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간호사 일 할때 비자

미국에서 간호사 일 할때 비자

작성일 2023.07.30댓글 3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미국에서 간호사 일 할때 취업비자가 필요한가요?
비자 없이 일 하면서 공부하면서 바로 영주권 취득 할 수 있나요?


#미국에서 간호사 되는법 #미국에서 간호사 되기 #미국에서 간호사 인식 #미국에서 간호사 자격증 #미국에서 간호사 연봉 #미국에서 간호사 하려면 #미국에서 간호사 직업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당연히 취업비자가 있어야 어떤일이든 취업이 가능 합니다.

안타깝지만 취업비자 없이 취업은 불가능 합니다.또한 영주권을 얻기 위해서는 먼저 노동허가(work permit)를 받아야 영주권 신청이 가능합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간호사 영주권이 사실상 가장 빠르게 영주권을 받는 방법중에 하나입니다. 미국에서 일할수 있는 시험만 통과하면, 간호사가 부족한 미국내 병원에서 쉽게 일자리를 구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른바 항상 인력이 부족한 직업에 속한다고 하여 간호원의 경우는 영주권 절차중 첫 단계인 노동청 검증을 하지 않고, 한 단계 건너 뛰어 직접 이민 허가와 영주권 인터뷰를 신청 할수 있었기 때문에 그야말로 초고속으로 영주권을 받을수 있습니다.

그래서 수많은 한국 간호사들이 미국에 취업해 오면서 곧바로 이민 허가와 영주권 인터뷰 신청을 하게 되면 곧 병원에서 일을 할수 있는 노동카드(Work Permit)를 받을수있었습니다.

그런데 보건관련 직업에 외국인을 고용할 때에는 꼭 비자 스크린(Visa Screen)이라고 하는 영어 필기 및 말하기 시험을 합격해야만 영주권을 승인하도록 관련 규정을 바꾸었습니다.

미국에 오려는 간호사의 지원자가 늘면서 간호사에 할당한 숫자가 금방 소진되었고, 그래서 이민 페티션은 신청할수 있지만 영주권 신분조정신청(1-485)을 못하고 쿼타가 열릴때까지 기다려야 하는데 기다리는 동안 미국내에 있으려면 합법체류를 해야 하고 아니면 한국에 나가서 기다려야 하게 되었습니다.

지금 현재로는 간호사가 3순위 숙련공으로 분류되어 있어서, 취업이민청원(1-140) 신청해서 승인 받은후 영주권 문호에 따라서 I-485 접수가 가능하고 영주권 승인이 가능합니다.

본인을 스폰서해줄 미국내 고용주가 있어야 합니다. 고용주 고용주와 정식 고용계약을 체결 후 이민 수속 절차를 진행하게 됩니다. 고용주를 찾는게 관건이고 비자 스크린(Visa Screen Certificate)은 마지막 단계인 영주권 신분조정(I-485)시 필요합니다.

미국 간호사로 근무를 하기 위해선 비자스크린을 발급받아야 합니다. 비자스크린이란 외국인 간호사의 영어실력, 교육, 기술, 면허 등이 미국인 간호사와 동등하다는 것을 증명해 주는 서류입니다.

보통 미국의 영주권을 받기 위한 미국의 취업이민 시스템은 항상 노동부를 거쳐 노동 승인(Labor Certificate/LC)을 받고 이민 신청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 간호사는 미국의 부족 직군에 속하기 때문에 노동 허가 신청 절차를 거칠 필요가 없어서 간호사의 수속 기간은 상당히 짧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민 청원(I-140) 접수 후 승인을 받은후 영주권 문호가 오픈되면 영주권 신분조정신청(I-485)을 접수하게 됩니다. 스폰서 병원이 있는 주의 라이센스를 소지하거나 라이센스를 반드시 이전해야 합니다.

​이 전체의 과정은 현재 약 2년이 소요되는데, 정확한 수속기간은 예측할수 없는게 매달 발표되는 영주권 문호에 따라서 결정 되기 때문 입니다.

국무부가 7월 13일 발표한 2023년 8월의 영주권 문호에 따르면 영주권 승인가능일(Final Action Date)은 2020년 5월 1일로 1년8개월 후퇴 되었으며 접수가능일(Filing Date)도 2023년 5월 1일로 동결 되었습니다.

간호사의경우 2023년 5월 1일이전에 I-140을 접수한 케이스를 I-485 접수가 가능하고 2022년 5월 1일이전에 I-140을 접수한 케이스들이 8월에 영주권을 승인 받을수 있다는 의미 입니다.

취업이민 수속은 이민국의 시스템의 수속 과정에 항상 변동이 생기기 때문에 항상 매달 발표되는 영주권 문호를 주시하셔야 합니다.

간호사로 미국 취업이민 신청 자격요건만 갖추었다면 가장 빨리 영주권을 받을수 있습니다.현재 80~105만불을 투자해서 받을수있는 투자이민(EB-5)의경우 5년정도 수속기간이 소요된다는점을 감안한다면 간호사 취업이민의경우 가장 빨리 영주권을 받을수있는 카테고리에 속 합니다.

앞으로 3순위 숙련직의 영주권 문호가 오픈되고 이민 수속 적체가 해소된다면 1년만에 영주권 취득이 가능 할수도 있습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미국에서 간호사 일 할때 취업비자가 필요한가요? 비자 없이 일 하면서 공부하면서 바로 영주권 취득 할 수 있나요?

Answer:

미국에서 일을 하려면 취업비자나 취업이민을 통한 영주권이 있어야 합니다. 문제는 간호사라는 직업인데 간호사의 경우 취업비자 중에 적합한 취업비자가 많이 없습니다. 취업비자 중에 간호사가 받을 수 있는 비자는 J, H1C, H3 정도가 전부인데 이러한 비자가 본인에게 해당이 될지 모르겠습니다. J1은 인턴쉽이고 H1C는 간호사가 부족한 지역에서나 가능한 경우이고 H3도 인턴쉽을 위한 비자인데 해당 병원에서 이러한 인턴쉽을 구하는 경우는 거의 없을 겁니다. 따라서 보통은 유학비자인 F1 비자를 받아서 미국 대학교 또는 미국 대학원 정도를 공부하면서 졸업을 하면서 OPT를 통해 최소 1년간 일을 하면서 구직을 하고 고용주를 통해 미국에서 I-140과 I-485를 접수하여 I-485에 근거하여 I-765를 접수하고 최종 work permit을 승인 받아서 이에 근거하여 미국에서 일을 하는 경우는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F1 비자 정도를 받을 수 없다면 어쩔 수 없이 한국에서 장기간 머물면서 영주권을 위한 취업이민 진행이 마무리 되기까지 몇년을 기다려서 미국을 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미국에서 간호사로 받을수 있는...

... 이민신청을 계획인데 어떤 취업비자 신청이 가능할까요? 현재 제 집사람이 미국에서 학생비자로 칼리지에서 간호사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내년이 졸업인데 졸업 후...

미국간호사취업비자

... 저는 지금 미국에서 유학중인 간호사입니다. 지금 제가... 간호사 관련하여 쿼터가 열리거나 다른 비자가 가능한지는 일단 고용주를 확보한 후에나 고려하셔야 부분인...

미국 간호사 비자관련 답변좀...

... 취득 생각입니다. 그리고 난뒤에 미국대학교에서... 확실히 비자스크린에 필요한 영어가 면제되며 미국간호사를 되기 위해서는 미국에서 BSN 취득하는 것이 병원...

미국 비자 신청 및 영주권 문의 (간호사)

... 현재 F-1비자로 들어와서 공부하고 있으며 한국에서 간호사로 일을 했으며 미국에서 간호사로 일을 하고... J-1B비자 취득 수 있는 조건이 어떻게 되는지...

미국에서 간호사가 되고싶은데,, 일단...

... 학생신분으로 들어와서, 나중에 (1년정도 뒤) 간호사 시험을 보구, 자격증을 따고, 취업을 수 가 있나요? 그때가서 취업 비자나, 영주권으로 신청이 가능한지요~ 미국에서...

간호사였던 주부가 가족과 함께...

... 공부하고 싶고 애들도 미국에서 공부시키고 싶어서... 학생비자를 처음에 받으려 합니다 미국 간호사 면허가... 판단 수 있습니다. 또한 본인이 현재 세명의 자녀를 두고...

Eb3비자 수속 중 계약기간만료..?

안녕하세요 현재 ,L2비자미국에서 일하면서 간호사로 eb3 스폰서를 찾고 있어요. 한... 일을 것을 요구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영주권이 그렇게 빨리 승인 되지...

미국 MBA J1비자도 가능할까요?

... 그런데 비자 관련하여 질문이 있는데, 저는 미국에서 취업을 생각이 없지만 제 와이프가 간호사여서... J1 비자를 신청할 때 리젝될 가능성이 높을까요? 3. J1 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