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r-400 브이텍 중고오토바이 급질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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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br-400 브이텍 중고오토바이 급질문요..
03년에 3만km 이면 보통정도로 탄겁니다.
오히려 02년 9000km 이라는게 돌린경우가 많죠.. CB400 은 겉만 멀쩡하고 썩은매물 천지라 조심하셔야하구요.
CB의 년식별 구분법은
sf는 super four의 약자로 같은 뜻입니다.
기본 베이스모델이 되는 것이 cb400sf입니다. ver.r 과 ver.s는 cb400sf의 버전일 뿐이지요.
노멀의 cb400sf는 ''92~''98 동안 생산되었습니다. ver.r은 ''95 생산, ver.s는 ''96~''98 생산입니다.
ver.r은 ''95 한정생산으로, 그 이후부터는 재고 판매분입니다.
ver.s에 대해서는...
96년도에 첫등장, 97년부터 브렘보제 브레이크 채용, 98년에 기존 ver.s외에 창사 50주년 기념 스페셜 모델 500대
한정생산입니다.
그리고 99년부터 사실상 sf는 단종, sf2격인 cb400sf hyper vtec 이 발매됩니다. 02~03년에 vtec spec
2, 올해부터 spec 3이죠.
종류마다 특별하게 다른 점을 설명하기에는 페이지가 길어질텐데...
(아래에서 ''추가''''변경''''채용'' 이란 모두 베이스모델인 당해년도 cb400sf 기준입니다)
1. ''97 cb400 four : cb400f 라고도 칭하며, 4개의 사일렌서를 지닙니다. project big 1과는 좀 거리가
있죠. 차체형식 nc36.
2. ''92~''93 cb400sf : cb400sf 1세대 모델입니다. 계기판에 연료계가 없습니다.
엔진형식명 nc23e.
차체형식 nc31.
4-1식 메가폰형 스테인리스 배기관&사일렌서.
리어서스펜션은 검은색 스프링의 쇼와제.
프론트 브레이크 캘리퍼는 닛신제 단동식 2포트.
3. ''94 cb400sf : 피스톤, 연소실 형상 변경.
계기판 중앙에 연료계 추가.
리어 그랩바에 헬멧 홀더 추가.
비상등 스위치 추가.
건조/차량중량 1kg 증가.
4. ''95~''96 cb400sf : 냉각핀 수 증가.
시트 변경.
프론트 디스크 플레이트 형상 변경.
서스펜션 재설정.
스테인리스 체인 케이스.
5. ''95 cb400sf ver.r : 비키니카울 & 4각헤드라이트 채용.
tps(스로틀포지션센서)추가의 vp02식 카뷰레이터 채용. 기존은
vp22.
밸브 타이밍과 밸브스프링 레이트의 변경으로 12,000rpm에서 최고출력
발생.
4-2-1식 캔타입 철제배기관 & 알루미늄 사일렌서 채용. 그에 따른
발판및 머플러겸용 스테이 형상 변경.
대기어 잇수 기존 42t -> 45t로 변경.
트레일&캐스터&휠베이스 축소.
리어 서스펜션 스프링에 레이트를 강화한 적색 스프링 채용.
프론트 엔진 마운트에 크로스파이프 추가로 비틀림 강성 10% 증가.
연료계의 위치가 계기판 중앙에서 타코미터 좌측 하단으로 이동.
메인스탠드 제거.
수지제 체인 케이스.
6. ''96 cb400sf ver.s : 4-2-1식 캔타입 철제배기관 & 알루미늄 사일렌서 채용. 그에 따른 발판및 머플러겸용
스테이 형상 변경.
tps(스로틀포지션센서)추가의 vp02식 카뷰레이터 채용. 기존은
vp22.
프론트 크레이크 캘리퍼에 닛신제 이구경 복동식 4포트 채용.
프론트 디스크 플로팅 핀 구조 변경.
프론트 디스크 허브 골드 -> 블랙으로 색상 변경.
리어 서스펜션 외관 변경.
드라이브 체인에 금장 체인 채용.
검은색의 전/후 휠.
일명 거북이 등짝--;;형상 시트 채용.
메인스탠드 제거.
수지제 체인 케이스.
7. ''97~98 cb400sf : 사일렌서 내부 형상 변경.
에어패널 최적화.
점화 시기 변경.
프론트 크레이크 캘리퍼에 닛신제 이구경 복동식 4포트 채용.
시트 카울링 형상 변경.
일명 거북이 등짝--;;형상 시트 채용.
8. ''97~98 cb400sf ver.s : 4-2-1식 캔타입 철제배기관 & 알루미늄 사일렌서 채용. 그에 따른 발판및
머플러겸용 스테이 형상 변경.
tps(스로틀포지션센서)추가의 vp02식 카뷰레이터 채용. 기존은
vp22.
프론트 포크에 초기하중 어져스터 추가.
프론트 브레이크 캘리퍼에 브렘보제 이구경 복동식 4포트 캘리퍼
채용.
리어 서스펜션 외관 변경.
일명 거북이 등짝--;;형상 시트 채용.
메인스탠드 제거.
수지제 체인 케이스.
기름탱크 & 리어 카울에 두줄 스트라이프 추가.
계기판 숫자 & 눈금 표시가 적색으로 변경.
9. ''99~''05 cb400sf hyper vtec
차대와 년식 구별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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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나머지 년식별 스펙입니다
1995년 2월 20일
강력하게 개성적인 포럼의 네이킷드·로드 스포츠 오토바이
「혼다 CB400 SUPER FOUR」의 각부를 충실시키는 것과 동시에
비키니카울 장착 타입을 추가해 발매
혼다기켄 공업(주)는 , 직렬4기통 엔진이 가지는 순조롭고 강력한 출력 특성을 살려 , 시가지 주행으로부터 고속도로 , 한층 더 교외의 와인딘그로드까지 솔직한 달리기미를 즐길 수 있어 게다가 박력 있는 개성적인 포럼을 갖게 한 네이킷드·로드 스포츠 오토바이로서 호평의「혼다 CB400 SUPER FOUR」의 엔진 외관이나 다리 회전을 변경함과 함께 , 날쌔고 용맹스러움을 강조한 비키니카울의 장착 고기원네 , 엔진의 흡·배기계등을 변경하는 것으로 고회전역에서의 주행 필링의 향상을 꾀한「혼다 CB400 SUPER FOUR버젼R」을 타입 추가해 ,3월10일부터 발매한다. 이CB400 SUPER FOUR는 , “새로운 시대에 어울리는 혼다의 로드 스포츠 모델은 어떻게 있어야할 것인가”를 철저 추구해 , 그 생각을 「프로젝트BIG-1」로서 평가하고 개발된 모델로 ,'92연4월에 발매 이래 , 누계 등록 대수는4만4천대((※))를 달성함과 함께 ,'94해의 연간 등록 대수에서는1만4천대((※))를 돌파해 , 자동 이륜 클래스의 베스트셀러·모델이 되고 있어 이번보다 폭넓은 요망에 응할 수 있도록 베이스차를 충실시키는 것과 동시에“버젼R”을 타입 추가하는 것이다. |
혼다 CB400 SUPER FOUR | 혼다 CB400 SUPER FOUR버젼R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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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은 , 정평의 수냉·4사이클·DOHC·직렬4기통·399cc을 탑재. 이번 , 실린더 하부의 측면 부분에 냉각 핀을 새롭게 추가함과 함께 , 실린더 헤드 커버를 대형화해 , 엔진 전체를 블랙 기조로 하는 것으로 , 보다 날쌔고 용맹스럽고 강력한 엔진 외관으로 하고 있다. |
1996년 2월 20일
「혼다 CB400 SUPER FOUR 버젼S」을 타입 추가해 발매
혼다기켄 공업(주)는 , 직렬 4기통 엔진이 가지는 순조롭고 강력한 출력 특성을 살려 , 시가지에서 고속도로 , 한층 더 교외의 와인딘그로드까지 솔직한 달리기미를 즐길 수 있어 게다가 박력 있는 개성적인 포럼으로 호평의 「혼다CB400 SUPERFOUR」에 , 높은 운동 성능과 샤프한 스타일을 겸비한「혼다CB400 SUPERFOUR 버젼S」을 타입 추가해 ,3월14일부터 발매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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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6년 11월 20일 강력하게 개성적인 포럼의 네이킷드·로드 스포츠 오토바이 「혼다 CB400 SUPER FOUR」및 「버젼 S」타입의 외관을 변경함과 함께 제동 효과가 뛰어난 프런트 브레이크를 장착해 발매
엔진은 , 순조롭고 강력한 출력 특성으로 정평이 있는 수냉·4사이클·DOHC·직렬 4기통·399cc를 탑재. | ||||||||||||||||||||||||||||||||||||||||||||||||||||||||||||||||||||||||||||||||||||||||||||||||||||||||||||||||||||||||||||||||||||||||||||||||||||
주요 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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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8년 6월 19일
창립50주년을 기념해 스페셜 칼라를 베푼
50th애니버서리 스페셜 모델3차종을 한정 발매
혼다기켄 공업(주)는 , 창립50주년을 기념해 , 「혼다 CB400 SUPER FOUR 버젼S」과「혼다 리틀 주식」, 「혼다 Dio ZX」에 , 각각 스페셜 칼라를 베푼50th애니버서리 스페셜을 설정해 , 「혼다 CB400 SUPER FOUR 버젼S」과「혼다 Dio ZX」는7월1일부터 , 「혼다 리틀 주식」은7월21일부터 각각 한정 발매한다. CB400 SUPER FOUR 버젼S과Dio ZX의 칼라 링은 , 혼다가 '65해에F-1레이스로 첫승리를 획득한 「RA272」을 방불과 시키는 화이트를 채용하고 있다. 리틀 주식의 칼라 링은 ,'58해에 발매한 슈퍼 주식의 초대 모델 「C100」의 칼라를 이미지 한 블루를 채용하는 것으로 ,40연간에 걸쳐서 온 세상에서 애용되어 온 슈퍼 주식의 역사를 이야기하는 특별한 모델로 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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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th애니버서리 스페셜 모델의 주된 특징 = |
[CB400 SUPER FOUR 버젼S] 칼라 링은 , 혼다F-1 RA272를 방불과 시키는 쿠라시카르화이트를 기조에 , 연료 탱크와 시트카울 표면에는 진홍의2본스트라이프를 베풀고 있다. 그리고 , 좌우의 사이드 커버에는 붉은 스페셜 엠블럼을 다루고 있다. 전·후의 휠의 칼라는 , 고급감이 있는 마그텍크고르드메타릭크를 채용. <그 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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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9년 2월 22일
강력한 달리기와 환경 성능을 양립시킨 로드 스포츠 오토바이
뉴 「혼다CB400 SUPER FOUR」를 발매
혼다기켄 공업(주)는 , 전 회전역으로 강력한 출력 특성과 환경 성능을 양립시킨 신개발의 「HYPER VTEC ※1」 엔진을 탑재함과 함께 , 차체를 일신 해 경쾌하고 강력한 달리기미를 한층 더 높인 「혼다 CB400 SUPER FOUR?/B>를 2월23일부터 발매한다. CB400 SUPER FOUR(은)는 ,'92연4월에 발매 이래 , 시가지에서 교외의 와인딘그로드나 고속 주행까지 , 폭넓은 용도로 즐길 수 있는 로드 스포츠 오토바이로서 누계 판매 대수76,700대 ※2를 기록하는 등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모델이다. 이번 뉴 모델은 , 「신세대의 로드 스포츠 오토바이는 어떻게 있어야할 것인가」를 철저 추궁해 , 라이더에게 감동을 주는“조종하는 즐거움”이라고“환경 성능”의 양립을 목표로 해 개발한 것이다. 신개발의 「HYPER VTEC」은 , 흡·배기 효율이나 연소 효율의 향상을 목표로 해 , 혼다 독자적인 밸브 제어 시스템인VTEC기술을 한층 더 진화시킨 것으로 , 캠이 리프터를 개입시켜 밸브를 직접적으로 누르는 「직 밀기 타입」으로서는 , 대량생산차 세계 최초의 기구이다. 이 고성능인 엔진에 , 배출 가스 정화 시스템으로서 배기 가스 에어 인젝션 시스템(2차 공기 도입 장치)를 채용하는 것으로 ,10달부터 국내에서 새롭게 도입되는 신배출 가스 규제에 적합시키고 있다. 그리고 , 신설계의 프레임이나 서스펜션의 채용과 함께 , 종합 성능을 한층 향상시키고 있다. CB400 SUPER FOUR(은)는 , 탁월한 운동 성능과 환경 성능을 양립시킨 로드 스포츠 모델로서 폭넓은 유저의 기대에 응할 수 있는 것으로 하고 있다. ※1 VTEC =Variable Valve Timing&Lift Electronic Control System ※2 '98연12월말 시점. (회사) 전국 경자동차 협회 연합회 조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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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B400 SUPER FOUR의 주된 특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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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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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년 1월 31일
줓B400 SUPER FOUR 8?일부 교환 해 발매
혼다기켄 공업(주) 은 , 강력한 출력 특성을 발휘시키는 수냉·4stroke·직렬4기통HYPER VTEC엔진을 탑재해 , 박력이 있는 개성적인 포럼으로 호평의 로드 스포츠 오토바이줓B400 SUPER FOUR?/B>를 마이너 모델 체인지 해 ,2월1일부터 발매한다.
이CB400 SUPER FOUR는 ,'99연2월에 풀 모델 체인지 해 발매. 작년의400cc네이킷드로드스포트카테고리에 대해 ,5,170받침대※의 등록 대수로 탑을 획득해 폭넓은 유저에게 호평을 얻고 있는 모델이다.
이번 , 칼라 링이 변경을 가하는 것으로 , 게다가 날쌔고 용맹스러운 이미지를 높이고 있다.
<칼라 바리에이션·전3색> | |
·포스 실버 메탈릭/스트라이프 패턴(종래색) | |
·캔디 훼닉스 블루/스트라이프 패턴(신설정) | |
·이탈리안 레드/스트라이프 패턴(신설정) |
CB400 SUPER FOUR |
●판매 계획 대수(국내·연간) | 5, 000대 |
●메이커 희망소매가격 | 619, 000엔 |
(지역 희망소매가격의 일례:홋카이도는17,000엔고 , 오키나와는9,000엔고 , 그 외 일부 지역을 제외하다. )
(참고 가격. 소비세를 포함하지 않고. )
주 요 제 원
통칭명 | CB400 SUPER FOUR | |
차명·형식 | 혼다·BC-NC39 | |
전체 길이×전폭×전고(m) | 2.050×0.725×1.070 | |
축며느리발톱(m) | 1.415 | |
최저 지상고(m) | 0.130 | |
시트고(m) | 0.760 | |
차량 중량(kg) | 188 | |
건조 중량(kg) | 168 | |
승차 정원(인) | 2 | |
최소 회전 반경(m) | 2.6 | |
엔진 형식·종류 | NC23E·수냉4stroke DOHC 4밸브 직렬4기통 | |
총 배기량(cm3) | 399 | |
내경×행정(mm) | 55.0×42.0 | |
압축비 | 11.3 | |
최고 출력(kW[PS]/rpm) | 39[53]/11,000 | |
최대 토르크(N·m[kg·m]/rpm) | 38[3.9]/9,500 | |
연료 소비율(km/L) 60km/h 정지 주행 테스트치 |
37.0 | |
캬브레터 형식 | VP04 | |
시동 방식 | 셀프식 | |
점화 방식 | 풀·트랜지스터식 배터리 점화 | |
윤활 방식 | 압송 물보라 병용식 | |
윤활유 용량(L) | 3.8 | |
연료 탱크 용량(L) | 18 | |
클러치 형식 | 습식 다판 코일·스프링 | |
변속기 형식 | 상시 서로 맞물림식6단 리턴 | |
변속비 | 1 속 | 3.307 |
2 속 | 2.294 | |
3 속 | 1.750 | |
4 속 | 1.421 | |
5 속 | 1.240 | |
6 속 | 1.130 | |
감속비(1차/2차) | 2.171/2.933 | |
캐스터(도)/트레일(mm) | 25о15′/89 | |
타이어 사이즈 | 전 | 120/60 ZR17(55W) |
후 | 160/60 ZR17(69W) | |
브레이크 형식 | 전 | 유압식 더블 디스크 |
후 | 유압식 디스크 | |
현가 방식 | 전 | 텔레스코픽식 |
후 | 스윙 암식 | |
프레임 형식 | 더블 진흙 달러 |
CB400 SUPER FOUR |
●판매 계획 대수(국내·연간) | 5, 000대 |
●메이커 희망소매가격 | (솔리드 칼라) | 619, 000엔 |
(스트라이프 타입 표준색) | 619, 000엔 | |
(칼라 오더 플랜) | 639, 000엔 |
(지역 희망소매가격의 일례:홋카이도는17,000엔고 , 오키나와는9,000엔고 , 그 외 일부 지역을 제외하다. ) (참고 가격. 소비세를 포함하지 않고. ) |
※ | 연료 탱크 , 프런트 , 리어 펜더 세트의 칼라(7색) (1) 캔디 훼닉스 블루 (2) 포스 실버 메탈릭 (3) 캐디그로리렛드 (4) 블랙 (5) 파르페이드레스화이트 (6) 파르샤이닝이에로 (7) 캔디 대양 그린 |
※ | 전·후 휠 세트의 칼라(3색) (1) 로스 화이트 (2) 매트 악시스 회색 메탈릭 (3) 마그텍크고르드메타릭크 |
통칭명 | CB400 SUPER FOUR | |
차명·형식 | 혼다·BC-NC39 | |
전체 길이×전폭×전고(m) | 2.050×0.725×1.070 | |
축며느리발톱(m) | 1.415 | |
최저 지상고(m) | 0.130 | |
시트고(m) | 0.760 | |
차량 중량(kg) | 188 | |
건조 중량(kg) | 168 | |
승차 정원(인) | 2 | |
최소 회전 반경(m) | 2.6 | |
엔진 형식·종류 | NC23E·수냉4strokeDOHC4밸브 직렬4기통 | |
총 배기량(cm3) | 399 | |
내경×행정(mm) | 55.0×42.0 | |
압축비 | 11.3 | |
최고 출력(kW[PS]/rpm) | 39[53]/11,000 | |
최대 토르크(N·m[kg·m]/rpm) | 38[3.9]/9,500 | |
연료 소비율(km/L) 60km/h정지 주행 테스트치 |
37.0 | |
캬브레터 형식 | VP04 | |
시동 방식 | 셀프식 | |
점화 방식 | 풀·트랜지스터식 배터리 점화 | |
윤활 방식 | 압송 물보라 병용식 | |
윤활유 용량(L) | 3.8 | |
연료 탱크 용량(L) | 18 | |
클러치 형식 | 습식 다판 코일·스프링 | |
변속기 형식 | 상시 서로 맞물림식6단 리턴 | |
변속비 | 1 속 | 3.307 |
2 속 | 2.294 | |
3 속 | 1.750 | |
4 속 | 1.421 | |
5 속 | 1.240 | |
6 속 | 1.130 | |
감속비(1차/2차) | 2.171/2.933 | |
캐스터(번)/트레일(mm) | 25о15′/89 | |
타이어 사이즈 | 전 | 120/60 ZR17(55W) |
후 | 160/60 ZR17(69W) | |
브레이크 형식 | 전 | 유압식 더블 디스크 |
후 | 유압식 디스크 | |
현가 방식 | 전 | 텔레스코픽식 |
후 | 스윙 암식 | |
프레임 형식 | 더블 진흙 달러 |
CB400 SUPER FOUR |
●판매 계획 대수(국내·연간) | 5, 000대 | |
●메이커 희망소매가격 | 스탠다드 타입 | 629, 000엔 |
칼라 오더 플랜 | 649, 000엔 |
(지역 희망소매가격의 일례:홋카이도는17,000엔고 , 오키나와는9,000엔고 , 그 외 일부 지역을 제외하다. ) |
(참고 가격. 소비세를 포함하지 않고. ) |
엔진은 , 수냉·4stroke·DOHC·직렬·4기통·399cm3엔진에Honda독자적인HYPER VTEC을 진화시켰다HYPER VTEC SPECII를 채용. 밸브 타이밍 , 배기계 제원 , 캬브레터 세팅 , 점화 시기에 변경을 가해 , 특히 중속역에서의 파워 특성을 향상하고 있다. 또2밸브로부터4밸브에의 바꾸고 타이밍을 종래의6,750회전으로부터6,300회전에 변경. 초심자라도 한층 더 강력한4밸브 영역을 체감 하기 쉬운 것으로 하고 있다. |
흡 배기 시스템에는 , 말씨가 좋은 흡 배기음을 실현하기 (위해)때문에 , 에어 클리너 케이스의 면 강성을 향상이나 , 배기계의 재검토에 의해 , 라이더의 귀 위치에서의 음 압을 억제하고 있다. 그리고 잡음으로서 들리는 고주파 영역의 음 압을 억제해 흡 배기음의 저주파 영역의 음 압을 증가시키고 있다. 2밸브로부터4밸브에의 바뀌어 때의 음 압 변화와 기분 좋은 배기 사운드를 체감 하기 쉽게 하고 있다. |
도난 억제 기구로서CBR1100XX나CBR600F4i등 의 대형 이륜차로 채용하고 있는Honda독자적인 도난 억제 기구 「H·I·S·S」을400cc클래스에서 처음으로 채용. 「H·I·S·S」은 순정 키 이외에서의 엔진 시동을 불가능하게함과 함께 , 버튼 조작에 의해24시간 인디케이터 램프를 점멸시키는 것으로 , 도난 억제 효과를 향상하고 있다. 그리고 , 세콤(주) 과 제휴해 전개하는 차량의 위치 검색 서비스 시스템 「코코 세콤」에 대응해 , 유니트나 차재형 충전기를 설치하는 스페이스를 확보해 , 「코코 세콤Honda추천 차종」이라고 하고 있다. |
미터 주위의 구성은 심플한 2눈 타입의 전기식 스피드 미터와 타코미터를 채용. 시인성과 기능성을 고려한 다음 , 디자인을 일신 하고 있다. 양미터의 패널내에는 시인성이 뛰어난 다기능 액정 디스플레이를1개씩 채용. 왼쪽의 스피드 미터내에는 , 트윈 트립 미터와 주행 거리계 , 오른쪽의 타코미터내에는 시계와 연료계(잔량 경고 기능부) 를 배치하고 있다. |
칼라 링은 솔리드 타입에 펄 프리즘 블랙과 파르페이드레스화이트 , 스트라이프 타입에는 캔디 타히티 안 블루와 포스 실버 메탈릭을 표준으로 설정. 그리고 풍부한18패턴의 칼라 바리에이션( 안2패턴은 표준색으로서 설정)으로부터 , 기호에 응해 선택 할 수 있는 칼라 오더 플랜을 채용하고 있다. |
■ | 프런트 서스펜션에 chipping 가이드를 채용. | ||
■ | 메인 스위치를 온으로 하면(자) 스피드 미터와 타코미터의 바늘이 일단 상승하는 작동 확인 기능을 탑재. | ||
■ | 표면에 아르마이트 처리를 가한 난방기 사이드 커버를 채용. |
통칭명 | CB400 SUPER FOUR | |
차명·형식 | 혼다·BC-NC39 | |
전체 길이×전폭×전고(m) | 2.050×0.725×1.070 | |
축며느리발톱(m) | 1.410 | |
최저 지상고(m) | 0.130 | |
시트고(m) | 0.760 | |
차량 중량(kg) | 189 | |
건조 중량(kg) | 169 | |
승차 정원(인) | 2 | |
최소 회전 반경(m) | 2.6 | |
엔진 형식 | NC23E(수냉·4strokeDOHC4밸브 직렬4기통) | |
총 배기량(cm3) | 399 | |
내경×행정(mm) | 55.0×42.0 | |
압축비 | 11.3 | |
최고 출력(kW[PS]/rpm) | 39[53.0]/11,000 | |
최대 토르크(N·m/rpm) | 38/9,500 | |
연료 소비율(km/L) | 37.0(60km/h정지 주행 테스트치) | |
캬브레터 형식 | VP04B | |
시동 방식 | 셀프식 | |
점화 방식 | 풀·트랜지스터식 배터리 점화 | |
윤활 방식 | 압송 물보라 병용식 | |
윤활유 용량(L) | 3.8 | |
연료 탱크 용량(L) | 18 | |
클러치 형식 | 습식 다판 코일·스프링 | |
변속기 형식 | 상시 서로 맞물림식6단 리턴 | |
변속비 | 1 속 | 3.307 |
2 속 | 2.294 | |
3 속 | 1.750 | |
4 속 | 1.421 | |
5 속 | 1.240 | |
6 속 | 1.130 | |
감속비(1차/2차) | 2.171/3.000 | |
캐스터(번)/트레일(mm) | 25о15′/89 | |
타이어 사이즈 | 전 | 120/60ZR17(55W)<래디얼> 120/60ZR17M/C(55W)<래디얼> |
후 | 160/60ZR17(69W)<래디얼> 160/60ZR17M/C(69W)<래디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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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 형식 | 전 | 유압식 더블 디스크 |
후 | 유압식 디스크 | |
현가 방식 | 전 | 텔레스코픽식 |
후 | 스윙 암식 | |
프레임 형식 | 더블 진흙 달러 |
*누계 출하 대수····Honda조사 |
CB400 SUPER FOUR |
●판매 계획 대수(국내·연간) | 시리즈 합계 | 5, 000대 |
●메이커 희망소매가격 | 스탠다드 타입 | 629, 000엔 |
투 톤 타입 | 649, 000엔 | |
칼라 오더 플랜 | 649, 000엔 |
손님으로부터의 문의는 , 「손님 상담 센터 0120-086819(오 헬로 오토바이)」에 부탁드립니다. |
통칭명 | CB400 SUPER FOUR | |
차명·형식 | 혼다·BC-NC39 | |
전체 길이×전폭×전고(m) | 2.050×0.725×1.070 | |
축며느리발톱(m) | 1.410 | |
최저 지상고(m) | 0.130 | |
시트고(m) | 0.760 | |
차량 중량(kg) | 189 | |
건조 중량(kg) | 169 | |
승차 정원(사람) | 2 | |
최소 회전 반경(m) | 2.6 | |
엔진 형식 | NC23E(수냉·4strokeDOHC4밸브 직렬4기통) | |
총 배기량(cm3) | 399 | |
내경×행정(mm) | 55.0×42.0 | |
압축비 | 11.3 | |
최고 출력(kW[PS]/rpm) | 39[53.0]/11,000 | |
최대 토르크(N·m/rpm) | 38/9,500 | |
연료 소비율(km/L) | 37.0(60km/h정지 주행 테스트치) | |
캬브레터 형식 | VP04B | |
시동 방식 | 셀프식 | |
점화 방식 | 풀·트랜지스터식 배터리 점화 | |
윤활 방식 | 압송 물보라 병용식 | |
윤활유 용량(L) | 3.8 | |
연료 탱크 용량(L) | 18 | |
클러치 형식 | 습식 다판 코일·스프링 | |
변속기 형식 | 상시 서로 맞물림식6단 리턴 | |
변속비 | 1 속 | 3.307 |
2 속 | 2.294 | |
3 속 | 1.750 | |
4 속 | 1.421 | |
5 속 | 1.240 | |
6 속 | 1.130 | |
감속비(1차/2차) | 2.171/3.000 | |
캐스터(번)/트레일(mm) | 25о15′/89 | |
타이어 사이즈 | 전 | 120/60ZR17(55W)<래디얼> 120/60ZR17M/C(55W)<래디얼> |
후 | 160/60ZR17(69W)<래디얼> 160/60ZR17M/C(69W)<래디얼> |
|
브레이크 형식 | 전 | 유압식 더블 디스크 |
후 | 유압식 디스크 | |
현가 방식 | 전 | 텔레스코픽식 |
후 | 스윙 암식 | |
프레임 형식 | 더블 진흙 달러 |
※1 | 「HYPER VTEC」은 ,Honda독자적인 유압 제어에 의한VTEC기술을 베이스로 해 , 설정한 회전수가 되면(자)1기통 근처의 작동 밸브수를 새로 바꾸는 밸브 제어 시스템. | |
※2 | H·I·S·S…Honda Ignition Security System |
CB400 SUPER FOUR |
●판매 계획 대수(국내·연간) | 6, 000대 |
●메이커 희망소매가격 | 스탠다드 플랜 | 629, 000엔 |
칼라 오더 플랜 | 649, 000엔 |
손님으로부터의 문의하고는 , 「손님 상담 센터 0120-086819(오 헬로 오토바이)」에 부탁드립니다. |
=CB400 SUPER FOUR의 주된 특징 = |
● | 새로운 승차감의 향상을 꾀한 「HYPER VTEC SPECIII엔진」 |
엔진은 ,Honda독자적인 「HYPER VTECII」엔진을 진화시킨 , 수냉·4stroke·DOHC·직렬·4기통·400cc HYPER VTEC SPECIII엔진을 탑재. 점화 시기 맵을1속으로부터5속까지의 맵과6속만의 맵으로 나누어 밸브가 새로 바꾸고 타이밍은 ,6속 마셔 회전수를6,750회전으로 설정(1속으로부터5속은6,300회전)해 있다. 그리고 「HYPER VTEC SPECIII」에서는 최신의 것ECU을 사용. 이ECU가 , 엔진의 회전수와 차속으로부터 사용 기어를 판단해 , 적절한 점화 시기 맵과 밸브가 바꾸고를 실현하고 있다. |
● | 강력한 배기음의 실현 |
「HYPER VTEC SPECIII」에서는 , 국내 제3차 소음 규제에 적합시키는 것과 동시에 , 잡음으로서 들려 오는 고주파 영역의 음 압을 억제해 배기음의 저주파 영역의 음 압을 강조하는 것으로 , 강력한 배기음을 실현하고 있다. |
● | 라이더나 동승자의 쾌적성 향상에도 배려 |
폭넓은 라이더의 취급하기 쉬움을 목적으로 해 , 시트고를5mm내려 시트 형상이나 사이드 커버 형상을 슬림화 하는 등 , 라이더의 다리가 있는 기물성을 향상시키고 있다. 그리고 시트 표피는 , 고급 모델과 같게 진공 도대체 성형하는 것으로 , 스펀지와의 밀착도가 향상해 , 아름다운 시트 형상을 실현하고 있다. 그리고 동승자의 시트 부분을 전방으로13mm확대하는 것과 동시에 , 알루미늄 다이캐스트제 글로브 레일을 표준 장비 하는 등 , 동승자의 쓰기나 쾌적성에도 배려하고 있다. |
● | 샤프해 약동감 있는 외관 디자인 |
스타일링은 ,CB400 SUPER FOUR의 전통적인 디자인을 계승하면서 , 보다 샤프해 약동감이 있는 것으로 하고 있다. 연료 탱크에Honda의 항공기 면허증을 대담하게 레이아웃 하는 것으로 , 보다 샤프한 이미지로 변경하고 있다 (스트라이프 타입만 ). 그리고 , 테이르카울은 공력 특성에도 효과적인 , 샤프한 형상으로 변경. 새롭게 채용한 내구성 , 후방피 시인성이 뛰어난LED테일 램프나 소형 윙커와 함께 , 날카로운 달리기를 이미지 시키고 있다. |
● | 칼라 오더 플랜의 채용으로 , 전24그대로의 편성으로부터 선택이 가능 |
칼라 링은 , 스탠다드 플랜으로서 캔디 타히티 안 블루와 디지털 실버 메탈릭의2색을 스트라이프 타입으로 해 , 솔리드 타입은 펄 프리즘 블랙으로 하는 것으로 , 합계3색의 칼라 링을 설정해 있다. 게다가 칼라 오더 플랜에는21패턴을 설정해 , 보디 칼라6색과 휠 칼라2색의 편성에 , 스트라이프 타입 또는 솔리드 타입의 선택이 가능한 합계24그대로의 편성으로 하고 있다. |
● | 그 외의 장비 |
·헤드라이트에 , 시인성이 뛰어난 외형에 아름다운 멀티 반사경을 채용. |
통칭명 | CB400 SUPER FOUR | |
차명·형식 | 혼다·BC-NC39 | |
전체 길이×전폭×전고(m) | 2.040×0.725×1.070 | |
축며느리발톱(m) | 1.410 | |
최저 지상고(m) | 0.130 | |
시트고(m) | 0.755 | |
차량 중량(kg) | 190 | |
건조 중량(kg) | 170 | |
승차 정원(사람) | 2 | |
최소 회전 반경(m) | 2.6 | |
엔진 형식 | NC23E(수냉·4strokeDOHC4밸브 직렬4기통) | |
총 배기량(cm3) | 399 | |
내경×행정(mm) | 55.0×42.0 | |
압축비 | 11.3 | |
최고 출력(kW[PS]/rpm) | 39[53.0]/11,000 | |
최대 토르크(N·m[kg·m]/rpm) | 38[3.9]/9,500 | |
연료 소비율(km/L) | 37.0(60km/h정지 주행 테스트치) | |
캬브레터 형식 | VP04B | |
시동 방식 | 셀프식 | |
점화 방식 | 풀 트랜지스터식 배터리 점화 | |
윤활 방식 | 압송 물보라 병용식 | |
윤활유 용량(L) | 3.8 | |
연료 탱크 용량(L) | 18 | |
클러치 형식 | 습식 다판 코일·스프링 | |
변속기 형식 | 상시 서로 맞물림식6단 리턴 | |
변속비 | 1 속 | 3.307 |
2 속 | 2.294 | |
3 속 | 1.750 | |
4 속 | 1.421 | |
5 속 | 1.240 | |
6 속 | 1.130 | |
감속비(1차/2차) | 2.171/2.933 | |
캐스터(번)/트레일(mm) | 25о5′/90 | |
타이어 사이즈 | 전 | 120/60ZR17M/C(55W)<래디얼> |
후 | 160/60ZR17M/C(69W)<래디얼> | |
브레이크 형식 | 전 | 유압식 더블 디스크 |
후 | 유압식 디스크 | |
현가 방식 | 전 | 텔레스코픽식 |
후 | 스윙 암식 | |
프레임 형식 | 더블 진흙 달러 |
2005년 3월 18일 | |||||||||||||||||||||||||||||||||||||||||||||||||||||||||||||||||||||||||||||||||||||||||||||||||||||||||||||||||||||||||||||||||||||||||||||||||||||||||||||||||||||||||||||||||||||||||||||||||||||||||||||||||||||||||||||||||||||||
네이킷드로드스포트바이크 「CB400 SUPER FOUR」를 마이너 모델 체인지 해 발매 하후카울 장비의 「CB400 SUPER BOL D'OR」를 타입 추가해 발매 | |||||||||||||||||||||||||||||||||||||||||||||||||||||||||||||||||||||||||||||||||||||||||||||||||||||||||||||||||||||||||||||||||||||||||||||||||||||||||||||||||||||||||||||||||||||||||||||||||||||||||||||||||||||||||||||||||||||||
<!-- 릴리스 본문 초 --> Honda(은)는 , 수냉·4stroke·DOHC·직렬4기통·400cc HYPER VTEC SPECIII엔진을 탑재한 , 네이킷드로드스포트바이크「CB400 SUPER FOUR」을 마이너 모델 체인지 해 , 그리고 하후카울을 장비 한「CB400 SUPER BOL D'OR(보르드르)」를 타입 추가해 ,3월30일 (수)보다 발매한다. 이번 「CB400 SUPER FOUR」은 , 프런트 포크에 주행 조건에 맞춘 폭넓은 세팅을 가능하게 하는 무 단계 조절이 가능한 프리로드아쟈스타 기구를 채용. 그리고 , 시트 쿠션에 고밀도 우레탄 소재를 채용해 , 승차감을 향상시키고 있다. 타입 추가한 「CB400 SUPER BOL D'OR」은 , 이 「CB400 SUPER FOUR」을 베이스로 해 , 신설계의 하후카울을 장비. 이것에 의해 고속 주행시의 풍압의 경감과 주행 안정성의 향상을 실현하고 있다. 그리고 , 각형 멀티 반사경 헤드라이트의 채용으로 야간의 시인성을 향상시키는 것과 동시에 , 스모크 스크린의 채용으로 , 낮시의 미터류에 대한 시인성을 향상시키고 있다. 한층 더 카울 안쪽에는 좌우로 약1L의 수납 스페이스를 확보해 , 고속도로 두 명 타기 해금에 맞춘 장거리 주행에 적절한 사양으로 하고 있다. 「CB400 SUPER FOUR」의 칼라 링은 , 투 톤 타입에 캐디브레이징렛드를 설정. 스트라이프 타입에 캔디 타히티 안 블루 , 디지털 실버 메탈릭의2색을 설정해 , 솔리드 타입으로서 블랙을 설정해 있다. 이4색을 스탠다드 플랜으로서 설정하는 것 외에 , 칼라 오더 플랜으로서10색을 설정하고 있어 , 합계14색중에서 기호에 맞춘 선택을 가능으로 하고 있다. 그리고 「CB400 SUPER BOL D'OR」의 칼라 링에는 , 투 톤 타입에 캐디브레이징렛드 , 솔리드 타입을 블랙으로 해 , 합계2색의 설정으로 하고 있다. CB400 SUPER FOUR(은)는1992해에 발매를 개시해 ,1999해에는 저·중 회전역으로부터 고회전역까지 강력하고 순조로운 출력 특성으로 하는 「HYPER VTEC」※엔진을 탑재. 2003해 , 이 엔진을 진화시킨 「HYPER VTEC SPECIII」을 탑재하는 등 , 폭넓은 층에 지지를 받으면서 진화를 이루어 온 모델이다.
=주된 변경점과 특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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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BR400은 v-tec가 없습니다.
질문자 분께서는 아마도 CB400 v-tec를 보고 말씀 하시는것 같습니다.
엔진의 보는 방법이나 사고 유무든은 이곳에 쓰기에는 너무 길고 이야기가 장황해 집니다.
자세한 사항은 다음 카페에 씨비럽이라는 카페가 있습니다.
그곳에 가입하신후 자세한 내용을 여쭤보시면 되실거 같습니다.
2003년식에 3만km나올수 있습니다.
연식이 조금 됐다고 해서 무조건 누적거리가 많아야 한다는 생각은 좋지 않습니다.
연식이 조금 있으시고 미들급이상의 고배기량 바이크를 구매 하실때에는 고배기량의 바이크를 타보신 경험이 많은분이나 그에 준하는 실력을 가지신 지인분과 같이 가서 구매 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이번에 브이텍 중고하나 구입하려는 데요 가격이... 92 CBR750SuperAERO('87) CBR750FH RC27 RC27-1000004~1002291 87... 스포츠 오토바이줓B400 SUPER FOUR?/B>를 마이너 모델 체인지...
... 모아서 오토바이중고로 사볼려고하는데요 저는 네이키드쪽을 좋아합니다 . 그리고 cc는상관없구요 400만원... 우선 cbr125 추천이고요, 브이텍은 질문하신 분의 경력을...
... 하고요~~ㅋㅋㅋ 오토바이 두개중에 고민하고 있어요... 있고...CBR은 엔진소리도 이쁘다고(?)하고 매물이 나온게... 혼다CB400 브이텍이나 효성 코멧650R 중고(추가금 더...
제가 오토바이를 살까 생각중입니다 용도는 머..여러용도로 쓸거구요 생각중인... 중고로 생각하고있는데요... 2. 125cc 가 좀 그럼 CBR400을 생각하고 있는데(고등학교때...
오토바이를 구매하려합니다 일단 CBR400과 코멧250R... 센터중고가격으로 가격좀알려주세요 ㅜㅜ 시뱔400 작살400... 구형시비 브이텍이 있는데 cb같은경우는 구형시비가더...
... 맨첨에 오토바이를 사려고 한게 cbr400인데 잘 구할수가... cb400브이텍순으로 했습니다 그리고 일단... 느끼는중이라,,,,,^ 중고로 오래된 외산바이크냐...
... cbr125 다른125CC에 비해 연비가 좋은편인지... 나온 오토바이입니다. 2. 왕복 400km 흠 한 80km속도로... 나온게 브이텍인데 400~600입니다 중고가격 4. 그리고 125CC부터...
이번에 중고 오토바이를 구입하려고 합니다 (250cc) 이상.... 차라리 cb400 브이텍 시리즈를 구입하시는게 어떨지 그나마 조심스레 여쭈어봅니다............. 아니면 cbr400 사실...
... ㅠㅠ 이런 비슷한 디자인에서 400씨씨급 오토바이... R차 입문은 CBR400RR 네이키드 입문은 CB400 그만큼 검증된... 93년식부터 200만원선 브이텍 스펙1부터 300 스펙 2부터...
... 1.125cc로입문하신다면 cbr125 2.250cc로입문하신다면 코멧... 현제국내엔 브이텍4가 안들온걸로압니다. 퇴계로 수입상에서 cb400-브에택3 신차가 있을껍니다 ^^;중고사셔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