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엠530i에대해 궁금합니다.

비엠530i에대해 궁금합니다.

작성일 2005.01.09댓글 1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뉴530i의 성능이 궁금하군요.
특히 가속력.제동력.고속주행시 데드라인에서의 급격한코너링이 안정감이 있는지.
이 세가지가 궁금해서 질문 올립니다.
신형은 커녕. 구형도 타보진 못했구요, 꼭 타보고 싶어서.적습니다.
가속력은......제로백 이런거보단.
고속도로상에서의 일반적인속도(130-180)에서 최고속에 이르기 까지 시간이
얼마나 걸리는지.....그리고 제동력은.외제차 특유의 뒤에서 잡아당기는 듯한 느낌이나......칼같이 꼿히는 느낌 정도의 제동력을 가지고 있는지.
그리고,,,,,,,코너링은.정통스포츠카까진 아니더라도,어느정도인지.외양을 보면
어코드 처럼 차체가 위로 높아 보이는 스타일인데,코너링시 안정감이 있는지 궁금하군요.
그리고,,,,일반주행모드가 아닌.스포츠모드(다이내믹 드라이브)상태로 주행했을때를 기준으로 알려주시면,,,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국산고만고만한중형차2.0 와의 성능차이는 어느정도인지 궁금합니다.
예를 들어, 베르나1.3 과 XG3.0 의 차이만큼 이라든가 ,머 이런거
타보신분이나, 오너분들의 얘길 들어보고 싶습니다.
모두들, 직장이든 사업이든 하시는일 잘되길 기원합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진정하게 차를 시승 평가할려면 고속도로 시속 100 킬로이상 1시간 테스트가 가장 좋다..

진동,승차감,코너링,안정성,직진성,엔진음,풍절음(바람소리), 타이어 노이즈(타이어소음),
노면 충격등을 테스트 하는데 아주 좋기 때문이다.

참고로 고속 도로 테스트로 싼 차와 비싼차를 구별 할 수 있다.

구간은 송정 - 광안대교 - 고속도로 구간 이었다..

이 때부터 BMW 뉴530 시리즈의 환상이 깨지기 시작한다.

기본적으로 530i에 장착된 휠과 타이어는 17인치 브리지스톤사의 타이어(림폭 50)다

엔진음은 유입도 거의 없고 스피드를 즐길거나 고 알피엠을 낼 때만 엔진음이 들릴 정도록
정숙하였다.. 그러나 인치업이 과도해서 차량의 안정감과 고속주행성,코너링에 최강 그 자체지만 (이 부분도 더이상 튜닝 불필요) 단점으로 노면 소음이 너무 타는게 문제다.

XG S30 16인치 휠과 타이어 수준의 노면소음이 올라오고 있었다(타이어는 미쉐린)
같이 시승한 동승자도 평가 할 정도록 느꼈고 외제차 환상이 깨지는 데 일조를 하였다.

물론 차체는 매우 정숙성 좋다. XG에 비할바는 아니지만 오피러스 GH300 와 비슷한
정숙성이었다. (개인적으로 차체 노면소음이 더 줄인 오피러스가 나은 듯해 보였다.)

뉴530에는 세계최초 신기술이 적용되었는데 그중 하나가 바로 액티브 스티어링이다.
다른 뉴5시리즈에는 없는 기술이다.이 액티브 스티어링이 남성보다 힘이 부족한 여성들에게 아주 어필할것으로 보인다.주차시 핸들을 많이 돌려야 할 때가 있는데,이는 남성도 힘들 때가 있다.하지만 뉴530은 간단하다.액티브 스티어링은 정지해서 속력이 붙을 수록 핸들 조향각이 틀려지게 설정되있다.즉 저속에서 핸들을 약간만 꺾어도 조향각이 많이 돌아간다.적응은 바로 되었다.흔히 말하는 칼질 하기에 아주 좋은 기술인것 같다.

구형5시리즈에 비해 뉴5시리즈의 모든 밋션이 6단자동으로 완벽하게 구현되어서 변속충격 또한 거의 느낄 수 없다.그리고 엔진예열 또 한 1분안에 완벽하게 된다.

풍절음은 거의 없는 편이고 엔진음도 잔잔하게 깔리는 중저음의 베이스 음이라
할 정도록 조용하다. (rpm 3000까지 올리지 않는이상 엔진음을 거의 들을 수 없다.구형 5에 비해 너무도 조용해진 엔진사운드) 필자 xg의 모기엔진사운드랑은 차원이 틀린 사운드다.

개인적으로 또 마음에 드는 부분이 있는데 바로 방향지시등에 있다.뉴5시리즈의 방향지시등은 2단계로 구성되어있는데 1단계로 살짝 올려주면 3번만 깜빡이고 꺼지게 설정되있다.차선이동 할 때 매우 유용한 팁이었다.그리고 2단계로 좀더 힘을 줘서 올려주면 일반 깜빡이처럼 핸들을 바로 했을 때 꺼지는 타입이다.해제할려면 같은방향으로 올려주거나 다시 원위치로 움직여주면 된다.(개인적으로 방향지시등을 자주 사용하기에 아주 마음에 드는 부분이다.)

승차감 하나는 최고다. 1시간 탔는데도 불구하고 시트 착용감과 승차감이
한데 어울어진 진정한 럭셔리의 진수를 맛 보았다. (머리를 감싸주는 기능과 허벅지까지 지탱해주는 부위까지 있어 키가 좀 큰 편인 나는 말이 필요없었다.)

진동과 롤링도 적어 피로감이 덜하였다.

다음으로 시속 70 킬로 정도에서 풀브레이킹 해보았는데 오히려 제동 거리가 남을 정도록
완벽한 제동력을 보여준다.

그 큰 차체(약 1.7톤)에 동승자들 무게까지 포함 약 2톤에 가까운데도 브레이킹 능력이
남아 돌다니 이 점 만큼은 튜닝이 필요 없어 보였다.또 한 번 뉴530의 브레이킹능력에 놀랐다.

실제 도로 주행성능은 아주 좋다.

이번 차종 부터 유일하게 본인이 드리프트 머신이라고 불리는 FR(후륜구동) 머신중에
최강이라 불리는 BMW를 시승한 덕분인지 몰라도 주행성능은 가히 다이나믹 하였다.

악셀레이터를 스로틀 할때 마다 후륜에서 깔려 주는 파워가 진정한 FR의 진수를
느껴 주게 하였다.

특히 스타트에서 풀스로틀 하여 뻗어주는 후륜 가속력이 나의 척추와 머리를
쇼킹하게 할 정도록 멋진 스킬(능력)을 보여 주었다.

핸들링 면에서도 완벽하여 고속도로 상에서 급차선 변경해도 따라 올 정도록
감각적이다.정말 내가 하고싶은대로 차체가 완벽히 따라준다.

특히 다이나믹 스태빌라이저의 느낌은 서스펜션이 소프트한 현대차와는 다르게
차가 HARD 해 진(무겁다는 뜻이 아닌 단단하고 묵직한) 느낌이고
특히 코너링이나 급차선 변경에서 롤링과 요잉 현상이 거의 없는 것이 특징이다.
서스펜션 레이싱 풀튜닝 버젼 이라고 말할 수 있었다

과연 드라이브 머신은 FR(후륜구동)이다.

물론 FR의 가장 큰 장점인 급코너링 다이나믹 드라이브 테스트를 못한것이 아쉽지만 이정도면 FR의 진수를 느낄 수 있었다.

다음에 차를 바꿀때에는 무조건 후륜 구동 차를 사야 겠다고 맘 먹은 계기가 되었다

다만 FF 일색의 국산차 시장에서 FR 머신을 메이커측에서 만들까 그게 의문이지만???

총평한다면 모든면에서 뉴530i 에서 흠 잡을 데 없이 최고 그 자체 였다.

거주성면에서 시트가 최고급 소가죽을 사용하여 부드럽고 좋았으나 실내 면적에서는
오히려 XG가 넓어 보인다.(실제 실점수간은 xg보다 더 넓다.)
디자인은 수석 디자이너 크리스 뱅글을 싫어 하는 분들도 계시지만 이번 디자인이
젋은 세대들에게 크게 어필해 보인다. 매우 세련되고 날씬하게 제작되어 과연 BMW 다
찬사를 줄만하다.

이번 뉴모델 부터 달라진 점으로 차체에 FRP를 써서 경량화 시킨점과
런플랫 타이어를 써서 주행중 펑크가 나도 일정 부분 달릴 수 있어 안정성을 높인 점은
고급 차가 나아갈 길을 제시한 것 같아 흐뭇하다.


미국 BMW 가격이나 아니면 일본 BMW 가격 정도(한국 가격대비 20% 저렴)까지
떨어진다면 어느 정도 가격 경쟁력이 있겠지만 이 가격으로 졸부가 아닌 이상 어렵다.

안그래도 비싸다는 외제차 소비자가에 대해서 최근 볼보측의 12% 인하 소식은 가뭄속에 단비
같은 소식이다.

왜? 한국 시장만 외국 카메이커들에게 봉들에게 비쳐지는지 모르겠다.

최소한 자유 경쟁시대인 미국 시장 정도는 아니지만 일본 정도만 되어도 좋겠다.

다음으로 희망 시승 차종은 독일차 BIG 3 중에 황제 쉽게 말하면
월드 베스트 럭셔리 카메이커인 메르세데스 벤츠 다..

지금까지 폭스바겐,BMW 타보았는데 벤츠만 못 타보았다. 꼭 다음주 정도
시승해 볼 생각이다.

개인적인 평점을 매긴다면 등급 S(스페셜),A,B,C,D,F

주행성 S (스페셜)

사운드 A

제동력 S

정숙성 A

소음 B (타이어 노면소음이 올라오는 게 문제! 하체 방음하면 조금 좋아 질지도)

핸들링 S

코너링 S

승차감 S

안정성 S

거주성 A

디자인 A

총평 S (10점 만점에 9점)



출처: 보배드림

비엠530i에대해 궁금합니다.

530i의 성능이 궁금하군요. 특히 가속력.제동력.... 0 와의 성능차이는 어느정도인지 궁금합니다. 예를 들어... 안그래도 비싸다는 외제차 소비자가에 대해서 최근 볼보측의 12...

벤츠에 대해 잘 아시는분(내공많이)

... 궁금합니다. C200K도 마음에 두고 있는데 E240과 비교해 가격대비 어떤게 좋은지도 궁금하고요... 차에 대해... 가격도 비엠보다 저렴해서 가격대비 경쟁력도 굉장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