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을 안 마시면 잠을 잘 못 잡니다. (공주 50대초반/남 불면증)

술을 안 마시면 잠을 잘 못 잡니다. (공주 50대초반/남 불면증)

작성일 2021.10.23댓글 1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몇달전부터 불면증이 조금씩 있었는데 최근 술을 안마시면 잠을 거의 못잡니다.

제 증상은 몸이 피곤해도 자려고 누우면 이런저런 생각들이 많아지고 걱정거리나 스트레스받았던 일들이 떠오릅니다.

그래서 생각을 하다보면 잠때를 놓치고 새벽늦게 잠이 들어 몇시간 못자고 다음날 출근을 하게되는데요

어쩌다 일찍 잠이 들어도 새벽에 수시로 잠이 깨서 다시 잠이 잘 안옵니다.

그러다보니 낮에 피로가 너무 심하고 주말에는 못잔 잠을 몰아서 자느라 아무것도 못합니다

억지로라도 잠 들려고 술을 한두잔 마시고 자는데 이제는 술을 안마시면 아얘 잠을 못잘정도가 된거같습니다

불면증치료를 빨리 해야할거같은데 혹시라도 약을먹고 다음날 근무에 지장이 가거나 몽롱해지진 않을지 걱정이 되네요



#술을 안먹는 사람 #술을 안마시면 #술을 안먹으면 잠이 안와요 #술을 안마시면 좋은점 #술을 안주 #술을 먹으면 안되는 이유 #술을 마시면 안되는 이유 #술을 많이마시면 안되는 이유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 이원우 대표원장 | [프로필 보기]

# [병원 위치]

# [진료 예약하기]

# [병원 홈페이지]


——————————————-


안녕하세요, 닥톡- 상담한의사 이원우입니다.

불면증치료에 대해 문의주셨네요.

불면증은 밤에 잠을 자지 못하는 증상을 말하며 잠드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 입면장애, 일찍 깨서 다시 잠들지 못하는 조기각성장애, 자는동안 자주 깨는 수면유지장애로 세분화할 수 있습니다.

자기 전 숙면에 대한 불안감이 드는 경우, 잠들기 힘든 경우, 잠드는데 시간이 많이 드는 경우, 잠자기 위해 술을 마시는 경우, 자다가 수차례 깨는 경우, 중간에 깨서 다시 잠드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는 경우, 이른 새벽 잠이 깨는 경우, 아침에 일어나는 것이 힘든 경우 등의 증상이 있다면 임상적 불면증을 의심해볼 수 있으며, 체계적인 관리와 치료가 필요합니다.

불면증은 여타 신경정신질환과 달리 인체에 미치는 영향이 많고, 치료없이 방치하면 우울증과 불안장애를 동반할 위험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치료가 필요한 질환입니다.

또한, 앞서 언급해주신것처럼 간혹 술에 의지해 잠을 청하는 분들이 계시는데 이는 알콜에 의지하지 않으면 잠이 들지 않는 패턴을 만들고 알콜중독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절대 해서는 안되는 방법입니다.

한방에서는 불면증 치료를 위해 불면의 원인인 신체불균형을 해소하고 두뇌기능을 회복하여 인체가 본연의 치유력으로 수면과 각성을 조절할 수 있도록 접근합니다.

증상의 일시적 감소보다는 정확한 검사와 수면습관 점검을 통해 근본적인 불면의 원인을 파악하고 개인의 체질에 맞는 맞춤치료를 하는 것이지요.

검사, 상담, 진맥, 설문을 통해 전반적인 몸상태와 불면증의 원인을 파악한 뒤 환자분께 맞는 맞춤처방을 진행하며 증상에 맞는 침치료, 약침치료와 더불어, 필요시 상담을 병행하여 불면증 개선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불면증의 한약적 치료는 일시적으로 몸을 잠재우는 것이 아니라 신체가 제 몸을 회복하도록 돕고 장부 불균형을 개선시키는 목적으로, 낮동안 졸리거나 어지러운 문제가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불면증은 증상을 잘 이해하고 꾸준히 치료한다면 충분히 호전될 수 있는 질환이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전문기관을 찾아 치료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