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r-400 브이텍 중고오토바이 급질문요..

cbr-400 브이텍 중고오토바이 급질문요..

작성일 2007.10.08댓글 2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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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브이텍 중고하나 구입하려는 데요 가격이 가격인 만큼 신중해질수 밖에 없네요..제일 중요한 엔진보는방법사고가 유무 차량 구분하는법 기타등등 가르쳐주세요? 그리고 2003년식인데 3만키로가 나올수 있나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03년에 3만km 이면 보통정도로 탄겁니다.

 

오히려 02년 9000km 이라는게 돌린경우가 많죠.. CB400  은 겉만 멀쩡하고 썩은매물 천지라 조심하셔야하구요.

 

CB의 년식별 구분법은

 

sf는 super four의 약자로 같은 뜻입니다.

기본 베이스모델이 되는 것이 cb400sf입니다. ver.r 과 ver.s는 cb400sf의 버전일 뿐이지요.

노멀의 cb400sf는 ''92~''98 동안 생산되었습니다. ver.r은 ''95 생산, ver.s는 ''96~''98 생산입니다.

ver.r은 ''95 한정생산으로, 그 이후부터는 재고 판매분입니다.

ver.s에 대해서는...

96년도에 첫등장, 97년부터 브렘보제 브레이크 채용, 98년에 기존 ver.s외에 창사 50주년 기념 스페셜 모델 500대
한정생산입니다.

그리고 99년부터 사실상 sf는 단종, sf2격인 cb400sf hyper vtec 이 발매됩니다. 02~03년에 vtec spec
2, 올해부터 spec 3이죠.



종류마다 특별하게 다른 점을 설명하기에는 페이지가 길어질텐데...

(아래에서 ''추가''''변경''''채용'' 이란 모두 베이스모델인 당해년도 cb400sf 기준입니다)

1. ''97 cb400 four : cb400f 라고도 칭하며, 4개의 사일렌서를 지닙니다. project big 1과는 좀 거리가
있죠. 차체형식 nc36.

2. ''92~''93 cb400sf : cb400sf 1세대 모델입니다. 계기판에 연료계가 없습니다.
엔진형식명 nc23e.
차체형식 nc31.
4-1식 메가폰형 스테인리스 배기관&사일렌서.
리어서스펜션은 검은색 스프링의 쇼와제.
프론트 브레이크 캘리퍼는 닛신제 단동식 2포트.

3. ''94 cb400sf : 피스톤, 연소실 형상 변경.
계기판 중앙에 연료계 추가.
리어 그랩바에 헬멧 홀더 추가.
비상등 스위치 추가.
건조/차량중량 1kg 증가.

4. ''95~''96 cb400sf : 냉각핀 수 증가.
시트 변경.
프론트 디스크 플레이트 형상 변경.
서스펜션 재설정.
스테인리스 체인 케이스.

5. ''95 cb400sf ver.r : 비키니카울 & 4각헤드라이트 채용.
tps(스로틀포지션센서)추가의 vp02식 카뷰레이터 채용. 기존은
vp22.
밸브 타이밍과 밸브스프링 레이트의 변경으로 12,000rpm에서 최고출력
발생.
4-2-1식 캔타입 철제배기관 & 알루미늄 사일렌서 채용. 그에 따른
발판및 머플러겸용 스테이 형상 변경.
대기어 잇수 기존 42t -> 45t로 변경.
트레일&캐스터&휠베이스 축소.
리어 서스펜션 스프링에 레이트를 강화한 적색 스프링 채용.
프론트 엔진 마운트에 크로스파이프 추가로 비틀림 강성 10% 증가.
연료계의 위치가 계기판 중앙에서 타코미터 좌측 하단으로 이동.
메인스탠드 제거.
수지제 체인 케이스.

6. ''96 cb400sf ver.s : 4-2-1식 캔타입 철제배기관 & 알루미늄 사일렌서 채용. 그에 따른 발판및 머플러겸용
스테이 형상 변경.
tps(스로틀포지션센서)추가의 vp02식 카뷰레이터 채용. 기존은
vp22.
프론트 크레이크 캘리퍼에 닛신제 이구경 복동식 4포트 채용.
프론트 디스크 플로팅 핀 구조 변경.
프론트 디스크 허브 골드 -> 블랙으로 색상 변경.
리어 서스펜션 외관 변경.
드라이브 체인에 금장 체인 채용.
검은색의 전/후 휠.
일명 거북이 등짝--;;형상 시트 채용.
메인스탠드 제거.
수지제 체인 케이스.

7. ''97~98 cb400sf : 사일렌서 내부 형상 변경.
에어패널 최적화.
점화 시기 변경.
프론트 크레이크 캘리퍼에 닛신제 이구경 복동식 4포트 채용.
시트 카울링 형상 변경.
일명 거북이 등짝--;;형상 시트 채용.

8. ''97~98 cb400sf ver.s : 4-2-1식 캔타입 철제배기관 & 알루미늄 사일렌서 채용. 그에 따른 발판및
머플러겸용 스테이 형상 변경.
tps(스로틀포지션센서)추가의 vp02식 카뷰레이터 채용. 기존은
vp22.
프론트 포크에 초기하중 어져스터 추가.
프론트 브레이크 캘리퍼에 브렘보제 이구경 복동식 4포트 캘리퍼
채용.
리어 서스펜션 외관 변경.
일명 거북이 등짝--;;형상 시트 채용.
메인스탠드 제거.
수지제 체인 케이스.
기름탱크 & 리어 카울에 두줄 스트라이프 추가.
계기판 숫자 & 눈금 표시가 적색으로 변경.

9. ''99~''05 cb400sf hyper vtec

 

 

차대와 년식 구별법은

 

<!-- clix_content 이 안에 본문 내용 외에 다른 내용을 절대 넣지 말 것 -->
400cc~
모델 형식명칭 엔진형식 차대번호 년도
CBX400CUSTOM CBX400CD NC11E NC11E-1000001~ 83
CB-1('89) CB400FK/2 NC27 NC27-1000001~1011003 89
CB-1('90) CB400FL/2 NC27 NC27-1050001~1053228 90
CB-1 TYPE2('91) CB400FM/2 NC27 NC27-1080001~ 91
CB400FOUR('75) CB400F CB400F CB400F-1000001~ 75
CB400FOUR('97) CB400V NC36 NC36-1000001~ 97
CB400SF('92'93) CB400SF2N/3 NC31 NC31-1000001~1034643 92~93
CB400SF('94) CB400SF2R/2/3/4 NC31 NC31-1200001~1212250 94
CB400SF('95) CB400SF2S/2 NC31 NC31-1300001~ 95
CB400SF('96) CB400SF2T/2 NC31 NC31-1400001~ 96
CB400SF('97'98) CB400SF2V/2 NC31 NC31-1500001~ 97
CB400SFx('99)Hyper-VTEC CB400SFX-J/2J/3J/4J NC39 NC39-1000001~ 99/2
CB400SF Ver.R('95) CB400SF3S/2 NC31 NC31-1350001~ 95
CB400SF Ver.S('96) CB400SF3T/2 NC31 NC31-1450001~ 96
CB400SF Ver.S('97) CB400SF3V/2 NC31 NC31-1550001~ 97
BROS400('88) NT400J NC25 NC25-1000001~1008753 88
BROS400('89) NT400K/2 NC25 NC25-1050001~ 89
BROS400('90) NT400L/2/3/4 NC25 NC25-1100001~ 90
750cc~
모델 형식명칭 엔진형식 차대번호 년도
NightHawk750('91'92) NAS750M/2 RC39 RC39-1000001~ 91~92
CB750('92) CB750F2N RC42 RC42-1000001~ 92
CBR750SuperAERO('87) CBR750FH RC27 RC27-1000004~1002291 87
CBR750Hurricane('88) CBR750FJ RC27 RC27-1005002~ 88
CBX750F('83) CBX750FE RC17 RC17-1000008~1004888 83~87
CBX750F Bordore('83) CBX750F2F RC17 RC17-1006009~ 83
CBX750Horizon('84) CBX750SCE RC18 RC18-1000007~ 83~87
BROS650('88) NT650J RC31 RC31-1000001~1002543 88
BROS650('89) NT650K/2 RC31 RC31-1050001~ 89
BROS650('90) NT650L/2/3/4 RC31 RC31-1100001~ 90
Over 750cc
모델 형식명칭 엔진형식 차대번호 년도
CB1300SF('98) CB1300FW/2/3/4 SC40 SC40-1000001~ 98/2
CB1300SF('99) CB1300FX/2/3/4/5/6 SC40 SC40-1050001~ 99/2
X4('97) CB1300DCV SC38 SC38-1000001~ 97
X4('98) CB1300DCW SC38 SC38-1100001~ 98
X4('99) CB1300DCX SC38 SC38-1200001~ 98/11
CB1000SF('93) CB1000FP SC30 SC30-1000001~ 92~93
CB1000SF('94'95) CB1000FR SC30 SC30-1100001~ 94~95
CB1000SF('96) CB1000FT SC30 SC30-1200001~ 96
CB1000SF-T2('94'95) CB1000FR SC30 SC30-1100001~ 93~97

 

그리고 나머지 년식별 스펙입니다

 

1994년 2월 21일
강력하게 개성적인 포럼의 네이킷드·로드 스포츠 오토바이
「혼다 CB400 SUPER FOUR」의 주행 성능과 차체 각부의 질감을 향상시키고 발매

 혼다기켄 공업(주)는 , 직렬4기통 엔진이 가지는 순조롭고 강력한 출력 특성을 살려 , 시가지 주행으로부터 교외의 와인딘그로드까지 솔직한 달리기미를 즐길 수 있어 게다가 박력 있는 개성적인 포럼을 갖게 한 네이킷드·로드 스포츠 오토바이로서 호평의「혼다 CB400 SUPER FOUR」의 출력 특성의 향상을 꾀하는 것과 동시에 차체 각부의 질감을 향상시켜,3월14일부터 발매한다.

 이CB400 SUPER FOUR는 , “새로운 시대에 어울리는 혼다의 로드 스포츠 모델은 어떻게 있어야할 것인가”를 철저 추구해 , 그 생각을 「PROJECT BIG-1」으로서 평가하고 개발된 모델로 ,'92연4월에 발매 이래 , 누계 등록 대수3만대((1))를 달성하는 것과 동시에 ,'93해의 연간 등록 대수에서는1만7천대((2))를 돌파해 ,400cc클래스·네이킷드·로드 스포츠 오토바이의 베스트셀러 모델이 되고 있다.



혼다 CB400 SUPER FOUR

●판매 계획 대수(국내·연간) 18,000대
●메이커 희망소매가격 솔리드 칼라 589,000엔
투 톤 칼라 599,000엔
(지역 희망소매가격의 일례:홋카이도는 ,17,000엔고 , 오키나와는 ,9,000엔고 , 그 외 일부 지역을 제외하다. )
(참고 가격. 소비세를 포함하지 않고. )

 엔진은 , 정평의 수냉·4사이클·DOHC·직렬4기통·399cc을 탑재. 이번 , 피스톤 머리 부분의 형상의 변경에 의한 연소실 형상의 변경이나 점화 시기의 재검토를 꾀하는 것과 동시에 , 배기 효율을 높이기 (위해)때문에 머플러의 내부 구조를 변경해 , 일상 사용할 기회가 많은 가운데·저회전역에서의 취급하기 쉽고 강력한 출력 특성과 고속도로등의 주행에 필요한 고회전역에서의 강력함을 한층 향상시켜, 정평 있는 상쾌한 달리기미에 한층 연마하고 있다.
  디자인은 , 날쌔고 용맹스러워 박력 있는 기본 포럼을 살리면서 , 좌우의 사이드 커버에 질감의 높은 사치라이트멕키의 입체 엠블럼을 채용. 그리고 , 계기류는 , 새롭게 연료계를 장비 한 , 신설계의3눈 미터를 채용하는 것과 동시에 스피드 미터 , 타코미터의 케이스·링부에 크롬도금 처리를 가해 , 한층 더 문자판의 눈금 배치와 각종 표시등의 레이아웃을 변경해 , 미터 조명도 그린으로 하는 등 기능성과 그레이드감을 한층 더 향상시키고 있다. 동시에 , 탑 브릿지는 , 핸들 홀더부를 분할 구조로 해 , 표면을 절삭 가공 후 클리어 도장 , 홀더부는 , 버프 마무리하고 후 클리어 도장으로 하는 등 세부에 이를 때까지 한층고질인 분위기를 높이고 있다.
  그리고 , 전·후 윙커 겸용의 위험 표식 점멸등을 새롭게 채용하고 있다.

 (1),(2) '93연12월말일 현재. (사)전경 협조.

주요 제원
통칭명 CB400 SUPER FOUR
차명·형식 혼다·NC31
전체 길이×전폭×전고 (m) 2.085×0.735×1.080
축며느리발톱 (m) 1.455
최저 지상고 (m) 0.125
시트고 (m) 0.770
차량 중량/건조 중량 (kg) 193/173
승차 정원 (인) 2
연료 소비율(km/L)
50km/h정지 주행 테스트치
34.7
최소 회전 반경 (m) 2.6
엔진 형식 NC23E(수냉·4사이클·DOHC·4밸브·4기통)
총 배기량 (cm3) 399
내경×행정 (mm) 55.0×42.0
압축비 11.3
최고 출력 (PS/rpm) 53/11,000
최대 토르크 (kgm/rpm) 3.7/10,000
캬브레터 형식 VP22
시동 방식 셀프식
점화 장치 형식 풀·트랜지스터식 배터리 점화
윤활 방식 압송 물보라 병용식
윤활유 용량 (L) 3.6
연료 탱크 용량 (L) 18
클러치 형식 습식 다판 코일 스프링
변속기 형식 상시 서로 맞물림식6단 리턴
변속비     1속 3.307
2속 2.294
3속 1.750
4속 1.428
5속 1.240
6속 1.130
감속비(1차/2차) 2.171/2.800
캐스터(도)/트레일(mm) 27о15´/109
타이어 사이즈  110/70-17 54H
140/70-17 66H
브레이크 형식  유압식 디스크
유압식 디스크
현가 방식  텔레스코픽식
스윙·암식
프레임 형식 더블 진흙 달러


 

 

1995년 2월 20일
강력하게 개성적인 포럼의 네이킷드·로드 스포츠 오토바이
「혼다 CB400 SUPER FOUR」의 각부를 충실시키는 것과 동시에
비키니카울 장착 타입을 추가해 발매


 혼다기켄 공업(주)는 , 직렬4기통 엔진이 가지는 순조롭고 강력한 출력 특성을 살려 , 시가지 주행으로부터 고속도로 , 한층 더 교외의 와인딘그로드까지 솔직한 달리기미를 즐길 수 있어 게다가 박력 있는 개성적인 포럼을 갖게 한 네이킷드·로드 스포츠 오토바이로서 호평의「혼다 CB400 SUPER FOUR」의 엔진 외관이나 다리 회전을 변경함과 함께 , 날쌔고 용맹스러움을 강조한 비키니카울의 장착 고기원네 , 엔진의 흡·배기계등을 변경하는 것으로 고회전역에서의 주행 필링의 향상을 꾀한「혼다 CB400 SUPER FOUR버젼R」을 타입 추가해 ,3월10일부터 발매한다.

이CB400 SUPER FOUR는 , “새로운 시대에 어울리는 혼다의 로드 스포츠 모델은 어떻게 있어야할 것인가”를 철저 추구해 , 그 생각을 「프로젝트BIG-1」로서 평가하고 개발된 모델로 ,'92연4월에 발매 이래 , 누계 등록 대수는4만4천대((※))를 달성함과 함께 ,'94해의 연간 등록 대수에서는1만4천대((※))를 돌파해 , 자동 이륜 클래스의 베스트셀러·모델이 되고 있어 이번보다 폭넓은 요망에 응할 수 있도록 베이스차를 충실시키는 것과 동시에“버젼R”을 타입 추가하는 것이다.

혼다 CB400 SUPER FOUR 혼다 CB400 SUPER FOUR버젼R

●판매 계획 대수(국내·연간): 시리즈 합계 20,000대
●메이커 희망소매가격: CB400 SUPER FOUR 589,000엔
  CB400 SUPER FOUR 버젼R 609,000엔
(지역 희망소매가격의 일례:홋카이도는17,000엔고 , 오키나와는9,000엔고 , 그 외 일부 지역을 제외하다. )
(참고 가격. 소비세를 포함하지 않고. )

 엔진은 , 정평의 수냉·4사이클·DOHC·직렬4기통·399cc을 탑재. 이번 , 실린더 하부의 측면 부분에 냉각 핀을 새롭게 추가함과 함께 , 실린더 헤드 커버를 대형화해 , 엔진 전체를 블랙 기조로 하는 것으로 , 보다 날쌔고 용맹스럽고 강력한 엔진 외관으로 하고 있다.
 그리고 , 이번 버젼R타입에는 , 엔진 회전수와 드로틀 개방도 한층 더 스롯톨의 구간 이동 속도를 검지해 , 달리기에 응한 이상적인 점화 시기를 공급하는PGM-IG(전자 제어 점화 장치)를 채용해 , 캬브레터나 에어·팬 네루 나가라의 흡기계의 변경과 배기 효율이 좋은 경량 알루미늄제 소음 장치를 채용한 신설계의 배기계나 최적의 밸브 개폐 시기를 설정하는 것에 의해 , 한층 폭넓은 회전역으로 강력한 파워·필링을 발휘시키는 것과 동시에 , 미묘한 액셀 조작에도 준민에 응답하는 리스폰스성을 실현하고 있다.
 프레임·다리 회전은 , 보다 폭넓은 주행 상황으로 솔직한 타는 맛을 얻을 수 있는 환형 단면 파이프의 더블 진흙 달러·프레임을 채용. 버젼R타입의 프레임에는 , 다운 튜브에 크로스 파이프를 추가해 , 적당한 인성과 강성을 양립시키고 있다. 한층 더 프런트 서스펜션에는 순조로운 감쇠력 특성을 발휘하는 덤퍼 구조를 채용하는 것과 동시에 , 리어 서스펜션에는 , 하드한 주행시에도 , 안정된 감쇠력 특성을 발휘하는 방열성이 뛰어난 리저버 탱크 첨부 덤퍼를 장비 해 , 약간 긴 축간 거리와 함께 쾌적한 승차감과 반응이 있는 다이나믹한 조종 특성을 양립시키고 있다.
 게다가2사람 승차시에도 여유 있는 길이와 피트감을 소중히 한 시트하에는 , 소품류를 수납할 수 있는5.5L의 용량을 가지는 유틸리티 박스를 장비함과 함께 , 투어링 등에 도움이 되는 니카케훅을 좌·우4개소에 장비 해 , 사용하기 편리한 것으로 하고 있다.
 브레이크는 , 프런트에 제동 필링이 뛰어난 유압식 더블 디스크 , 리어에는 유압식 싱글 디스크를 장비 하고 있어 , 전·후의 튜브레스 타이어(전:110/70-17 54H, 후:140/70-17 66H)나 , 경량의3본스포크 알루미 호일이 조합하고와 함께 , 용수철하 중량을 경감해 , 경쾌한 달리기미를 실현하고 있다.
 디자인은 , 매끄러운 곡선과 면에서 구성한 강력하고 볼륨감 있는 대용량(18L)의 연료 탱크 형상 , 독립한 사이드 커버 , 약동감 있는 말괄량이 기색의 리아카울등 상쾌한 외관을 표현하면서도 , 날쌔고 용맹스러워 박력 있는 개성적인 포럼으로 해 , 버젼R타입에는 , 프런트 회전을 보다 날쌔고 용맹스러운 이미지로 하면서도 고속도로등에서 방풍 효과가 있는 비키니카울을 새롭게 장착해 , 헤드라이트에는 , 신형의 할로겐 밸브에 고정밀도의6분할 멀티 반사경을 조합한 신개발의 컴팩트한 각형 타입을 채용. 1등불식이면서도 와이드인 배광 성능을 실현하고 있다.
 그리고 , 전·후 윙커 겸용의 위험 표식 점멸등을 장비함과 함께 , 라이더의 손의 크기에 맞추어 조절 가능한 어져스터블 타입의 프런트 브레이크 레바를 채용해 , 쓰기에도 배려하고 있다.

(※)'94연12월말일 현재. (회사)전국 경자동차 협회 연합회 조사.

 

 

 

1996년 2월 20일
「혼다 CB400 SUPER FOUR 버젼S」을 타입 추가해 발매


 혼다기켄 공업(주)는 , 직렬 4기통 엔진이 가지는 순조롭고 강력한 출력 특성을 살려 , 시가지에서 고속도로 , 한층 더 교외의 와인딘그로드까지 솔직한 달리기미를 즐길 수 있어 게다가 박력 있는 개성적인 포럼으로 호평의 「혼다CB400 SUPERFOUR」에 , 높은 운동 성능과 샤프한 스타일을 겸비한「혼다CB400 SUPERFOUR 버젼S」을 타입 추가해 ,3월14일부터 발매했습니다.
혼다CB400 SUPER FOUR버젼S

●메이커 희망소매가격   599, 000엔
(지역 희망소매가격의 일례:홋카이도는17,000엔고 , 오키나와는9,000엔고 , 그 외 일부지 역을 제외하다. )
(참고 가격. 소비세를 포함하지 않고.

 

 

 

1996년 11월 20일
강력하게 개성적인 포럼의 네이킷드·로드 스포츠 오토바이
「혼다 CB400 SUPER FOUR」및 「버젼 S」타입의
외관을 변경함과 함께 제동 효과가 뛰어난 프런트 브레이크를 장착해 발매

혼다기켄 공업(주) 은 , 직렬4기통 엔진이 가지는 순조롭고 강력한 출력 특성이나 , 박력 있는 개성적인 포럼을 갖게 한 네이킷드·로드 스포츠 오토바이로서 호평의「혼다 CB400 SUPER FOUR」및 「버젼 S」타입의 시트카울을 보다 스포티인 형상으로 변경함과 함께 , 제동 효과가 뛰어난 프런트 브레이크를 채용하는 등 다리 회전을 충실시키고12월15일부터 발매합니다.

이 CB400 SUPER FOUR는 ,"새로운 시대에 어울리는 혼다의 로드 스포츠 모델은 어떻게 있어야할 것인가"를 철저 추궁해 개발된 모델로'92년 4월에 발매 이래 , 누계 등록 대수는 6만 2천대(*) 를 돌파하는 등 , 자동 이륜 클래스의 베스트셀러·모델이 되고 있습니다.

(*)'96연9월말일 현재. (회사) 전국 경자동차 협회 연합회 조사.


혼다 CB400 SUPER FOUR 버젼S 혼다 CB400 SUPER FOUR

●판매 계획 대수(국내·연간) 시리즈 합계  12, 000대
●메이커 희망소매가격 혼다 CB400 SUPER FOUR 589, 000엔
  혼다 CB400 SUPER FOUR 버젼 S 599, 000엔
(지역 희망소매가격은 , 홋카이도는 17, 000엔고 , 오키나와는 9, 000엔고 , 그 외 일부 지역을 제외하다. )
(참고 가격. 소비세를 포함하지 않고. )

  엔진은 , 순조롭고 강력한 출력 특성으로 정평이 있는 수냉·4사이클·DOHC·직렬 4기통·399cc를 탑재.

 버젼 S 타입에는 , 엔진 회전수와 드로틀 개방도 한층 더 스롯톨의 구간 이동 속도를 검지해 , 달리기에 응한 이상적인 점화 시기를 공급하는 PGM-IG(전자 제어 점화 장치) 를 탑재함과 함께 , 배기 효율이 좋은 경량 알루미늄제 소음 장치등과 함께 , 한층 폭넓은 회전역으로 강력한 파워·필링을 발휘시키는 것과 동시에 , 미묘한 액셀 조작에도 준민에 응답하는 리스폰스성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프레임·다리 회전은 , 보다 폭넓은 주행 상황으로 솔직한 타는 맛을 얻을 수 있는 환형 단면 파이프의 더블 진흙 달러·프레임을 채용. 버젼 S 타입의 프레임에는 다운 튜브에 크로스 파이프를 추가해 , 적당한 인성과 강성을 양립시키고 있습니다. 그리고 , 버젼 S 타입의 프런트 서스펜션에는 , 새롭게 프리로드(초기 하중) 조정 기구를 채용해 , 순조로운 감쇠카 특성을 발휘하는 덤퍼 구조를 조합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리아사스션에는 , 하드한 주행시에도 , 안정된 감쇠 힘이 셈성을 발휘하는 방열성이 뛰어난 리저버 탱크 첨부 덤퍼를 장비 해 , 쾌적한 승차감과 반응이 있는 다이나믹한 조종 특성을 양립시키고 있습니다.

 브레이크는 , CB400 SUPER FOUR의 프런트에는 제동 필링이 뛰어난 이경 4포트 대향 피스톤캐리파를 , 그리고 버젼 S 타입에는 강력한 제동력과 높은 신뢰성이 있는 이탈리아·프렌보 사제의 이경 4포트 대향 피스톤캐리파를 각각 새롭게 장착하고 있습니다. 디자인은 , 시트카울을 보다 말괄량이 기색의 볼륨감 있는 형상으로 변경함과 함께 , 시트 형상과 시트 표피를 변경하는 것으로 , 피트감과 다리 닿아 성을 향상시키면서도 스포티인 이미지로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매끄러운 곡선과 면에서 구성한 강력하고 볼륨감 있는 대용량(18L) 의 연료 탱크 형상이나 , 보디와 동색의 독립한 사이드 커버등 상쾌한 외관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번 버젼 S 타입의 연료 탱크 및 시트카울 표면에 2개의 스트라이프를 배치하는 등 , 보다 정간으로 박력 있는 개성적인 이미지로 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원
통칭명 CB400 SUPER FOUR CB400 SUPER FOUR 버젼 S
형식
NC31
전체 길이×전폭×전고
(m)
2.085×0.740×1.080
2.080×0.720×1.080
축며느리발톱
(m)
1.455
1.450
최저 지상고
(m)
0.125
0.130
시트고
(m)
0.770
0.775
차량 중량/건조 중량
(kg)
194/174
194/174
승차 정원
(인)
2
연료 소비율(km/l)60km/h정지 주행 테스트치
34.7
34.4
최소 회전 반경
(m)
2.6
엔진 형식
NC23E(수냉·4사이클·DOHC·4밸브·4기통)
총 배기량
(cm3)
399
내경×행정
(mm)
55.0×42.0
압축비
11.3
최고 출력
(PS/rpm)
53/11,000
53/12,000
최대 토르크
(kgm/rpm)
3.7/10,000
캬브레터 형식
VP22
VP02
시동 방식
셀프식
점화 장치 형식
풀·트랜지스터식 배터리 점화
윤활 방식
압송 물보라 병용식
윤활유 용량
(L)
3.6
연료 탱크 용량
(L)
18.0
클러치 형식
습식 다판 코일 스프링
변속기 형식
상시 서로 맞물림식 6단 리턴
변속비
1속
3.307
2속
2.294
3속
1.750
4속
1.421
5속
1.240
6속
1.130
감속비(1차/2차)
2.171/2.800
2.171/3.000
캐스터(번)/트레일(mm)
27о15'/109
26о45'/104
타이어 사이즈
110/70-17 54H
140/70-17 66H
브레이크 형식
유압식 디스크
유압식 디스크
현가 방식
텔레스코픽식
스윙·암식
프레임 형식
더블 진흙 달러

 

 

1998년 6월 19일
창립50주년을 기념해 스페셜 칼라를 베푼
50th애니버서리 스페셜 모델3차종을 한정 발매


 혼다기켄 공업(주)는 , 창립50주년을 기념해 , 「혼다 CB400 SUPER FOUR 버젼S」과「혼다 리틀 주식」, 「혼다 Dio ZX」에 , 각각 스페셜 칼라를 베푼50th애니버서리 스페셜을 설정해 , 「혼다 CB400 SUPER FOUR 버젼S」과「혼다 Dio ZX」는7월1일부터 , 「혼다 리틀 주식」은7월21일부터 각각 한정 발매한다.
 CB400 SUPER FOUR 버젼S과Dio ZX의 칼라 링은 , 혼다가 '65해에F-1레이스로 첫승리를 획득한 「RA272」을 방불과 시키는 화이트를 채용하고 있다.
리틀 주식의 칼라 링은 ,'58해에 발매한 슈퍼 주식의 초대 모델 「C100」의 칼라를 이미지 한 블루를 채용하는 것으로 ,40연간에 걸쳐서 온 세상에서 애용되어 온 슈퍼 주식의 역사를 이야기하는 특별한 모델로 하고 있다.


CB400 SUPER FOUR 버젼S
50th애니버서리 스페셜


 
 


●판매 계획 대수(국내·연간· 각 한정)
  ·CB400 SUPER FOUR 버젼S 50th애니버서리 스페셜   500대
 
 
 
●메이커 희망소매가격
  ·CB400 SUPER FOUR 버젼S 50th애니버서리 스페셜   599, 000엔
 
 


=50th애니버서리 스페셜 모델의 주된 특징 =



[CB400 SUPER FOUR 버젼S]

칼라 링은 , 혼다F-1 RA272를 방불과 시키는 쿠라시카르화이트를 기조에 , 연료 탱크와 시트카울 표면에는 진홍의2본스트라이프를 베풀고 있다. 그리고 , 좌우의 사이드 커버에는 붉은 스페셜 엠블럼을 다루고 있다.
전·후의 휠의 칼라는 , 고급감이 있는 마그텍크고르드메타릭크를 채용.

<그 외>
  • 붉은 엠블럼을 다룬 스페셜·키
  • 리어·서스펜션은 날쌔고 용맹스러운 레드의 스프링을 채용.
  • 시트 측면의 옷감을 카본 직포풍의 패턴으로 변경

    <그 외>
  • 붉은 엠블럼을 다룬 스페셜·키
  • 시트 측면의 옷감을 카본 직포풍의 패턴으로 변경.
  • 헤드라이트 하부의 프런트 커버부에 붉은 스페셜 엠블럼을 채용


 

 

 

 

1999년 2월 22일
강력한 달리기와 환경 성능을 양립시킨 로드 스포츠 오토바이
뉴 「혼다CB400 SUPER FOUR」를 발매


 혼다기켄 공업(주)는 , 전 회전역으로 강력한 출력 특성과 환경 성능을 양립시킨 신개발의 「HYPER VTEC ※1」 엔진을 탑재함과 함께 , 차체를 일신 해 경쾌하고 강력한 달리기미를 한층 더 높인 「혼다 CB400 SUPER FOUR?/B>를 2월23일부터 발매한다.
 CB400 SUPER FOUR(은)는 ,'92연4월에 발매 이래 , 시가지에서 교외의 와인딘그로드나 고속 주행까지 , 폭넓은 용도로 즐길 수 있는 로드 스포츠 오토바이로서 누계 판매 대수76,700대 ※2를 기록하는 등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모델이다.
 이번 뉴 모델은 , 「신세대의 로드 스포츠 오토바이는 어떻게 있어야할 것인가」를 철저 추궁해 , 라이더에게 감동을 주는“조종하는 즐거움”이라고“환경 성능”의 양립을 목표로 해 개발한 것이다.
 신개발의 「HYPER VTEC」은 , 흡·배기 효율이나 연소 효율의 향상을 목표로 해 , 혼다 독자적인 밸브 제어 시스템인VTEC기술을 한층 더 진화시킨 것으로 , 캠이 리프터를 개입시켜 밸브를 직접적으로 누르는 「직 밀기 타입」으로서는 , 대량생산차 세계 최초의 기구이다.
이 고성능인 엔진에 , 배출 가스 정화 시스템으로서 배기 가스 에어 인젝션 시스템(2차 공기 도입 장치)를 채용하는 것으로 ,10달부터 국내에서 새롭게 도입되는 신배출 가스 규제에 적합시키고 있다.
그리고 , 신설계의 프레임이나 서스펜션의 채용과 함께 , 종합 성능을 한층 향상시키고 있다.
 CB400 SUPER FOUR(은)는 , 탁월한 운동 성능과 환경 성능을 양립시킨 로드 스포츠 모델로서 폭넓은 유저의 기대에 응할 수 있는 것으로 하고 있다.
※1 VTEC =Variable Valve Timing&Lift Electronic Control System
※2 '98연12월말 시점. (회사) 전국 경자동차 협회 연합회 조사.



혼다 CB400 SUPER FOUR


●판매 계획 대수 (국내·연간) 8,000대
●메이커 희망소매가격 단색 609,000엔
스트라이프 패턴 619,000엔
(지역 희망소매가격의 일례:홋카이도는17,000엔고 , 오키나와는9,000엔고 , 그 외 일부 지역을 제외하다. )
(참고 가격. 소비세를 포함하지 않고. )


= CB400 SUPER FOUR의 주된 특징 =
  • 신개발의HYPER VTEC엔진을 탑재
    1기통 근처4개의 밸브의 작동수를 , 저중속 회전역에서는2개 ,6,750회전을 넘는 고속 회전역에서는4개에 새로 바꾸는 것과 동시에 , 항상 작동하는 상용측과 휴지측 밸브 각각 , 최적인 밸브 타이밍을 주는 캠 프로필을 설정하는 것으로 , 다음의 효과를 얻고 있다.
    ·저중속 회전역과 고속 회전역 각각으로 강력한 출력 특성을 실현.
    ·연료 소비율을6.6%향상. (60km/h정지 주행 테스트치)
     (종래 모델:34.7km/L→37.0km/L)
  • 고차원에서의 탁월한 운동 성능과 시가지에서의 경쾌한 처리를 양립시킨 차체
    신설계의 더블 진흙 달러 프레임은 , 종래 모델의 샤프한 핸들링에 또한 연마하는 것과 동시에 , 일상의 쓰기를 한층 더 향상시키기 위해서(때문에) , 강성면 , 사이즈면에 있어 철저한 재검토를 꾀하고 있다. 리어 포크 길이나 캐스터각의 변경등으로 , 축간 거리를 종래의 버젼S타입에 비해35mm짧고함과 함께 , 엔진 탑재 위치를10mm낮게 설정하는 것으로 , 조작성이 뛰어난 핸들링을 실현하고 있다.
    프런트 서스펜션은 , 대형의 슈퍼 스포츠 모델CBR900RR에 채용해 , 경량·고강성으로 정평의 투피스 타입의 보텀 케이스를 채용.
    리어 서스펜션은 , 안정된 감쇠력과 방열성이 뛰어난 리저버 탱크 첨부 분리 가압 덤퍼를 장비함과 함께 , 스프링 레이트를2단계식으로 변경.
    전후의 서스펜션의 그레이드를 높이는 것으로 , 쾌적한 승차감과 경쾌한 조종성을 실현하고 있다.
    전후의 타이어는 , 종래의 바이어스 타이어로부터 와이드 래디얼 타이어에 일신 하는 것으로 높은 그립 성능과 경량화를 꾀하고 있다.
    엔진은 물론 , 차체 각부가 철저한 경량화에 의해 , 건조 중량은 종래 모델에 비해 ,6kg의 대폭적인 경량화를 실현하고 있다.
  • 날쌔고 용맹스러워 약동감에 넘친 스타일링
    스타일링은 종래 모델이 가지는 섹시&와일드감 , 소유자의 마음을 매료하는 감동 성능을 계승하면서 , 한층 더 약동감과 박력에 넘치는 디자인을 채용.
    칼라 링은 , 3타입을 설정하는 것으로 , 폭넓은 유저의 취향에 응할 수 있는 것으로 하고 있다.

·포스 실버 메탈릭(스트라이프 패턴) :스포츠성을 강조시킨 칼라
·캔디 훼닉스 블루 :경쾌하고 신선한 이미지의 칼라
·블랙 :강력하게 긴장된 날쌔고 용맹스러운 이미지의 칼라



 

 
<휴지 상태·저중속 회전역>
유압을 제어하는 spool 밸브에서 유압을 컷 하고 있기 (위해)때문에 , 새로 바꾸고 핀은 정지하고 있다. 새로 바꾸고 핀 홀더에 설치된 구멍에 밸브 줄기가 기어들기 (위해)때문에 캠 샤프트가 회전해도 밸브는 작동하지 않는다.
<작동 상태·고속 회전역>
설정된 회전에 이르면(자) spool 밸브가 열려 , 유압이 유압 통로내에 걸려 , 새로 바꾸고 핀이 슬라이드한다. 밸브 줄기는 새로 바꾸고 핀구멍에 기어들지 못하고 , 캠 샤프트의 회전에 의해 작동 개시한다.


주요 제원
통칭명 CB 400 SUPER FOUR
차명·형식 혼다 BC-NC39
전체 길이×전폭×전고 (m) 2.050×0.725×1.070
축며느리발톱 (m) 1.415
최저 지상고 (m) 0.130
시트고 (m) 0.760
차량 중량 (kg) 188
건조 중량 (kg) 168
승차 정원 (인) 2
최소 회전 반경 (m) 2.6
엔진 형식·종류 NC23E·수냉4사이클DOHC4밸브 직렬4기통
총 배기량 (cm 3) 399
내경×행정 (mm) 55.0×42.0
압축비 11.3
최고 출력 (PS/rpm) 53/11,000
최대 토르크 (kgm/rpm) 3.9/9,500
연료 소비율(Km/L)60km/h정지 주행 테스트치 37.0
캬브레터 형식 VP04
시동 형식 셀프식
점화 방식 풀·트랜지스터식 배터리 점화
윤활 방식 압송 물보라 병용식
윤활유 용량 (L) 3.8
연료 탱크 용량 (L) 18
클러치 형식 습식 다판 코일·스프링
변속기 형식 상시 서로 맞물림식6단 리턴
변속비 1속 3.307
2속 2.294
3속 1.750
4속 1.421
5속 1.240
6속 1.130
감속비(1차/2차) 2.171/2.933
캐스터(번)/트레일(mm) 25о15´/89
타이어 사이즈 120/60 ZR17(55W)
160/60 ZR17(69W)
브레이크 형식 유압식 더블 디스크
유압식 디스크
현가 방식 텔레스코픽식
스윙 암식
프레임 형식 더블 진흙 달러

 

2000년 1월 31일
줓B400 SUPER FOUR 8?일부 교환 해 발매


 혼다기켄 공업(주) 은 , 강력한 출력 특성을 발휘시키는 수냉·4stroke·직렬4기통HYPER VTEC엔진을 탑재해 , 박력이 있는 개성적인 포럼으로 호평의 로드 스포츠 오토바이줓B400 SUPER FOUR?/B>를 마이너 모델 체인지 해 ,2월1일부터 발매한다.
 이CB400 SUPER FOUR는 ,'99연2월에 풀 모델 체인지 해 발매. 작년의400cc네이킷드로드스포트카테고리에 대해 ,5,170받침대의 등록 대수로 탑을 획득해 폭넓은 유저에게 호평을 얻고 있는 모델이다.
 이번 , 칼라 링이 변경을 가하는 것으로 , 게다가 날쌔고 용맹스러운 이미지를 높이고 있다.

<칼라 바리에이션·전3색>
  ·포스 실버 메탈릭/스트라이프 패턴(종래색)
·캔디 훼닉스 블루/스트라이프 패턴(신설정)
·이탈리안 레드/스트라이프 패턴(신설정)
 리어 서스펜션 스프링은 종래의 블랙으로부터 레드로 변경해 약동감을 강조시키고 있다.
그리고 , 도난 억제에 효과적인 , 강화 콤비네이션 스윗치를 새롭게 채용하고 있다.
※(회사) 전국 경자동차 협회 연합회 조사.

CB400 SUPER FOUR


●판매 계획 대수(국내·연간) 5, 000대
●메이커 희망소매가격 619, 000엔

(지역 희망소매가격의 일례:홋카이도는17,000엔고 , 오키나와는9,000엔고 , 그 외 일부 지역을 제외하다. )
(참고 가격. 소비세를 포함하지 않고. )


주 요 제 원

 

통칭명 CB400 SUPER FOUR
차명·형식 혼다·BC-NC39
전체 길이×전폭×전고(m) 2.050×0.725×1.070
축며느리발톱(m) 1.415
최저 지상고(m) 0.130
시트고(m) 0.760
차량 중량(kg) 188
건조 중량(kg) 168
승차 정원(인) 2
최소 회전 반경(m) 2.6
엔진 형식·종류 NC23E·수냉4stroke DOHC 4밸브 직렬4기통
총 배기량(cm3) 399
내경×행정(mm) 55.0×42.0
압축비 11.3
최고 출력(kW[PS]/rpm) 39[53]/11,000
최대 토르크(N·m[kg·m]/rpm) 38[3.9]/9,500
연료 소비율(km/L)
60km/h 정지 주행 테스트치
37.0
캬브레터 형식 VP04
시동 방식 셀프식
점화 방식 풀·트랜지스터식 배터리 점화
윤활 방식 압송 물보라 병용식
윤활유 용량(L) 3.8
연료 탱크 용량(L) 18
클러치 형식 습식 다판 코일·스프링
변속기 형식 상시 서로 맞물림식6단 리턴
변속비 1 속 3.307
2 속 2.294
3 속 1.750
4 속 1.421
5 속 1.240
6 속 1.130
감속비(1차/2차) 2.171/2.933
캐스터(도)/트레일(mm) 25о15′/89
타이어 사이즈 120/60 ZR17(55W)
160/60 ZR17(69W)
브레이크 형식 유압식 더블 디스크
유압식 디스크
현가 방식 텔레스코픽식
스윙 암식
프레임 형식 더블 진흙 달러
 
 
2001년 1월 22일
네이킷드스포트 「CB400 SUPER FOUR」를
일부 교환함과 함께 새롭게 칼라 오더 플랜을 채용해 발매

 Honda(은)는 , 강력한 출력 특성의 수냉4stroke 직렬4기통HYPER VTEC엔진을 탑재한 네이킷드·로드 스포츠 오토바이「CB400 SUPER FOUR」을 일부 교환함과 함께 , 새롭게 「VTR」▥?-넷?【?호평을 얻고 있는 「칼라 오더 플랜」을 채용해1월23일부터 발매한다.
 CB400 SUPER FOUR(은)는 ,1992연4월의 발매 이래 강력한 출력 특성과 박력 있는 디자인등으로 ,10대로부터40대까지 폭넓은 층의 지지를 얻고 있는 모델이다. 이번은 탱크에 항공기 면허증을 배치한 솔리드 타입과 스트라이프를 배치한 스트라이프 타입의2타입을 설정해 있다. 솔리드 타입의 칼라는 블랙 , 스트라이프 타입의 칼라는 캔디 훼닉스 블루와 포스 실버 메탈릭의2색을 설정해 있다. 양타입 모두 피리온스텝호르다*1의 칼라를 변경하고 있다. 그리고 스트라이프 타입에는 「VTR」이나▥?-넷?【?채용한「칼라 오더 플랜」을 새롭게 채용해 , 유저의 폭넓은 요망에 응할 수 있는 것으로 하고 있다.
이번 ,CB400 SUPER FOUR그리고 채용하는 칼라 오더 플랜은 , 아래와 같은 파츠를 조합하는 일로21타입(집 표준 설정2색의2타입 포함한)이 풍부한 칼라 바리에이션으로부터의 선택이 가능해지고 있다.
(1) 연료 탱크 , 프런트 , 리어 펜더세트를7색 설정
(2) 전·후 휠 세트를3색 설정
※이 칼라 오더 플랜은 , 수주 생산 시스템입니다.
※가격은 , 차량 본체 가격(표준색·메이커 희망소매가격)의20,000엔고가 됩니다.
*1···리어 스텝을 hold 하는 홀더

CB400 SUPER FOUR

●판매 계획 대수(국내·연간) 5, 000대

●메이커 희망소매가격 (솔리드 칼라) 619, 000엔
(스트라이프 타입 표준색) 619, 000엔
(칼라 오더 플랜) 639, 000엔
(지역 희망소매가격의 일례:홋카이도는17,000엔고 , 오키나와는9,000엔고 , 그 외 일부 지역을 제외하다. )
(참고 가격. 소비세를 포함하지 않고. )

=CB400 SUPER FOUR의 칼라 오더 플랜에 대해 =
유저가 풍부한 칼라 바리에이션(21타입)으로부터 , 기호에 응해 선택 할 수 있도록(듯이) , 칼라 오더 플랜 카탈로그 외에 , 인터넷으로도 검색할 수 있는CB400 SUPER FOUR전용의 칼라 오더 플랜·홈 페이지를 마련하고 있다.
http://www.honda.co.jp/motor/customize/

연료 탱크 , 프런트 , 리어 펜더 세트의 칼라(7색)
(1) 캔디 훼닉스 블루
(2) 포스 실버 메탈릭
(3) 캐디그로리렛드
(4) 블랙
(5) 파르페이드레스화이트
(6) 파르샤이닝이에로
(7) 캔디 대양 그린

전·후 휠 세트의 칼라(3색)
(1) 로스 화이트
(2) 매트 악시스 회색 메탈릭
(3) 마그텍크고르드메타릭크

주 요 제 원

통칭명 CB400 SUPER FOUR
차명·형식 혼다·BC-NC39
전체 길이×전폭×전고(m) 2.050×0.725×1.070
축며느리발톱(m) 1.415
최저 지상고(m) 0.130
시트고(m) 0.760
차량 중량(kg) 188
건조 중량(kg) 168
승차 정원(인) 2
최소 회전 반경(m) 2.6
엔진 형식·종류 NC23E·수냉4strokeDOHC4밸브 직렬4기통
총 배기량(cm3) 399
내경×행정(mm) 55.0×42.0
압축비 11.3
최고 출력(kW[PS]/rpm) 39[53]/11,000
최대 토르크(N·m[kg·m]/rpm) 38[3.9]/9,500
연료 소비율(km/L)
60km/h정지 주행 테스트치
37.0
캬브레터 형식 VP04
시동 방식 셀프식
점화 방식 풀·트랜지스터식 배터리 점화
윤활 방식 압송 물보라 병용식
윤활유 용량(L) 3.8
연료 탱크 용량(L) 18
클러치 형식 습식 다판 코일·스프링
변속기 형식 상시 서로 맞물림식6단 리턴
변속비 1 속 3.307
2 속 2.294
3 속 1.750
4 속 1.421
5 속 1.240
6 속 1.130
감속비(1차/2차) 2.171/2.933
캐스터(번)/트레일(mm) 25о15′/89
타이어 사이즈 120/60 ZR17(55W)
160/60 ZR17(69W)
브레이크 형식 유압식 더블 디스크
유압식 디스크
현가 방식 텔레스코픽식
스윙 암식
프레임 형식 더블 진흙 달러
 
 
 
 
2002년 1월 30일
호평의 네이킷드로드스포트바이크 「CB400 SUPER FOUR」를
마이너 모델 체인지 해 발매

 Honda(은)는 , 저·중속역으로부터 고속역까지 순조롭고 강력한 출력 특성을 발휘하는 , 수냉·4stroke·DOHC·직렬·4기통·399cm3HYPER VTEC SPECII엔진을 탑재한 , 네이킷드로드스포트바이크 「CB400 SUPER FOUR」을1월31일 (목)보다 발매한다.

 CB400 SUPER FOUR(은)는 ,1992해에 초대 모델을 발매 개시 이래 , 초심자로부터 상급자까지 폭넓은 유저에게 호평을 얻고 있는 모델이다. 이번 모델에서는 ,1999해에 탑재한 혁신적인 밸브 제어 기구HYPER VTEC를 , 보다 폭넓은 유저에게 체감 할 수 있도록(듯이) 숙성시켰다HYPER VTEC SPECII를 채용하고 있다. 그리고 약130점의 파츠를 다시 봐 , 한층 더 조종 안정성이나 제동 성능의 향상을 꾀하는 것과 동시에 ,400cc클래스에서는 처음으로H·I·S·S(Honda 점화 시큐러티 시스템) 을 탑재해 , 도난 억제에도 배려한 모델이 되고 있다. 스타일링은 , 종래 모델의 스타일링 컨셉을 계승. 탱크의 스트라이프를 변경해 , 윙 마크를 다루는 것으로 , 보다 샤프한 이미지로 하고 있다. 칼라 링은 스트라이프가 들어간 타입에2색과 솔리드 타입에2색의 합계4색을 표준 칼라로서 설정. 그리고 , 칼라 오더 플랜은 , 합계18패턴의 풍부한 바리에이션으로 , 유저의 다용인 기호에 응할 수 있는 것으로 하고 있다.

CB400 SUPER FOUR

●판매 계획 대수(국내·연간) 5, 000대
●메이커 희망소매가격 스탠다드 타입 629, 000엔
칼라 오더 플랜 649, 000엔
(지역 희망소매가격의 일례:홋카이도는17,000엔고 , 오키나와는9,000엔고 , 그 외 일부 지역을 제외하다. )
(참고 가격. 소비세를 포함하지 않고. )

=CB400 SUPER FOUR의 주된 특징 =

●중속역에서의 파워 특성의 향상을 꾀한HYPER VTEC SPECII엔진을 탑재
   엔진은 , 수냉·4stroke·DOHC·직렬·4기통·399cm3엔진에Honda독자적인HYPER VTEC을 진화시켰다HYPER VTEC SPECII를 채용. 밸브 타이밍 , 배기계 제원 , 캬브레터 세팅 , 점화 시기에 변경을 가해 , 특히 중속역에서의 파워 특성을 향상하고 있다. 또2밸브로부터4밸브에의 바꾸고 타이밍을 종래의6,750회전으로부터6,300회전에 변경. 초심자라도 한층 더 강력한4밸브 영역을 체감 하기 쉬운 것으로 하고 있다.

●2밸브로부터4밸브에의 변환의 음 압 변화를 체감 할 수 있는 흡 배기 시스템 채용
   흡 배기 시스템에는 , 말씨가 좋은 흡 배기음을 실현하기 (위해)때문에 , 에어 클리너 케이스의 면 강성을 향상이나 , 배기계의 재검토에 의해 , 라이더의 귀 위치에서의 음 압을 억제하고 있다. 그리고 잡음으로서 들리는 고주파 영역의 음 압을 억제해 흡 배기음의 저주파 영역의 음 압을 증가시키고 있다. 2밸브로부터4밸브에의 바뀌어 때의 음 압 변화와 기분 좋은 배기 사운드를 체감 하기 쉽게 하고 있다.

●Honda독자적인 도난 억제 기구H·I·S·S을400cc클래스로서 처음으로 채용
   도난 억제 기구로서CBR1100XX나CBR600F4i등 의 대형 이륜차로 채용하고 있는Honda독자적인 도난 억제 기구 「H·I·S·S」을400cc클래스에서 처음으로 채용. 「H·I·S·S」은 순정 키 이외에서의 엔진 시동을 불가능하게함과 함께 , 버튼 조작에 의해24시간 인디케이터 램프를 점멸시키는 것으로 , 도난 억제 효과를 향상하고 있다.
그리고 , 세콤(주) 과 제휴해 전개하는 차량의 위치 검색 서비스 시스템 「코코 세콤」에 대응해 , 유니트나 차재형 충전기를 설치하는 스페이스를 확보해 , 「코코 세콤Honda추천 차종」이라고 하고 있다.

●2눈 타입의 전기식 스피드&타코미터를 일신 해 , 시인성과 기능성을 향상
   미터 주위의 구성은 심플한 2눈 타입의 전기식 스피드 미터와 타코미터를 채용. 시인성과 기능성을 고려한 다음 , 디자인을 일신 하고 있다. 양미터의 패널내에는 시인성이 뛰어난 다기능 액정 디스플레이를1개씩 채용. 왼쪽의 스피드 미터내에는 , 트윈 트립 미터와 주행 거리계 , 오른쪽의 타코미터내에는 시계와 연료계(잔량 경고 기능부) 를 배치하고 있다.

●선택폭이 넓어지는18패턴의 칼라 오더 플랜을 채용
   칼라 링은 솔리드 타입에 펄 프리즘 블랙과 파르페이드레스화이트 , 스트라이프 타입에는 캔디 타히티 안 블루와 포스 실버 메탈릭을 표준으로 설정. 그리고 풍부한18패턴의 칼라 바리에이션( 안2패턴은 표준색으로서 설정)으로부터 , 기호에 응해 선택 할 수 있는 칼라 오더 플랜을 채용하고 있다.

●그 외의 장비
  프런트 서스펜션에 chipping 가이드를 채용.
메인 스위치를 온으로 하면(자) 스피드 미터와 타코미터의 바늘이 일단 상승하는 작동 확인 기능을 탑재.
표면에 아르마이트 처리를 가한 난방기 사이드 커버를 채용.


주요 제원

통칭명 CB400 SUPER FOUR
차명·형식 혼다·BC-NC39
전체 길이×전폭×전고(m) 2.050×0.725×1.070
축며느리발톱(m) 1.410
최저 지상고(m) 0.130
시트고(m) 0.760
차량 중량(kg) 189
건조 중량(kg) 169
승차 정원(인) 2
최소 회전 반경(m) 2.6
엔진 형식 NC23E(수냉·4strokeDOHC4밸브 직렬4기통)
총 배기량(cm3) 399
내경×행정(mm) 55.0×42.0
압축비 11.3
최고 출력(kW[PS]/rpm) 39[53.0]/11,000
최대 토르크(N·m/rpm) 38/9,500
연료 소비율(km/L) 37.0(60km/h정지 주행 테스트치)
캬브레터 형식 VP04B
시동 방식 셀프식
점화 방식 풀·트랜지스터식 배터리 점화
윤활 방식 압송 물보라 병용식
윤활유 용량(L) 3.8
연료 탱크 용량(L) 18
클러치 형식 습식 다판 코일·스프링
변속기 형식 상시 서로 맞물림식6단 리턴
변속비 1 속 3.307
2 속 2.294
3 속 1.750
4 속 1.421
5 속 1.240
6 속 1.130
감속비(1차/2차) 2.171/3.000
캐스터(번)/트레일(mm) 25о15′/89
타이어 사이즈 120/60ZR17(55W)<래디얼>
120/60ZR17M/C(55W)<래디얼>
160/60ZR17(69W)<래디얼>
160/60ZR17M/C(69W)<래디얼>
브레이크 형식 유압식 더블 디스크
유압식 디스크
현가 방식 텔레스코픽식
스윙 암식
프레임 형식 더블 진흙 달러

 
 
 
2002년 12월 23일
네이킷드로드스포트바이크 「CB400 SUPER FOUR」에
신색을 추가해 발매

 Honda(은)는 , 저·중속역으로부터 고속역까지 순조롭고 강력한 출력 특성을 발휘하는 , 수냉·4stroke·DOHC·직렬·4기통 엔진에HYPER VTEC SPECII를 탑재한 , 네이킷드로드스포트바이크 「CB400 SUPER FOUR」에 신색을 추가해 ,12월25일 (수)보다 발매한다.

 CB400 SUPER FOUR(은)는 ,1992연12월의 발매 이래 , 누계 출하 대수*156,000대를 기록한 소형 자동 이륜 클래스의 중심 모델이다. 이번은 , 캐디브레이징렛드를 기조로 한 투 톤 타입의 신색을 추가. 이 칼라 링은1981연11월에 발매한 「CBX400F」으로 채용한 칼라 링 이미지를 방불 시키고 있다. 그리고 동시에 호평을 얻고 있는 칼라 오더 플랜의 내용을 충실. 차체(연료 탱크·사이드 커버·전후 펜더) 색과 휠(전후) 색의 편성에 스트라이프의 유무로 구성되는 칼라 오더 플랜은 , 전16색중에서 기호에 응한 칼라 링을 선택할 수 있도록(듯이) 하고 있다.
*누계 출하 대수····Honda조사

CB400 SUPER FOUR

●판매 계획 대수(국내·연간) 시리즈 합계 5, 000대
●메이커 희망소매가격 스탠다드 타입 629, 000엔
투 톤 타입 649, 000엔
칼라 오더 플랜 649, 000엔
(지역 희망소매가격의 일례:오키나와는9,000엔고. 그 외 일부 지역을 제외하다. )(참고 가격. 소비세를 포함하지 않고. )

손님으로부터의 문의는 ,
「손님 상담 센터 0120-086819(오 헬로 오토바이)」에 부탁드립니다.


주요 제원

통칭명 CB400 SUPER FOUR
차명·형식 혼다·BC-NC39
전체 길이×전폭×전고(m) 2.050×0.725×1.070
축며느리발톱(m) 1.410
최저 지상고(m) 0.130
시트고(m) 0.760
차량 중량(kg) 189
건조 중량(kg) 169
승차 정원(사람) 2
최소 회전 반경(m) 2.6
엔진 형식 NC23E(수냉·4strokeDOHC4밸브 직렬4기통)
총 배기량(cm3) 399
내경×행정(mm) 55.0×42.0
압축비 11.3
최고 출력(kW[PS]/rpm) 39[53.0]/11,000
최대 토르크(N·m/rpm) 38/9,500
연료 소비율(km/L) 37.0(60km/h정지 주행 테스트치)
캬브레터 형식 VP04B
시동 방식 셀프식
점화 방식 풀·트랜지스터식 배터리 점화
윤활 방식 압송 물보라 병용식
윤활유 용량(L) 3.8
연료 탱크 용량(L) 18
클러치 형식 습식 다판 코일·스프링
변속기 형식 상시 서로 맞물림식6단 리턴
변속비 1 속 3.307
2 속 2.294
3 속 1.750
4 속 1.421
5 속 1.240
6 속 1.130
감속비(1차/2차) 2.171/3.000
캐스터(번)/트레일(mm) 25о15′/89
타이어 사이즈 120/60ZR17(55W)<래디얼>
120/60ZR17M/C(55W)<래디얼>
160/60ZR17(69W)<래디얼>
160/60ZR17M/C(69W)<래디얼>
브레이크 형식 유압식 더블 디스크
유압식 디스크
현가 방식 텔레스코픽식
스윙 암식
프레임 형식 더블 진흙 달러

 
 
2003년 12월 19일
400cc 네이킷드로드스포트바이크 「CB400 SUPER FOUR」에
HYPER VTEC SPEC III 엔진을 탑재해 발매

 Honda(은)는 , 저·중 회전역으로부터 고회전역까지 순조롭고 강력한 출력 특성을 발휘하는 , 수냉·4stroke·DOHC·직렬·4기통·400cc엔진으로 설정 변경을 가한HYPER VTEC SPECIII엔진을 탑재해 , 스포티 마을 취급하기 쉬움을 겸비한 네이킷드로드스포트바이크「CB400 SUPER FOUR」을12월25일 (목)보다 발매한다.

 CB400 SUPER FOUR(은)는1992해에 발매를 개시해 ,1999해에는 「HYPER VTEC」※1엔진을 탑재. 2002해 , 이 엔진을 진화시킨 「HYPER VTEC SPECII」을 탑재하는 등 , 폭넓은 층에 지지를 받으면서 , 진화시킨 모델이다.
 이번 모델은 , 「익사이팅CB감동의400」를 개발 컨셉으로 해 , 보다 진화시킨 「HYPER VTEC SPECIII」엔진을 탑재. 밸브의 가변 타이밍등의 설정 변경을 가해 , 취급하기 쉬움의 향상을 꾀하고 있다.
 엔진은 ,6속의 밸브 가변 타이밍을 변경하는 것으로 , 고회전역까지 순조롭고 취급하기 쉬운 출력 특성을 실현시키면서 ,6속 전용의 독립한 점화 시기 맵을 부가하는 것으로 , 리니어로 매끄러운 가속을 실현하고 있다.
 그리고 배기계에서는 , exhaust pipe의 집합부의 흡음재를 증량 시키는 등 , 뛰어난 정숙성을 실현하고 있다. 게다가 시트고를5mm내리는 것과 동시에 , 좌·우의 사이드 커버부에서 각각 약10mm의 폭을 좁은 , 라이더의 걸음걸이성을 향상시키고 있다. 그리고 , 두 명 타기에서의 쓰기를 보다 향상시키기 위해서(때문에) , 알루미늄 다이캐스트제 글로브 레일의 표준 장비나 , 전 모델보다 채용해 호평의Honda독자적인 도난 억제 기구(H·I·S·S※2) 를 표준 장비 하고 있다.
 칼라 링은 , 스트라이프 타입에 선명한 캔디 타히티 안 블루와 고급감 흘러넘치는 신색의 디지털 실버 메탈릭의2색 , 솔리드 타입에 날쌔고 용맹스러운 펄 프리즘 블랙의 합계3색을 설정. 게다가 편성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칼라 오더 플랜으로21패턴을 설정해 , 전24그대로의 편성으로부터 선택을 가능으로 하고 있다.
※1 「HYPER VTEC」은 ,Honda독자적인 유압 제어에 의한VTEC기술을 베이스로 해 , 설정한 회전수가 되면(자)1기통 근처의 작동 밸브수를 새로 바꾸는 밸브 제어 시스템.
※2 H·I·S·S…Honda Ignition Security System

CB400 SUPER FOUR

●판매 계획 대수(국내·연간) 6, 000대
●메이커 희망소매가격 스탠다드 플랜 629, 000엔
칼라 오더 플랜 649, 000엔
(지역 희망소매가격:오키나와 , 그 외 일부 지역을 제외하다. ) (참고 가격. 소비세를 포함하지 않고. )

손님으로부터의 문의하고는 ,
「손님 상담 센터 0120-086819(오 헬로 오토바이)」에 부탁드립니다.

=CB400 SUPER FOUR의 주된 특징 =

새로운 승차감의 향상을 꾀한 「HYPER VTEC SPECIII엔진」
 엔진은 ,Honda독자적인 「HYPER VTECII」엔진을 진화시킨 , 수냉·4stroke·DOHC·직렬·4기통·400cc HYPER VTEC SPECIII엔진을 탑재. 점화 시기 맵을1속으로부터5속까지의 맵과6속만의 맵으로 나누어 밸브가 새로 바꾸고 타이밍은 ,6속 마셔 회전수를6,750회전으로 설정(1속으로부터5속은6,300회전)해 있다. 그리고 「HYPER VTEC SPECIII」에서는 최신의 것ECU을 사용. 이ECU가 , 엔진의 회전수와 차속으로부터 사용 기어를 판단해 , 적절한 점화 시기 맵과 밸브가 바꾸고를 실현하고 있다.

강력한 배기음의 실현
 「HYPER VTEC SPECIII」에서는 , 국내 제3차 소음 규제에 적합시키는 것과 동시에 , 잡음으로서 들려 오는 고주파 영역의 음 압을 억제해 배기음의 저주파 영역의 음 압을 강조하는 것으로 , 강력한 배기음을 실현하고 있다.

라이더나 동승자의 쾌적성 향상에도 배려
 폭넓은 라이더의 취급하기 쉬움을 목적으로 해 , 시트고를5mm내려 시트 형상이나 사이드 커버 형상을 슬림화 하는 등 , 라이더의 다리가 있는 기물성을 향상시키고 있다. 그리고 시트 표피는 , 고급 모델과 같게 진공 도대체 성형하는 것으로 , 스펀지와의 밀착도가 향상해 , 아름다운 시트 형상을 실현하고 있다. 그리고 동승자의 시트 부분을 전방으로13mm확대하는 것과 동시에 , 알루미늄 다이캐스트제 글로브 레일을 표준 장비 하는 등 , 동승자의 쓰기나 쾌적성에도 배려하고 있다.

샤프해 약동감 있는 외관 디자인
 스타일링은 ,CB400 SUPER FOUR의 전통적인 디자인을 계승하면서 , 보다 샤프해 약동감이 있는 것으로 하고 있다. 연료 탱크에Honda의 항공기 면허증을 대담하게 레이아웃 하는 것으로 , 보다 샤프한 이미지로 변경하고 있다 (스트라이프 타입만 ). 그리고 , 테이르카울은 공력 특성에도 효과적인 , 샤프한 형상으로 변경. 새롭게 채용한 내구성 , 후방피 시인성이 뛰어난LED테일 램프나 소형 윙커와 함께 , 날카로운 달리기를 이미지 시키고 있다.

칼라 오더 플랜의 채용으로 , 전24그대로의 편성으로부터 선택이 가능
 칼라 링은 , 스탠다드 플랜으로서 캔디 타히티 안 블루와 디지털 실버 메탈릭의2색을 스트라이프 타입으로 해 , 솔리드 타입은 펄 프리즘 블랙으로 하는 것으로 , 합계3색의 칼라 링을 설정해 있다. 게다가 칼라 오더 플랜에는21패턴을 설정해 , 보디 칼라6색과 휠 칼라2색의 편성에 , 스트라이프 타입 또는 솔리드 타입의 선택이 가능한 합계24그대로의 편성으로 하고 있다.

그 외의 장비
·헤드라이트에 , 시인성이 뛰어난 외형에 아름다운 멀티 반사경을 채용.


주요 제원

통칭명 CB400 SUPER FOUR
차명·형식 혼다·BC-NC39
전체 길이×전폭×전고(m) 2.040×0.725×1.070
축며느리발톱(m) 1.410
최저 지상고(m) 0.130
시트고(m) 0.755
차량 중량(kg) 190
건조 중량(kg) 170
승차 정원(사람) 2
최소 회전 반경(m) 2.6
엔진 형식 NC23E(수냉·4strokeDOHC4밸브 직렬4기통)
총 배기량(cm3) 399
내경×행정(mm) 55.0×42.0
압축비 11.3
최고 출력(kW[PS]/rpm) 39[53.0]/11,000
최대 토르크(N·m[kg·m]/rpm) 38[3.9]/9,500
연료 소비율(km/L) 37.0(60km/h정지 주행 테스트치)
캬브레터 형식 VP04B
시동 방식 셀프식
점화 방식 풀 트랜지스터식 배터리 점화
윤활 방식 압송 물보라 병용식
윤활유 용량(L) 3.8
연료 탱크 용량(L) 18
클러치 형식 습식 다판 코일·스프링
변속기 형식 상시 서로 맞물림식6단 리턴
변속비 1 속 3.307
2 속 2.294
3 속 1.750
4 속 1.421
5 속 1.240
6 속 1.130
감속비(1차/2차) 2.171/2.933
캐스터(번)/트레일(mm) 25о5′/90
타이어 사이즈 120/60ZR17M/C(55W)<래디얼>
160/60ZR17M/C(69W)<래디얼>
브레이크 형식 유압식 더블 디스크
유압식 디스크
현가 방식 텔레스코픽식
스윙 암식
프레임 형식 더블 진흙 달러
 
 
 
 
<!-- 릴리스 타이틀 마지막 -->
2005년 3월 18일
네이킷드로드스포트바이크 「CB400 SUPER FOUR」를
마이너 모델 체인지 해 발매
하후카울 장비의 「CB400 SUPER BOL D'OR」를 타입 추가해 발매
<!-- 릴리스 본문 초 -->
 Honda(은)는 , 수냉·4stroke·DOHC·직렬4기통·400cc HYPER VTEC SPECIII엔진을 탑재한 , 네이킷드로드스포트바이크「CB400 SUPER FOUR」을 마이너 모델 체인지 해 , 그리고 하후카울을 장비 한「CB400 SUPER BOL D'OR(보르드르)」를 타입 추가해 ,3월30일 (수)보다 발매한다.

 이번 「CB400 SUPER FOUR」은 , 프런트 포크에 주행 조건에 맞춘 폭넓은 세팅을 가능하게 하는 무 단계 조절이 가능한 프리로드아쟈스타 기구를 채용. 그리고 , 시트 쿠션에 고밀도 우레탄 소재를 채용해 , 승차감을 향상시키고 있다.
 타입 추가한 「CB400 SUPER BOL D'OR」은 , 이 「CB400 SUPER FOUR」을 베이스로 해 , 신설계의 하후카울을 장비. 이것에 의해 고속 주행시의 풍압의 경감과 주행 안정성의 향상을 실현하고 있다. 그리고 , 각형 멀티 반사경 헤드라이트의 채용으로 야간의 시인성을 향상시키는 것과 동시에 , 스모크 스크린의 채용으로 , 낮시의 미터류에 대한 시인성을 향상시키고 있다. 한층 더 카울 안쪽에는 좌우로 약1L의 수납 스페이스를 확보해 , 고속도로 두 명 타기 해금에 맞춘 장거리 주행에 적절한 사양으로 하고 있다.
 「CB400 SUPER FOUR」의 칼라 링은 , 투 톤 타입에 캐디브레이징렛드를 설정. 스트라이프 타입에 캔디 타히티 안 블루 , 디지털 실버 메탈릭의2색을 설정해 , 솔리드 타입으로서 블랙을 설정해 있다. 이4색을 스탠다드 플랜으로서 설정하는 것 외에 , 칼라 오더 플랜으로서10색을 설정하고 있어 , 합계14색중에서 기호에 맞춘 선택을 가능으로 하고 있다.
 그리고 「CB400 SUPER BOL D'OR」의 칼라 링에는 , 투 톤 타입에 캐디브레이징렛드 , 솔리드 타입을 블랙으로 해 , 합계2색의 설정으로 하고 있다.
 CB400 SUPER FOUR(은)는1992해에 발매를 개시해 ,1999해에는 저·중 회전역으로부터 고회전역까지 강력하고 순조로운 출력 특성으로 하는 「HYPER VTEC」엔진을 탑재. 2003해 , 이 엔진을 진화시킨 「HYPER VTEC SPECIII」을 탑재하는 등 , 폭넓은 층에 지지를 받으면서 진화를 이루어 온 모델이다.
「HYPER VTEC」은 ,Honda독자적인 유압 제어에 의한VTEC기술을 베이스로 해 , 설정한 회전수가 되면(자)1기통 근처의 작동 밸브수를 새로 바꾸는 밸브 제어 시스템.

 
CB400 SUPER FOUR CB400 SUPER BOL D'OR

●판매 계획 대수(국내·연간) 시리즈 합계 5, 000대
메이커 희망소매가격
CB400 SUPER FOUR
  ·스탠다드 플랜
  스트라이프 타입 , 솔리드 타입 661, 500엔(소비세 빼기 본체 가격 630, 000엔)
투 톤 타입 682, 500엔(소비세 빼기 본체 가격 650, 000엔)
·칼라 오더 플랜 682, 500엔(소비세 빼기 본체 가격 650, 000엔)
CB400 SUPER BOL D'OR
  솔리드 타입 735, 000엔(소비세 빼기 본체 가격 700, 000엔)
투 톤 타입 756, 000엔(소비세 빼기 본체 가격 720, 000엔)
가격(리사이클 비용을 포함하기 )에는 보험료·세금(소비세를 제외하다 )·등록 등에 수반하는 제비용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주된 변경점과 특징 =

장거리 주행에 적절한 「CB400 SUPER BOL D'OR」의 장비
고속 주행시에 주행 풍압을 저감 해 , 주행 안정성의 향상을 실현하는 신설계의 하후카울을 장비. 헤드라이트의 양쪽 겨드랑이에는 , 횡형 슬릿의 에어로 덕트를 마련해 카울의 내외에 흐르는 바람을 밸런스시켜, 고속 주행시의 직진 안정성을 향상시키고 있다. 그리고 경사각이나 만곡 정도 등 형상을 최적화한 스모크 타입의 스크린에 의해 , 바람을 정류 해 라이더에게로의 주행 풍압을 큰폭으로 경감하고 있다. 이것에 의해 고속 주행시의 안정성과 장거리 주행시의 쾌적성을 실현하고 있다.
게다가 카울 안쪽에는 좌우로1L의 수납 스페이스를 확보. 좌측의 스페이스는 시정이 가능하고 , 우측의 스페이스에는 , 고속도로시에 효과적인 티켓 홀더를 장비 하는 등 , 쓰기에 고려한 사양으로 하고 있다.

프런트 서스펜션에 폭넓은 세팅을 가능으로 한 프리로드아쟈스타 기구를 채용
프런트 서스펜션에는 , 무 단계 조절이 가능한 프리로드아쟈스타 기구를 채용. 와인딘그나 거칠어진 포장로 등 , 주행 조건에 맞춘 폭넓은 세팅을 가능으로 하고 있다.

두 명 타기가 뛰어난 시트 형상과 소재를 채용
시트 쿠션에 고밀도 우레탄 소재를 채용해 , 운전자 뿐만이 아니라 후부 동승자의 승차감도 향상시키고 있다.

「CB400 SUPER FOUR」은 , 스탠다드 플랜(4색) 과 칼라 오더 플랜(10색) 으로 전14그대로의 편성으로부터 선택이 가능한 칼라 링
<!-- 스탠다드 초 -->
■스탠다드 플랜
  캐디브레이징렛드(투 톤 타입) , 디지털 실버 메탈릭(스트라이프 타입)
※휠 칼라는 , 매트 악시스 그레이 메탈릭
캔디 타히티 안 블루(스트라이프 타입) , 블랙(솔리드 타입)
※휠 칼라는 , 슈퍼 골드 메탈릭
<!-- 스탠다드 끝 -->
<!-- 칼라 오더 초 -->
■칼라 오더 플랜(모두 스트라이프 타입)
  캐디브레이징렛드 , 캔디 타히티 안 블루 , 파르페이드레스화이트 , 펄 플래시 옐로우 , 블랙
※휠 칼라는 , 매트 악시스 그레이 메탈릭
캐디브레이징렛드 , 디지털 실버 메탈릭 , 파르페이드레스화이트 , 펄 플래시 옐로우 , 블랙
※휠 칼라는 , 슈퍼 골드 메탈릭
<!-- 칼라 오더 끝 -->

「CB400 SUPER BOL D'OR」의 칼라 링은 , 투 톤 타입과 솔리드 타입의2색을 설정
<!-- 설정 초 -->
  캐디브레이징렛드(투 톤 타입)
※휠 칼라는 , 매트 악시스 그레이 메탈릭
블랙(솔리드 타입)
※휠 칼라는 , 슈퍼 골드 메탈릭
<!-- 설정 끝 -->

쓰기에 배려한 장비
· 도난 억제에 효과적인H·I·S·S(혼다·점화·시큐러티·시스템) 을 표준 장비.
· 시트하에는 , 소품 수납 박스와U글자 락이 수납 가능한 스페이스를 확보.

손님으로부터의 문의하고는 ,
「손님 상담 센터 0120-086819(오 헬로 오토바이)」에 부탁드립니다.


주요 제원

통칭명 CB400 SUPER FOUR CB400 SUPER BOL D'OR
차명·형식 혼다·BC-NC39
전체 길이×전폭×전고(m) 2.040×0.725×1.070 2.040×0.725×1.155
축며느리발톱(m) 1.410
최저 지상고(m) 0.130
시트고(m) 0.755 0.755
차량 중량(kg) 190 195
건조 중량(kg) 170 175
승차 정원(사람) 2
연료 소비율(km/L) 37.0(60km/h정지 주행 테스트치)
최소 회전 반경(m) 2.6
엔진 형식·종류 NC23E·수냉4stroke DOHC4밸브 직렬4기통
총 배기량(cm3) 399
내경×행정(mm) 55.0×42.0
압축비 11.3
최고 출력(kW[PS]/rpm) 39[53]/11,000
최대 토르크(N·m[kg·m]/rpm) 38[3.9]/9,500
캬브레터 형식 VP04B
시동 방식 셀프식
점화 장치 형식 풀·트랜지스터식 배터리 점화
윤활 방식 압송 물보라 병용식
연료 탱크 용량(L) 18
클러치 형식 습식 다판 코일·스프링
변속기 형식 상시 서로 맞물림식6단 리턴
변속비 1 속 3.307
2 속 2.294
3 속 1.750
4 속 1.421
5 속 1.240
6 속 1.130
감속비(1차/2차) 2.171/2.933
캐스터(번)/트레일(mm) 25о05′/90
타이어 사이즈 120/60ZR 17M/C(55W)
160/60ZR 17M/C(69W)
브레이크 형식 유압식 더블 디스크
유압식 디스크
현가 방식 텔레스코픽식
스윙·암식
프레임 형식 더블 진흙 달러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CBR400은 v-tec가 없습니다.

질문자 분께서는 아마도 CB400 v-tec를 보고 말씀 하시는것 같습니다.

엔진의 보는 방법이나 사고 유무든은 이곳에 쓰기에는 너무 길고 이야기가 장황해 집니다.

자세한 사항은 다음 카페에 씨비럽이라는 카페가 있습니다.

그곳에 가입하신후 자세한 내용을 여쭤보시면 되실거 같습니다.

2003년식에 3만km나올수 있습니다.

연식이 조금 됐다고 해서 무조건 누적거리가 많아야 한다는 생각은 좋지 않습니다.

연식이 조금 있으시고 미들급이상의 고배기량 바이크를 구매 하실때에는 고배기량의 바이크를 타보신 경험이 많은분이나 그에 준하는 실력을 가지신 지인분과 같이 가서 구매 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cbr-400 브이텍 중고오토바이 급질문요..

이번에 브이텍 중고하나 구입하려는 데요 가격이... 92 CBR750SuperAERO('87) CBR750FH RC27 RC27-1000004~1002291 87... 스포츠 오토바이줓B400 SUPER FOUR?/B>를 마이너 모델 체인지...

오토바이 중고 400~500만원...

... 모아서 오토바이중고로 사볼려고하는데요 저는 네이키드쪽을 좋아합니다 . 그리고 cc는상관없구요 400만원... 우선 cbr125 추천이고요, 브이텍은 질문하신 분의 경력을...

라이더 님들 CBR400이랑...

... 하고요~~ㅋㅋㅋ 오토바이 두개중에 고민하고 있어요... 있고...CBR은 엔진소리도 이쁘다고(?)하고 매물이 나온게... 혼다CB400 브이텍이나 효성 코멧650R 중고(추가금 더...

오토바이 급질문드립니다~

제가 오토바이를 살까 생각중입니다 용도는 머..여러용도로 쓸거구요 생각중인... 중고로 생각하고있는데요... 2. 125cc 가 좀 그럼 CBR400을 생각하고 있는데(고등학교때...

CBR400RR오토바이 질문입니다!!...

오토바이를 구매하려합니다 일단 CBR400과 코멧250R... 센터중고가격으로 가격좀알려주세요 ㅜㅜ 시뱔400 작살400... 구형시비 브이텍이 있는데 cb같은경우는 구형시비가더...

오토바이 소리에 대해서

... 맨첨에 오토바이를 사려고 한게 cbr400인데 잘 구할수가... cb400브이텍순으로 했습니다 그리고 일단... 느끼는중이라,,,,,^ 중고로 오래된 외산바이크냐...

cbr125rr 사려고하는데...

... cbr125 다른125CC에 비해 연비가 좋은편인지... 나온 오토바이입니다. 2. 왕복 400km 흠 한 80km속도로... 나온게 브이텍인데 400~600입니다 중고가격 4. 그리고 125CC부터...

오토바이 구입

이번에 중고 오토바이를 구입하려고 합니다 (250cc) 이상.... 차라리 cb400 브이텍 시리즈를 구입하시는게 어떨지 그나마 조심스레 여쭈어봅니다............. 아니면 cbr400 사실...

400cc 오토바이 탈만한거 추천~

... ㅠㅠ 이런 비슷한 디자인에서 400씨씨급 오토바이... R차 입문은 CBR400RR 네이키드 입문은 CB400 그만큼 검증된... 93년식부터 200만원선 브이텍 스펙1부터 300 스펙 2부터...

400cc로 오토바이 입문해도 될까요??

... 1.125cc로입문하신다면 cbr125 2.250cc로입문하신다면 코멧... 현제국내엔 브이텍4가 안들온걸로압니다. 퇴계로 수입상에서 cb400-브에택3 신차가 있을껍니다 ^^;중고사셔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