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에 아기 몸에 두드러기같은 반점(인천 송도 두드러기)

밤에 아기 몸에 두드러기같은 반점(인천 송도 두드러기)

작성일 2024.01.25댓글 1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인천 송도 유아/여 두드러기


아기가 밤만되면 두드러기같은 반점이 많이 나서 아기가 자꾸 아프다고 머리며 손, 다리등을 긁어서 피부상태를 보면 몸에 흰반점이 많이 나 있습니다.

낮에도 조금씩 반점이 1-5개 이내로 나지만 밤만되면 몸에 많이 납니다.

아이가 밤만되면 고통스러워 울며 잠이 듭니다.

벌써 이런게 된지가 3개월 가량 되는데 일반 소아과나 병원에 가니 두드러기가 나면 연고를 발라주라고 그러든데 별 효용이 없네여...

어떻게 하면 좋겠습니까...

제발 가르쳐 주십시요 사진을 첨부 하고 싶은데 사진 올리는 법은 없네요...



#밤에 아기가 우는 이유 #밤에 심하게 우는 아기 #밤에 안자는 아기 #밤에 깨서 우는 아기 #밤에 자주 깨는 아기 #아기가 밤에 이유없이 울때 #아기가 밤에 잠을 안자요 #아기 밤에 기침 #아기가 밤에 갑자기 울때 #9개월 아기 밤에 우는 이유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 고재경 대표원장 | [프로필 보기]

# [병원 위치]

# [진료 예약하기]

# [병원 홈페이지]


——————————————-


안녕하세요, 닥톡- 상담한의사 고재경입니다.

안녕하세요? 한의학에서 예전에 담마진 또는 은진이라고 불렀던 두드러기는 엄마나 아빠 그리고 자녀들이 대부분 한 번 쯤 경험을 해 보셨을 것입니다.

통계적으로는 20%정도의 아이에게 두드러기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두드러기의 증세는 잘 아시는 데로 심한 가려움증과 함께 피부가 약간 창백하면서 붉게 부풀어 오르는 것입니다.

그 모양은 마치 불규칙한 지도 모양이기도 하고 둥글기도 하지요.

또한 두드러기는 불과 몇십 분 사이에 나왔다가 들어가기도 하고 장소가 옮겨가기도 합니다.

엄마들 중에는 두드러기가 전염성이 있다고 생각하는 분도 계시는 데 두드러기는 전염성이 없기 때문에 다른 아이와 놀아도 상관없습니다.

피부가 알레르겐에 접촉이 되면 과민반응에 의해 피부의 비만세포에서 히스타민이란 화학물질이 분비됩니다.

다른 알레르기 질환에서와 같이 이 히스타..

알레르기 질환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 입니다.

히스타..

피부의 수용체를 자극하면 말초 혈관이 확장되고 ,혈관의 투과성이 증가되어 동맥 또한 확장되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붉은 반점이 생겨나고 체액이 새어나가 부풀어 오르는 두드러기가 생기는 것 입니다.

히스타민에 의해 가려움증도 생기게 됩니다.

이러한 현상은 피부의 2번째 층인 진피층에서 발생하며 두드러기는 몸의 어느 부위에서든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만성의 두드러기는 엄마들이 둔감해져서 신경을 쓰지 않기도 합니다만 두드러기도 심하면 위험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얼굴에 생긴 두드러기가 바로 응급한 경우입니다.

이렇게 얼굴에 두드러기가 생겼다면 아이가 호흡까지도 곤란해질 수 있습니다.

즉, 아이가 숨쉬기 힘들어하면 쌕쌕거리거나 말하는 것과 음식 먹는 것을 힘들어할 때가 응급실에 가야하는 경우입니다.

좀 어려운 이야기지만 두드러기의 원인이 자신의 몸에 있다고 생각하면 될 것입니다.

두드러기의 원인을 밝히기 어렵다고 하지만 원인 규명을 위해서는 자세한 병력조사가 필요하며 환자는 자신이 증세에 대한 자세한 관련기록을 주치의에게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은 원인을 알 수 없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좀 어려운 이야기를 하자면 한의학적으로는 풍열, 풍한, 풍열, 혈어, 장위적열, 기혈양허 등이 원인이라고 봅니다.

두드러기는 대부분 원인을 밝힐 수 없습니다.

하지만 다음과 같은 것들이 원인물질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가.

음식물로는 계란, 생선, 조개, 콩종류, 귤, 쵸콜릿, 토마토, 치즈, 우유, 양념류, 이스트, 식품 첨가제, 방부제등이 두드러기를 일으킵니다.

나.

약물로는 항생제, 설파제, 아스피린, 혈압약, 류마티스약 등이 두드러기를 일으키고 아무 탈 없이 잘 먹던 약도 두드러기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다.

감염으로는 세균성 감염, 바이러스성 감염, 기생충 감염 등이 두드러기를 일으킵니다.

라.

흡입 항원으로 꽃가루, 곰팡이, 고양이 비듬도 두드러기를 일으킵니다.

마.

벌레에 물린 경우 바.

정서적 스트레스도 두드러기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사.

바이러스가 두드러기를 일으킨다는 보고도 있습니다.

위에서 두드러기는 대부분 원인을 밝힐 수 없다고 했습니다만 여러 종류의 물리적 자극(찬 공기, 더운 공기, 햇빛, 물, 진동 등)이 원인요소로 분명하게 알려진 것도 있습니다.

물리 두드러기의 예를 들면 찬 공기가 원인인 한랭 알레르기, 더운 공기가 원인인 콜린성 두드러기, 그리고 햇빛이 원인인 일광 알레르기가 있지요.

그 안에는 피부묘기증이라고 해서 긁힌 모양 그대로 두드러기가 생기는 것도 있고 압박, 찬 물질, 더운 물질, 태양열, 수분, 땀에 의해서도 발생합니다.

병원에 가기 전에 과거 알레르기의 병력, 물리 자극에 대한 반응, 음식이나 약물 복용과의 관계, 스트레스나 과로, 화학물질에 대한 노출, 새로 바뀐 환경, 동물이나 벌레에 물림 등에 관한 자세한 기록을 가지고 가면 진단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급성 두드러기인 경우는 보통 1주일 이내에 없어집니다.

가려움증이 심할 때는 찬찜질을 하고 자극을 피하고 꼭 맞는 옷은 입지 않으며 주치의의 처방에 따라 적절한 약물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약물의 상호작용에 의해 더 심한 두드러기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꼭 주치의의 지시를 받으세요.

그리고 대부분의 엄마들이 아이에게 두드러기가 생기면 식중독을 의심하지만 음식물이 원인이 아닌 경우도 많습니다.

결론적으로 두드러기를 가진 아이는 자세한 병력검사를 통해 정확히 진단을 받은 후 유발인자를 찾아내고 이를 피하며 증상치료를 위해 적절한 약물을 선택하여 복용하게하면 치료가 가능합니다.

일단 가까운 소아과나 소아전문 한의원에 방문하셔서 담당 선생님과 아이의 상태에 대해 상담을 의뢰하신다면 아이에게 적합한 지침에 대해 더 자세히 말씀해 주시리라 생각합니다.

충분한 답변이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밤에 아기 몸에 두드러기같은 반점(인천...

인천 송도 유아/여 두드러기 아기가 밤만되면 두드러기같은 반점이 많이 나서 아기가 자꾸 아프다고 머리며 손, 다리등을 긁어서 피부상태를 보면 몸에반점이 많이 나...

12개월 아기 팔이랑 다리에 두드러기가...

12개월 아기 팔이랑 다리에 두드러기가 올라왔습니다.... 붉은반점이 생기고 피부가 빨개지는 것이 일반적인 피부... 하지만 히스타민은 곧 분해되므로 이와 같은 증상이 오래...

잘때 몸에 두드러기 같은게 납니다.

일주일 정도 전부터 잠 잘떄 몸에 붉은 반점같은게 생기면서 가려운 증상이 있었는데요... 두드러기 면역력교란에 의해발생하는데요, 밤에 특히 잠을 잘 때 가려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