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철학자 플라톤의 교육관과 보육사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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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육사상에서 고대 철학자 플라톤에 대해 배웠는데요.
플라톤의 교육관은 이원론적 관점으로 이상적인 국가를 만들기 위해서는 개인의 이성을 기를 수 있도록 교육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가 쓴 저서 국가론에서는 이상적인 사회를 지배자 계급, 수호자 계급, 생산자 계급으로 나누어진 체계로 구상했음을 알 수 있다.
이상적인 국가를 실현하기 위해서 각 개인의 자질과 잠재능력을 발견하고, 그 능력의 맞는 덕을 기르는 교육과 학습과정을 통해 국가의 수호•생산•통치계급에 맞게 배치하여 국가발전에 이바지해야된다고 주장했다.
따라서 플라톤의 보육사상은 유아의 잠재능력을 개발시킬수 있는 매채인 놀이를 통해 조기교육(영유아기에서 부터시작하는 교육)해야함을 주장했다.
이렇게 이해해도 되죠?
플라톤의 교육관은 이원론적 관점으로 이상적인 국가를 만들기 위해서는 개인의 이성을 기를 수 있도록 교육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가 쓴 저서 국가론에서는 이상적인 사회를 지배자 계급, 수호자 계급, 생산자 계급으로 나누어진 체계로 구상했음을 알 수 있다.
이상적인 국가를 실현하기 위해서 각 개인의 자질과 잠재능력을 발견하고, 그 능력의 맞는 덕을 기르는 교육과 학습과정을 통해 국가의 수호•생산•통치계급에 맞게 배치하여 국가발전에 이바지해야된다고 주장했다.
따라서 플라톤의 보육사상은 유아의 잠재능력을 개발시킬수 있는 매채인 놀이를 통해 조기교육(영유아기에서 부터시작하는 교육)해야함을 주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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