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행복주택 변기 고장으로 인한 누수

LH 행복주택 변기 고장으로 인한 누수

작성일 2024.05.13댓글 2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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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H 행복 주택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변기 물 내리는 게 고장이 났는지, 변기 레버를 누를 때 물이 멈추지 않고 내리는 경우가 잦습니다. 이로 인해 누수가 발생하며, 엄청난 수도세 폭탄을 맞고 있는 중입니다… 수리센터에 (3일) 바로 연락했지만, 9-10일 중 연락 주겠다는 말 이후로 지금까지 전화가 없네요. 전화해서 물어보니 수도세 폭탄 맞은 건 책임 져주지 못한답니다. 이 부분에서 보상 뱓을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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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질문에 답변 드리겠습니다.

저희 LH 행복 주택에서의 변기 누수 문제로 인한 불편을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먼저, 변기 누수로 인한 수도세 폭탄 문제에 대해 신속히 대처해야 합니다. 수리센터에 연락하셔서 빠르게 조치를 취해주셨음에도 불구하고 늦게 연락이 오고 있다는 사실은 매우 안타까운 상황입니다. 보상에 대한 문의에 관해서는 LH 행복 주택 서비스 센터에 문의하여 해당 문제에 대한 책임과 보상 가능성을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더 나아가,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와 보상에 대해 적극적으로 협조해 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도와드릴 수 있는 더 자세한 내용이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참고만 부탁드리고,

자세한 사항은 쪽지나 추가 질문 남겨드리면 친절하게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세입자인데 변기 고장으로 물이 새나 봅니다.

임차인의 과실, 고의, 관리부주의 등의 문제가 아니면 세입자는 책임이 없고

자연발생적인 누수나 노후,혹은 건물의 구조적인 문제로 인한 것이라면 주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임대인에게 해결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임대인은 기본적으로 수선의 의무가 있기 때문입니다.(민법 623조)

임차인의 과실이라면 직접 수리해야 됩니다.

다른 방법은 직접 수리하고 영수증을 받아서 주인에게 비용을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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