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시게임만드는법좀요 급함(내공20)

플래시게임만드는법좀요 급함(내공20)

작성일 2007.01.10댓글 2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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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플래시게임만드려고하는데여 2년전에플래시를배우기배웠는데게임은못만들어보고

플래시에대한기억도잘안나여     그리고 지금

 

 

플래시mx2004있고요   책소개는사절이고

 

플래시게임만드는법좀글구 스크린샷도올려서좀해주세여

 

 

 

 

 

 

내공20         잘쓰면채택               이상한글올리면 신고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일단은 이곳에서 설명을 하기에는 상당히 제한적 입니다 그리고 이해하기도 쉽지 않을텐데요 그래도 원하시면 조금 적어보겠습니다

지금적는것은 에니메이션에 관한 부분입니다 플래시에서 에니메이션이란 사용자의 선택과 상관없이 가장마지막프레임까지 재생을 한뒤에 다시 처음프레임으로와서 다시 재생이 되는것 입니다  그리고 여기에는 설명이 없는데 플래시에서 가장중요한 엑션스크립트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마지막부분에 약간 설명을 하겠는데요 엑션스크립트라는것은 에니메이션과 달리 내가 50프레임에서 멈추고 싶다 혹은 어떤버튼을 누르면 어느페이지로 가고싶다 등등을 설정할수있는것입니다

에니메이션부분도 그다지 쉽지는 않겠지만 엑션스크립트는 그것보다 더 어렵습니다

그리고 현제 보고있는창에서 스크롤압박이 조금 있기는한데요 제 생각으로 현제 이런문자로 주고받는곳에서 이것보다좀더 쉽게 설명을 할려면 논술처럼 적어야 하거든요

그러면 스크롤이 더 길어지겠죠 .. 그걸읽는것도 지루하실테고..

헌데요 플래시를 할려면 반드시 도구상자하고 레이어,타임라인에 대해서는 반드시 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꼭 알아야할것은 F8키를 누르면 나오는 무비클립과 버튼,그래픽에 대해서 알아야하고 엑션스크립트에 대해서 확실한 개념과 사용방법을 알아야많이 플래시를 할수있습니다

이걸 초보자에게 알기쉽게 설명을 하려면 여기에서는 조금 힘들것 같구요 동영상 강좌등을 보시거나 아니면 학원에 가셔서 공부를 하는것이 좋을것같습니다

몇개 설명하는데 괭장히 많은 글이 적혀있지만 실제로는 별거 아니거든요 그냥 간단한 사용방법인데 한번정도만 보시면 쉽게 이해를 할수있을것입니다

물론 엑션스크립트 부분은 제외하구요 ...

사진보시면 알겠지만 저렇게 구성이 되어져있구요 (mx버젼이네요^^)

도구상자에서 위에서부터 설명하면

*tools

1.selection tool: 선택하는툴로 오브젝트에 일부만잡을수있고 모서리부분만 잡아서 움직일수있고 사이에있는 선을 움직여 부드러운 선을 만들수도 있습니다

2.subselection:각 오브젝트에 꼭지점을 잡아서 움직일수있는 네모난 점들이 있구요 그 점을 잡아서 alt키를 누르고 움직이면 헨들러라는것이 나옵니다 그걸로 선을 부드럽게만들수있고 한쪽만 움직일려면 alt를 누른상태에서 움직이면 되는데 수평이되면 양쪽 같이움직입니다

3.line: 두점으로 직선을 그을때 사용합니다

4.lass tool:라소툴이라고해서 어떤물체를 잡을때 네모박스안에들어와있는것만 잡는것이 아니라 마우스로 선을마음대로 그려 그 안에 들어오는 물체를 잡습니다

5.pen tool: 펜툴 클릭하면 두점이 이어지면서 선이되고 시작점과끝점이 만나면 면이 생성됩니다 그리고 클릭상태에서 alt키를 누르면서 마우스를움직이면 헨들러가 나와서 선을 부드럽게 만들수있습니다

6.text tool: 텍스트툴로서 나중에 properties에서 보면알겠지만 총3가지 기능으로 나눠집니다

7.oval tool:원을 그리는툴로 그냥마우스로 드래그하면 타원이나 그리는대로 원이 생성되고 shift를 누르면 정방형에 원이 생성됩니다

8.rextangle:네모를 그리는툴이고 아래 옵션을보면 자석모양말고또다른모양이있는데 그걸눌러서 수치값을주면 네모에 끝이 완만하게 됩니다 네모그릴때 마우스클릭한상태에서 방향키를 위 아래로 눌러도 마찮가지 효과가 나옵니다

9.pencil tool: 연필툴로 그리는데로 그려지는데 옵션에 기본설정은 직선입니다 고로 선이꺾이는 부분은 직선이되고 옵션에서 그걸 조금누르고있으면 총3개가뜨는데 중간껀 꺽이는부분이 부드럽게 그려지고 마지막껀 자신이 그리는데로 그대로 나옵니다

10.brush tool:브러쉬툴로 옵션에 원으로 그려진모양을 눌러보면 총 5개의 종류가 있는데 가장위에꺼는 어디든 칠해지는거고 2번째는선 안에있는것만 칠해지고 3번째는 오브젝트에는 칠해지지 않고 밖에만 칠해지는것이고 4번째는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 5번째는 오브젝트 안에서 밖으로 클릭해 드리그하면 경계선에서 오브젝트안쪽만 칠해지고 반대로 하면 밖에만 칠해지는기능입니다

옆에 네모에 자물쇠는 체크하면 잠시뒤에 설명할 그라디언트툴에서 범위를한곳만 지정하여 그림이 다름에도 불구하고 그라디언트로 설정된 브러쉬툴로 그린것들은 모두 한곳을 기점으로 그라디언트가 생성됩니다

11.free transform tool: 이건 오브젝트에 꼭지점과 상관없이 이툴에의해 잡히는 부분에 무조건 사각형툴이 생성되고 옵션을 보면 rotate amd skew를 체크하면 모서리에 끝을잡으면 잡은툴내부에있는것이 돌아가고 중간에있는점을 잡으면 비틀기가 됩니다

또 scale는 잡은만큼에 축소또는 확대를 할수있습니다

distort는 각 점들을 잡고 이동이 가능합니다 물론 선택된 내부에 물체도 함께 변형됩니다 그리고 shift를누른상태에서 움직이면 맞은편에 점이 함께 움직입니다

마지막으로 envelope는 subselection툴에서 alt키를 눌러서 나온헨들러와 마찮가지로 헨들러가 나오고 움직임을 줄수있는데 사용법은 subslection과 같습니다

12.fill transform tool :그라이언트 툴로 찍으면 원이 생성되고 그라디언트가 있는상태에서만 활성화 됩니다 각각 끝에 점을잡고 움직이면 rotate,scale,move가 가능합니다

13.ink bottle tool:잉크툴로 외곽선만 칠해주는역할을 합니다

14.paint bucket tool: 페인트툴로 오브젝트에 내부만 칠해줍니다

15.eyedropper:스포이드툴로 윈하는색상부분을 클릭하면 알아서 색이 추출되는데 경계선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ink bottle tool로 바뀌고 내부를 선택하면 paint bucket tool로 바뀝니다

16.eraser tool: 지우게툴로 아래옵션을 보면 원그림은 위에서 펜툴과 비슷합니다

그리고 수도꼭지 모양(faucet)는 내부에 색혹은 경계선 아니면 선과선이 만나는부분에 트림역할을 할수있습니다 그리고 지우게툴을 더블클릭하면 스테이지상에있는 모든것이 지워집니다

*view

1.hand tool: 팬툴과 같은기능으로 잡고 움직이면 스테이지가 이리저리 움직입니다 더블클릭하면 스테이지를 정중앙에 맞춰놓습니다

2.zoom tool: 돋보기툴로 옵션에서 확대(+)와 축소(-)를 선택해서 이동합니다

*colors

1.strock color : 외곽선부분에 선의 색입니다

2.fill color : 내부의 색입니다

3.black and white:기본인 검정과 흰색으로 색상을 맞춥니다

4.no color: 위에서 strock혹은 fill color을 선택한후 no color을 체크하면 헤당하는 색이 나오지 않습니다

5.swap colors: 필컬러와 스트록컬러에 색상을  바꿔줍니다

 

이정도까지가 도구상자에 전부입니다 이제 mx부터 추가된 properties부분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mx부터 그 이상에 버젼까지는 내가 스테이지상 혹은 도구상자툴에서 어떤것을 선택하면 컴퓨터가 알아서 해당하는것에 수정할수있도록 자동으로 이동해 properties 에 보여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properties은 화면에 가장 아래쪽에 위치해있습니다 안보이면 ▶ 이걸눌러서 보면 있습니다

종류는 크게 두가지로 나눠지는데 가장대표적인것으로 라인툴을 선택해 보세요

그러면 아래 properties창에서보면 그런식으로 나와있는방식이 한가지 있습니다

네모창에 색이 있는부분은 색상을 선택하는부분이구요 그옆에 어떤값과 ↓와 비슷한모양에 화살표는 크기(두께)를 말합니다 그 옆에 solid라고되어져있는부분에 ↓생긴모양을 누르면 해당하는것에 종류를 나타납니다  그옆에 sustom...은 라인같으경우 라인에 모양을 사용자 마음대로 변경하는것 입니다 (허나 가급적이면 solid로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이유는 용량이 늘어나게 됩니다 )

나머지들은 위에것과 비슷하거나 아예 설정할수있는기능이 없는것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한가지 경우는 text tool입니다 텍스트툴을 선택한상태에서 properties를 보면 생소한것들이 보일것입니다 가장오른쪽에 static text로 설정되어져 있을것입니다

이건 그냥 텍스트로 일반 텍스트에 기능을 가지고있습니다  이상태에서 오른쪽을 보면 크게 A라고 있는부분이 글자체를 선택하는 부분입니다 그옆에 숫자와 ↓이것은 글자의 크기를 나타냅니다 그옆에 네모안에 색이있는것은 글자색상을 선택하는것이구요 그옆에 B는 글자를 두껍게 하는것이고 그옆에 기울어진I는 글자를 기울여서 사용하는것입니다

그리고 그옆에 4개의 줄로 그려져있는것은 한글문서에서처럼 앞에정렬,가운데정렬.,끝에정렬 등입니다

아래 AV는 글자에 자간간격입니다 

그 다음으로 다시 왼쪽을보면 Dynamic text가 있는데 (static text누르면 나옵니다) 이거는 나중에결과를 보았을때 화면에 어떠한 입력은 안되고 보여주는역할만 합니다 이부분은 엑션스크립트 부분에서 사용합니다 (게임만들때나 그와비슷한거 만들때)

그 아래 input text도 마찮가지인데 이것은 결과화면을 보았을때 사용자가 거기에 어떠한 숫자 혹은 문자등을 입력할수있습니다 (id쓰는창처럼요 )

이정도가 properties 에 전부 이구요

다음으로 레이어창을 보면  Layer1이라고 적혀있는부분을 더블클릭하면 이름을 바꿀수있구요 옆에 눈모양아래에 점을 누르면 해당오브젝트가 안보입니다 옆에 자물쇠를 클릭하면 해당오브젝트가 잠김이 걸려서 어떠한 변화도 줄수없습니다 그옆에 네모상자는 시스템에 과부화나 단순화로 보이게하기위해서 오브젝트들을 그냥 라인으로만 보여주는기능인데 별로 좋지는 않습니다

아래보면 문서모양에 +기호가 있는것은 레이어 추가이구요 그 옆에 +와ㅁ가 있고 점선으로 연결되어져 있는것은 가이드에니메이션할때 사용하는것입니다

그옆에 폴더는 레이어상에 폴더를 만들어 레이어관리를 쉽게하도록 합니다  그옆에 휴지통은 해당레이어를 삭제할때 사용합니다

스테이지상에서 어떤 물체를 만들거나 디자인할때는 여러개의 레이어를 만들어서 물체를 만드는것이 좋습니다 한 화면에서 만들면 셀렉션툴로 선택을하거나 특정물체를 이동하면 겹치는 부분이 잘립니다 그러므로 다른레이어들을 생성해서 여러개의 레이어로 만드는것이 좋습니다

다으므로 타임라인부분을 설명하면 각각 적혀있는 숫자들은 한개의 프레임을 말합니다

프레임은 영화필름처럼 한장면한장면들을 말합니다

어떤물체를 이동하거나 에니메이션을 줄려면 프레임상에서 F5키를 누르게되면 그 레이어상에 어떤 오브젝트가 해당프레임까지 그대로 투영됩니다

예를들어 1프레임에 내가 네모라는 오브젝트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2프레임에가서 F5키를 누르면 1프레임에서 만들었던 네모라는 오브젝트가 보입니다 헌데 그상태에서 10프레임에 네모라는 오브젝트를 이동하면 1프레임에있는 네모라는오브젝트도 함께움직입니다  왜 그렇냐하면 1프레임에 있던것이 투영되었기때문입니다 즉 2프레임에서 보이는네모라는 오브젝트는 1프레임에있는 네모라는 오브젝트라는것입니다

이해하기가 좀 어려우신가요?? 어쨌든 다음으로 넘어가서 이번엔2프레임에 F6키를 눌렀습니다 그러면 이번엔 2프레임에서 네모라는 오브젝트를 움직였습니다 그상태에서 엔터를 누르면 1프레임에있던 네모라는 오브젝트가 2프레임으로 갈때움직입니다

즉 투영된것과 더불어 위치값을 다르게 가질수있어서 에니메이션을 할수있습니다

이번엔 2프레임에 F7키를 눌렀습니다 그러면 2프레임에는 아무것도 보이지않습니다

즉 2프레임에 새로운 스테이지가 생성된것입니다 1프레임에는 여전히 네모라는 오브젝트가 있구요 ...

그리고 에니메이션은 좀더 해야되는데요 툴박스에서 만들어진 모든것들은(텍스트는제외) 모두 쉐입상태로 존재합니다 어떻게 알수있느냐하면 properties에서 왼쪽을 보면 쉐입이라고 나옵니다 쉐입상태에서는 F6키로 에니메이션을 주었을때 회전은 되지 않습니다

즉 쉐입상태에서 움직임을 주게되면 모양이 변형이 됩니다 영화에서 보면 사람얼굴이 다른사람얼굴로 변하는것을 보았을것입니다 그것과 비슷합니다 즉 1번프레임에 원을스테이지상에 그려놓고 2번프레임에 F6이나 F7키를 눌러서 네모를 그렸다면 (1번프레임에있는원은 2번프레임에서는 지워주세요 즉 2번프레임에는 네모만 있는것입니다)

엔터를 누르면 원에서 네모로 바뀌게 됩니다

이걸 완성된화면으로 보고싶다면 ctrl+enter을 눌러주세요

타임라인 아래쪽을 보면 onion skin이 있는데 이것은 프레임에서 이전프레임과 다음프레임을 면이 있는 자체로 보여주는것입니다 현제 프레임에있는 오브젝트를 좀더 진하게 해서 보여줍니다  그다음에있는 onion sikn outlines는 onion skin과 같은데 다만 라인으로 앞뒤 프레임에 오브젝트가 보입니다 현제 프레임에오브젝트는 면이 입혀져있는상태로 보이고 F5,F6이나 F7키를 누를 그 키프레임에서만 오니온스킨이 클릭이 됩니다

다음으로 edit 멀티프레임은 선택된 프레임상에 스테이지에 있는 모든오브젝트를 동시에 움직일수있습니다

마지막으로 ctrl+L키를 누르면 화면 오른쪽에 라이브러리 창이 나옵니다

라이브러리창은 그래픽,버튼,무비클립으로 이름을정한오브젝트들이 나오게되며 인폴트한 사운드나 동영상도 라이브러리에 올라오게 됩니다

라이브러리에서 스테이지로 같은물체를 4개를 꺼내면 이 오브젝트에 원래 크기가 1kb라고한다면 이것들에 총합은 4kb가 아니라 1.2kb정도 됩니다 헌데 인폴트로 같은오브젝트를 4개를 가지고들어오면 이것은 4kb가됩니다

즉 라이브러리에서 스테이지상으로 끌어오면 링크형식으로 끌어오게되고 그래서 용량이 엄청나게 감소할수있습니다

이밖에도 여러가지 기능들이 조금더 있는데 일단 이정도만하면 간단한 에니메이션정도는 만들수있습니다  진짜 문제가되는것은 엑션스크립트인데요  이건 아직저도 다 배우지못해서 설명하기에는 좀 그렇네요

아참 설명안한게 몇개있는데 쉐입상태에서요  셀렉트툴로 해당쉐입을 잡고 F8키를 누르면 그래픽,버튼,무비클립으로 선택을할수있습니다

그래픽으로 선택이되면 프레임에서 F6키를 눌렀을때 움직임을줄때 회전이가능합니다 헌데 물체가 쉐입처럼 변형은 안되죠

그리고 쉐입으로 에니메이션줄때 원하는프레임에서 F6키를 눌러 움직임을 주었으면 회색으로 변한 프레임상에 마우스를 클릭하고 properties를 보면 tween이라는 부분이 있는데 여기에서 쉐입을 선택하면 화살표가 생기고 해당프레임까지 알아서 움직임을 생성합니다

F8 을눌러 그래픽이나 버튼,무비클립을만들었다면 (심볼이라고 그러는데요 ) 프레임상에 움직임을 주었으면 이번엔 쉐입이 아니라 모션을 선택하면 화살표가 생기고 알아서 움직입니다  그리고 F8에서 그래픽은 그냥 그림이구요 버튼이면 버튼에 역할로 마우스가 올라갔을때 내려갔을때 등에 해당오브젝트가 변화하는것을 말하구요 모션클립이라는것은 상당히 어려운부분인데 현제 스테이지상에 프레임이 있는데 모션클립을 더블클릭하면 그안에 또 프레임이 존재합니다

그래서 모션클립같은경우엔 전체프레임이 진행하지도 안았는데 자기혼자서 어떠한 움직임을 미리 가지고있는것이죠

예를들어 무비클립을 더블클릭해서 20프레임에 f6을 누르고 회전값을 준다음에 다시 원래의 창으로 빠져나온뒤 원래의창에다가는 아무런 움직임도 주지 않은상태에서 ctrl+enter을 누르게 되면 다른것들은 그냥 정지 되어져 있지만 무비클립은 그 자리에서 20프레임까지 계속 회전을 하고 있습니다 다시1프레임이 적용되면 또 20프레임까지 회전을 하는것이죠

메인 스테이지상에서는 어떤한 움직임도 주지 않았는데두요 ....

 

대충  에니메이션 부분에 대해서 설명을 했는데요 너무 많은가요??

허나 이건 그다지 어렵지 않은부분이고 그리고 제가 설명한것들 모두 알고있어야많이 플래시에서 에니메이션을 만들수가 있습니다

그럼 이번엔 엑션스크립트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하면

우선 변수라는것이 있고 데이터 라는것이 있습니다

변수는 뭐냐 하면 사용자가 어떠한 것을 만들어 내는것입니다

예를들어 2000이라는 숫자가 있습니다 님은 이걸보고 무엇이 생각이 나시나요??

2000이라는숫자 ? 아니면 2000년도?  아니면 2000년도에 일어났던 기쁜기억 혹은 안좋은 기억들....  단순히 2000이라는 숫자하나만으로도 아주 여러가지의 생각이 일어날수있습니다  즉 2000이라는 숫자는 변수입니다  그리고 2000이라는 숫자를 보고서 생각나는 안좋은기억이나 2000이 숫자이다 라는 것들이 바로 데이터 입니다

실제 프로그램에서 예를들면

count=12

이런걸 말합니다  count라는 변수가 있고 그 count라는 변수안에는 12라는 값이 존재합니다 고로 count는 12를 의미합니다

이런말이 됩니다 이걸 각각 변수와 데이터 라고하구요

이 개념을 잘 이해하셔야 합니다

그다음에 연산이 있습니다

연산에도 종류가 여러개가 있는데 일반연산은 덧셈+,뺄셈ㅡ,곱셈*,나눗셈/,나머지% 이렇게 있구요 나머지는 상당히 중요합니다 가위바위보 게임을 만들때처럼 컴퓨터가 어떤 렌덤에 숫자가 생성되고 그 결과를 보여주는그런것들을 할수있습니다

그리고 크기비교 연산자가 있는데 크다,>=크거나 같다 ,==같다(수학에서는 =이게 같다이지만 컴퓨터에서는 ==이게 같다입니다),!=같지않다

위에 이것들은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대충 이해를 하시겠죠??

다음으로 문자열연산자가 있습니다 이건 예로 보여드죠

count = 12+7

trace(count)

이렇게하면 결과값은 12+7즉 19가 출력됩니다 참고로 trace는 어떤것을 출력하겠다 라는소리입니다

count="12"+7

trace(count)

이렇게 하면 결과값은 "127"이 됩니다

위와 다르죠??  즉 문자와 숫자가 만나면 문자로 처리를 합니다

그리고 문자와 문자가 만나면 문자로 처리를 하구요 숫자와 숫자가 만나면 위에서 일반연산자와 같은 처리를 해 버립니다

다른예를 들어볼까요?

net="플래시"+6

trace(net)

이렇게 하면 결과값은 "플래시6" 이라는 결과값이 나옵니다

허면 가운데에 +가 아니라 ㅡ나 *혹은 /등 나누기를 주게되면 어떻게 될까요??

net="플래시"ㅡ6

trace(net)

결과값을 보면 NaN이라는 결과값이 나옵니다 NaN은 계산할수없다라는것입니다

즉 +이외에 다른 기호가 들어오면 그건 문자열 연산이 아닌 일반연산이 되어버립니다

그래서 플래시라는 문자를 숫자로 바꿀수없으므로 NaN이라는 일종에 오류죠

이 값이 출력됩니다

이밖에 a++,++a가 있고 +=,ㅡ=,*=,/= 등이 있습니다

이부분은 좀 어려워서 여기에서 설명하기에는 조금 무리인것 같은데 간단하게보면

++는 숫자가1씩 증가한다라는소리인데요 ++가 앞에붙으면 ; 이걸 넘기전에 미리1이 증가하고 뒤에++가 붙으면 ;넘은후에 1이 증가합니다

그리고 +=,ㅡ=,*=,/= 는 예를들어 a+=5 라고 한다면 다시이걸풀이해보면 이말과 같습니다 a=a+5 즉 같은값에다가 특정한 수나 문자등을 넣어서 다시 자신의 값에 넣는다라는것입니다

이밖에 if문과 순환문등이 있는데요

if라는 단어를 해석하면 "만약에.." 라는 말입니다  말 그대로 어떤수가있으면 만약에 이게 참이면 어떤값을 거짓이면 어떤값을 출력하세요 라는명령어 입니다

예를들어보면

if(12

{

   reace("12는 30보다 작습니다");

}

else

{

  reace("12는 30보다 크거나 같습니다");

}

자 이렇게 됩니다 그럼 한번 볼까요?

if(12

라고 물어보고있습니다 그러면 이게 참이면 {}이렇게 생긴 중괄호에서 위에있는 중괄호를 출력하고 거짓이면 else라고 적혀있는 바로아래에 중괄호를 출력하게 됩니다

여기에서는 참이므로 위에있는 "12는 30보다 작습니다" 라는값이 출력되겠죠

지금은 if문뒤에 특정숫자가 아예 정해져 있습니다 헌데 이것을 만약 변수로 만들어놓으면 상황에따라 그 값이 참일수도 있고 거짓일수도 있습니다 (가장많이 사용하는방법입니다) 예를 들자면

if(count

{

 trace("예 20보다 작습니다");

}

else

{

  trace("20과 같거나 20보다 큽니다");

}

이렇게 나옵니다 위에서 변수와 데이터에 대해서 간략하고 공부하셨죠??

그럼 count라는 변수에 데이터값이 만약 15라는값이 들어오면 결과는 참이므로 참에 값인 "예 20보다 작습니다" 라는것을 출력할것입니다

헌데 count에 데이터값을 만약 50이라고 주었다면 결과값은 거짓인 "20과 같거나 20보다 큽니다" 라는 값이 나올것입니다

그리고 if문을 두번 혹은 세번.. 이런식으로 중복해서 사용할수있습니다 거짓으로 출력되는 부분에 if문을 다시 넣으면 됩니다

이밖에 순환문이라는것도 있습니다 그리고 더 많이 있는데 일단은 이정도까지만 설명을 하겠습니다

이정도면 에니메이션이 대충 무엇이고 엑션스크립트가 대충 무엇인지는 짐작이 가시겠죠??

글이 엄청 길어졌는데요 지금적은것이 플래시에 다가 아닙니다 아직 더 배워야 합니다

지금적은것들은 플래시에 기능중 2/3정도밖에는 적지를 못했습니다

그리고 엑션스크립트같은경우엔 응용을 많이 하는부분이므로 어떻게 응용하느냐에 따라서 멋진효과를 가진 사이트를 제작하느냐 아니면 게임을 만드느냐 입니다

 

 

 

그리고 위에서 적은것들은요 각각에 기능들에 대해서 최대한 자세하게 적는다고 나름 적어봤는데 실제 영상을 보면서 알려주는것이 아니라서 이해하기가 조금 힘들것입니다

그리고 질문중에 플래시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달라고 하셨는데

저는 님께서 플래시라는 프로그램을 가지고 그 안에서 무엇인가를 작업을 하는것에대해서 알려달라고 이해를 했거든요

헌데 만약 이게 아니라 플래시라는 프로그램처럼 그런 프로그램자체를 만들고 싶으신거라면 c언어라는것과 c++,mfc,api,다이렉트에 대해서 공부를 하셔야 합니다

이것들은 아래에서 말한 엑션스크립트하고 비슷한데요 그것들보다 더 명령어가 많이있고 더 많이 생각을 해야합니다 물론 그렇기때문에 자신이 원하는것 어떤것이던지 만들어 낼수가 있겠지요 ^^

 

그럼 좋은하루 되세요 ^^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주전자닷컴, 노라라,야후 이런곳 등에서 "플래시 배우기"라는게 있거든요?

거기에서 뒤져보면 언젠가는 나오게 됨.

 

플래시게임만드는법좀요 급함(내공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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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말씀드렸듯이 플래시 게임만드는 법을... ㅠ 플래시게임을 정말 만들고 싶은데.. 쉽게 차근차근... 간단한 게임을 다작 하다보면.. 내공이 늘어 납니다. [12] 자신이...

플래시 만드는법

... 내공 20 걸게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플래시만드는 법 어려운데.. 차라리 책을 사시는 게 좋을것같아요... 책이름은 '플래시mx로 게임만들기'구여 지은이는...

게임만드는법좀알켜주세요..

... 해주시면고맘겟습니당~~참!내공은100... 뭐... 3.만드는법 플래시는 애니메이션, 게임을 만들수 있죠 자세한... 차차 쉬워지고 잘한다면 20이상으로 해서 부드럽게 해야죠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