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발유와 엔진오일 합성비율

휘발유와 엔진오일 합성비율

작성일 2008.07.09댓글 2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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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대학생자작자동차 대회(http://jajak.ksae.org/) 나가는 학생인데요

궁금한게 있어서 질문드리니 성실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일단 저희가 만드는 차가 무게가 드라이버 태우고 300kg정도 되거든요

 

엔진은 125cc액시브 엔진을 쓰고요

 

여기서 궁금한건 그 대회 규정상 125cc까지 엔진을 쓸 수 있는데

출력이 10마력정도 이잖아요.

 

그런데 휘발유와 엔진오일을 적당한 비율로 섞어서 쓰면 좀더 큰 출력이라고 해야될까?

자동차의 경우 마력이나 토크가 약간씩 늘어나는 걸로 알고 있거든요.(정확히는 잘 몰라요)

 

뭐 125cc엔진에 휘발유와 엔진오일 적당히 섞어서 넣는다고 출력이 얼마나 쌔질지 모르겠지만

 

어느정도 성능이 좋아질거라 생각해서 그러는데요

 

어떤 엔진 오일을 써야 될까요.

 

그리고 휘발유와 엔진 오일 비율을 어느정도로 해야될까요?

 

그외에 간단하게 손댈수 있는 엔진 튜닝법좀 알려주세요.....

 

또 어떤부분에서 좀더 차가 잘나갈 수 있을지 알려주세요.

 

대회나가면 거의 8000rpm이하로 떨어지는 일이 없다고 합니다.

 

급커브가 아니고선 엑셀만 밟고 다닌다는데.... 어떤 식으로 차를 좀더 손볼 수가 있을까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엑시브 순정 캬브레이터는 "케이엔" 꺼입니다  무지 비싸고 우수한 제품입니다

그러나 엔진을 중고로 조립하는 상황이라면 반듯이 캬브레이터 부터 교환하세요 ,  신품으로

그리고 에어크리너를 순정보다 오픈형 필터로 바꿔주시구요

캬브에서 공기량을 조금 조정하시구요,  머플러 또한 경량, 고출력으로 교환하시구요

중요한건 엔진오일을 휘발유에 희석하지말고 엔진 내의 엔진오일을 100% 합성유로 교환하세요

모튤300v 점도는 15w40 정도로...휘발유는 옥탄가가 높은 고급 휘발유를 사용하시고 ,  오일을 희석하는건

오히려 출력을 저하시킬 우려가 있으니 ...비추입니다 ^^*

점화플러그는 순정을 그대로 사용하시구요

가능한 잡다한 부품들을 모두 신품으로 교환하시는게 최고의 컨디션을 발휘하는데 도움이 될꺼에요

그리고 고알피엠을 지속적으로 사용하신다면 엔진을 효과적으로 냉각시킬 방법을 모색하세요

그리고....갑자기 생각하려니 ^^   생각이 안나지만...사실 엑시브 레이싱용 실린더, 피스톤 , 밋션 6단기어

등등 튜닝용품이 상당히 종류가 다양하답니다.   일반인이 찾기가 힘들어서 그렇치...  ^^

발품팔아서 찾아보세요  ^^*

 

암튼 빠르게 나가려면 연료가 많이들어가야하고, 연료가 많이 들어가려면 공기가 많이 흡입이 되어야하고

 그리고 저항없이 배기가 이루어져야하고...전기가 쌔게 나와야하고...전기가 쌔게나오려면 제네레이터를

신품으로 교환해야하고....암튼 만지면 만질수록 비용이 발생하니... 간단히 하려면 무조껀 캬브를 세팅하셔

야 합니다, 하지만 전문지식없이 오버홀 하면 아무런 의미가 없으니 절대 만지지 마시고 가까운 쎈타에

가셔서 도움을 요청하세요

 

모쪼록 좋은 성적 거두시길~!! 홧팅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4티 엔진에다 휘발유와 엔진오일을 혼합해서 2티엔진처럼 사용했다간 카본으로 인해~바이크 절망^^

 

터무니 없는 소문이구요.

 

간단히 할수 있는건 카부에요...카브레터를 레이싱용으로된 케이흰 껄 써보세요 다를껍니다. 연료들어가는

 

양이 많아지면서 출력향상 기대되구요.

 

이것도 안된다..ㅠ

 

그럼 차체중량을 최대한 줄이고. 기어비를 향상 시키세요...

 

쉬운설명으로 소기어를 9 대기어를 1 이런식이면 괜찮죠. 이해 가셨죠~

 

자작 자동차정도 만드시는 동호횐데 이정도는 아시겠죠....

 

그런데 기어비문제는 어려울껏 같네요. 공장도 아니구.ㅎㅎ

 

캬브 교체해보세요~125엔진에서는 많은걸 바라면 아작나는거 시간문제입니다.

 

더군다나 알피엠 8천을 유지한다면 ㅎㄷㄷ 이네요~ㅎㅎㅎ

 

좋은 성과 있으시길 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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