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족냉증과 다한증의 연관성이 있을까요? (부산 서면 20대후반/여 다한증)

수족냉증과 다한증의 연관성이 있을까요? (부산 서면 20대후반/여 다한증)

작성일 2022.05.26댓글 1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손과 발이 차가운데 다한증이 생길 수 있나요? 이전에 수족냉증이 있었는데 최근에 갑자기 다한증이 생겼어요. 몸에 무슨 질환이 생긴걸까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 장인욱 원장 | [프로필 보기]

# [병원 위치]

# [진료 예약하기]

# [병원 홈페이지]


——————————————-


안녕하세요, 닥톡- 상담한의사 장인욱입니다.

그 이유에는 첫째, 사지말단을 주관하는 비위가 약하여 영양분의 소화, 흡수, 분배가 말초까지 잘 이루어지지 않거나 둘째, 스트레스나 긴장으로 인하여 기운이 막혀 소통이 되지 않아서 상부에만 열감이 몰리고, 인체 하부나 말초부위로는 열이 잘 전달되지 않는 경우, 셋째, 몸 전체가 차가워져있는 등의 경우로 크게 나눠볼 수 있습니다. 평소 위와 같은 조건을 갖춘 상태에서, 상황이 더 악화되어 손발의 땀구멍을 잡아주는 에너지가 부족해지거나 소화기능 저하로 인해 몸속 노폐물이 많아지면, 땀이 줄줄 새거나 땀 자체의 생산이 많아지게 되어 다한증까지 이어질 수 있는데, 이 중 하나의 경우에 속할 가능성을 추측해 볼 수 있겠습니다.

따라서 해당되는 원인을 해결하면 수족냉증과 다한증이 함께 개선되는 것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전신 질환을 의심할 만한 상태는 아닌지 점검하고, 원발성 다한증이 맞다면 그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여 치료계획을 세우기 위해 전문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