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문의건은 3월 16일 자에 등록한 귀뚜라미 가꾸로 2 hi 보일러 어디가 고장일까요? 와 동일한 건으로 보입니다.
☞ 3월 16일 자 회신 내용을 보면 아래와 같이 검토 내용 등록해 드렸습니다.
▶ 질문 내용 : 귀뚜라미 가꾸로 2 hi 보일러 어디가 고장일까요?
▶ 검토 내용
☞ 보일러는 사용 기간이 경과 됨에 따라 부품 노후로 인하여 잦은 고장이 발생될 수 있으며, 보증기간이 경과가 되면 유상 수리를 받으면서 제품의 수명을 연장하는 것이 일반적인 경우입니다.
☞ 본 제품은 2009년식 제품으로써 약 12년 사용한 노후 제품이면 제품 교체 검토가 필요한 시기의 제품입니다.
※ 참고사항
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제2016-15호에 따르면 보일러 내용 연수는 8년이라고 되어 있습니다만 8년이 경과했다고 했어 반드시 교체를 하라는 의미는 아니며 수리를 받으면서 더 연장해서 사용할 수는 있습니다만 잦은 고장으로 사용에 불편이 따르고 수리 비용 증가 및 효율이 떨어져 연료 소모 비용이 증가하여 연료비 절감에 도움이 되지 않아 유지관리비가 증가할 수 있으므로 교체하는 방안도 검토해 보라는 의미로 보시면 좋을 듯싶습니다.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2016년 10월 26일 개정 이전 제품은 7년입니다.
☞ 약 12년 사용한 제품의 경우 고장 부품을 수리하고 나면 또 다른 부품이 고장도 발생하고 했어 제품 교체 검토를 해 보라고 하는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참고하세요.
① 잦은 고장 발생으로 사용에 장애가 발생.
② 수리비 증가.
③ 열효율 감소로 연료비 증가.
☞ 등록된 사진에서 누수가 된다고 한 부위는 내부 고장 수리 시 난방수를 외부로 토출시키는 역할을 하는 부품이며, 이 부품 고장으로 생명의 위험요소가 될까요??라고 문의하셨는데 생명의 위험 요소는 전혀 없는 고장입니다.
수리만 하시고 나면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 등록된 사진에서 누수가 된다고 한 부위 부품명은 물빼기장치입니다.
참고로 사용 중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거나 서비스 접수는 1588-9000번 또는 당사 홈페이지(http://krb.co.kr/)를 통해서도 가능하오며, 스마트폰 사용자는 모바일 홈페이지 m.krb.co.kr을 통해서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으며, 또한 카카오톡으로도 귀뚜라미보일러는 AS 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이용하시기 편한 채널을 통해 AS를 접수해 주시면 되는데요.
챗봇(Chatbot) 기반의 카카오톡 AS 접수 서비스의 경우 접속자가 증가해도 대기 시간 없이 실시간으로 업무 처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 장소 구애 없이 24시간 언제든지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를 통해 카카오톡으로 연결하기]
STEP 1.
귀뚜라미보일러 서비스센터 1588-9000으로 전화한다
STEP 2.
음성 안내에 따라 '카카오톡 AS 접수 연결'을 선택한다 (숫자 1 누르기)
STEP 3.
귀뚜라미보일러로부터 온 카카오톡 메시지를 확인한다
STEP 4.
AS 접수하기 클릭한다
STEP 5.
개인 정보 수집 동의 후 카카오톡 안내에 따라 내용을 입력하면 끝!
AS 접수 내용은 귀뚜라미 본사 서버를 통해 실시간으로 해당 지역 담당 서비스 기사에게 전달되고요.
동시에 고객님께는 접수 내용 확인 안내문과 배정된 AS 기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줍니다.
귀뚜라미 보일러는 앞으로도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위해 기술 개발과 품질 확보, 고객 만족경영을 실천하여 고객의 신뢰와 사랑을 받는 회사가 되도록 한마음으로 노력하겠습니다
본 답변 내용이 문의하신 내용에 부족하거나 만족스럽지 못하는 경우 고객센터 대표번호 1588-9000번으로 연락을 주시면 상담사가 정성을 다하여 상담해 드리겠으며, 고객님께 최상의 만족 서비스 제공을 위해 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귀뚜라미는 국민의 안전을 생각합니다.
귀뚜라미는 미래 환경을 생각합니다.
귀뚜라미는 더욱 편리하고 안락한 삶을 위하여 노력합니다.
항상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하시길 바라는 마음
따뜻한 사람들이 모여 따뜻한 보일러를 만듭니다
귀뚜라미와 함께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가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