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 암에 대해 부탁드려요

대장 암에 대해 부탁드려요

작성일 2011.02.17댓글 3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대장 암에 대해 알고 십군요

저는 하루에 화장실을 6 ㅡ7번정도 감니다

아푼곷 은 아무대도 업슴니다  제나이는 59 년생 53새임니다

대변 후 약간 피는뭍 는 겉 같기도 함니다

조은 답변 주새요


#대장 암에 안 좋은 음식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속히 , 종합병원에서 검진을 받으셔야 합니다.

 

대장 질환(대장암의 가능성도 있슴)이 의심되므로 조기 검진과 치료가 매우 중요합니다.

 

- 대장암의 주된 증상-
○ 갑자기 변을 보기 힘들어지거나 변 보는 횟수가 변하는 등의 배변습관의 변화

○ 설사, 변비 또는 배변 후 후중기(변이 남은 느낌)

○ 혈변(선홍색 또는 검붉은색) 또는 점액변

○ 예전보다 가늘어진 변

○ 복부 불편감(복통, 복부팽만)

○ 체중이나 근력의 감소

○ 피로감 ○ 식욕부진, 소화불량, 오심과 구토 ○ 복부 종물 등이 있습니다.


증상은 :
종양이 생긴 위치와 종양의 종류에 따라서 다르게 나타납니다.
우측결장(맹장, 상행결장)에 생기는 종양은 장이 굵고, 대변이 묽은 상태이기 때문에 장폐색을 일으키는 일이 거의 없으며 대개 만성적인 출혈을 유발하고 그 결과 빈혈을 일으킵니다.

반면 좌측결장(하행결장, 에스결장)에 생기는 병변은 흔히 장폐색 증상을 나타내고 대부분의 환자들은 배변습관에 변화가 생겼다고 호소합니다.


- 진단 방법
대장암의 약 35%(직장암의 약 75%)가 직장수지검사만으로도 진단이 가능하므로 40세 이후에는 매년 1회의 직장수지검사가 권장되고 있습니다. 그외에 대장조영술, 에스결장경, 대장내시경 등이 시행되고 있는데, 이 중 대장 전체의 관찰이 가능하고 검사와 동시에 조직검사를 할 수 있는 대장내시경이 대장암 진단에 가장 효과적이고 정확한 검사로 추천되고 있습니다.

현재 대장암을 진단하는 방법은 대장내시경검사, 대변잠혈검사, 3차원영상컴퓨터단층촬영(MDCT) 3가지이다.

기존 대장암진단법

대장내시경검사는 대장암 진단을 위해 가장 흔히 사용되는 검사법으로 대장 속으로 내시경을 집어 넣어 직접 눈으로 병변을 확인하고 대장암으로 진행될 수 있는 용종(폴립)의 발견 시 즉시 제거할 수 있다. 그러나 검사를 위해선 관장을 통해 장을 비워야 하며 검사 시행 시 불편감이 있어 수면내시경을 선택해야 하는 등 부담이 존재한다.
대변 속 혈액의 유무로 대장암을 판단하는 대장잠혈검사의 경우 비교적 간편한 검사 법이기는 하나 대장암이 있으면 대장 출혈이 있을 것이라는 가정하에 시행되는 검사이기 때문에 정확도가 떨어지는 단점이 있다.
최근 사용되고 있는 3차원영상컴퓨터단층촬영은 그 비용이 20만원 후반대로 비쌀 뿐만 아니라 대장용종(폴립) 발견 시 다시 내시경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 것이 사실이다.
좀 더 저렴하며 좀 더 정확하고, 좀 더 간편한 방법으로 대장암을 진단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대변 DNA분석을 통한 대장암 진단법

최근 국내에 도입된 대변 DNA 분석을 통한 대장암 진단법이라면 위 3가지 모두를 충족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 검사는 대변에 묻어 있는 대장상피세포 등의 DNA 분석을 통해 대장암 발병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5개의 유전자 변형여부를 검사하는 방법이다.
물론 과거 사용에도 DNA 검사가 암을 진단하는 방법으로 사용되었으나 많은 유전자변형을 조사해야 했기 때문에 시간과 비용이 많이 소요됐던 것이 사실이었다.
그러나 국내 연구진의 연구에 의해 개발된 방법은 기존의 검사와 달리 대장암 발병과 가장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판단되는 5가지 유전자의 과메틸화 여부를 진단하는 것으로 정확성이 높으면서도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검사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다고 한다.
보다 정확하고 간편한 대장암 검사법의 도입으로 모든 국민이 대장암의 위협에서 벗어날 수 있는 날을 기대해 본다.


- 병 기
대장암의 대부분은 선종성 용종으로부터 시작하며 이 종양이 악성이 됨에 따라 장 내강에서 크기가 커지며, 장벽을 침윤하기 시작합니다.
대장암은 진행단계에 따라 다음과 같이 분류됩니다.

A : 암세포가 점막과 점막하층에 국한된 경우

B1 : 암세포가 장벽내에 머물고 림프절 전이가 없는 경우
B2 : 암세포가 장벽외로 나갔으나 림프절 전이가 없는 경우
B3 : 림프절 전이가 없고 이웃장기를 침범한 경우

C1 : 암세포가 장벽내에 머물고 있으나 림프절 전이가 있는 경우
C2 : 암세포가 장벽외로 나가고 림프절 전이가 있는 경우
C3 : 림프절 전이가 있으며 이웃장기를 침범한 경우

D : 간, 폐, 뼈 등의 원격전이가 있는 경우 대장암은 가까이 있는 다른 기관, 예를 들어 방광이나 자궁, 다른 대장이나 소장에 직접 침범하거나 림프와 혈액을 통하여 간 또는 폐로 전이되거나 복강 내로 퍼지게 됩니다.


- 치료 및 예후
대장암의 근치적 치료방법은 수술이다.
일반적으로 수술후 최종병기가 결정되며, 병기에 따라 예후가 결정된다. 대장암의 경우에는 진단당시에 간, 폐 등에 원격전이가 있더라도 완전절제가 가능한 경우에는 일부분의 환자에서 근치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수술이 적극적으로 고려될 수 있다.

III기의 대장암에서는 수술후 항암화학요법을,
II-III기의 직장암에서는 수술후 항암화학요법과 방사선치료를 추가함으로써 재발확률을 감소시킬 수 있음이 증명되어 추가치료가 적극 추천됩니다.
수술이 불가능한 IV기의 환자에서는 항암화학요법을 시도해볼 수 있으며, 약 30%의 환자에서는 종양을 크게 감소시킬 수 있으나 일반적으로 완치는 불가능하다. 새로운 항암제가 계속 개발되고, 새로운 조합의 치료방법으로 치료성적의 꾸준한 향상이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 대장, 직장암의 치료 후의 생존률 암을 진단 받은 후 생존할 가능성은 대략 5년 정도입니다. 5년 이상 생존하면 암은 완치된 것으로 봅니다. 전체 대장암의 5년 생존율은 40%전후이며, 예후를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인자는 대장암의 진행된 상태, 즉 암의 병기이며 이에 따라 생존율도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대장암의 병기분류에 따른 5년 생존율은:

1기 90% , 2기 70% , 3기 45% , 4기 1~2% 임.


*** 3기 이후 또는 재발/말기암은 항암치료는 별 의미가 없으며 반드시 자연치유 프로그램을 세워(필,상담) 2개월 이상 철저하게 준수해야 합니다.***

 

 

[암 세포를 괴사시키는 온열 요법]

암 세포가 분열과 증식을 할 때 많은 영양분을 필요로 하는데 암세포로 가는 모든 영양분을 차단 할 방법이 없으므로 영양을 공급하되 결국은 암세포도 핵이 분열과 증식하지 않으면 암세포가 커지지 않으므로 암세포의 핵이 분열하는데 필요한 데뉴보 핵산의 공급을 차단하므로 암세포의 분열과 증식을 차단하는 요법이다.

암세포가 분열과 증식되지 못하고 고사된 세포를 면역력이 강화된 T세포, B세포, 킬러T세포, NK세포 및 대식세포가 암세포를 포위하고,죽이며,잡아먹을 수 있게 하고, 건강한 정상세포가 상호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잘 할 수 있도록 조건을 만들어 주고, 항 산화력을 높여 주면서, 42℃~45℃이상의 온열을 인체에 가하여 체내에 공명(공진)작용으로 환부조직 깊숙이 지속적으로 조사시켜 주므로 암세포를 죽이거나 무력화 시켜 자연치유 되는 요법이 온열 조사(찜질)에 의한 자연치유 요법이다.


        초기 암은 신속하게 제압! 전이/말기 암은 철저하게 실행!

          ***  진행성 암.재발암의 2차 치유 프로그램 요약 ***

하루 3~4회(기상 직후/ 공복/취침전)온수 1컵으로 알파피엑스피플러스 1포와  디톡스리바 1포를 음용합니다.

하루 3회(매 식사전) 청인 효소 1~2포를 따뜻한 물로 섭취합니다.

하루 2~3회 식사 후에는 면역증강제(인터루칸 2캡슐 또는 헤모힘 2포)과 종합영양제이며 항산화제(블루그린알지 스피루리나 )2캡슐을 섭취합니다.

식사가 어려운 경우는 알파피엑스피플러스 1포를 온수에 섞어드시고, 늘채움 7.3을 각각 1포씩  씹어드시고 음용수를 드십니다.

좌훈 뜸질 및 토르마린 찜질을 해줍니다. 취침시에도 온열 요법을 해주면 숙면을 취
 할 수 있고 자연치유력이 증진됩니다.


*** 1기 ~ 2기암 및 수술 후 암재발 방지의 2차 치유 프로그램 요약***

하루 2회(조.석후)으로 면역 강화제(인터루칸) 2캡슐을 ,하루 3회(공복/식간)이온미네랄"음용수"1컵을 따뜻하게하여 알파피엑스피플러스 1포(1티스푼)를 음용합니다.

하루 3회 식전에 청인 효소 1~2포 또는 홍삼바실러스환(약 100환)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하루 1시간 이상 온열요법(좌훈 뜸질 및 토르마린 원적외선 찜질)을 실시합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6-7 이면 변비에

혈액은 변비-> 치질 로 변한 결과가 아닐까요

 

혈뇨는 매우심각한데;;

대변에 피는 컨디션나쁠때 일어나기도 하니까

 

정밀검진 한번 받아보시는것도 좋고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대장암이나 직장암을 치료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을 것입니다.

미골을 바르게 잡아준다든지, 대소장이 냉하므로 금강초황숙으로 냉증을 제거하여 준다든지 봉삼으로 염증을 제거한다든지 용호충기름으로 암초.중기를 아예 잡아버린다든지 하는 뭐 그런 방법들이 있겠지요. 

 

 대변을 보실 때 학문에다 샤워기를 들이대고 약간 따뜻한 온수를  대장으로 밀어넣고 쏴하게 싸고 또 밀어 넣고 쏴하게 싸고를 반복하면 대변 잔류감은 없어지진답니다. 그런 후에 봉삼주나 용호충기름을 직접 사용하고 사용한다면 학문주위에 있는 직장암과 대장암은 낳을 수가 있다고고 본답니다. 쪽지를 보내주시면 소개하여 드리릴 수가 있답니다. 쾌차 하시기를 빕니다.

대해 질문있어요 .. 정말 부탁드려요 꼭...

... 모양새가 대장암이 맞는 거 같다고 하면서 큰 병원에서... 자꾸 잠자요 근데 그거 뿐인데 갑자기 대장암인 게 말이.... 대장암 아니겠죠? 진짜 너무 너무너무너무 갑작스럽고...

20대 대장암 발병확률 높나요? 자꾸...

... 답변 부탁드려요..ㅠㅠ 자꾸 불안하네요...ㅠㅠ 20대 대장암 발병율은 높지 않습니다... 이 중 가장 대표적인 4대 (위암, 대장암, 폐암, 유방암)에 대해 간단히...

대장 암에 대해 부탁드려요

대장 암에 대해 알고 십군요 저는 하루에 화장실을 6 ㅡ7번정도 감니다 아푼곷 은... *** [ 세포를 괴사시키는 온열 요법] 세포가 분열과 증식을 할 때 많은 영양분을 필요로...

대장암에대해.. 많은 답변 부탁드려요~!

... 도와주세요~ 많은 답변 부탁드립니다`! 설에 어느병원인가요 저도 이해가 가지 않네요 대장암에 확진은 유일하게 대장내시경을 통한 조직검사 뿐입니다 님 말대로 일단...

대장암 초기증상인가요?

20대후반인데 변모양 색깔이 이상한데 큰병원가서 대장암검사해야하는지 답변부탁드... 대장암에 대해 자세히 적어둔 글이 있어 도움이 되실까 남겨드리니 참고하시기...

대장암 4기 음식 관련

안녕하세요 대장암 4기 간으로 전이가 된 환자입니다.... 많은 답변 부탁드려요ㅠㅠ [네이버 암센터 답변분야... ●●● 세포성 면역질환인 "" 환자의 면역활성은 수술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