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살 아이도 코로나 상비약 처방이 가능할까요? (수원 시청역 소아/여 코로...

3살 아이도 코로나 상비약 처방이 가능할까요? (수원 시청역 소아/여 코로...

작성일 2022.04.07댓글 1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요즘 코로나가 심해져서 아이 어린이집 등원도 안하고 있습니다코로나 확진 되면 아이 먹일 상비약을 좀 처방 받고 싶은데 3살 아이가 먹어도 괜찮은 코로나 상비약이 있을까요?..

혹시 어른들이 먹는 코로나 상비약도 있을까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 조혜영 대표원장 | [프로필 보기]

# [병원 위치]

# [진료 예약하기]

# [병원 홈페이지]


——————————————-


안녕하세요, 닥톡- 상담한의사 조혜영입니다.

주변에서 코로나 확진 소식이 많이 들리네요.

아이들이 먼저 걸리고 이어서 가족 전체로 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이들의 경우 갑작스런 발열이 시작되고 대개 3일 정도 고열이 나다가 열이 떨어지면서 약간의 가래로 넘어가는 식으로 증상이 흘러갑니다.

어른들의 경우는 아이들에 비해 몸살기, 두통, 찢어질 듯한 인후통이 심하고, 이어서 가래, 기침이 생겨 격리 기간이 이후에도 증상이 지속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초기에 증상이 빠르게 변하기 때문에, 증상이 나타난 후 진료를 보고 처방을 받다보면 이미 증상이 변동되거나 나아지고 있는 경우를 자주 봅니다.

이럴 때 미리 각각의 증상에 복용할 수 있는 약들을 구비해둔다면 조금 안심이 되겠지요.

코로나와 같은 전염병의 경우 병 자체의 특성이 두드러지기 때문에 초기에는 사람에 따른 증상의 변동이 크지는 않다고 여겨집니다.

전형적인 증상들에 쓸 수 있는 약들을 상비약으로 가지고 있다가 증상이 나타날 때 복용할 수 있습니다.

어린 아이들에게도 복용하기 편하도록 조제하여 시럽 형태로 약 처방이 가능합니다.

물론 어른들을 위한 약도 처방이 가능하구요.

대개 어른들의 경우 초기에는 발열, 두통, 몸살기 등 전신증상이 주로 나타나기 때문에 갈근해기탕 등의 약을 복용하고, 이후 가래, 기침 등의 증상으로 넘어가면 은마산 등 처방으로 이어서 복용합니다.

아이들의 경우에는 고열 위주로 다른 증상은 심하지 않은 경우가 많아 은교산, 가래 여부 등에 따라 마행감석탕 등을 병행하여 처방하게 됩니다.

요즘은 코로나 안 걸렸던 사람들이 더 조심해야한다고들 하지요.

걱정만 하지 마시고, 진료 및 상담을 받아보시고 상비약 등 준비해두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