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 가기전이 너무 부담스럽고 가슴이 쿵쿵 뚜비니다

알바 가기전이 너무 부담스럽고 가슴이 쿵쿵 뚜비니다

작성일 2024.02.22댓글 1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원래 사람과 어울리는 걸 안 좋아해서
늘 혼자 다니는.사람이긴 했어요
그러다가 경험삼아서 아르바이트를 최근에 시작했어요
이제 일은 어느정도 적응되어가는 거 같아요
그런데 일을 간다 생각하면은 그날 아침부터 무섭고
실수하면은 관리자가 뭐라하는데 그 분빛이 나 죽일거 같고
다른 알바들이 멀리서 이야기하고 있으면은
나 못한다고 흉보고 있는 거 같은데 무서워서 말은 못해요
두세시간 전부터는 손도 떨리고 모르겤ㄹ어요
그냥 울고 싶어요

다른 사람들도 첫 알바때는 다 떨린다는데
그럼 다 이만큼의 괴로움을 겪고 사는건가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의 전우현 입니다.

긴장과 불안은 누구나 새로운 환경, 첫 직장 등에서 올 수 있고 그러한 긴장감은 사람으로 하여금 미리 더 준비하게 하여 일의 완성도를 높이게 하는 좋은 자극제로서 인간이 느끼는 기본 본능과 같은 감정이므로 중요합니다.

하지만 이것이 오히려 일상 생활을 방해하거나 업무 자체를 그르치게 만들고 그 불안한 감정에 휩쌓이고 그로 인해서 오히려 전반적인 삶의 질이 떨어진다면 문제가 있다고 판단을 해야 하고 그에 대한 대처나 필요시 정신과 상담과 진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불안이 몰려오고 이를 감당하기 어려울 때 다음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1. 명상과 심호흡을 합니다.

불안과 걱정으로 몸이 긴장됐을 때 심호흡을 한번 해 보시기 바랍니다. 하던 일, 걱정, 불안 상태를 잠시 덮어 두고, 아무 생각하지 마시고, 창문을 열고, 큰 숨을 천천히 5분 정도 심호흡을 합니다. 깊은 호흡이야말로 신경을 안정시키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그래도 걱정이 없어지지 않으면 심호흡을 반복해서 시도해 봅니다.

2. 좀더 본인 걱정에 대해서 둔감해지고 무던해지도록 해 봅니다.

본인이 지금 상황, 불안의 원인, 이유에 대해서 천천히 눈을 감고 두려운 것에 대해 분 간 천천히 반복해서 떠올려 봅니다. 더 이상 생각하는 것조차 지겹게 될 때가 되면 차츰 걱정이 사라집니다. 이를 ‘지루함 치료법’이라는 것입니다.

3. 논리적으로 본인의 지금의 걱정과 불안이 정말 위험한 요소인지 아닌지 논리적으로 차분히 구분합니다.

‘가스 밸브를 잠그지 않았나? 문을 잠그지 않았나?’라는 두려움은 현실화될 가능성이 거의 없습니다.

심장이 빨리 뛴다고 해서 심장마비를 걱정할 필요도 없습니다.

생각이나 느낌은 우리가 해석하기에 따라 걱정거리가 되거나 심지어는 갑작스런 공포가 되기도 합니다.

이런 생각이나 느낌을 되새기지 말고 그냥 지나가도록 놔두는 습관을 들이도록 노력합니다.

4. 한없이 미루도록 합니다. 게으름 뱅이가 되어 봅니다.

어떤 일을 갑자기 해야 된다는 강박 사고가 느껴질 때, 지금 안하면 무슨 일이 벌어질 것 같고 불안할 때, 일부러 이를 1시간 뒤로 미루어 시행한다고 일정표를 조정하고 알람을 맞춰 두고 그냥 1시간 뒤로 미루어 보십시오. (그래도 되는 일들입니다) 예를 들어 오전 9시에 초조하게 하는 일이 생기면 이를 계획표에서 오후 5시 경으로 미루는 것입니다. 이때가 되면 저절로 걱정거리가 없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하다보면 하루 종일 걱정 없이 지낼 수 있습니다.

즉, 걱정이, 불안이 발생한 그 시점에서 그 시간을 뒤로 미루게 되면 저절로 그 사건이 마무리되고 그 당시 불안이 별 것이 아니었음을 나중에 스스로 피드백하여 깨닫게 되고 이러한 일의 반복이 결국 서서히 불안장애를 서서히 호전시키는 좋은 인지학습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알바 가기 싫을때

... 적응도안되어서 그런지 알바 가기 전너무 부담되고 죽고싶을 만큼 가기 싫어요..일머리도 없어요 그만둘수도 없구요 아직 월급도 안받아 봐서 돈 핑계로 버틸 수도 없고...

알바 지원 취소

... 하루종일 심장이 뛰어 불안하고 숨이 턱 막히고 가슴이... 터라 너무 불안합니다. 게으르고 무기력해서 알바를... 제게 너무 부담스럽고 두렵습니다. 희박하디 못해 거의...

알바땜에 너무 부담이에요ㅠㅠ(내공100)

... 실망하실까봐 가기 싫어요ㅠㅠㅠㅠㅠ 어떻게 생각하면 부담이 덜 갈까요???? 알바를 시작하면서 부담감을 느끼는... 부담을 덜어내기 위해서는 자신에게 너무 엄격하지 않고...

위?심장?명치? 가슴이 넘 아파요

... 쪽이 아픈데 가만히 있어도 가슴이 좀 콕콕... 다른분들께도 효과가 있을진 모르지만 진짜 너무너무... ㅎㅎ 글쓰는 알바아녜요. 진짜 좋아서 후기 남겨요. ㅎㅎ 위염으로...

학교 가기 전 새벽마다 가슴이 너무...

... 그런데 학교 가는 새벽에 가슴이 답답하고 슬픈 건... 학교 가기 싫어요. 친구도 없겠다 공부에나 집중하는 게... 너무 부담 느끼지 않고, 님이 해 볼 수 있는 선에서요. 저도...

알바 가기 너무 싫어요

알바 시작한지 얼마 안 됐는데 알바 가기너무 싫어요 제가 알바를 몇 번 해봤지만... 요즘 알바랑 집안일이랑 공부 등등 제가 해야하는 일만 생각하면 막막하고 부담스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