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G그랜져2012년형 3.0 엔진오일 가스켓누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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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194000키로 짜리를 600 에 중고로 가져와서
현재 236000타면서 초반에 카본찌꺼기 클리닝 하고
대략 뭐 굵직굵직한 소모품은 다갈았거든요
그런데 3.0gdi 특유의 엔진떨림 그리고 엔진오일누유가 남았는데
제가가는 단골 공업사에서는 가스켓 나사새로 다시구멍내서 작업해야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러면 거의 반보링이나 마찬가지라서 앞으로 운행에 큰지장없을꺼라구요 근데 비용이 보링 가격이 200 인데 이거랑 50밖에 차이가 안나요
가스켓 누유만 해결함 gdi엔진 떨림결함의 원초적인 문제가 해결안될거 같고 안하자니 나중에 엔진뉴유오래됨 거기에 다른 워셔액이나 이런게 섞여들어감 그땐 엔진들어내야된다해서 고민입니다
그냥 엔진오일 보충해가면서 탈때까지 타야되나 600 에 가져와서 현재 들어간돈은 거의 300가까이 쓴거같은데 이거 150주고 고치면 또 타다가 돈더드는거 아니가싶어서요
결론 버틸때까지 타는게맞는지 아님 가스켓누유 일단 150주고 잡는게 나은지 아님 200 에 아에 보링을 하는게 나은지
고수님들 부탁드립니다
현재 236000타면서 초반에 카본찌꺼기 클리닝 하고
대략 뭐 굵직굵직한 소모품은 다갈았거든요
그런데 3.0gdi 특유의 엔진떨림 그리고 엔진오일누유가 남았는데
제가가는 단골 공업사에서는 가스켓 나사새로 다시구멍내서 작업해야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러면 거의 반보링이나 마찬가지라서 앞으로 운행에 큰지장없을꺼라구요 근데 비용이 보링 가격이 200 인데 이거랑 50밖에 차이가 안나요
가스켓 누유만 해결함 gdi엔진 떨림결함의 원초적인 문제가 해결안될거 같고 안하자니 나중에 엔진뉴유오래됨 거기에 다른 워셔액이나 이런게 섞여들어감 그땐 엔진들어내야된다해서 고민입니다
그냥 엔진오일 보충해가면서 탈때까지 타야되나 600 에 가져와서 현재 들어간돈은 거의 300가까이 쓴거같은데 이거 150주고 고치면 또 타다가 돈더드는거 아니가싶어서요
결론 버틸때까지 타는게맞는지 아님 가스켓누유 일단 150주고 잡는게 나은지 아님 200 에 아에 보링을 하는게 나은지
고수님들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