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크 논클러치 업*다운 단수 변경

바이크 논클러치 업*다운 단수 변경

작성일 2024.05.03댓글 1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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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클러치 영상들을 보면서 궁금즘이 도져서 질문합니다

논클러치 업*다운을 할때 타이밍이 있다고 하는데
그 순간 타이밍을 포착해 기어를 올리는거나 내리는게 힘들지 않을까 이런 생각이 들어서요

1. 단수를 변경하기전 기어변속페달에 미리 힘을 가하면서
스로틀로 조절을 하면 기어가 스윽 빠지거나 들어가 변경이 되는 원리인가요?
(예: 3단에서 4단 업을 할때 발목에 미리 힘을 줘서 올린 상태로 대기 후 스로틀을 풀면 그상태로 기어가 들어가는건가요.?)

2. 다운시프트를 할때 미션에 무리가 간다고 알고 있는데
그 충격이 어느정도인지 알 수 있을까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1. 그렇게 하면 되는데 미리 힘을 줄 필요는 없고 원하는 변속 타이밍에 스로틀을 풀고 시프트업 하면 됩니다. 타이밍이 아주 잘 맞으면 미션충격이 거의 없어요.

2. 누적되면 미션이 손상될만큼요. 충분히 저 rpm까지 내린 다음 다운시프트 하면 충격이 적은데 이렇게 여유 있는 상황이면 클러치 잡으면 됨. 재미로 몇번 해볼수는 있으나 어떠한 이득도 없어요.

논클러치는 잘 모르겠으면 하지마세요. 타다보면 언젠가 감이 올거고 그게 맞나 검색해서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맞으면 하고 아니면 하지마세요. 또 멀쩡한 클러치 냅두고 논클러치를 쓸 이유가 없어요. 경주하는것도 아니고 필요가 없으며 경주할거면 퀵시프트 옵션을 달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