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기산동 20대후반/여 소화불량, 속의 미식거림과 소화불량 그리고 어...

아산 기산동 20대후반/여 소화불량, 속의 미식거림과 소화불량 그리고 어...

작성일 2020.01.28댓글 1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평소에 두통이 심해서 한 달에 한번정도는 진통제를 복용해야 합니다.

평소 밥먹고 나면 소화가 안 되는 느낌이 들고 그러면 음식을 토하고 싶은 구역감으로 불편한데, 보통 1주일에 한번정도는 토해요.

또한 누워 있으면 음식물이 목으로 올라오는 느낌이 들기도 하고요.

또 차멀미가 심해서 멀미를 하면 자주 어지러워요.

소화가 안 되면 가슴이 답답해지기도 하고요.



#아산 기산동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 김병주 대표원장 | [프로필 보기]

# [병원 위치]

# [진료 예약하기]

# [병원 홈페이지]


——————————————-


안녕하세요, 닥톡- 상담한의사 김병주입니다.

음식을 구토하려는 느낌인 구역감은 여러 가지 이유로 발생합니다. 예를들어 감염질환이나, 중추신경계질환, 약물부작용 등에 의해서 발생하기도 합니다.

예를들어 감염질환이나, 중추신경계질환, 약물부작용 등에 의해서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보통은 위나 소장과 같은 소화기 문제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근육의 힘이 떨어졌거나 위의 연동운동(꿈틀운동)이 저하되었거나, 위점막에서 소화액 분비가 저하되면 구역감이 발생합니다.

그리고 원인과 무관하게 보통 구역감이 발생하면 식욕이 떨어지므로 장기간 지속되면 체중이 저하되기도 합니다.

질문자님의 경우처럼 구역감이 식사와 관련되어 증상이 발생한다면 우선 소화기능의 문제가 원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즉 위장의 소화기능이 저하되어 음식이 오랫동안 위장관에 머물면 순환되지 않는 물질인 담음이 발생하여 소화불량과 함께 잦은 구역감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잦은 구역감은 소화기능의 회복에 중점을 두어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상생활도 위장에 부담이 적은 죽을 드시는 것이 도움 되고, 식사 후에는 가벼운 산책을 20-30분정도 체력에 맞게 하면 위장관의 운동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어느 정도 증상이 좋아진 상태에서 기름진 음식이나 밀가루 음식 등을 먹게 되면 곧바로 재발합니다.

따라서 증상이 좋아진 후 일정기간 동안에는 음식을 절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반복해서 증상이 반복 된다면 가까운 한의원에서 진찰을 받아 치료를 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해결될까요? (대전 20대후반/여 소화불량)

... 그리고 소화불량은 만성적으로 재발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단순히 증상에 따른 대중요법으로 해결하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소화불량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