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이 종종 빠지는데 놔둬도 되나요?(수지구 죽전동 20대중반/여 턱빠짐)

턱이 종종 빠지는데 놔둬도 되나요?(수지구 죽전동 20대중반/여 턱빠짐)

작성일 2023.04.16댓글 1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턱에서 딱딱 소리도 종종나고, 어떻게 하다보면 턱이 뭐에 걸린거 마냥 제자리로 안돌아오고 그러다가 뚝 하면서 돌아와요.

이런 게 좀 됐는데, 뭐 입 크게 자주 안벌리면 괜찮다보니 그냥 지냅니다.

어디가서 치료받아야 하는지도 잘 모르고, 비용도 걱정이고 해서 그냥 있는데요.

큰 비용 안 들이고 치료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 조석호 원장 | [프로필 보기]

# [병원 위치]

# [진료 예약하기]

# [병원 홈페이지]


——————————————-


안녕하세요, 닥톡- 상담한의사 조석호입니다.

턱에서 딱딱 소리가 나거나, 턱이 빠졌다가 저항감을 느끼게 되는 증상은 턱관절 구조에 손상이 와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턱은 옆머리뼈와 턱관절디스크(관절원판), 아래턱뼈가 만나서 이루어지는데, 아래턱뼈가 턱디스크를 맞물리면서 미끄러지는 구조입니다.

그런데, 턱에 강한 힘이 주어지거나, 좌우 턱관절 구조에 밸런스문제가 생기게 되면,

원래 위치를 벗어났다가 돌아가는 움직임이 생기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딱딱 소리도 날 수 있고, 턱디스크가 두껍다면 턱디스크에 걸려서 제위치에 바로 못 돌아가는 개구장애 현상이 발생할 수 있지요.

이런 문제가 있을 때는 빨리 턱관절의 움직임을 정상적으로 회복시켜주는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의원에서 이와 관련된 치료를 진행할 수 있는데요.

턱관절추나, 침치료, 약침치료, 뜸치료 등을 통해 턱주변의 근긴장을 줄여주고, 좌우 틀어진 밸런스를 잡아주며, 손상된 관절의 회복을 도와주게 됩니다.

게다가 한의원 턱관절 치료는 급여치료 비중이 높아 큰 비용부담도 없는 편입니다.

턱관절은 손상이 더 진행되기 전에 치료할 수록 치료결과도 좋고 빠른 회복을 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직접 진찰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