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진때문에(부천역 두드러기)

발진때문에(부천역 두드러기)

작성일 2024.02.12댓글 1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부천역 20대 초반/여 두드러기

저는 20대 여자로 몸은 뚱뚱한 편이며 피부병의 경험은 고등학교 때의 발의 습진 정도입니다. 1달 전부터 양쪽 서혜부에 마른 발진이 생겨서 조금 퍼지고 죽은 발진은 꺼멓게 변합니다. 발진은 자잘하고(털구멍마다 솟은 것 같음) 작은 사마귀 같지만 좀 가렵습니다. 발갛게 조금씩 자리를 옮기며 오래가는군요. 피부약이 좀 듣는 것 같기도 한데 아무래도 바이러스성이 아닌가 싶어서 문의합니다. 병원 치료를 꼭 받아야 할까요? 몇달전 아랫배에 이유 없이 붉은 반점 모양으로 발진이 생겼다가 딱지 진 것처럼 검게 되었다가 없어진 일이 있는데 재발인지도 모르겠습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 이정훈 대표원장 | [프로필 보기]

# [병원 위치]

# [진료 예약하기]

# [병원 홈페이지]


——————————————-


안녕하세요, 닥톡- 상담한의사 이정훈입니다.

안녕하세요 대한한의사협회· 지식IN 상담 한의사 이정훈입니다.


●아마도 완선이라는 진균(곰팡이)감염에 의해 발생한 피부염으로 생각됩니다.


▶여름철에 호발하고 특히 습윤한 상태에서 심해지고 완전히 균이 없어지지 않으면 재발될 수 있습니다. 보통은 붉게 염증이 생기면서 흰 인설(각질이 벗겨지는 상태)이 동반하며 주위로 번져 나가지만 경우에 따라 심한 경우에는 물집이 생기면서 때로는 이차감염으로 진물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우선 사타구니 부분을 잘 씻고 습기가 차지 않도록 바람이 잘 통하는 의복을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항진균제의 복용을 하거나 연고제의 도포로 치료는 잘 되지만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충분한 기간동안 치료를 해야 합니다.


▶정확한 진단은 직접 병소에서 균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피부의 두드러기 질환은 만성질환으로 이행되고 삶의 질을 떨어트리는 만큼 섬세한 진단 감별과 치료가 필요합니다. 전문가의 진단과 치료로 건강을 회복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