듄게코 사육중 세상을 떠났습니다. 이유가 궁금합니다.

듄게코 사육중 세상을 떠났습니다. 이유가 궁금합니다.

작성일 2020.02.01댓글 1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제목 그대로 키우던 듄게코 아이가 세상을 떠났습니다.
4마리 사육중 한친구만 그렇게 됐는데 제가 무엇을 실수한지 모르겠어서 나머지 친구들을 위해 이유를 꼭 알고싶습니다.
은신처(코코넛 껍질)와 사육장 벽 사이 조그마한 틈에 끼인체로 발견이 되었습니다. 대략 10일전부터 몸 전체가 밝은 누런색을 띄기 시작했고(아마 이게 이상징후가 아니였나 싶네요) 배쪽 옆구리에 조그마한 검붉은 반점이 발견되었습니다.
사육 환경은 온도 27도에 습도 30%정도 유지시켜 주었고 4마리에게 2일에 한번씩 밀웜 6마리를 급여했으나 항상 다 먹지 않고 남겼습니다(여름에는 먹성이 엄청 좋았습니다). 물그릇은 당연히 매일 채워주었고, 제가 생활패턴이 불규칙한 편이라 밤에 불을 켜둔게 스트레스가 되지 않았나 싶네요.
정확한 이유를 꼭 알고싶습니다. 이친구한테 정말 너무 미안하네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보통 게코류에게서 배쪽에 붉은 반점이 나타나는것은 장에 문제가 있다고 보시면됩니다 혹시 먹이로 살아있는 귀뚜라미나 조금 큰 밀웜 혹은 어딘가에서 떨어진적이 없는지요??

살아있는 귀뚜라미나 개체에 비해 큰 밀웜등을 삼겼을때 제대로 죽지 않았다면 삼키는 과정중에서 상처가 나 죽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사진을 보지 못하여 정확한 판단을 내리기는 어렵지만 떨어뜨리신 적이 없다면 먹이쪽에서 문제가 생기지 않았나 생각이 드네요..

일제강점기 시절 한국과 일본 그리고...

... 듣고만 있던 이유는 중립적인 시각에서 봤을때 비춰지는... 비춰졌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그때와 지금의... 유관순은 불과 17세의 나이에 세상을 떠났습니다. 유관순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