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희집 고양이가 아파서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희집 고양이가 아파서 질문드립니다.

작성일 2022.04.27댓글 1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먼저 저희집 고양이는 나이는 8살(2014년생)이고 중성화가 안된 암컷입니다. 신장이 좋지않아 전용사료와 보조제를 급여중이며, 관리를 해주지않는경우 결석이 생겨 약을 계속해서 복용해주고 있습니다.
증상이 나타난건 4.19.(화) 정도 되는것 같습니다. 구토증상이 있었으나, 헤어볼을 토해내는거라 생각했는데
이후에는 밥도 거의 먹지않아 노란물만 토해낼 수준이되어
4.23.(토)에 동물병원을 내원하였으며, 초음파검사를 진행하였으나 별다른 이상이 없었고, 구토증상을 잡기위해 구토억제주사를 맞히고 약을 처방받은뒤 집으로 데리고 왔습니다. 그런데 하루뒤쯤(4.24.일) 약효가 사라지니 다시 구토 증상을 보였고 특이행동으로 구석에 숨고, 기운이 없으며, 평소에는 울지않는데 우는 행동을 보였습니다. 그러고 토요일에 내원하였던 병원과 다른 병원에 내원하였고 초음파 검사 및 혈액검사를 진행하였는데 탈수증상이 있던것과 신장내 슬러지가 쌓여있는것을 제외하면 특별한 이상이 없다는 소견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소변을 보지못하고 물, 사료를 먹지 않아 대장검사까지 진행을 해봐야겠다 하셔서 입원시키기로 결정하였고 입원 후 다음날까지 소변을 보지않아 소변줄을 달아 강제로 빼냈다고하고(퇴원후 소변을 잘 보는것으로 보아 환경탓이었던걸로 생각됩니다.) 물을 마시지않아 수액을 맞혔다고 합니다. 대장검사를 진행했음에도 특별한 증상이 없어서 병원에서 퇴원을 권하여 입원 이틀째에 퇴원을 시켰으며(4.26.화) 오늘 오전까지는 기운은 없어보였으나 구토나 기타 특이행동을 하지 않았는데, 오후 5시쯤에 구토를 하여 먹은것을 다 토해내더니, 구석에 숨고 우는행동을 다시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최초로 내원한 병원에 전화를 해보니 목구멍에 무언가 걸려있는지도 확인해보라고 해서 확인해봤으나 따로 보이지는 않았으며, 다른병원에서 검사를 받았을때 이상이 없다는 소견을 받았다고 하니 여러가지 경우를 얘기해주시면서 일단 검사를 받았던 병원에서 이상소견이 없다고 하였으니 약을 복용시키고도 이상이 있으면 재방문을 하라고했으며, 위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다고 하여
내시경 검사를 권유해주셨습니다. 검사를 받았던 병원에 전화를 해보니 담당하셨던 선생님께서 휴진이셔서 자리에 안계셨고, 다른선생님께 문의를 드리니 약을 일단 복용해보고도 개선이 되지않는다면 재방문해달라고하였으며, 이후 고양이 전문병원에 전화해보니 내시경이 아닌 기타혈액검사를 통해서 검사를 하지않은 다른쪽에 이상이 있는지를 확인해봐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일단 이게 지금까지 상황인데 어떤 증상이 의심이 되시는지랑 개선방법이 있다면우 궁금합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8살이면 어르신이시네요.

병원을 두 군데나 다니시면서 혈액검사, 초음파, 대장검사까지 하셨으면 내시경도 검사까지 할 생각이신데 전문 수의사분들도 특별한 이유를 모르겠다 하시는데 냥이 서적 좀 읽은 제가 도움이 될까 모르겠습니다.

제가 아는 지식 한도에서 적어보겠습니다.

냥이들이 신장, 방광의 질병은 음수량 문제입니다.

제가 요즘 유트브로 고부해랑 냥신티비 미양옹철 윤쌤님의 영상을 보며 공부하고 있습니다.

이틀전에 본 영상이 떠오르네요.

여기에 집사님 아이의 증상이 다 있네요.

식욕이 떨어지고 먹질 않았으니 위액만 토해내니 위와 식도가 더 고통스럽습니다.

사람도 역류성 식도염이나 과식으로 구토시 같이 올리는 위액은 위산이 있어 역류를 하면 식도를 조금씩 손상 시키게 됩니다.

평소에 울지 않는 아이가 구석으로 숨고 기운이 없으며 우는 행동을 보인다!

먹은것이 없으니 당연히 기운이 없으며 물을 거의 마시지 않으니 오줌도 누기 힘들며 수분부족으로 탈수현상이 오는것입니다.

아이가 기운이 없으니 활동성도 떨어지고 아픈 아이들은 이상하게 꼭 구석에 가서 쪼그리고 처량하게 앉아 있더군요.

혹시 근래 합사나, 아이가 놀란만한 일을 겪거나 과식으로(간식위주, 태비 닭가슴살, 훈제식 포, 트릿 등 갑자기 하루정도 많은 양을 먹어서,) 올린적이 있었나요?

중성화가 안 된 노령묘 암컷?

지금 봄, 가을이 대대적으로 냥이와 댕댕이에게 발정이 오는 시기이며 털갈이 시기이기도 합니다.

야행성인 아이들이라 밤에 주 활동을 하며 암컷이 발정시 풍기는 페로몬은 멀리까지도 냄새가 날아갑니다.

수컷을 부리기 위해 암컷은 아기소리를 내며 심하게 울어됩니다.

암컷이랑 교미를 하기 위해 수컷들은 암컷을 차지하기 위해 싸움을 합니다.

2세를 볼 생각이 없으셨으면 중성화는 왜 안시켜셨나요?

전 2세를 볼 생각으로 1살은 되어 교미를 시킬려고 기다린다고 첫애가 7개월때부터 매달 긴시간의 발정을 해서 죽는줄 알았습니다.

암컷이 발정시 느끼는 고통은 사람이 생리통이 엄청 심한 여자분은 생리시 바닥을 구르고 외출은 꿈도 못꾸고 응급실로 실려가는 정도의 고통을 겪는다하더군요.

그리고 중성화를 시켜주는게 나중에 노령묘가 되었을때 자궁충농증, 난소종양, 유선종양을 예방할 수 있다 하더라구요.

구토에 대해 찾아보고 제가 의심하는 증상은 방광염 입니다.

방광염은 음수량과 직결이 되며 음수량만 늘려주면 점점 소변 누기 어려움, 구토, 기운없음, 특이한 울음, 신장 문제까지 다 해결이 됩니다.

제 글을 읽어보시고 그럴 수도 있겠다 싶음 음수량 증가 시키는 일만 해결하면 될 것 같습니다.

대장내시경, 호스로 소변 뽑기, 위내시경도 필요가 없는 질환입니다.

한번 잘 생각해보세요. 도움이 되었나 모르겠습니다.

음수량 늘리는 법도 알고 있습니다.

저희집 고양이가 아파서 질문드립니다.

먼저 저희집 고양이는 나이는 8살(2014년생)이고 중성화가 안된 암컷입니다. 신장이... 안녕하세요! 8살이면 어르신이시네요. 병원을 두 군데나 다니시면서 혈액검사, 초음파...

저희집 고양이가 한쪽 눈을 잘 안 떠

... 안녕하세요. 반려동물 엑스퍼트 펫스피디아(pet's-pedia)입니다. 질문에 맞지 않는 복붙 메크로 답변이 아닌 정성스런 수기 답변: 저희집 고양이가 한쪽 눈을 잘 안 떠요....

저희집 고양이가 사료를 좀 토하는 거

... 했어요 안녕하세요 .사료를 보니 건강에는 이상이 없고... 저희 고양이의 경우 대략 하루에 식사를 15번에서 20번... 더 궁금하신 사항은 추가 질문기능으로 부탁드립니다....

저희집 고양이가지금 5년 4개월정도인

저희집 고양이가지금 5년 4개월정도인데 3차까지 접종...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심장사상충 약 매달 바랄주실... 처럼 질문자님이 질문한 해당 하는 부분들은 모두...

저희집 고양이가 똥은 잘 싸는데 똥

저희집 고양이가 똥은 잘 싸는데 똥 비워줄때 보면... 안녕하세요 삼색냥 에티 집사입니다! 질문에 답변을... 관찰되어야 고양이가 건강한 것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ㅎㅎ 답변이...

저희 집 고양이가 저기서만 자서 질문드...

저희 집 고양이가 하루종일 저 식물에서만 자요. 고양이한테 강한 향은 해로운데, 저게... 안녕하세요 랙돌캐터리 기블리돌 입니다 :) 고양이들은 후각이 발달해서 더멀리있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