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쏘나타 트랜스폼 VS SM5 뉴 임프레션

NF쏘나타 트랜스폼 VS SM5 뉴 임프레션

작성일 2007.11.14댓글 5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안녕하세요…
내년쯤 SM5나  NF쏘나타 트랜스폼으로 구매예정인데 너무나 고민이 됩니다.....
모델 생각 한 것은 지금 SM5-LE 쏘나타 트랜스폼-프리미어 블랙 입니다..
NF쏘나타는 강한 출력,넓은 실내가 무척이나 끌립니다.
게다가 100만원에 나온 순정형 내비게이션 옵션도 솔직히 혹~합니다. 
SM5 뉴 임프레션은 정숙성,승차감에 끌립니다...
최소 10년은 탈 생각입니다.
지금 제 나이가 30대 초반인데 SM5와 쏘나타 중 어떤 것이 나을까요?
지금 너무나 고민입니다....
부끄러운 얘기지만 제가 워낙 팔랑귀라서 주위 사람들이 하는 말에 갈팡질팡~결정을 못하겠습니다.
전문가님들의 정확한 얘기를 듣고 싶습니다.... 부탁합니다..


#nf쏘나타 트랜스폼 #nf쏘나타 트랜스폼 중고 #nf소나타 트랜스폼 고질병 #nf쏘나타 트랜스폼 제원 #nf쏘나타 트랜스폼 lpg #nf쏘나타 트랜스폼 디시 #nf쏘나타 트랜스폼 연비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르노삼성 SM5 뉴 임프레션 타보니...

도심에서의 '안락한 승차성' 강조한 세단

▲ 르노삼성의 중형세단 SM5 뉴 임프레션

르노삼성차가 소개한 중형 세단 SM5 뉴 임프레션(New Impression)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판매율에서 신차 효과는 6개월 가까이 지속된다는 게 업계의 설명이지만, 지금은 그 기대치를 상회하고 있다.  

국산차 중 이 세그먼트에서는 현대의 쏘나타, 기아의 로체, GM대우의 토스카 등 4개 모델이 판매 경쟁을 벌이고 있다.

물론 1985년 10월에 출시한 현대의 쏘나타는 지금까지 22년이 넘도록 베스트셀링카에 속했다는 건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지만, 앞으로도 1위를 유지할 수 있을런지는 미지수다.

뉴SM5는 7월부터 시판돼 8월까지 두 달간 가솔린 모델만 총1만148대가 판매됐지만, 쏘나타의 가솔린 모델은 두 달간 8926대 판매에 머물렀다는 점은 우리에게 시사하는 바가 크다.

뉴SM5의 외관은 보닛 상단의 캐릭터 라인과 라디에이터 그릴, 변형된 헤드램프 형상, 범퍼 일체형 방향 지시등과 리어 범퍼 등의 디자인을 통해 역동성과 우아함을 강조했다.

여기에 수성페인트를 적용한 건 환경적인 측면의 세계적인 트렌드를 따른 것 외에도 실생활에서 긁힘이나 색상의 변질 등 내구성을 감안한 때문이다. 

실내 역시 현대적인 스타일의 마호가니 브라운 우드 그레인과 메탈을 적절히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해 국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디자인을 적극 반영했다.  

뉴SM5는 닛산이 개발한 배기량 2.0리터급의 뉴 가솔린 엔진을 탑재했다.

기존 SR 엔진보다는 무게가 16kg이 줄었으나, 최고 출력은 143마력(6000rpm)으로 높아지고 최대 토크도 20.0kg.m(4800rpm)로 엔진 파워가 강화됐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뉴SM5는 스마트 카드가 있어 별도의 키가 없이도 노브만을 돌려서 시동을 걸 수가 있다. 운전자에게는 편의성을 제공하면서도 전체적인 인상을 강하게 심어주는 대목이다.

시동을 걸었을 때에는 거의 느낌이 없을 정도로 조용했다. 도심에서 가다서다를 반복했지만 진동과 소음 현상은 발생하지 않았다.

시내를 주행하다 정차했을 경우, 디젤 SUV 못잖게 소음과 진동을 느꼈다는 비난이 최근 인터넷 상에서 대두됐었지만, 이는 사실과는 다른 것으로 분석된다. 세계 제일의 정숙성을 자랑한다는 일본 토요타의 고급 브랜드인 렉서스와 비유될 정도다.

▲ 르노삼성의 중형세단 SM5 뉴 임프레션 내부

액셀을 밟으면 페달 반응은 너무 느리다 싶다. 엔진 회전수가 1500~2500rpm 사이에서는 출력과 토크가 기존 모델보다 뛰어나다는 회사측의 설명이 믿기지 않을 정도다.

4000rpm이 넘어가면서부터 엔진음이 두터워지기 시작하고 차체의 움직임이 빨라진다.

이는 달리기 성능 등 스포츠성 중심의 설계가 아닌 도심에서의 안락한 세단임을 강조한 세팅 때문으로 보인다. 그만큼 정숙성과 연료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는 얘기다.

순발 가속성이 느려서 추월시 뻗어나가는 느낌은 별로 없지만, 전체적인 주행 성능은 나쁘지 않다. 한 두 박자 뜸들였다가 달리는 성향이지만, 143마력의 엔진 파워를 지니고 있어 시속 190~200km는 무난히 통과한다.

트랜스미션은 가속중 발생하는 변속 충격이 그리 크지 않았으나, 자동 4단 변속기를 탑재한 건 의외다. 경쟁 브랜드인 GM대우의 토스카는 6단 자동 변속기를 적용해 비교된다. 

스티어링 휠의 그립감은 좋다. 코너링에서도 엔진 전자 제어 시스템과 차체 자세를 유지 시켜주는 VDC(Vehicle Dynamics Control) 장치가 빨빠르게 작용해 안전감을 높였다.

시속 80km 전후에서의 급제동에서는 소프함이 느껴졌다. 좀 더 날카로움도 필요하다. 

뉴SM5는 국산 및 수입차에서도 흔치 않은 보스(Boss) 오디오 시스템을 적용했다. 8인치 서브 우퍼를 포함한 7개 방향의 스피커를 통해 전해오는 음질은 최상이다. 다만, 몇몇 라디오 주파수가 제대로 연결되지 않는다는 점에서는 르노삼성측의 세심한 배려가 요구된다 하겠다.

뉴SM5는 전자적 센서와 시트벨트의 신호에 의해 충돌 정도와 탑승자의 상태를 판단해 펼쳐지는 6개의 에어백이 장착됐다. 

SM5 뉴 임프레션의 국내 판매 가격은 기존 모델보다 150만~200만원 가량 비싸진 2000만~2550만원 사이다.

l 카리뷰-하영선기자 [email protected] l 2007.09.17 17:10 15

좋은차를 고르는 안목은 소비자에게 있다.

그러나 좋은차를 선택할수 있는 권리는 소비자에게 없다.

자동차는 음식과 달리 일일이 먹어보고 맛을 평가할수 없기 때문이다.

차를 사는사람도 마찬가지요.차를 파는사람도 마찬가지로

이 차가 A급인지.B급인지.C급인지는 양쪽다 아무도 알수없다.

차의 결점이란 것은 어느정도 운행을 해봐야 알수가 있고 더 오래걸릴수도 있고 금방 나타날수도 있다.

지금 글을 쓰고있는 임프오너와 같이 아무이상없는 임프레션도 있고 위에 글 남기신 분같이

흥분할정도로 안좋은 임프도 있을것이다.

한가지 말해주고 싶은것이 있다면 설령 차를 잘못배당받아서 안좋은 부분이 있으면 이런글을 올리실때

어떤부분이 어떤현상으로 지속적으로 간헐적으로 일어나고 있는데(본인의 차량에 한해서상세하게)어느정비소에 가니 해결을 못하는거 같은데 본사측에서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니면 르노삼성자동차에서 가장 최고의 기술진이 있는 정비소를 소개시켜주시면 고맙겠습니다.

하면서 같은 괴로움을 겪고있는 오너들한테 도움이 될수있는 말을 올리시는게 훨씬 현실적이지.

기왕산 차 안좋다고 백날 광고해봐야 본인한테 더 좋은게 돌아오는게 뭐가 있습니까.

속이 후련하십니까.나중에 차팔때 중고값 떨어지면 결국 팔고자 하는 님께서 더 손해볼텐데..

임프가 나온지 5개월(12.2일부로) 다 되어갑니다.이제 웬만한건 다 검증이 되었구요.

딴지건다고 해봐야 D모드 진동정도..이것도 개인차량마다 다 틀립니다.조용한차는 아무소리도 없구요.

임프엘피지차량은 진동소음 거의 없습니다.반가운소식이라면 본사에서도 D모드진동 의견수렴하여

개선책도 내놓은 상태입니다.임프레션은 롱스트로크엔진입니다.정차시의 약간의 진동을 감수하는 대신

중고속에서의 탁월한 편안함을 제공하는 장점도 있습니다. 이제 임프레션엔진은 검증이 끝났습니다.

더 이상 이전에 나타났던 현상을 가지고 계속 숭녕우러내듯이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어이없는 것은 아직까지 임프와구SM5가 같은 엔진이라고 알고있는 사람도 있구요.

구SM5(2007.7.2일이전모델)의 결함내용을 보도한 뉴스내용을 아직까지 임프와 헷갈리는 분들도 있더군요.

본인입장이 아니어서 잘모르겠습니다만(쓰리와파이브 둘다 뽑을때마다 좋은차만 걸리는 재수좋은사람)

차에 이상이 있으면 상세하게 누가봐도 이해가 가기 쉽도록 다른차들은 놔두고 본인차량에서 일어난 현상을

기록해주시고 정비를 받을때도 꼼꼼히 지켜보시고 누가어떻게 정비를 했는지도 알아두시고 기술이 가장 뛰어난 엔지니어를 찾는것도 오너의 노하우입니다.비싼돈주고 차 샀다고 차가 아무 탈없이 그냥 굴러가길 바란다면

이것도 욕심입니다.모르긴몰라도 첨단차량으로 갈수록 개인차량관리사가 필요할 시대가 옵니다.

일정한 금액을 주고 본인의 차량관리를 담당하는 관리사말입니다.주치의와 같은 형태죠.

자동차회사에서도 모르는 결함들을 소비자들이 직접 타고다니면서 발견해내고 그것을 토대로 생산라인에

직접연결시켜 하자없는 정품이 계속적으로 나올수 있게 하는것도 소비자들의 몫이라 할수 있습니다.

임프와르노삼성을 따로 애정을 가질순 없습니다.임프가 애정이있으면 르노삼성에도 애정이가고 아니면 반대의 경우가 생기겠죠.차가우선 회사가 그다음순이죠.그러나 한편으로 회사가 우선 차가 그 다음이라고 생각하면

상황이 달라집니다.차에 불만이 있어도 조금 덜 실망하게 됩니다.회사의 브랜드가치와 신뢰도가 우선이기 때문이죠.잘해결해주겠지..좋은회산데..하는 긍정적인마인드가 더 크게 작용합니다.

이 의식이 좀 미약하면 조그만 불만도 눈덩이처럼 키워 회사를 넘어뜨리려고 하는 못난소비자들도 더러 있습니다.3만여개의 부품을 조립하는데(그것도 한사람이 아닌여러수백명이)전부 컴퓨터나로보트가 하는것도 아니고

일일이 생산자가 작업을하는데(숙련자도있고.중급.초보자도 있고)그날의 컨디션도 있고..한대 한대 만드는것도 아니고 라인을 따라 이루어지는 작업인데(조그만볼뜨너뜨하나빠져도이상차량됨) 아무리 검사를 철저히 한다고 해도(특히전자적인오류등)전체차량중에서 백프로 불량이 없는차량은 있을수가 없는것입니다.

그 불량을 찾아내는 작업을 바로 미리 선불을 주고 소비자가 하는것입니다.

그 불량을 수리하기위해 이루어지는 일련의 보증기간이 길수록 그 회사의 서비스경쟁력이 높아진다고 보면되겠죠.보증기간안에 일어나는 사소한 증상이라도 알뜰하게 이용하는것도 소비자의 노하우입니다

임프레션의 주행느낌은 하루아침에 만들어지는것이 아닙니다.

되는데까지 주문하시고 기술자들을 괴롭히십시오.여기저기 불만만 늘어놓지 마시고

오히려 좋은점만 열거해보십시오.내가 임프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있나 안좋은점은 이건데

좋은점은 알고있나 한번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임프..D모드진동만 없으면 진짜 최곤데..하시는분 많습니다.

11월출고 이후부터 많이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조만간 속시원한 조치가 내려질것으로 보입니다.임프엔진 검증은 끝났습니다.

최고의 차를 아는사람만이 최고가 될수 있습니다.

SM5 뉴임프레션의 프리미엄 자부심은 아무나 가질수 있는게 아닙니다.

임프때문에 쪽팔린다구요.저도 임프때문에 쪽팔립니다.(주위사람들의 눈총때문에..나도어린것이 뽀대나는 임프레션을 타고다니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임프레션에 대해서 간단히 말씀드립니다. 현재 5개월째 주행중인데

 

약 1500km 까지는 저RPM에서 유독 헬기소리(두두두두)가 나다가

2000km부터는 D모드 정차(아이들링시) 진동이 엉덩이, 핸들, 발까지 쭉~ 느껴지는 자동안마 서비스가 되는

"휘발유 먹는 경유차" 가 되어 버렸습니다.

 

차량 구입 5개월동안 정비소 3회 방문(르삼 정비사업소가 별로 없어 예약하면 기본이 한달 대기 인건 아시죠?)

 - 1회 : 진동, 소음

 - 2회 : 연료게이지 오류에 대한 업데이트 공문 받고 업데이트

         (이 후 한번 방전된 적이 있는 데 방전후 총 거리 주행KM가 리셋되어 버렸답니다. 웃어야 할지, 울어야할지)

 - 3회 : 진동, 휠얼라이어먼트 오류, 와이퍼 소음

 

직영사업소에서는 임프 진동 심한거 인정합니다. 하지만 대안이 없다며, 정비하지 않습니다.

옆에 지인이나 사람 태우면 제대로 쪽팔립니다.

휘발유 먹는 경유차를 소유하고 싶으시면 사셔도 됩니다 (단, 시승시 못느끼는 것은 평균적으로 2000km 이상 되었을 때 부터 심해지기 때문에 차량 구매시는 조용한지 알고 삽니다)

 

속지 마세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뉴sm5임프레션이 났죠. 타봤는데 부드럽게 잘 나가더라구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뉴임프 타고있는사람인데요
정말 진동문제 해결이 될까요?
아니면 11월 이후에 나오는 차만 해결되고 그 이전모델은 그냥 참아야하는지... 날이 추워지니까 진동이 더 심해져서 이젠 네비게이션하고 데쉬보드 부딧히는소리가 덜덜덜 나고 장난아니네요...-.- 며칠고민하다가 손해보고 중고로 팔고 소나타 트랜스폼 살까 하는데...

정말 해결이 된다면... 너무 좋을꺼 같은데요... 이문제만 아니면 뉴임프랑 소나타랑 비교가 안될만큼 만족스럽습니다...
님께서 엔진검증이 됐다는 말은 어디서 나온건지..
공식적인 입장인지 궁금합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올해 3월에 임프 검둥이 뽑은 SM오너입니다.

지금부터는 절대적인 주관적인 의견만을 말씀드리는점 이해하고 읽어주세요.

거의 대부분의 여러분들이 엔에프의 손을 들어주시는데 저는 의견이 조금 다르네요^^

D모드에서의 진동모드가 핼기소리처림 많이 덜덜 거린다는데..흠~~

솔직히 전에 타던차가 현대 투산이었습니다.

경유차량을 타다가 휘발유는 처음이라 전 맨처음에는 전혀 몰랐습니다.

여기저기 동호회같은데서 D모드 떨림현상을 예기하더군요..

그래서 알게 되었습니다.

차량도 뽑기라는게 있지만 솔직한말로 그렇게 예민한 사람이 아닌이상

별로 느끼지 못합니다.(제가 무딘것도 있지만..ㅋㅋ)

앤에프차량 친구꺼를 몰아보고, 임프도 몰아보고 저도 처음에는 고민 많이 했습니다. 결국은 임프손을 들어줬지만말이죠..ㅋㅋ

뽑기를 잘해서인지는 몰라도 정숙성은 엔에프보다 훨씬 좋습니다.

알피엠3000대에서는 엔에프보다 더 조용했습니다.(5000대넘어가면 거기서 거기이지만..ㅋㅋ)

그리고 하부소음도 그렇게 심하지는 않더라고요.특히 고속주행때 땅에 제대로 붙어가는 느낌입니다. 비록 엔에프보다 처음 스타트힘이 조금 힘들지만 말이죠..

조금 스포티하고 통통튀고 잘나가는 스타일을 고집하시는분은 엔에프를 추천해드립니다. 주행시 정숙성과 부드러운 드라이브를 원하시면 임프레션을 추천해드려요.^^

전 아직까지 별로 후회하면서 타지는 않아요.옆에 엔에프가 지나가면 뽀대로는 절대 밀리지는 않거든요.^^(솔직히..SM임프 검둥이 샤크달고 기본LED작업 끝내고 유리막코팅한번하고 나면 주차장에 혼자두고 들어가기 싫어집니다.ㅋㅋ폭풍간지~)

사시는분의 개인적인 취향이니깐요.

그리고 AS도 너무 좋습니다. 저는 울산사는데요. 울산은 소나타의 도시입니다.ㅋㅋ 거의 모든 차량이 현대나, 기아죠..ㅋㅋ

프리미엄 서비스받으러 서비스센터 찾아갔더니 인사를 90도로 하더군요.ㅋㅋ 조폭형님된 기분이었습니다. 그렇다고 제가 나이가 그렇게 많은것도 아닙니다. 오히려 제가 같이 90도로 인사했죠..ㅋㅋ

앤진오일부터 모든 세세한부분을 체크하고 저는 휴게실에서 CCTV로 작업하는것을 보면서 기다렸죠. 모든 작업이끝나고서 불러서 갔더니 세세한 작업과정과 결과를 하나하나 친절히 설명해주더군요. 기분좋더라구요.^^역시 AS는 삼성이구나 하는생각도 들었습니다.

그전 투싼탈때는 AS한번 들어갔다가 2일 예약하고, 불친절에 AS센타도 지저분하고..ㅡㅡ^ 정말 비교되었죠.ㅋㅋ

 

여튼 사시는분 생각 잘하세요^^ 각자의 취향이 다르니깐 다른사람 말 너무 많이 듣지말고 개인적인 취향을 잘 따져서 선택하세요^^

 

NF쏘나타 트랜스폼 VS SM5 뉴 임프레션

안녕하세요… 내년쯤 SM5NF쏘나타 트랜스폼으로 구매예정인데 너무나 고민이... SM5 뉴 임프레션은 정숙성,승차감에 끌립니다... 최소 10년은 탈 생각입니다. 지금 제 나이가...

NF쏘나타 트랜스폼 VS SM5 뉴 임프레션...

안녕하세요… 내년쯤 SM5NF쏘나타 트랜스폼으로 구매예정인데 너무나 고민이 됩니다.... SM5 뉴 임프레션은 정숙성,승차감에 끌립니다... 최소 10년은 탈 생각입니다. 지금 제...

NF쏘나타 트랜스폼 VSSM5 임프레션

8월에 제주도에서 렌트카로 NF쏘나타 트랜스폼 VSSM5 임프레션 둘 중에 한대로 정하려 하는데 고민중입니다... 두 차량 모두 LPG고 렌트 비용은 같습니다... 차량별 장,단점을...

NF쏘나타 트랜스폼 VS SM5 뉴 임프레션

안녕하세요… 내년쯤 SM5NF쏘나타 트랜스폼으로 구매예정인데 너무나 고민이... SM5 뉴 임프레션은 정숙성,승차감에 끌립니다... 최소 10년은 탈 생각입니다. 지금 제 나이가...

NF 쏘나타 트랜스폼 LPG VS SM5 뉴...

... 차라리, 영업이력없는 그냥 NF나 뉴SM5를 타시는게 좋습니다. 영업이력이 있으면 나중에 키로수 등이 보증받지 못해 차를 되파실때 손해를 봅니다. 도움이 되셧으면...

NF쏘나타 트랜스폼 VS SM5 뉴 임프레션...

NF소나타에 100만원 짜리 AVN통합 내비게이션이 나온다는데… 예전 차량 출고 옵션 AVN... 현대차가 최근 출시한 '쏘나타 트랜스폼'은 고객들의 요구를 최대한 반영한...

NF쏘나타(트랜스폼) VS SM5(임프레이션)...

... 예산으로 NF쏘나타(트랜스폼) VS SM5(임프레이션) 중 선택하고... 원하신다면 SM5뉴임프레션을 추천드리며 디자인이나 연비 면에서는 NF쏘나타 트랜스폼이 좋습니다. 오래 타고...

쏘나타 트랜스폼 vs sm5뉴 임프레션

... 전 현재 임프레션보다 바로 전 모델이 더 이쁘다고 생각하는데, 뒷쪽 램프를 티아나 정품으로 달면 정말 이쁩니다. SM5타고 다닐 때 누굴 만나면 '오...SM5네? 간지...

하는데요 .nf쏘나타트랜스폼.vs SM5뉴임...

... nf 쏘나타 트랜스폼 이 좋나요 ? SM5 뉴임프레이션이 좋나요 사람들이그러는데 뉴임프는 진동이장난아니라던데 .. 둘중에 어떤차가 좋은지 추천부탁합니다 .. ㅎㅎ...

NF쏘나타 트랜스폼VSSM5 뉴 임프레션...

... 모델 생각 한 것은 지금 SM5-LE 쏘나타 트랜스폼-프리미어 블랙 입니다.. NF쏘나타는 강한출력,넓은실내가 끌립니다.. SM5 뉴 임프레션은 정숙성,승차감에 끌립니다... 15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