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인해서 사람들의 행동양식이 강제적으로 변화하였고,
시각을 통해 무심코 당연하게 받아들이던 공간을 새로운 시각으로 보게 되었다고해요.
공간활용에 대해서 고민하기도 하고 공간을 좀더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인테리어를 진행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어요.
가족이 함께 하는 시간이 증가되면서 거실 등 이용하는 공간 성격에 대한 변화가 나타나고 함께 오락을 하는 공적공간, 아이와 함께 학업을 하는 등 필요에 따라서 공유할 수 있는 공적공간의 개념을 구분하여 사용하기도 한답니다.
현관에도 구조의 변화가 요구되고 있어요
외부인과의 접촉방식이 변화하면서 인터넷 쇼핑이나 배닲물품의 크기각 증가하고 횟수가 늘면서 현관구조나 공간할애을 요구하게 되었죠.
아파트의 경우 알파룸을 주거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서 다양하게 활용하기도 합니다.
아이들의 학습공간으로 사용이 되거나 가족이 함깨 사용하는 서재, 패밀리 룸 등 가족 공용공간은 물론 주방가까이 있을 경우 대형팬트리로 활용해 수납효과를 극대화 하기도 합니다.
개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자기만의 트렌드를 찾는것이 중요합니다.
이제는 내가 찾는 것이 트렌드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집인테리어도 개인화가 되어가는 시대로 공간을 바꾸는 것도 스타일대로 맞춤형으로 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요즘 20~30대 즉 MZ 세대는 자신이 원하는 방향을 아주 명확하게 알고 인터넷을 통한 리서치 능력이 탁월해 프로추어에 보금가는 정보를 확보하고 있으며 그들의 삶의 만족도를 높이는 공간의 힘을 확실하게 인식하고 있습니다.
공간을 꾸밀때 개개인의 취항에 힘이 실릴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나를 위한 인테리어 맞춤형으로 감각적인 인테리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업체선정이 관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