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떼아트, 디자인카푸치노 잘하는 카페 추천해주세요

라떼아트, 디자인카푸치노 잘하는 카페 추천해주세요

작성일 2004.02.29댓글 3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며칠전에 어느 카페에서 라떼아트, 디자인카푸치노 등으로 불리는
커피위에 그림그려주는것을 처음 봤는데요, 특히 같이간 사람이
정말 좋아하더군요. 그런데 거기서는 커피잔 크기도 작은데에다 그냥
서비스로 해주는 정도였습니다.

전에 잡지 등에서 다양한 그림의 라떼아트를 전문으로 파는 곳이
있다는 것을 읽은 기억이 나는데, 오래전 일이라 어느잡지였는지
기억도 안나고 찾을 수도 없네요.
압구정동이나 강남역 근처에 다양한 라떼아트를 볼 수 있는 카페가
있으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Caffe Artigiano


작년 9월 27일에 생겼습니다. 압구정동 로데오 거리 근처에 있습니다.


압구정동(행정구역상 청담동) 디자이너 클럽(캘리포니아 휘트니스 클럽이 있죠)에서 길을 건너서 골목으로 쭈욱 들어가시다 보면 한 2-30미터 가시다 보면 왼쪽에

카페 아르티아노가 있습니다. 눈에 확 띄니깐 쉽게 찾으실수 있습니다.

캐나다에서 건너온 브랜드 이구요.

양도 많구 이쁘고 맛도 있습니다.


Caffe Artigiano 로 검색해 보시면 관련 내용들을 더 아실 수 있을겁니다.



아래 내용은 작년 9월 기사내용입니다.


2000억원대 커피시장 놓고 국내 3파전…
미국 vs 이탈리아 vs 토종 브랜드 경쟁 치열

커피향이 어울리는 계절이 돌아왔다. 2003년 가을 국내 커피시장은 방금 끓인 커피만큼이나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업계에서는 “1조1000억원대로 추산되는 국내 커피시장의 90%를 차지해온 것은 ‘인스턴트 커피’였지만 해마다 50%가 넘는 성장률을 보일 만큼 폭발적으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에스프레소 커피’시장을 넓히기 위한 전쟁이 시작됐다”고 보고 있다.


이탈리아어로 ‘빠르게’를 의미하는 에스프레소 커피는 강한 압력의 수증기로 빠르게 증류해낸 것으로, 20초 안에 커피를 뽑아낸다. 이 에스프레소에 우유거품을 살짝 얹으면 ‘마키아토’, 우유를 넣으면 ‘카페라테’, 잘 정수된 뜨거운 물을 넣으면 ‘아메리카노’ 등의 메뉴가 되는 것이다.
현재 국내에 들어와있는 브랜드만 해도 20여곳이 넘는다. 미국계로는 스타벅스, 시애틀즈 베스트, 커피빈 등이 대표적이고, 이탈리아계로는 일리와 라바짜 등이 대표적이다. 국내 토종브랜드로는 로즈버드, 카페 네스카페, 프라우스타, 이디야, 스위트번스, 후에버 등이 속속 프랜차이즈 매장을 열고 있다.
이 가운데 미국에서 3위를 차지하고 있는 ‘털리스 커피(Tully’s Coffee)’가 한국에 본격 진출, 9월부터 가맹점 모집을 시작하고 있다. 9월 말 압구정동에 1호점을 오픈하는 이탈리아계 브랜드 ‘카페 아르띠지아노(Caffe Artigiano)’ 또한 캐나다 본사 후 한국에 첫 지사를 낼 정도로 한국 커피시장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스타벅스 따라잡기’ 총력
현재까지의 승부를 따져보면 스타벅스의 승(勝)이 확실해보인다. 신세계와 합작, 1999년 이화여대 앞에 1호점을 오픈하며 국내에 본격적으로 에스프레소 커피시장을 열었던 스타벅스는 현재 점유율 30%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작년 매출은 440억원으로, 스타벅스가 진출한 전세계 점포 가운데 개점 후 가장 빠른 시간(1년) 내 흑자를 낸 공로로 미국 본사로부터 ‘프레지던트 어워드(President Award)’를 받기도 했다. 현재 74개의 직영점을 갖고 있는데, 연말까지 90개로 늘어날 전망이다.
외형만 늘렸던 스타벅스 재팬과 달리 한국법인은 ‘난타’ 공연을 주관하는 ㈜PMC와 제휴, 영화 ‘아이 엠 샘(I am Sam)’ 홍보, 외환은행, 삼성전자 등과의 제휴를 통한 문화마케팅이 성공했다는 것이 업계의 분석이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일본은 스타벅스 매장이 400개가 넘을 정도로 포화상태인 데 반해 우리는 아직 성장가능성이 무척 높다”고 밝혔다.


현재까지 외국브랜드로 2위를 달리는 업체는 ‘커피빈(Coffee Bean & Tea Leaf)’이다. 2001년 청담동에 1호점을 개설한 후 21개의 직영점을 운영 중인 커피빈은 부드러운 커피맛과 차(茶)를 좋아하는 여성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았다.
하지만 상황은 어떻게 바뀔지 모른다. 미국 내 3위 브랜드인 털리스가 일본 최대 커피업체인 UCC와 공동으로 한국 진출을 본격 선언했기 때문이다. 털리스 커피는 현재 미국 내 100여개, 해외에 150여개 점포를 보유한 커피전문 체인점으로, 아시아에서는 일본에 먼저 진출해 130여개의 체인점을 갖고 있다. 올 1월 서울 강남에 직영점을 오픈한 후 8개월 정도 시험운영을 해왔다. 털리스 홍보팀 김주아씨는 “9월부터 프랜차이즈를 전개해 연내에 2∼3개 점포를 오픈하고 3년 내에 50개 점포를 오픈할 계획”이라며 “기존 커피브랜드보다 약간 고급화된 이미지를 표방하고 있다”고 말했다.
에스프레소의 원조인 이탈리아계 브랜드는 상대적으로 약세를 보이고 있다. 일리(illy)와 라바짜(Lavazza)의 경우 커피 맛이 진하고 깊을 뿐 아니라 원두의 질이 좋기로 유명하다. 하지만 이탈리아계의 가맹점 운영은 그다지 성공적이지 못해 200여곳에 커피 원재료를 납품하는 데 만족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커피 품질은 똑같거나 이탈리아쪽이 나을 수도 있지만 운영에서 차이가 난다”며 “미국 회사의 경우 매뉴얼이 잘 되어 있어서 교육, 서비스 등이 빠르게 확산되는 반면, 이탈리아는 프랜차이즈에 대한 노하우가 부족한 것 같다”고 말했다.
9월 중순 압구정점에 오픈할 카페 아르띠지아노는 정통 이탈리안 브랜드의 특성을 살린 마케팅으로 승부한다는 전략이다. 홍보팀 관계자는 “세계 최고의 바리스타(즉석에서 커피를 전문적으로 만들어 주는 사람)들이 ‘바리스타 월드 챔피언십’에서 2년 연속 금메달을 수상했다”며 “최상의 커피 맛과 예술적 감각의 스타일로 승부해 앞으로 2, 3호점을 속속 오픈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한제당·롯데리아 등도 가세
토종 브랜드의 경우 대기업 브랜드와 중소 프랜차이즈들이 너도나도 커피시장에 뛰어들었다. 현재 대상에서 분사한 로즈버드가 1999년 첫선을 보인 이래 가맹점이 219개를 넘어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로즈버드는 머라이어 캐리 내한공연, 박정현 콘서트, 아이리시 댄스 공연의 협찬뿐 아니라 신제품 판촉행사나 멤버십 카드를 통한 무료행사 등 문화마케팅을 계속 실시해왔다.
로즈버드 관계자는 “현재 로드숍 위주의 마케팅을 유지하면서 병원 내부나 대학 내, 대형상가 내에 계속 진출할 계획”이라며 “외국업체의 진출로 경쟁이 치열하지만 로즈버드는 오랜 전통을 가지고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커피를 개발, 보급해왔기 때문에 별로 걱정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 외에 대한제당의 카페 네스카페, 롯데리아의 자바커피, 동원 F&B의 카페 엘파소, 롯데쇼핑의 리치빌 등이 커피사업을 전개해왔다. 하지만 이들의 경우 대부분 가맹점이 20여개에 불과한 수준이다.


반면 이디야, 스위트번스 등 중소 프랜차이즈들의 경우 저가공세를 이용해 가맹점이 100개를 넘어섰고, 후에버도 1년여 만에 60여개의 가맹점을 오픈했다. 홀리스와 프라우스타 코리아도 국내 토종브랜드로 40∼50개 남짓한 가맹점을 확보하고 있다. 후발주자인 CJ는 2002년 12월 ‘투썸플레이스’ 신촌점을 오픈, 커피 외에 베이커리 메뉴를 다양화하고 매장분위기를 유럽풍으로 꾸미는 등 여타 브랜드와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선진국의 경우 에스프레소 시장이 최소 50%를 넘는 점을 감안, 앞으로 이 시장을 잡기 위한 기업들의 경쟁은 더욱 치열할 것으로 전망된다. “트렌드에 민감한 커피시장의 특성상 누가 소비자의 입맛과 취향을 정확히 포착하는지가 성공의 최대 관건”이라는 게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http://blog.naver.com/gprhkd89/30032821392

 

저랑 형이랑 한거 모은건데요..

 

개인적으로 어딜 가든 잘하시는 바리스타들은 있어요

 

굳이 추천하자면 엔젤리너스나 스타벅스 같은데는 큰곳이니까 더 많겠죠

 

전 The Lally 에 잇엇어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호서전문학교 호텔외식경영과 재학생 입니다.

We are the hotelier & Manager servising Ladies & Gentleman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관광산업중 핵심이라 할수있는 호텔외식에 관한 전문지식함양과 실무중심교육의 기술습특을 목표로 호텔경영과 외식경영에 관련된
호텔서비스경영전공,  소믈리에 및 바리스타 전공, 컨벤션 및 웨딩전공, 바텐더전공, 외식서비스창업전공등 전문분야의 실무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통하여
국내뿐만아니라 국외 호텔경영과 회식경영 산업에 진출할수 있는 전문인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진출분야로는 곡내 특1급 특2급홑텔. 외식산업, 해외호텔(호주/태국/필리핀), 컨벤션센터(곡제회의기획사), 테마파트, 리조트호텔, 외식창업컨설팅, 호텔카지노
관광관련기간(문화관광부, 한국관광공사, 호텔협회)

호텔서비스사, 조주기능사(칵테일), 호텔예약시스템, 호텔관리사(호텔지배인 1급, 2급), 관광통역안내사(영어/일어), 컨벤션기획사(1급/2급),, 워드프로세스(1급)
컴퓨터활용등력(2급), 국제바텐터 자격증 등의 자격증을 취득할수 있습니다.

저희학교는 100% 면접으로만 학생을 선발하기때문에 내신 및 수능을 걱정할 필요가 없고 실무위주의 교육을 실천합니다.

그리고 서울강서구에 위치해 있고 지하철과 연결되어 있어서 등하교가 편리합니다.

호텔외식전문경영인을 꿈꾸시는 분들은 호서전문학교 홈페이지를  통해서 실시간 상담 받아보세요^^

라떼아트전문가자격증 어디서 따는 게...

... 알려주세요. 전망이 좋다기 보단 +a 라고 보시면 되겠네요!... 핫한 카페들에서 일했었는데 정말 라떼아트는 거의 기본으로 하는느낌이라 자격증이 있건 없건, 잘하는 사람이...

카페 우유 거품기 추천해주세요

집에서 따뜻한 라떼나 카푸치노 만들어 먹으려고 하는데 가성비 좋고 라떼 아트 잘 그려지는 ? 거품 풍성한 우유 거품기, 우유스팀기(전동) 추천해주세요 ⸝...

그랜드월드 한식당 카페 추천해주세요

... 한식당 추천해주세요 밥먹고 카페추천해주세세요... 특히, 아이스 커피와 라떼, 카푸치노가 맛있다는 평가를... 넉넉하고 디자인도 좋은 여권 가방 공유 드립니다. (여권...

라떼아트해주는 커피전문점이요~~!!

... 알려주세요~ 2. 라떼아트커피 얼마정도하나요?... 영화 카페로 운영하고 있다. ▒ Infomation 02-542-7412 ㅣ 11:00~02:00 ㅣ 디자인 카푸치노 9000원, 모카치노 9000원 ㅣ...