤게 가격대비 좋은지?

2. 오일 등급(?) 은 어떤게 적당한지?

3. 플러싱은 해야 하는지...?

 

고수님들의 답변부탁합니다...

 

내공은 50 드릴께요...


#토스카 엔진오일 #토스카 엔진오일 누유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1번

오일종류에는

 광유 /반 합성유 /합성유

처음 합성유 넣어 볼려고 하시면..단계별로 넘어가세요 일단 반합성유로 넘어 가세요..

거기에 대한 느낌을 맛본후 합성유로...권유 합니다.

 

2번

0W40 5W30 등 이건 점도 이니까...

 

저희나라에선 5W30이 대체적으로 문안합니다..

달리기 좋아하고 고알피엠 사용 자주하면 0W40 쓰면 되구요.

 

3번

기존 광유를 쓰다가 바로 합성유를 쓰면 그 맛을 보기가 힘듭니다.(그맛은=조용한 엔진음 +스타트 +연비)

그리고 광유를 지속적으로 쓰던차를 보면 광유의 찌든때가 엔진벽 곳곳에 묻어 있구요 그래서 그 때를 벗겨야 하는데..그래서 플러싱을 합니다.

 

오일은...1L 기준으로 광유는 삼천원도 안하구요 반합성유 3000~1만원 대까지 다양 하구요.

 

합성유는 6만원 짜리 있는것도 보았습니다...^^

 

저는 모터 크레프트 사용 하고 있구요 반합성유 치고 평판이 제일 좋습니다.아는 사람만 쓰거든요..

참 반합성유도 연소되는 오일이 있습니다..모라고 말하긴 모하구요..잘 알아보고 구입하세요.

 

제가 쓰는 제춤은 오일 먹거나 하진 않거든요..나름 좋은 물건인데...참고하세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일단 합성오일이 좋은것은 확실합니다. 메이커 보다는 점도를 확인하시고 사용하시는 것이 중요하죠.

점도는 차량의 연식, 차량용도, 주행환경..등 여러 여건에 따라 달라지죠.

토스카 55000Km..정도면 5W30의 점도가 제일 무난 하실것이고 초기에 투자가 조금 필요 하실것입니다.

일단 무리 하지 않는 정도에서의 플러싱은 반드시 하시고요 다음 오일 교환도 3000Km로 당겨서 교환 하셔야 합니다. 그 때 오일의 상태에 따라 플러싱을 한번더 하실 필요도 있을수 있습니다.

오일은 반합성유보다 100%합성유로 추천해드리고 캐스트롤이나 모빌이 좋아요..

가격보다는 품질에 중점을 두시고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오일종류는 가격이 비싸면 비쌀수록 좋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합성유중에서도 조금 저렴한 가격에서는 지크xq오일이 제일 문안하고 좋을것 같네요

 

아니면 조금 비싼 모빌도 괜찮습니다.

 

그외에는 가격이 조금 부담이 되지만 모빌1도 상당히 좋습니다.

 

등급은 크게 상관안하셔도 됩니다. 일반적으로 5w30이나 5w40을 많이 사용합니다.

 

그리고 플러싱은 하시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꼭 하셔야 할필요는 없습니다.

 

플러싱 제품은 조금 비싸더라도 유명메이커종류를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세척력이 너무 강한제품은 엔진에 치명적일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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