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이번에 nf쏘나타 중고를사려하는데

제가 이번에 nf쏘나타 중고를사려하는데

작성일 2009.07.25댓글 2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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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이번에 아는분의 권유로 중고차 nf쏘나타 를사려하는데 05년식 아이보리색에무사고차량  16만키로탄 차인데 1100만원정도 달라하는데.. 그분말로는 nf쏘나타 프리미엄이라하던데 프리미엄이랑 뭐 뭐 가있던데 럭셔리인가 그런거있던데 프리미엄을 확인하려면 뭐 구체적으로 어느걸봐야알수있나요 그리고 저정도가격이면 괜찬은가요 아이보리색이 가장비싸다고하던데.. 여튼 차에대해 잘모르니 조언좀 해주세요


#제가 이번에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간략하게 답변드립니다..

프리미어등급인지알려면 일단 조수석전동시트와 CD6, 핸들리모컨이 기본으로들어가야됩니다.,.

연식대비 키로수가 엄청많은데 타이밍체인이라고 키로수 크게 연연해하지않아도된다고 추천해주시죠?

그건본인이 판단하시면되고..크게 싸다비싸다 말하긴좀그렇네요..NF시세가 휘발유기준으로 1300만원이하 차량찾기가 쉽지는않죠,,아무래도 금액대비 조금은 사고가있다거나 키로수많다거나 다들그렇게 생각하셔야됩니다..

참고로 아이보리색이 비싼건아니고 다른거 생각말고 사고나면 색깔맞추기 가장어렵다는것만 염두에두세요..

두서없이 글남깁니다.. 조금이나마 도움되었음하네여,. 추가질문등은 쪽지나 블러그이용바랍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엔엡 최고의 차량이죠!!

 

시세이하로 저렴하게 나온듯하네요....

 

프리미엄이면뭐 최고좋은 차량이죠 프리미어도 세가지 등급이있는데 어떤건지는 차를 봐야 알겠구요  에어백도 많겠고 옵션이 아주그냥....

 

080-600-6000현대자동차 고객센터 전화해서 바로 0번 눌르시면 상담원 연결됩니다,,,, 차대번호불러주시면 자세한 등급 알려줄거에요

 

아이보리색? 참 희귀한 색상이네요... 진주색상도 좀 비싸긴한대..

 

1. 개인간의 직거래
개인간의 직거래는 중고차 매매업자나 알선자없이 매매 당사자들 간에
이루어지는 거래로 주로 정보지를 통해서 이루어지며 생활정보신문, 자동차
잡지, 인터넷 중고차사이트 등을 통하여 거래가 이루어집니다.
그러나, 개인간의 직거래는 법적인 보호를 받지 못하므로 신중히 거래를 해야
하며, 반드시 할부금, 벌금, 체납금의 여부를 꼭 확인하여야 합니다.
만약 확인이 불가능하다면 직거래를 피하는 것이 차후에 문제발생을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계약이 이루어지면 차량대금을 치를 날짜와 장소를 미리 정하고, 이때
'자동차세 완납증명'과 '차량등록원부'를 매수인에게 제출하고 거래를 종결
합니다.
만약 위의 2가지 서류에 문제가 있으면 명의이전시 문제가 생길 소지가
많으며, 거래가 성사되면 사고나 교통위반 등의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빨리
명의이전을 마치는 것이 좋습니다.
2. 매매상사(딜러) 이용
매매상사와 거래를 할 때는 반드시 '하자보증보험'에 가입된 허가 업체를 이용하고, 차에 대해 잘 알고 있는 사람과 동행하여 시운전 및 차량상태를 꼼꼼히 점검한 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매매계약서 작성시는 반드시 관인계약서를 이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계약서 작성시 매매업자의 "사업자 등록번호", "상호" 등이 올바르게 기재되어 있는지 확인하여야 하며, 만약 확인을 하지 않은 경우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법적인 보호를 받기 힘들 뿐만 아니라 각종 범죄나 사고에 연루될 수가 있으므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매매상사를 통한 거래는 크게 알선거래, 매매거래가 있습니다.

알선거래
중고차 매매업자가 매도인으로부터 중고차의 판매위탁을 받아 매수인에게 차량을 알선을 해주는 거래형태로 매매쌍방으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받는 거래형태입니다.

매매거래
중고차 매매업자가 매도인으로부터 중고차량을 매입하여 고객들에게 중고차를 판매하는 거래형태입니다..
3. 중고차 구입시 주의사항
중고차 등록 원부 확인
자동차 등록원부는 자동차의 현재 소유자, 명의 이전사실, 압류상태, 저당권 설정상태 등을 나타내주는 서류이기 때문에 중고 자동차를 사시거나 파실 때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서류 중의 하나입니다.
자동차 등록원부는 갑부와 을부로 구성되어 있는데 갑부에는 현재의 소유명의 이전사실, 주차위반, 과태료 등으로 인한 압류상태를 볼 수 있으며, 을부는 자동차에 대한 근저당권에 대한 상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등록원부는 가까운 구청이나 차량등록사업소 어디서나 발급 받을 수 있으며, 차량 등록번호, 소유자, 소유자의 주소등을 알아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4. 중고차 매매가이드 10가지
1) 중고차시세를 파악하자.
직접 중고차매장을 다니거나 인터넷 중고차사이트에서 실제 차량시세를 확인해 보는게 좋습니다.
본인이 거래를 원하는 차량이 대략 얼마에 거래되는지 사전에 파악하는 것이 중고차거래의 기초입니다.
2) 적당한 가격으로 차를 거래하자.
모든 물건에는 적당한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이유없이 저렴한 물건은 없지요. 적당한 가격의 중고차가 매매에서 강점을 보입니다.
3) 전문가에게 문의하라.
중고차매매에 있어서 전문가에게 문의하는 것은 천군만마를 얻은 셈입니다.
차를 잘아는 친지나 친구, 좋은 인터넷사이트를 이용해서 훌륭한 조언자와 함께 쉽고 빠르게 거래하세요.
4) 오프라인 매장에 가자.
직접 오프라인 중고차 매장을 방문해서 현재 중고차시세와 시장분위기를 알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리품을 팔면서 매장을 다니면 어느새 당신은 중고차 전문가가 되어있죠.
5) 믿을수 있는 정보를 고르자.
현재 생활정보지뿐만 아니라 무수하게 많은 인터넷사이트가 중고차정보를 보여줍니다. 물론 허위정보도 많습니다. 따라서, 이중에서 믿을 수 있는 업체나 매체를 선택하시는 것이 현명합니다.
6) 딜러와 직거래를 파악하자.
딜러는 차량 관리비와 수리비, 적정이윤을 거래를 통해 얻어야 하기 때문에 그만큼 개인에게 이익을 취합니다. 매입이나 매도시 직거래보다는 30에서 50만원정도의 가격을 수수료로 합니다.
직거래의 경우에는 가격이 딜러보다는 적절하지만 선택의 폭이 좁고 속은 경우에도 법적인 책임이 전혀 없으므로 해결할 방법이 힘듭니다. 따라서 딜러매매나 직거래는 각각 장단점이 있으므로, 잘 판단해서 현명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선택하여야 합니다.
7) 신원확인을 하자.
딜러나 개인 모두 실명의 신원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딜러의 경우 허가업체의 직원과 거래해야 하며 개인간 직거래시에도
신원확인은 기본이지요.
8) 서류확인은 철저하게..
자동차등록증는 차량, 차량연식, 차량번호, 차대번호, 실제소유주 등의
정확한 정보가 있습니다. 성능점검기록부는 딜러를 통한 차량거래에 있어서
차량의 상태를 정확하게 알 수 있는 발급문서입니다. 따라서 매매전에
꼭 확인하세요
9) 영수증을 받을 것.
차량거래금액에 대해서 정확한 금액과 양자날인이 들어간 영수증을
꼭 챙기세요
10) 명의이전은 직접하자.
구청이나 차량등록사업소에서 매도자.매수자 함께 명의이전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차후에 발생될 수 있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으니깐요
1. 차량 점검 요령
구입하기 전에 차량의 상태나 성능등을 면밀히 살펴보아야 하며, 반드시
시승해 보고 구입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차량을 판매할 때에는 구입 희망자의
신분을 먼저 확인하고 상대방이 시승을 원할 경우 함께 동승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토차량은 진단업체나 정비업소에서 반드시 오토미션 점검을 받고 사고가
난 차량인지를 살펴달라고 합니다. 사고가 나지 않았다는 판정을 받으면
관인계약서 비고란에 무사고 사실을 기재해달라고 요청합니다.
혹시라도 나중에 사고사실이 밝혀지면 이를 근거로 보상을 요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중고차는 돈을 지불하고 나면 차를 판 사람에게 일체 수리를
요구할 수 없다는 사실을 기억합니다.
돈을 건네기 전에 모든 결함을 찾아내 수리를 마쳐달라고 요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2. 차량 외부 점검
맑고 화창한 날을 택하여 실외에서 보는 것이 좋으며 여러 각도에서 전·후면을 번갈아 살펴야 합니다
살펴볼 사항은 새로 칠한부분이 있는지 판넬의 굴곡은 없는지 유심히 관찰합니다.
새로 칠한 부분은 햇빛을 반사하는 것이 다르므로 알아볼 수 있습니다.
특히, 차량을 살필때 정면보다는 45도 정도 측면에서 관찰하고 가능한한 태양빛 반대방향에서 관찰하는게 바람직합니다.
1) 문짝
  문을 열었을 때 문이 밑으로 떨어진다는 느낌이 있으면 문을 교환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문짝 끝부분에 실리콘이 없으면 교환한 것입니다.
  유리창의 작동여부를 확인한다.
  장착된 유리가 모두 같은 회사 제품인지 확인합니다. 다른 회사의 제품이 있다면 그 유리는 교환한
것입니다.
2) 트렁크
  트렁크를 열어 차체의 트렁크 외곽에 있는 고무를 벗겨내고 사고의 흔적을 찾아봅니다.
사고가 났을 경우 도색이 벗겨지거나, 용접으로 녹이 슬어 있습니다.
  스페어 타이어를 살펴봅니다.
스페어 타이어의 마모도를 살펴 타이어를 교환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지와 타이어가 놓여지는 바닥부분에도 사고의 흔적이 있는지 살펴봅니다.
  잭이나 휠너트 렌치 등 기본 휴대공구가 제대로 있는지 확인합니다.
3) 범퍼
  범퍼는 차체와 도장상태가 같은지 유심히 살펴봅니다.
  범퍼를 흔들어서 장착이 제대로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4) 하체
정비업소를 방문하여 점검하는 것이 좋으나, 사정이 허락하지 않을 때는 고개를 숙여 자동차의 아래부분을
보고 점검합니다.
  하체에 녹이 슨 곳은 없는지   머플러에 구멍이 나지는 않았는지
  엔진룸쪽에서 오일이 새거나 묻은 흔적은 없는지   쇽업쇼바에 기름이 샌 흔적은 없는지
5) 타이어
  타이어를 계속해서 사용해도 좋은지 아니면 바로 교환을 해야 할 것인지 타이어 마모도를 점검합니다.
  이상마모나 편마모가 있다면 구입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차량 실내 점검
우선 도어나 유리창의 상태는 어떤지 점검합니다.
제대로 닫히는지 여닫을 때 잡음없이 부드러운지 등을 살피고 차량 유리창을 직접 작동해봅니다. 그리고 나서 시트 및 차량내부의 전체적인 오염정도를 살피고, 특히 침수 여부를 살펴야 합니다. 특히 장마철이 되면 주의 깊게 살펴보아야 할 부분이 썬루프입니다. 대개는 말썽이 없지만 종종 비가 새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1) 본네트
  본네트 안쪽에 스티커(Rpm과 점화시기 표시)가 붙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스티커가 붙어 있지 않으면 본네트를 교환했을 확률이 높습니다.
2) 엔진룸
  라디에이터 그릴이나 패널의 한 부분이 새 것인지 확인합니다.
  휀다 안쪽에 용접자국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엔진룸 내부가 오일과 먼지로 지저분하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냉각수, 오일의 상태를 점검합니다.
  각종 벨트의 상태를 점검합니다.
  배터리도 점검하여 교환하지 않아도 될 것인지 확인합니다.
3) 시동장치
  한번에 시동이 걸리고 소리도 명쾌한지 점검합니다.
  여러번에 시동이 걸리는 자동차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4) 핸들
  차핸들의 유격이 커서 덜거덕거리는지 점검합니다.
  핸들의 위치를 똑바로 했을 경우 바퀴가 정확하게 전진방향을 유지하는지 점검합니다.
  시운전시 속도를 높였을 때 핸들이 떨리는지 점검합니다.
5) 브레이크
  차계부가 있다면 브레이크 패드와 라이닝의 교환시기를 알 수 있으나 대부분의 자동차 운전자가 차계부를 쓰지 않으므로 사이드 브레이크를 당겨서 얼마나 올라오는지를 살펴 브레이크 상태를 점검합니다.
  시운전이 가능하다면 높은 속도에서 급브레이크를 밟아서 자동차가 편제동이 일어나지 않는지 점검합니다.
6) 주행거리
  자동차를 운전한 운전자의 직업을 먼저 알아봅니다.
운전자의 직업으로도 중고자동차가 주행을 많이 한 것인지 아닌지를 알 수 있습니다.
  주행거리는 짧을수록 좋습니다.
그러나 계기판은 얼마든지 조작이 가능하므로 운전석의 내려앉은 정도와 클러치, 브레이크, 엑셀레이터 페달
등을 살펴 보면 사용기간을 대중 알 수 있습니다.
  도저히 주행거리를 모르겠으면 1년에 2만Km정도 주행을 한 것으로 판단을 하고 구입하시면 됩니다.
7) 선택사양(옵션)
자동차에 있어서 옵션은 의외로 비용이 많이 들어가는데 같은 가격으로 중고자동차를 구입한다면 옵션이
좋은 자동차를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어콘, 히터의 가동 상태를 점검하고 에어컨을 켰을 때 엔진 공회전 Rpm이 규칙적으로 회전하는지 점검합니다.
  라디오와 카세트 작동 상태를 점검합니다.
  운전석의 시트가 너무 내려 앉지 않았는지 점검합니다.
  자동변속기인 경우 변속시 충격상태가 심하지 않은지 점검합니다.
4.시운전
시운전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대부분 중고차 매매상사에서는 차주와 동승해 시운전을 시행합니다.
시승을 거부하면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구입을 포기하는 편이 낫습니다. 일단 시동을 걸어보고 엔진소리를 들어본 후 계기판의 주행거리를 살핍니다. 대략 평균 1년에 2만㎞가 적당합니다. 그 이상이면 엔진에 다소
무리가 간 것으로 보아도 좋습니다.
먼저 기어를 전진 후진으로 넣어보는데 거슬리는 소리가 나면 동력 전달 장치가 마모된 증거입니다.
그리고 핸들, 클러치, 브레이크, 엑셀레이터 등의 유격은 적당한지 직접 조작해 봅니다.
공회전시 RPM 바늘의 진동이 심하면 엔진이 무리가 갔거나 마모가 심하다는 뜻입니다.
그리고 공회전시 가속페달을 밟았을때 엔진 소음이나 RPM 상승율이 적당한지도 살펴봅니다.
 

중고차를 구입하고 후회하는 운전자들이 많다.
구매할 때는 별 문제가 없어 보이지만 몇일 몰고 다니다 보면 잔고장이 나거나 차체결함 등이 발견돼 울상을 짓는 경우가 허다하다. 아래의 유의사항을 잘 살펴보고 중고차 선택에 실패하는 일이 없도록 하자.

어떤 차를 구입할 것인지를 정하고 구매계획을 세워 그에 부합되는 차량을 고른다.
그렇지 않으면 이 차 저 차를 다 보고 충동구매를 하기 쉬우며 차의 성능을 제대로 파악하기도 어렵게 된다.

- 중고차 매매업자가 정부 허가를 받은 정식등록업체인지 확인하라.
  무허가 업체인 경우 만약 문제가 생겨도 법의 보호를 받을 수 없다.

- 반드시 자동차 등록원부를 확인하라.
  등록원부에는 압류,저당,범칙금 미납부 내역 등의 상황이 기재돼 있다.

- 양도증명서(사업자 거래용)를 반드시 작성하라.

- 판매자 또는 중고차 매매업체와 자동차세 처리문제를 확실히 해두라.

- 성능점검기록부 교부를 요청하라.
  전문 매매업체는 의무적으로 성능점검기록부를 교부하나 개인끼리 거래할 때는 이를 빼먹는 경우가 많다.

맑은날 낮에 살펴야 전체적인 차체균형옆에서 볼때 차의 앞부분과 뒷 부분의 균형과 정면에서 바라볼 때는
좌우균형이 맞는지 살펴야 하며, 페인트는 햇볕 아래서 보아도 색의 빛깔이 전체적으로 똑같은지 살펴야 한다.
또한 사고로 인한 본네트, 문짝, 트렁크 등의 교환 흔적이나 판넬의 굴곡 등을 잘 살펴야 하며 연결 나사못의 수리흔적, 새로 용접한 흔적 패널사이 간격의 일정 여부, 고무패킹 유무, 타이어 마모상태 등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만약 타이어가 편마모 됐다면 타이어 밸런스가 조정되지 않은 것으로 봐야 한다.
또 중고차라 해도 필수적으로 비치되어 있어야 할 스페어 타이어, 잭, 잭핸들, 휠너트런치, 그리고 드라이버, 플라이어 등을 점검해 보고 작동여부를 확인한다.
차체의 밑 바닥 부분도 사고 흔적이 있는지 확인한다.

핸들, 브레이크 페달의 작동상태와 연식에 비례한 주행거리를 살펴보고 계기판, 운전석 시트, 좌석의 스프링 상태, 핸들주위 등 많이 사용하는 부분의 손상 여부도 신경써서 본다.
또, 천장에 얼룩이 있으면 물이 샌다는 증거이고 매트를 들어내고 밑바닥을 확인하여 심하게 튀어 올라 온 곳이 많으면 차를 거칠게 몰았다는 증거이다.
트렁크 양쪽 구석에 젖은 흙 같은 것이 있으면 트렁크 구석에 구멍이 나 있을 수 있으며 쉽게 녹이 슬게 된다.
또, 휘발유 냄새가 나면 연료 탱크가 새고 있는 건지도 모르니까 철저히 점검해야 한다. (주행거리는 짧을수록 좋다. 출고후 2~3년 주행에 25,000Km~30,000Km 정도 기록이 최적이다.)

자동차의 본닛을 열어 엔진룸에 반질거리는 기름도 어느 정도 묻어 있고 정기적으로 손질한 흔적이 있는 깨끗한 상태가 좋다.
엔진 룸 내의 연결부위 및 용접부위를 점검하고, 오일이나 먼지로 인한 오염도,각종 오일의 누유 여부, 냉각수 및 팬벨트 상태, 시동시 엔진부위의 떨림 정도, 금속성 마찰음 등 이상 유무를 확인해야 한다.
그리고 자동차는 일반적으로 짚차를 제외하고는 전륜 구동 방식으로 앞바퀴에 동력이 실리게 되므로 앞부분 사고 차량은 일단 피하는 것이 좋다.

시승시 주행 중 엔진음이 고른지, 브레이크 /가속패달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코너링할 때 소음이 없는지,가속패달을 밟았을 때 RPM바늘이 부드럽게 올라가는지, 공회전 때 바늘이 떨리지 않는지 등을 점검해야 한다.
직접 시동을 걸어보고 시동이 자연스럽게 걸려야하고, 엔진소리가 무거운 듯한 소리, 너무 가벼운 듯한 소리, 또 고르지 못한 소리는 모두 엔진성능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
그 밖에 에어컨, 히터, 윈도 와이퍼, 오디오 각종 등화등도 작동시켜서 이상이 있는지 확인해 보아야 한다.
주행거리 2~4km정도를 시속 60~100Km 달려보고 엔진소음 상태, 핸들떨림, 브레이크, 클런치, 기어작동 상태등을 종합 점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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