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게차 레버 질문입니다.(실기시험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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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게차운전기능사 실기 시험을 보려고 합니다.
지게차 경험은 3톤미만 전동 지게차와 현재 회사에서 사용하는 입식(리치)지게차 입니다.
입식지게차 명칭이 맞는지 모르겠는데 이거는 그냥 정말 잘씁니다. 물론 평범한 전동지게차가
더 편하긴 할 것 같아요. 입식지게차는 전후진을 레버로 하다보니 이동하면서 포크를 움직이기가 사실
불편하죠. 레버를 조작하는 오른팔 팔꿈치로 전진 또는 후진을 하면서 동시에 손으로 레버를 조작하는
방법도 있긴한데 위험하기도 해서 안하고 있습니다.
각설하고 지게차운전기능사 실기시험에 사용되는 지게차는 전동식이 아니지요?
보니까 시골 농협조합에서 사용하는 지게차를 슬쩍 봤는데 페달이 총 3개고 레버는 총 4개더라고요.
레버를 보니 하나는 리프트(상,하), 하나는 틸트(기울기), 나머지 두개는 그림이 같던데...
이게 뭘까요? 뭐하는 용도인가요? 그리고 페달이 총 3개던데 왼발에 있는 페달은 클러치 같은건가요?
용도가 뭐죠?
전동지게차는 레버가 두개잖아요. 리프트와 틸트 두 종류이고 전후진 기어와 사이드브레이크 있고 브레이크페달과 액셀 페달 이렇게 구성되어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입식은 레버가 4개인데 리프트, 틸트, 리치, 전후진레버 그리고 페달은 사이드브레이크페달 하나뿐이고요.
시험볼때 타는 지게차는 레버와 페달의 갯수와 각각 어떤 역할을 하는지 궁굼합니다.
알기쉽게 설명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자세한 답변 주시면 꼭 채택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실기시험 팁도 주시면 좋고요. 가령 틸트 레버를 아예 건드리지 않는다던지...
얼핏 본게 틸트레버 안쓰면 감점이긴한데 괜히 틸트레버 건드렸다가 지게발 뺄때 파레트 건드리거나 각 맞추다가 선밟거나 시간초과로 탈락하는 것 보다 낫다고 하더라고요.
지게차운전기능사 실기 시험을 보려고 합니다.
지게차 경험은 3톤미만 전동 지게차와 현재 회사에서 사용하는 입식(리치)지게차 입니다.
입식지게차 명칭이 맞는지 모르겠는데 이거는 그냥 정말 잘씁니다. 물론 평범한 전동지게차가
더 편하긴 할 것 같아요. 입식지게차는 전후진을 레버로 하다보니 이동하면서 포크를 움직이기가 사실
불편하죠. 레버를 조작하는 오른팔 팔꿈치로 전진 또는 후진을 하면서 동시에 손으로 레버를 조작하는
방법도 있긴한데 위험하기도 해서 안하고 있습니다.
각설하고 지게차운전기능사 실기시험에 사용되는 지게차는 전동식이 아니지요?
보니까 시골 농협조합에서 사용하는 지게차를 슬쩍 봤는데 페달이 총 3개고 레버는 총 4개더라고요.
레버를 보니 하나는 리프트(상,하), 하나는 틸트(기울기), 나머지 두개는 그림이 같던데...
이게 뭘까요? 뭐하는 용도인가요? 그리고 페달이 총 3개던데 왼발에 있는 페달은 클러치 같은건가요?
용도가 뭐죠?
전동지게차는 레버가 두개잖아요. 리프트와 틸트 두 종류이고 전후진 기어와 사이드브레이크 있고 브레이크페달과 액셀 페달 이렇게 구성되어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입식은 레버가 4개인데 리프트, 틸트, 리치, 전후진레버 그리고 페달은 사이드브레이크페달 하나뿐이고요.
시험볼때 타는 지게차는 레버와 페달의 갯수와 각각 어떤 역할을 하는지 궁굼합니다.
알기쉽게 설명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자세한 답변 주시면 꼭 채택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실기시험 팁도 주시면 좋고요. 가령 틸트 레버를 아예 건드리지 않는다던지...
얼핏 본게 틸트레버 안쓰면 감점이긴한데 괜히 틸트레버 건드렸다가 지게발 뺄때 파레트 건드리거나 각 맞추다가 선밟거나 시간초과로 탈락하는 것 보다 낫다고 하더라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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