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바이중 엑시브 사서 탈려고 하는데요.바이크에 요즘 좀 관심있어서......

오토바이중 엑시브 사서 탈려고 하는데요.바이크에 요즘 좀 관심있어서......

작성일 2010.09.14댓글 2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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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오토바이를 씨티씨리즈만 타고 다녔어요ㅡㅡ..5년 반정도 탄것같네요..씨티에이스 평균최고 속도가 90~100인데 엑시브는 120넘나요?

제가 엑시브 사면 좀 어려울까요?..사람들이 오토바이를 너무 엔진큰거 처음 몰면 큰코 다친다고 처음부터 작은CC부터 타서 늘려서 타라는 사람들이 그렇게 말한걸 들었거든요.

제가 요즘 모터바이크에 관심이 많습니다.

엑시브 말고 다른거 추천도 괜찮고요..가격은 200~400정도 생각하고있고요.

 

아 그리고 엑시브 같은거 탈때 타는요령은 씨티랑 엄청 다를것 같은데/..클러치도 있으니 ㅡㅡ

타는법좀 알려주시고 오토바이 보험같은거 드는데 월래 비싼가요 ..오토바이 보험 들수있는 회사가 딱1개라고 얼핏 들었는데 한달인가 1년인가 200만이라는 금액을 내야한다고.....

 

뭐 자세히 알려주시면 감사합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엑시브라고 하더라도 최고속은 110~120정도입니다. 사실상 시티100과 별 차이는 없습니다만 가속에서 많은 차이를 보입니다.

 

또한 익숙치 않은 사람이 대형바이크를 몰면 사고가 난다는 말은 반은 맞고, 반은 틀린 말입니다. 분명 높은cc로 입문하는 분들도 있고 그분들이 전부 사고가 나는것은 아닙니다. 반대로 cc 낮은것부터 차근차근 탔다고 해서 사고가 안나는 것도 아닙니다.

대체적으로 cc를 높여가는게 좋긴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대배기량에 대해서 너무 터무니 없는 경외감이나 두려움을 갖지 말라는 뜻이죠

 

엑시브외에 추천할만한 것은 125cc급에서는 cbr125와 vjf-i가 있습니다. 250cc급에서는 vjf250과 VTR이 좋습니다.

 

타는법은.. 시동 걸기 전에 클러치와 브레이크를 잡고, 시동을 걸고 나서 브레이크를 떼고 기어를 1단으로 바꾼 후에 rpm을 3~4천rpm정도로 맞춘 후에 클러치를 서서히 떼면 됩니다. 시티100의 경우에는 4단 출발을 해도 별 문제 없지만 메뉴얼 바이크들은 무조건 1단 출발입니다. 간혹가다가 뭣도 모르는 사람들이 2단 출발하라고 하는 경우도 있는데, 믿지 마시구요

지금까지 시티100을 탈때는 엔진과 미션에 대해서 별 생각 없이 타셨을 겁니다. 하지만 지금부터 엔진과 미션(기어)는 따로 떨어져 있는것이고, 클러치가 그 둘을 붙였다가, 떨어트려놓는 것을 담당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무리 엑셀을 잡아당겨서 엔진을 방방돌려대도 클러치만 꼭 잡고 있으면 마치 중립에 들어간것처럼 바이크는 꿈쩍하지도 않고, 반대로 브레이크를 잡은 상태에서라면 출발하려고 해도 시동이 꺼지게 될겁니다. 왜냐구요? 뒷바퀴가 정지해 있으면 체인도 정지해 있고, 미션도 정지해 있는 상태에서 엔진과 연결시켰기 때문에 엔진도 정지하게 되는것이죠.

 

그리고 바이크 보험은, 20세의 사람이 1년 동안 125cc 바이크를 보험에 가입한다고 했을때 50만원 가량 나옵니다. 회사도 모든 보험회사가 바이크 보험을 갖고 있긴 하지만 회사마다 보험료가 차이가 납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윗분 말대로 처음부터 1000cc 로 입문 하셔서 잘타고 다니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사고에는 운도 따르겠지만

 

대부분은 조작 미숙으로 사고가 난다고 착각 하시는데 엑시브나 알원이나 조작법은 같습니다 조작법은 사람

 

없는 공터에서 넉넉잡아 한시간만 타도 다 익히게되죠  자기를 컨트롤 하지못해서 사고가 나는 경우가 훨

 

씬 많습니다 예를 들면 속도를 낼 상황이 아닌곳인데도 불구하고 버스정류장에 많은사람들이

 

버스를 타기위에 기다리고 있는걸보고 멋잇게 지나가야지 하면서 땡겨버리고 코너에서 보는 사람들이 있다

 

고 무리해서 바이크를 눕히고 배기량이 높을수록 이런부분때문에 위험 하단것이지 단순히 배기량때문에

 

위험한것이 아닙니다 다른건 몰라도 이것만큼은 명심하십시요 마인드 컨트롤!!

 

조작법에 대해 설명해드릴게요

 

아 참고로 기어는 1 n 2 3 4 5 6 이렇게 있습니다 중립에서 밑으로 차면 1단 1단에서

 

위쪽으로 끝까지 올리면 2단 2단에서 차올리면 3단 이런식으로요 1단과 2단 사이에 중립이 있습니다

 

이것이 시티와는 다른부분이지요~ 또 다른부분이라고 한다면 시티는 1단 출발 스로틀 닫고 2단

 

다시 스로틀 개방  스로틀 닫고 3단 이렇게 하죠? 엑시브 같은 경우엔  

 

출발 스로틀 닫고 +클러치 끊고(잡고) 2단 +클러치 연결(놓고) 

다시 스로틀 개방  스로틀 닫고+클러치 끊고(잡고) 3단 +클러치 연결(놓고) 이런식이죠

 

엑시브 조작법은 크러치를 잡고

 

1단을 넣는다 클러치레바를 조금씩 땐다 차가 앞으로 조금씩 나가려고 할때 스로틀을 천천히 개방한다

 

이렇게 하시면되요

 

중요한건 바이크 좀 타신다는 분들 보면 일명 원크러치로 한방에 왕~ 하고 출발해버리시죠 멋있죠~

 

하지만 멋있는게 아니죠 출발시에 엔진에 많은 무리를 주게 되는데 이때 원크러치로 한방에 높은 알피엠으로 튀어나간다면

 

엔진에 더 많은 무리를 주게 되겠죠 정확한 출발 제대로된 출발? 이라고 한다면

 

클러치가 완전히 연결되기전까지 일정한 알피엠으로 유지해주면서

 

출발을 하고 클러치가 완전히 연결된 상태에서 스로틀을 조금씩 열어가는게 정확한 출발법 입니다 

 

글적고 나니 제가 무슨말을 하고 있는건지 모르겠네요.. 제가 글제주가 좀 없어요..^.^

 

그냥 위에 답변 달아주신분 보충이라고 생각 하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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