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바이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

오토바이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

작성일 2008.12.28댓글 2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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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

 

제가 엔진 달린 기계들을 다 좋아해서

 

관심을 극도로 가지고 있습니다 ^^

 

자동차에 대해서는 대충을 알고있지만,

 

오토바이에 대해서도 알고 싶어요^^

 

직접 질문을 하면서 깊게 알고 싶기도 합니다.

 

오토바이를 제조하는 회사들이 있을건데요.

 

각 회사들에 대해서 알고 싶어요.

 

그리고 오토바이 종류에 대해서 알고싶습니다.

 

1. 오토바이를 만들어내는 회사 이름들을 가르쳐주세요.

 

2. 오토바이 종류에 대해서 가르쳐주세요.

 

부탁드립니다 ^^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우선 오토바이 회사의 종류는 위에 분이 쭈욱 나열해 주셨기에 생략하고, 간단히 바이크의 종류에 대해

 

알려 드릴께요^ ^

 

[모터싸이클의 기종분류]

레프리카(REPLICA)
레이서레플리카(RACER REPLICA) 일명 R차라고 일컷는 기종을 말한다.
레이스 경기에 목적을 두고 개발된 바이크를 일반도로에서도 주행할 수 있도록 설계변경을 통해 복제한 바이크류를 말하며 스포츠성을 추구한 바이크가 바로 레이서레플리카이다. 외형상 특징으로는 공기 저항을 극소화한 날렵한 에어로 타입으로 빠른 속도와 난이도 높은 회전력을 추구하는 레이스에서 테스트된 최첨단 메카니즘을 접목시켜 중,고속과 저속으로도 일반도로를 주행해도 전혀 문제가 없도록 개량된 바이크를 말한다.
고성능 엔진을 탑재해 스로틀의 반응이 민감하고 라이딩 포지션의 특성상 시내주행과 장거리 투어링에는 탑승자세가 불편함이 있다. 국내에서는 생산되는 기종은 없으며 전량 수입 기종이며 가격이 고가이다

네이키드(NAKED)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모터싸이클의 기본형태이다.
네이키드란 ? 카울이 생략된 모델을 말하며 약간 들어올려진 핸들로 인해 상체가 일어서는 것 같은 자세의 라이딩 포지션으로 바이크를 다루기가 편하고 주행성이 좋아 2인승으로 가장 적합하다. 국내에서는 인기가 제한되어 많은 기종이 들어오지 않고있다.

투어러(TOURER)
장거리 이동을 목적으로 개발된 기종이다. 일반적으로 탑재 엔진의 출력이 큰 엔진을 사용하며 토크가 좋다. 장거리 이동시에 라이더의 피로감을 줄여주기위해 편안한 라이딩 포지션과 넓은 시트와 짐을 실키 편한 라케지 케리어와 박스를 탑재하며 바람의 저항등을 고려해 윈드실드를 장착했다. 특징으로 고속에서의 직진 안정성이 뛰어나며 높은 출력을 탑재한다.

아메리칸(AMERICAN)
이름에서 보듯이 미국의 할리데이비슨이 표본이다. 본래 할리데이비슨은 V 타입엔진을 탑재하는 대표적적인 아메리칸 타입의 바이크이다. 저속엔진의 배기음의 분위기와 중량감이 압도적이다. 라이딩 포지션중 스텝홀더가 앞으로 튀어나와서 독특한 라이딩 포지션 모양을 내며 미국 영화에서 많이 나오는 히피 모터싸이클의 대명사이다. 엔진은 출력 보다는 승차감이나 진동을 제작시 고려를 한다.

오프로드(OFFROAD)
야성적인 머신이다. 포장도로가 아닌 비포장 도로나 산악길도로를 달릴 수 있도록 설계된 기종을 말한다. 서스펜션은 거친 도로를 주행하기 편하도록 최상의 메카니즘을 탑재하며 얕은하천이나 진흙밭,먼지가 많은 도로에서도 주행하기 좋도록 에어크리나의 공기 주입구도 배려해 설치돼 있으며 머플러 싸이런스도 지상고를 최대화해 제작한다. 단점으로는 지상고가 높아 탑승자의 발이 땅에 내리는데 적은키에 라이더는 불안감이 있다.

스쿠터(SCOOTER)
근거리 교통수단을 위한 바이크 이다. 스쿠터는 사용의 편리성, 경제성 등이 탁월해 배달용으로도 인기가 높다. 원래 스쿠터는 이태리가 원조이다 바이크를 남,여가 보다 간단히 사용할수 있도록 구상하면서 발을 놓기 편리한 앞 플로워를 넓히고 기어첸지 변속을 간단히 하도록 개발되어 오다 근년에는 무단 변속 자동원심 크럿치 타입으로 까지 발전하여 아주 간단히 악셀과 브레이크 조작만으로도 운전이 가능토록 만들어 나오고 있으며 향후 지속적인 수효가 증가하고있는 타입이다.

커브타입(CUB TYPE)
실용성을 우선한 비즈니스 모델의 기종 이다.
작은 배기량을 탑재하며 근거리 화물을 실어 나르는 실용성을 갖은 모델로 일본 혼다가 최초의 모델을 만들어냈다. 우리나라에서 나오는 CT100. FX110 등의 모델이 있으며 내구성이 탁월하고 실용성이 뛰어난 모델이다.

패밀리타입(FAMILY TYPE)
여성들도 자전거처럼 탈 수 있도록 가벼운 중량으로 자전거처럼 차체 크기로 만든 기종이다. 클러치는 원심 클러치를 사용하여 조작을 자전거 처럼 간소화 시킨 모델이다.

미니 타입(MINI TYPE)
원래는 어린이 완구의 개념으로 개발되었으나 세월이 지나면서 제품의 질이 다양화되면서 출력과 속도가 완구의 개념을 넘어선 상태로 성인도 충분히 타고 즐길수 있는 제품이 많이 나오고 있다. 규격은 차중량 30Kg이하, 타이어 지름 5~6인치, 축간거리 1m이하의 소형 모터사이클을 가리킨다.

사이드카 타입(SIDE CAR TYPE)
중,대형의 모터싸이클의 측면에 보조 바퀴를 달아 후레임에 연결시킨 기종. 측면의 그곳에 사람이타거나 짐을 실을수있으며. 6.25 당시 북한군이 몰고 내려온 소련제 사이드카 때문에 한동안 우리 어른들은 모터싸이클을 "싸이드카" 라고 명칭하고있다. 운전은 측면 바퀴의 저항때문에 조작하는 요령이 크게 다르며 연습이 필요하며 익숙해 지면 나름 묘미가 있는 모델이다.

 

 

그리고

 

알아 두면 편리한 바이크 상식입니다^-^            그냥 참고 하세요~&^^

 

엔진

☞스타트모터가 작동이 안된다거나 시동이 안걸린다.

1. 엔진시동시 위치가 OFF 로 되있다.
2. 이그니션 스위치가 꺼졌다.
3. 배터리가 방전, 케이블이 느슨하거나 부식됐다(솔레노이드의 채팅현상)
4. 스타터조절 릴레이나 솔레노이드가 나감.
5. 스타터 샤프트 피니언기어가 물리지 않거나 과회전으로 클러치가 미끄러짐.

☞세루는 도나 시동이 안걸림

1. 연료 부족.
2. 연료밸브의 OFF 위치.
3. 연료라인이나 필터가 막힘.
4. 방전된 배터리, 접촉불량 또는 망가진 배터리 터미널.
5. 점화플러그가 나감.
6. 점화플러그 케이블의 상태가 안좋거나 쇼팅, 접촉불량.
7. 이그니션 타이밍이 매우 안좋게 조절.
8. 이그니션 센서와 모듈사이의 코일, 배터리연결 또는 플러그에서의 접촉불량.
9. 이그니션 코일이 나감.
10. 이그니션 모듈이 나감.
11. 이그니션 센서가 나감.
12. 밸브가 붙었거나 손상.
13. 엔진안에 연료가 찼다.
14. 겨울인데 여름용 엔진오일 사용.

☞힘겹게 시동이 걸린다

1. 점화플러그가 젖었거나 부적합한 플러그간격, 부분적으로 오염.
2. 점화플러그 케이블 상태가 안좋거나 쇼팅.
3. 배터리가 거의 방전.
4. 이그니션 센서와 모듈사이에서 코일 또는 플러그의 배터리터미널 중 하나가 접촉불량.
5. 캬뷰레다가 정확하게 조정되지 안음.
6. 이그니션 코일이 나감.
7. 엔진오일이 너무 질다.(여름용)
8. 이그니션타이밍이 부적절.
9. 연료탱크의 필터가 막혔거나 캬뷰레다 연료라인이 막힘.
10. 물이나 오물이 연료계통에 있다.
11. 쵸크디스크가 열린 상태에서 붙었거나 enrichener 밸브의 부작용.
12. 흡기 매니홀드에서 공기가 샘.
13. 밸브가 붙음.

☞시동은 걸리나 불규칙적으로 폭발

1. 점화플러그의 안좋은 상태 또는 일부가 오염.
2. 점화플러그 케이블 상태가 안좋거나 쇼팅.
3. 점화플러그 간격이 너무 좁거나 멀다.
4. 이그니션 코일이 나감.
5. 이그니션 모듈이 나감.
6. 이그니션 센서가 나감.
7. 배터리가 거의 방전.
8. 배터리터미널 내지 코일의 손상 또는 접촉불량.
9. 와이어 절연부 손상으로 간헐적인 쇼트회전.
10. 물 또는 오염물질이 연료계통에 있다.
11. 연료탱크내의 필터가 막혔거나 캬뷰레다 뜨개 출구가 막힘.
12. 캬뷰레다가 부적절하게 조정.
13. 흡기 매니홀드나 에어크리너에서 공기가 샌다.
14. 흡기 또는 배기밸브가 손상.
15. 밸브스프링이 약하거나 부러짐.
16. 부적절한 밸브 타이밍.

☞플러그가 점화 자주 오염

1. 부적절한 점화플러그 사용.
2. 피스톤링이 몹시 닳았거나 깨짐.
3. 연료가 너무 묽다.(`캬뷰레다 문제해결'을 볼 것)
4. 밸브스템 씰이 닳았거나 손상.
5. 밸브가이드 부분이 심하게 닳음.

☞일찍 점화 또는 폭발 (노크 현상)

1. 과도한 카본이 피스톤헤드 또는 연소실에 붙어있다.
2. 점화플러그 열가가 부적절.
3. 점화플러그에서 불이 안튀김.
4. 이그니션 타이밍이 이르다.
5. 연료 옥탄가가 너무 낮다.
6. 흡기 매니홀드의 진공상태가 샌다.

☞오버히팅

1. 오일 공급이 불충분 또는 오일이 순환하지 않는다.
2. 밸브가 샌다.
3. 너무 많은 카본이 끼어있다.
4. 이그니션 타이밍이 너무 늦다.

☞밸브 잡음 소리

1. 유압상승이 잘 안된다.
2. 푸시로드가 구부러짐.
3. 캠, 캠기어, 캠베어링 또는 부싱이 닳음.
4. 로커암이 샤프트에 붙어있음.
5. 밸브가 가이드에 붙음.

☞심한 진동

1. 위쪽 부분 브라킷이 느슨하거나 깨지거나 부적절하게 떠있다.
2. 아래쪽 부분 볼트가 느슨.
3. 차대가 깨짐.
4. 앞 체인이 심하게 닳았거나 윤활부족으로 꽉 끼어있다.
5. 휠 정렬이 안되었거나 타이어가 닳음.
6. 엔진 내부 문제.

엔진 윤활 계통

☞오일이 오일탱크로 돌아오지 않음

1. 오일탱크가 비어 있음.
2. 배기 펌프 기어핀이 깎임.
3. 오일공급가 작동이 안됨.
4. 오일라인이나 부속들이 막혔다.

☞엔진에 오일이 너무 많이 들어가거나 매연이 심하다.

1. 피스톤링이 손상 또는 부서짐.
2. 밸브스템씰이 손상 또는 닳음.
3. 밸브가이드가 닳음.

☞엔진 케이스,푸시로드,호스등에서 오일이 샘.

1. 부품이 느슨하게 조여짐.
2. 가스켓,푸시로드커버,와셔등이 불확실하게 밀봉.
3. 되돌아오는 오일라인이 막힘.
4. 에어크리너의 브리더 호스가 막힘.

 

 



전기 계통

☞발전기가 충전이 안됨.

1. 레규레다-정류자 모듈이 나감.
2. 정류자가 접지가 안되었음.
3. 엔진접지가 느슨하거나 끊어짐.
4. 충전회로에서 접촉불량이거나 끊어짐.
5. 스테이터가 나감.
6. 로터가 나감.

☞발전기의 충전용량이 평소보다 낮다.

1. 레규레다-정류자 모듈이 나감.
2. 스테이터가 나감.
3. 로터가 나감.
4. 배터리가 약함.
5. 접촉불량.

 



연료 계통

☞캬뷰레다의 오바이트

1. 스로틀 그립의 심한 펌핑.
2. 캬뷰레다 입구 밸브가 붙었다.
3. 입구밸브와 밸브부분이 닳았거나 손상.
4. 밸브와 그 주위가 더럽거나 다른 물질이 있다.
5. 뜨개가 잘못 조정되었거나 연료로 차있다.

트랜스 미션

☞기어 변속이 힘들다.
1. 클러치가 약간 긁힌다.
2. 변속포크(미션내부)가 손상.
3. 변속 클러치 쇠갈고리(미션내부)가 점점 닳음.

☞기어가 튄다.

1. 변속포크가 부적절하게 조정.
2. 맞물리는 부분이 심하게 손상.

 


클러치 계통

☞미끄러짐

1. 클러치 컨트롤이 부적절하게 조정.
2. 마찰판이 손상.

☞끌리거나 클러치차단이 잘 안됨.

1. 클러치컨트롤이 부적절하게 조정.
2. 클러치판이 심하게 휘었다.

☞달가닥 거리는 소리

1. 마찰 또는 강철판이 닳았거나 휘거나 질질 끌림.

 



차 대

☞브레이크가 평소같이 잡히지 않는다.

1. 브레이크액이 부족.
2. 브레이크라인내에 공기가 참.
3. 마스터,휠 실린더 피스톤이 닳음.
4. 브레이크패드에 오일이나 구리스가 묻음.
5. 브레이크 패드가 닳음.
6. 브레이크 디스크가 심하게 닳거나 휨.
7. 브레이크의 과도한 사용으로 열이 발생하여 브레이크가 점점 안든다.
8. 브레이크페달 또는 레바의 자유간격이 불충분하다.

☞핸들링이 불규칙

1.타이어가 부적절하게 부풀러졌다.공기압을 너무 많이 넣지 말 것.
2. 휠액슬너트가 느슨.
3. 과도한 휠 허브 베어링 움직임.
4. 후륜휠이 차체, 전륜휠과 정렬이 안맞다.
5. 외륜과 타이어가 옆으로 튀어나옴.
6. 외륜과 타이어가 허브로부터 벗어남.
7. 앞타이어가 규격에 맞지 않거나 한도에 다다러서 닳음.
8. 타이어과 휠의 불균형.
9. 스티어링 헤드베어링 조정이 부적절하다. 정확하게 조정 및 교환할 것.
10. 앞 쇼바가 나감.
11. 무거운 짐을 앞에다 실은 경우

 

 

 

몸도 마음도 건강한 라이더가 되세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다른분이 제대로 설명해주셨지만 저도 저 나름대로 한번 답변해보겠습니다

 

먼저 바이크를 만드는 메이커도 나라별로 다릅니다.

 

유럽(보통 이탈리아입니다..) 미국 일본 대만 한국 중국

 

정도가 쉽게 구할수 있는 메이커가 속한 나라입니다

 

 

유럽의 메이커로는 ducati (제가 알기로는 두카티가 맞습니다 듀카티라고 하시는분들도 있으신데..

 

..듀가티라고 하시는분들도..;;;)

 

가 있구요 밑에 설명드리겠지만 레플리카 네이키드 슈퍼모타드 ..그리고 장르는 모르겠는데

 

좀 올드하게 생긴 바이크도 있습니다.

 

레플리카종류는 대체로 숫자로 많이 표현합니다

 

모델명이 숫자라는거지요

 

엄밀히 따지면 모델의 배기량을 모델명으로 해놨습니다;;

 

848 999 1098 뭐 이런식으로 있습니다

 

네이키드로는 몬스터 시리즈가 있구요

 

역시 숫자로 종류를 세분화합니다

 

그외에도 물티스트라다 스포르트 종류는 많이 있구요

 

가격대는 엄청납니다..

 

다음으로 mv agusta라는 메이커가 있습니다.

 

최근모델로 기억나는게 f4 312가 있네요

 

이것도 엄청난 가격으로 책정되어있습니다..

두카티와 더불어 명품으로 대우를 받는거같네요

 

두 메이커 모델을 소유하신분들은 부러움을 한몸에 받으시곤 하니까..

 

 

그리고 bmw도 바이크를 만듭니다

 

굉장히 다양한 종류의 바이크를 만듭니다

 

레플리카 네이키드 투어러 모타드 엔듀로 듀얼퍼포스...

 

일일히 나열하기도 힘드네요

 

그리고 아프릴리아 가 있습니다

 

학생분들이 좋아하실만한 125cc 레플리카머신이 있는데

 

엔진형식이 많이 달라서 125cc라 하기도 민망한 출력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쿠터도 두어댄가 있고 빅트윈 레플리카 네이키드 뭐 그런걸 만들고 있습니다

 

스쿠터로 굉장히 유명한 메이커로 베스파 가 있습니다

 

스쿠터의 명품정도 되구요

 

역사가 상당히 오래되었습니다.

 

가격은 국산 스쿠터를 최소 서너대에서 많게는 대여섯대까지 살만한 가격대를 이루고 있습니다...

 

요즘 나온 gts 300ie같은건 뭐..900만원 조금 안됐던거같은데..

 

 

유럽은 이정도 하구요

 

미국..에서는 할리데이비슨 빅토리 알렌네스??

 

잘 모르겠네요 북미스타일이 또 뭔가 우리나라사람들이 쉽게 이해할수 없는면도 있어서..

 

대체로 뒷바퀴가 굉장히 두껍고 빅트윈..저회전형 엔진을 가진 길쭉하고 납작한(롱앤로우 스타일이라고

 

하는거같은데)형식의 바이크가 많습니다.

 

잘 모르겠네요 아메리칸 크루저라고 하던가..

 

그리고 일본..

 

대표적인 메이커로는 야마하 혼다 카와사키 스즈키 이정도 됩니다.

 

굉장히 유명하죠 적당한 가격에 엄청난 성능 내구성..

 

단종된지 십년 넘은 모델들이 아직도 거리를 달리고있습니다.

 

이 네 메이커에서 바이크 장르의 거의 대부분을 다 만들고 있습니다.

 

 

그리고 대만..

 

kymco와 sym 이라는 메이커가 있는데요.

 

킴코 맞나.. 암튼 sym과 다른 메이커인 kymco가 이륜차시장의 쌍벽을 이루고 있다고합니다.

 

대만은 차보다 바이크가 더 많은 나라구요

 

통계적으로 가정당 1~2대씩 보유하고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기술력은 우리나라보다 10년정도 앞서있다고 하네요.

 

제가 조만간 사려고 하고 있는 fiddle x 와 좀 귀엽게 생긴 미오

 

저배기량 수동변속모델인 울프.. 수냉 빅스쿠터인 보이저도 있구요..

 

킴코는 관심이 없어서 잘 모르겠네요

 

국내에는 대림과 효성이라는 브랜드가 있습니다.

 

효성은 가격대 성능비가 좀 괜찮은 코멧이라는 모델을 외국으로 수출해서

 

외국인들이 싼맛에 어느정도 타고 있구요

 

대림은 스쿠터 위주로 많이 만듭니다.

 

베스비 비본 포르테..그이외에 많은종류의 스쿠터가 있구요

 

자장면 배달의 기본 바이크인 시티 시리즈를 만듭니다.

 

로드윈이라는 퀵서비스하시는분들이 많이 타시는 모델도 있구요

 

다른 메이커로 오스트리아의 ktm이라는데가

 

오프로드용 모델을 많이 만들다가 최근 rc8(이름이 좀..ㅋㅋ)이라는 레플리카를 한대 공개했네요

 

후사베르그(영어로 읽으면 후사버그같지만 이것도 베르그라고 읽는게 맞는거같네요)

 

는 오프로드용 모델을 많이 만듭니다.

 

 

메이커는 너무 많아서 다 설명 못드리구요

 

남의 메이커 모델이나 카피해서 파는 메이커는 설명 안드립니다

 

 

이정도로 설명드려도 메이커에 대해서는 충분할거같네요

 

충분히 유명한 메이커 몇개 빼먹었는지도 모르지만..

 

 

 

자 이제 종류 차례네요

 

위에 설명드린것들을 이 아래를 보시면 이해하실수 있습니다.

 

장르가 참 많죠..

 

크게 서너종류로 나눌수 있겠네요

 

도로에서 빨리달릴수 있는 모델.

 

장거리를 편하게 달릴수 있는 모델

 

산넘고 물건너 달릴수 있는 모델

 

동네 마실다니는 모델..

 

 

도로에서 빨리 달릴수 있는 모델로는

 

레이서 레플리카 (보통 레플리카라고 많이 합니다)가 있네요

 

흔히 영화같은데 좀 잘나간다싶은 사람들이 많이 타고 나오죠..

 

아주 쉽게 설명하면 엑시브같이 생겼습니다 -_-..

 

시트에 앉으면 핸들이 저 앞에 달려있어서 앞으로 푹 숙여야 핸들이 손에 닿죠.

 

그런 자세로 타는데 오래타면 힘들긴 해도 재밌습니다.

 

그리고 레플리카에서 자세를 좀 더 편하게 하고 엔진부분이 보이도록

 

껍데기(카울이라고하죠)를 벗겨낸 종류가 있습니다.

 

네이키드라고 하죠

 

레플리카보다 스로틀(차의 엑셀같은거) 반응이 좀더 부드럽고 출력특성이 고르다..

 

고 알고 있는데 확실치는 않네요

 

그리고 모타드 라고 해서 엔듀로를 도로에서 달릴수 있게끔 만들어놓은게 있습니다.

 

이륜차의 묘미를 느낄수 있는 종류예요

 

윌리나 잭나이프 파워슬라이드같은 묘기를 부리기 쉽게 되어있습니다.

 

 

장거리를 편하게 달릴수 있는 종류로는

 

미국산 바이크.. 길고 납작하고 뒷바퀴가 두꺼운.. 아메리칸 크루저가 있구요

 

투어러 라고 하는 종류도 있습니다. 이건 시거잭도 있고 에어컨 히터 이런게 달린것도 있네요 -_-

 

 

산넘고 물건너 달리는 종류로는

 

엔듀로가 있구요 흔히 오프로드용으로 많이 타십니다.

 

자동차경주에 있어서의 랠리..정도로 생각하시면 쉽겠네요

 

아주 길이 아닌곳으로 다니는 트라이얼이라는 종류도 있습니다.

 

뭐 동영상을 보면 자전거처럼 제자리에서 폴짝폴짝 뛰기도 하구요

 

1미터가 넘어가는 장애물을 뛰어넘는걸 보기도 했습니다 =ㅁ=

 

안장부터가 없던가..  이런건 도로주행도 못합니다

 

서류등록도 안되고 번호판 달데도 없구요..

 

몇면 엔듀로바이크도 등록 안되는게있구요..

 

 

동네 마실다니는 종류로는

 

스쿠터가 있구요 배달용 가정용 정도로 나눌수 있나..

 

음식점에서 흔히 타고다니는게 스쿠터입니다.

 

그리고 흔해빠진 조커 이미테이션 쥬드 에볼루션 또 뭐야 로망스? 겔랑 뭐 정말 많네요

 

야마하의 비노, 그리고 그걸 베껴만든 비너스..-_-

 

대림의 베스비 sym의 피들 엑스정도..

 

이정도를 클래식스쿠터라고 흔히 부릅니다.

 

자장면 배달하는 그 모델을 시티 라고 하는데요

 

종류로는 언더본 이라고 합니다.

 

장거리주행은 안되지만 시티의 내구성은 정말 지존인거같네요..

 

누구말로는 콩기름을 넣어도 굴러간다는 말도 있는ㅋㅋㅋㅋ

 

 

 

모페드라는것도 있습니다

 

유럽영화를 보시면 종종 나오는데

 

자전거같이 페달도 달려있는데

 

페달을 뒤로 밟으면 시동이 걸리면서

 

스쿠터처럼 주행이 가능한것도 있습니다.

 

요즘 팔리는게 토모스 라고 있네요

 

50대 한정으로 국내에 들어왔는데 220만원정도 하던데.

 

 

그리고 미니바이크 종류도 있습니다.

 

쭈그려 앉아서 타는 그 장난감같은거 말구요

 

제대로 서류등록해서 번호판달고 달릴수 있는 사이즈는 됩니다.

 

혼다의 xz 100 sym의 울프가 꽤 유명합니다.

 

 

그리고 따로 구분하지는 않았지만

 

듀얼퍼포스라고 해서 제가 설명드린 종류의 장점을 모아 만든 애매한 종류도 있긴 해요 ㅋㅋ

 

그리고 모토구찌나 로얄엔필드같은 옛날 디자인의 종류도 있구요

 

울프를 사이즈와 배기량을 더 키운다면 로얄엔필드같아보일겁니다.

 

 

이정도면 님처럼 거의 모르시는 분에게는 충분히 설며이 되었을거라 생각합니다~

 

 

틀린부분 다른 분이 지적해주시면 감사하겠어요~

 

 

 

어디서 어떤 바이크를 어떻게 타시든

 

항상 헬멧과 글러브를 착용하시고

 

안전운행 방어운전 꼭 하세요~

오토바이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

... 그리고 오토바이 종류에 대해서 알고싶습니다. 1. 오토바이를 만들어내는 회사 이름들을 가르쳐주세요. 2. 오토바이 종류에 대해서 가르쳐주세요. 부탁드립니다 ^^ 다른분이...

오토바이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 kr 오토바이의 한모델 한모델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온로드죤,올바이크,라이트온 등이 있습니다.. 포털싸이트에서 검색 하시면 모두 나오는 싸이트...

다니는 오토바이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영화 20세기 소년에서 국회의사당이 폭파 하기 전에 유키지가 타는 빨간색 오토바이 제조회사와 모델명을 알고 싶습니다. 앞 해드라이트가 정확하게 나오질안았네요....

대포오토바이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대포차가 있듣이 대포 오토바이도 있다고 생각하는데.. 대부분 어디서 거례가 이루어 지는지도 알고 싶습니다. 뭐 어디든 그렇겠지만 대부분 인터넷에서 거래가 이루어집니다....

오토바이종류에대해서 알고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저가 오토바이 종류에 대해서 알고싶어서 그런데요 엑시브 종류나 다른 오토바이 종류로좀 알고싶습니다. 1.엑시브 종류는 없다고들 하시고 카울이런것만...

4기통의 차이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오토바이 단기통, 2기통, 4기통 차이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그리고 엔진형식을... 제가 알고 있는 오토바이 지식보다 더 많은걸 알고 싶습니다. 부탁드려요ㅠㅠ 지금 걸어지는...

제퍼란 외제 오토바이에 대해서 알고...

제퍼란 외제 오토바이에 대해서 알고 싶어요~ 이름이 제퍼라고 하던데요.. 일단 엔진... 제생각으론 구입을 다시한번 생각해보시는것도 좋을싶습니다 750평균가격대는 300...

멧블랙 오토바이에 대해서...

멧블랙이란 오토바이에 대해서 알고싶습니다 제조회사 오토바이 프로필등~~자료를 마니볼수있는곳등등요~마니 도와주세요`~새차 가격이랑 중고 시새도알고 싶고요...

엑시브,k1,k2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 전 k1,k2 안 사고 엑시브 sp나 vf된다면 사면 카울을 사서 끼고 싶습니다. 가격... 전 k1,k2 안 사고 엑시브 sp나 vf된다면 사면 카울을 사서 끼고 싶습니다. 가격 얼마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