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잠병 강아지 기절 질문

심잠병 강아지 기절 질문

작성일 2021.03.09댓글 1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9살 말티즈 b2후반 이뇨제 사용 x
호흡수 평균 18~24 정도 나오고
하루 15분 정도 짧게 아침 저녁 산책을 합니다.
기침은 산책 하기전 흥분할때하고
평소에는 잘 하지 않으나 일회성 기침은 있습니다.
오늘 아침 캡슐로 된 강심제를 먹이고 산책을 나갔는데
10분 정도 되었을때 강아지가 살짝 비틀거리면서 뒷 다리에 힘이 풀리고 주저 앉듯이 힘을 못 썻습니다.
아이는 구역질을 하며 토는 하지 않았지면 여러번 꿀렁 꿀렁 거렸고 아예 옆으로 누워서 저는 뭐가 걸린 줄 알고 입을 강제로 여니까 조금 놀라면서 정신을 차리더라구요
바로 안아서 집으로 데려가니
그 직후 맥박은 평소보다 약해진거 같고 호흡수는 36정도 나왔습니다.
병원에서는 심장병관련 기절은 엄청 흥분시 30초정도 기절하는 것 과 잘 걷다가 다리에 힘풀리듯이 기절하는 것 이라고
제 아이는 꿀렁 거리다 뒷다리가 풀리고 ㄱ래서 심장병 관련은 아닌 거 같다 하셧고 제가 캡슐로 심장약을 먹이고 물을 안먹어서
걸려서 그럴 수 있다 하셧는데
어떤 이유일까요? 약을 먹이고 기절 증세 까지는 30분 정도 걸렸는데..이렇게 오래 있다가도 걸려서 기절을 하나요? 현재 아이는 잘 뛰어 놀고 밥도 잘먹습니다.. 처음이라 너무 무섭네요 점점 병이 악화되는게 느껴 집니다..
심장병 관련 기절을 한건 아닐까요? ㅠㅠ
이럴땐 무슨 검사를 받아야 하나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1. 심장병으로 기절을 하는 경우는 몇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2. 좌심부전이 심한경우 심박출양이 줄어서 혈액순환이 안되어 기절을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B2단계라고 하였기떄문에 진단이 정확하다면 해당되지 않습니다.

2. 두번째는 폐고혈압이 있어서 그럴 수 있습니다. 심장초음파 검사를 통해 정확한 폐고혈압 진단이 필요합니다.

3. 세번째는 부정맥입니다. 보통 소형견의 경우 원발성 부정맥은 거의 없다고 보시면됩니다. 그말은 속발성 부정맥이 생긴단 말이며 속발되는 이유는 보통 다 심장병입니다. 심장병이 거의 말기에 가면 부정맥이 유발됩니다. 역시 B2단계가 정확하다면 아닐 가능성이 높습니다만 부정맥은 꼭 체크 필요합니다.

4. 따라서 현재 기절을 보인 이유는 폐고혈압이 의심되는데, 심장초음파를 잘 봐야 진단이 가능합니다. 심장을 전문적으로 보는 병원에 가보셔야 할듯합니다. 만약 심장의 원인이 아닌게 확실시된다면 머리쪽 문제일 수 있으므로 복잡해지니 일단 심장병부터 확실히 체크해야할듯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