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전으로 탈모가 생긴 것 같은데 모발이 얇아지는 것 같습니다. (창원 30...

유전으로 탈모가 생긴 것 같은데 모발이 얇아지는 것 같습니다. (창원 30...

작성일 2021.02.15댓글 1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탈모유전은 아버지쪽에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할아버지께서 탈모가 있으셨다고 했는데 일찍 돌아가셔서 제 기억에는 없고요.

아버지에게 전해 듣기로는 젊으셨을 적부터 이마가 훤하셨다고 합니다.

그러나 아버지는 탈모가 전혀 없는 소위 말하는 풍성한 분입니다.

그런데 탈모는 한대를 걸러서 유전된다는 말도 있지 않습니까.

할아버지께서 탈모가 있으셔서 아버지께는 유전되지 않고 손주인 저에게 탈모가 생기는 것 같습니다.

이렇다할 뚜렷한 증거나 근거는 없지만 앞머리를 넘겨보면 이마 끝에 솜털이 많습니다.

앞머리를 항상 내리고 다녔던 터라 이마를 신경써본 적이 없는데 문득 앞머리를 넘겨보니

헤어라인이 또렷하지 않고 솜털처럼 자잘한 잔털이 많이 있네요...

이게 머리가 자라는 것은 아닌 것 같아 점점 얇아지는 모발이 아닐까 추측 중입니다.

이 경우에도 탈모증상으로 봐야 하는지요?

아니면 진료를 받아보면 이게 머리가 자라고 있는 것인지, 빠지고 있는 것인지 구분할 수 있을지요.

답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 최승범 원장 | [프로필 보기]

# [병원 위치]

# [진료 예약하기]

# [병원 홈페이지]


——————————————-


안녕하세요, 닥톡- 상담한의사 최승범입니다.

우선 탈모는 유전적인 영향을 받지만 대를 건너서 진행된다는 것은 딱히 근거가 없는 낭설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유전력이 실제로 증상으로 나타나는 것은 현재 본인의 몸상태와 관련이 큽니다.

내가 탈모 유전자가 있지만 내가 탈모유전자가 발현되지 않는 몸 상태라면 탈모가 안 생기고

탈모 유전자가 발현될 만한 몸 상태가 만들어진다면 탈모가 진행된다고 생각하셔도 좋을 듯합니다.

또 앞머리에 잔털들이 많다는 것은 헤어라인 탈모가 진행될 때 나타나는 특징입니다.

정상적인 앞머리 이마 라인을 유지하는 상태에서는 맨 앞쪽까지 굵은 모발들 위주로 버텨줘야하는데

탈모가 진행될 때는 그 굵은 모발들이 점점 수명이 짧아지면서 가늘어지고 길게 못 자라는 것입니다.

맨 앞쪽만 조금 있으면 진행을 천천히 하고 있다고 볼 수 있고, 만약 솜털 있는 범위가 넓다면 탈모 진행이 빠르다 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말씀하신대로 정확한 것은 앞머리 잔털들이 성장기 모발인지 빠지고 있는 휴지기 이후 모발인지는 검사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남자 헤어라인 탈모의 경우 늦어지면 잔털이 없어지기 때문에 가급적 빠른 치료가 필요합니다.

탈모까지 생긴 것 같습니다(분당 탈모)

분당 30대초반/남 탈모 성남 사는 30대 남자입니다. 지루성... 아무래도 탈모까지 온 것 같은데 이거 같이 치료... 심해지면 모발도 약해지면서 탈모가 시작될 수 있고, 염증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