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형, 어코드 2.4 vs 알티마 2.5, BMW 1 어반 팩1 (내공 50)

2014년형, 어코드 2.4 vs 알티마 2.5, BMW 1 어반 팩1 (내공 50)

작성일 2014.03.07댓글 3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안녕하세요, 지금 차를 바꿀때가 되어서 차때문에 나름 행복하다면 행복한 고민(?)을 하고 있는 30대 초반의 남성입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제가 여러분들께 여러분께 여줍고 싶은건 아무리 고민을 하고 또해봐도 하루에도 두어번씩 생각이 바뀌는 바람에 이렇게 지식인을 통해 여러분들의 고견을 듣고자 합니다.

 

일단 제가 원하는 스타일을 말씀드리자면 지금 현재 i30을 타고 있는데 이 차보다는 실내가 조금더 넓었스면 좋겠다는 생각을 항상합니다. 키가 186cm의 체중이 88키로 까지 나가다보니 i30을 타는데 조금 오래 운전하면 힘든점이 생기더라구요 , 이번에 구입하는 차는 좀 편안하고 아늑하게 차를 타고 싶습니다. 어코드, 알티마 두차 모두 고속도로를 제외한 시내주행 짧게 시승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가족이 이용하기 보다는 저 혼자 주로 차를 이용할것이라 bmw 1 어반 팩1 도 지금 생각해 놓고 있습니다.

저의 운전 성향은 말 그대로 조용하고, 편안하고, 잘달려주면 좋고, 잔고장없고, 제가 눈이 안좋아서 헤드라이트(?) 밝으면 밝을수록 좋습니다.

훌륭한 코너링, 우렁찬 엔짐소리, 제로백 몇초 나오고 이런거 별로 신경 안씁니다.

 

먼저 제가 시승을 해본결과를 봐주시고 여기서 좀더 부족하거나 말씀해 주실 부분이 있으면 설명해 주시면 대단히 감사드리겠습니다. (bmw 1 어반팩 1은 견적만 받았지 시승은 못해보았습니다.)

 

어코드 : 제가 탔을때 가장 실내가 넓고 편안한게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성향으로 디자인이 너무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실내 디자인은 아주 마음에 듭니

          다. 그리고 조용하고 아늑한게 너무 좋았구요 네비도 크고, 튼튼하다고 하고 디자인 빼고는 전부 마

          음에 들었습니다.

 

 

알티마 : 디자인 아주 마음에 듭니다. 보스 사운드, 원격시동, 핸들 따땃하게 해주거 실내 베이지 컬러 아주

            마음에 듭니다. 근데, 알티마 나름 정보 검색을 좀 마니 해보니 여러가지 문제점이 지적이 되서 사

            실 거의 알티마로 굳어져 가고 있는데 굉장히 망설여 집니다. 고주파 소음, 배기가스 문제, 고속도

            로 달릴시 소음 문제 등이 어찌보면 절 이렇게 고민하게 만드는것 같습니다.

 

 

bmw 어반 팩 1: bmw 같은경우는 제가 차를 혼자 타고 다니고 i30타면서 헤치백의 좋은점도 분명 알고 있

                   기에 눈이 돌아가서 견적까지 받아보았는데요. 아주 좋은 가격에 구입을 할수 있을거 같아 이

                    것도 눈에 들어옵니다. 시승을 해보지 않아서 머라고 판단은 할수 없지만, bmw이기에 잘달

                  려 줄거고 디젤이라 연비도 좋을거고 디자인은 머 거의 비교차종중엔 최고인것 같습니다.

                    요새 디젤 많이 조용해졌다고 하는데 bmw1 어반 팩1 같은경우 어떨지 궁금합니다.

 

 

짧게 어코드, 알티마 둘다 시내주행만 시승해보고 고속도로는 주행을 못해보았습니다.

부디 좋은 부가 설명 부탁드리며 제 고민을 좀 덜어 주셨으면 좋겟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위의 언급한 차 말고도 4000만원대 아래로 제게 어울릴만한 차 추천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글을 보니 알티마 쪽으로 많이 기울어 있으시네요~

 

일본 차량이 가성비가 아주 좋습니다^^

 

BMW 어반팩은 타본적이 없어서 자세한 의견은 못드리고 일제 차량에 대해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독일 차량을 구매하실 여유가 있으시다면 독일차를 타보는것도 좋으시겠지만 일본차량이 독일차량에 비해 안좋은 것도 아니니 가격대 선정을 잘하셔서 고르시길 바랍니다~

 

우선 시승해보신 어코드는 안전성이 최고라 할수 있고 뒷좌석의 여유가 많아 넓고 좋습니다~

 

디자인이야 호불호가 갈리지만 이번 알티마는 잘나온 편이죠^^

 

그리고 배기가스 문제는 원래 없던 사실이 잘못 보도된 부분이구요 고주파 관련하여 13년형은 AS로 없어지고 14년부터는 개선되었습니다. 그리고 타이어 부분은 기존 타이어가 연비 위주의 타이어라 소음이 좀 나는 편이지만 타이어만 노블이나 엔페라로 바꾸시면 아주 조용해지고 스페어 타이어가 달려있는 그대로 하나가 더 있습니다.

 

알티마는 TOP SAFETY PICK이고

어코드는 TOP SAFERY PICK+ 입니다.

 

둘다 안전한 차량이죠~

 


 

 

최근 현제 미국 판매량인데 알티마가 좀 인기가 있나봅니다.

 

알티마는 저중력 시트와 보스 오디오로 운전자 중심의 차량이고 어코드는 넓은 뒷좌석과 안전성이 뛰어난 차량입니다.

 

그렇다고 알티마가 뒷좌석이 안좋거나 안전성이 나쁜것은 아니고 어코드가 사운드가 나쁘거나 운전자의 편의 장비가 딸리는 것은 아니니 시승 한번 더 해보시고 결정하세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BMW 1시리즈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 먼저 올리겠습니다.

 사이즈는 작아지고 가격도 낮아졌습니다. 

하지만 프리미엄 브랜드의 품질과 성능은 유지했습니다.

 


 

 

BMW의 최고급 세단 7시리즈에 탑재한 8단 변속기를 얹었고 인테리어는

BMW 개성을 그대로 이어받았습니다.

내비게이션 모니터로는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들이 연결되어있습니다.

연료 소모량과 배출가스량을 줄인 ‘이피션트다이내믹스(EfficientDynamics·BMW 친환경 기술)’

차종으로 친환경성도 강조했습니다.

 
 

 

운동 성능은 한 체급 높은 BMW 3시리즈 못지 않습니다. 최고 출력 184마력, 최대 토크 38.8kgm의 성능을 내는 1995cc 직렬 4기통 직분사 터보디젤 엔진은 320d의 심장과 같습니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데 걸리는 가속 시간은 7.1초. 320d보다 0.5초 빠릅니다.

현대자동차 ‘i30’ 크기만한 소형차에서 대형 세단 제네시스를 능가하는 속도가 붙습니다.

아스팔트를 단단히 움켜쥔 듯 커브길을 도는 후륜 구동 해치백의 코너링 솜씨는 프로야구 류현진 투수의 체인지업처럼 정교합니다.^^

 

그야말로 운전 재미는 1시리즈가 골프보다 훌륭합니다. 변속기를 매뉴얼 모드(M)로 바꾸면 이 차가 오토 기어를 쓰더라도 변속 타이밍을 운전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8단 M모드로 기어를 맞추면 엔진회전수 1500rpm 저속토크 영역에서

시속 110km 이상 속도를 낼 수 있습니다.

 

실내 공간은 폭스바겐 골프나 현대차 i30와 비슷합니다. 트렁크 공간은 360ℓ로  여행용 캐리어나 골프백을 여유 있게 싣으려면 분할접이식 뒷좌석 등받이를 접어서 이용할수도 있습니다.

시트를 접으면 트렁크 공간은 1200ℓ로 늘어납니다.  

 


 
 
 

 

 하지만 비슷한 성능을 내는 골프와 제원<표 참조>을 비교하면 1시리즈의 상품성이 더 뛰어납니다.

 단순히 BMW 로고가 달려서가 아닙니다.

더 세련되고 더 잘 달리고 연비까지 만족스럽기 때문입니다.

 

 앞부분은 프론트 그릴과 헤드램프 사이의 거리가 다소 멀어 살짝 ‘귀여운 개구리’ 같은 느낌도 듭니다. BMW 라인업의 막내다운 귀엽고 당찬 소년의 이미지를 잘 나타낸 듯 합니다.

실내는 운전석과 조수석의 공간이 넉넉한 편이지만, 뒷좌석은 다소 좁으실 수 있습니다.  앞·뒷바퀴 축간 거리를 나타내는 휠베이스가 2690㎜로 신형 320d(2810㎜)보다 120㎜ 짧습니다.

하지만 성인이 충분히 탈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해뒀습니다.

320d보다는 서스펜션과 핸들링이 가벼운 편이었고 전체적으로 매우 경쾌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습니다.

디젤 엔진 특유의 소음과 진동을 BMW에서 효과적으로 제어했습니다.

에코 프로 모드나 스포츠 모드 등 다양한 주행 환경을 선택할 수도 있게 되어있습니다.


 

 

운전 모드 선택에서 중요한 건 연비인데 복합연비 기준으로 어반 모델이 18.7㎞/ℓ, 스포츠 모델이 18.5㎞/ℓ를 기록했습니다.

 

BMW 뉴 1시리즈는 가장 이상적인 50:50의 무게배분을 통해 차량 앞부분에서는 조향을 뒷부분에서는 구동을 각각 따로 담당, BMW 특유의 우수한 핸들링과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극대화했습니다.

 

기타 궁금하신점이나 시승 및 구매 문의사항 있으시면 아래있는 네임카드에 연락처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것 응대를 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질문자님 같은 경우에는 차량관련해서 궁금하신 부분이 많으 신거 같은데요,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정확한 정보를 얻은 후 차량을 사시는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저도 예전에 신차를 살때 정말 고민이 많았었거든요....

그래서 이곳 저곳 비교 안해 본곳이 없을 만큼  매장도 돌아다녀보고

온라인 견적도 내보았었는데 가격이 다 거기서 거기더라구요

그러다 저도 우연히 을 통해 알게 된 곳인데,

다른곳에 비해 가격도 저렴하고 할인 혜택 서비스가 좋더라구요 !!

네임카드에 도메인주소 있으니 필요하시면 이용해 보세요

 

- 스마트폰 이용자는 피시버전으로 전환 하신 후 네임카드를 확인하시면 되요~

2.4 vs 알티마 2.5, BMW 1 어반 팩1...

... 어코드, 알티마 두차 모두 고속도로를 제외한 시내주행... bmw 어반 팩 1: bmw 같은경우는 제가 차를 혼자 타고... BMW 뉴 1시리즈는 가장 이상적인 50:50의 무게배분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