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박장애 의심과 치료

강박장애 의심과 치료

작성일 2024.05.08댓글 2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정신건강의학과 의사분 혹은 관련 직종에 종사하시는 분들께 여쭈어 보고 싶습니다.

저는 고2 남학생이고, 강박장애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평소에도 한 생각에 매달리면, 그 생각을 끝없이 하는 경향이 있고, 최근에는 어쩌다 '동생애자' 라는 키워드에 잡혀, 저는 이성을 좋아하는 사람으로, 동성애자가 아님에도 '내가 동성애자는 아니겠지? 동성애자면 어쩌지?' 등 다양한 생각에서 고통받고 있습니다.
약 1달 간 이런 상태로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이를 계속 의식하다 보니, 정말로 동성애자가 되지 않을까 라는 걱정도 들었고요.

그래서 다양한 정신질환에 대해 알아보다가, '강박장애'라는 질환에 대해 알게 됐고, 이 질환의 증상에 제가 해당된다고 느끼면서, 치료법에 대해서도 알아보다가 반응 및 노출 방지법에 대해 알게 됐습니다.

이 치료법을 제게 적용해 보고 싶은데, 많은 예시로 들리는 상황과는 꽤 다른 상황이라 어떻게 적용해야 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문제상황에 따른 문제행동이 2가지 경우로 나뉘는 것 같은데,
첫번째로 남자를 마주쳤을 때 가 문제 상황이고, 문제 행동이 '내가 혹시 동성애자는 아니겠지?'라고 걱정하는 것인지,
두번째로 문제 상황이 '내가 혹시 동성애자는 아니겠지?'라고 걱정을 하는 상황이고, 문제 행동이 '아니야, 이런 생각은 하지 말자, 동성애자는 절대 아니야, 절대 안돼. '라고 반응하는 것인지

위 둘 상황 중, 어떤 문제 행동을 하지 않음으로써 반응을 방지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또, 제가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도 받아봐야 한다고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그냥 성기에 똥이 잔뜩 묻으면 어떤 기분일까? 라는 생각을 해보시면 동성애 유혹이 싹 달아날 것입니다.

그리고 동성애자는 나중에 사후에 지옥에 가게 되어 있습니다.

그것이 기독교 교리입니다.

잘못하면 큰일납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동성애 생각이 들면 문제가 있다고 봐야지요. 그러나 아직 심각한 단계는 아닌듯 합니다. 실제로 동성애로 가서 항문성교를 한다던가 구강성교를 해서 성병이나 에이즈에 걸리지 않는다면 아직은 심각한 단계는 아닌듯 합니다만 그런 이상한 생각이 든다면 조심해야 할듯 합니다 . 나이 들면 군대도 가야하는데 군대가면 별의별 이상한 사람도 다만날수 있읍니다. 그때조 심해야 할듯 합니다. 그리고 계속 이상징후가 감지되면 정신과 상담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끝.

강박장애 의심 (중학생 15살/여)

안녕하세요 저는 시험을 앞둔 중2 여학생 입니다 평소 강박장애의심되는 현상들이... 숨기자니 치료를 할수록 없을거 같아요 1.학교 위클래스 상담은 좋은 효과를 보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