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상담 호칭정리

가족상담 호칭정리

작성일 2023.04.18댓글 2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저는 일단 20살이고 제 아래로 여동생 2명이 있어요 4살 6살 터울이에요 어렸을 때부터 지금까지 동생들이 저를 부를 때 제대로 된 호칭 없이 야 아님 이름을 불렀었어요. 저도 언니라는 호칭이 오글거리기도 하고 그래서 딱히 신경 안 쓰고 이 편이 오히려 더 편한데? 생각했어요 언니라고 부르면 좀 딱딱한 느낌이어서,, 근데 요즘 들어서 생각이 좀 바뀌고 있는 게 어렸을 때 호칭 정리를 했었어야 했나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뭐 말하면 듣지도 않고 대답도 안 하고 심지어는 제가 자기 기분에 수틀리는 짓을 하면 ㅅㅂㄹ이러면서 욕을 내뱉더라고요 예전에는 덜했는데 요즘 들어 심해진 거 같아요 어떻게 대처하면 좋을지 모르겠어요 행동을 고쳐야 할까요? /그 애 특징은 자기가 잘못했단 걸 아는데도 계속하고 자기 물건은 애틋하게 아끼면서 남 물건은 함부로 쓰고 (특히 이 문제로 많이 부딪혔어요,,) 좀 성격이 지랄맞은 성격이라 자기가 잘못해도 사과 절대 안 해요 결국 제가 말걸게 만드는,,, 그냥 좀 포기하고 싶네용 이젠/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님이혼을내야죠 처음부터 님이잘못하셨습니다

부모님도마찬가지고 어디언니한테그런식으로합니까

혼나야지요 님도처신똑바로하시구여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서로간의 위계질서까지는 바라지 않아도 서로를 존중해주는 마음은 나이 고하를 막론하고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집안에서 세는 바가지가 밖에서도 센다. 라는 말이 있죠.

누나한테 ㅅㅂㄹ이라고 말하는건 정말 잘못된 표현입니다.

어렸을때부터 동생의 가정교육이 잘못된걸로 보이는데 이는 부모님께서도 책임이 있습니다.

더 늦기전에 부모님과 상의하여 잘못된 언어 표현도 고칠수 있도록 노력해보고 서로간의 존중이 곧 가정의 평화와 사회에서의 안녕을 위해서도 필요합니다.

사람은 쉽게 변하지 않아요.

벌써 성인이 되어간다면 더더욱 변하기 힘들수도 있어요.

하지만 이제 좀 배운 사람이기에 잘못된 걸 인지하고 고치려고 한다면 생각보다 쉽게 고칠수도 있어요.

서로에게 상처주는 말로 사랑하는 가족에게까지 마음도 멀어지지 않는 가족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가족상담 호칭정리

... 생각했어요 언니라고 부르면 좀 딱딱한 느낌이어서,, 근데 요즘 들어서 생각이 좀 바뀌고 있는 게 어렸을 때 호칭 정리를 했었어야 했나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뭐 말하면...

형만오면 집안이 시끄럽습니다. 이제...

... 있는 호칭 관계를 정리해 주었습니다. 형(兄)이란 단어는 혈족에만 사용이 가능하며...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가족 상담 등을 통해 갈등 해결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자가 잘못 들어와 집안이 망했습니다.

... 있는 호칭 관계를 정리해 주었습니다. 형(兄)이란 단어는 혈족에만 사용이 가능하며... 전문가의 도움을 받기: 스스로 갈등을 해결하기 어려울 경우, 가족 상담 전문가의...

손위 처남과의 관계

... 나름 최선을 다해서 돈 봉투 받고, 정리하고 했습니다.... 얘기했고, 가족 상담할때 남자는 저 혼자 뿐이다 보니... 부르는 호칭어로서'형님', '동서'를 표준으로 하였고, 아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