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꾸 과거생각을 하면서 우울해져요 왜그럴까요

자꾸 과거생각을 하면서 우울해져요 왜그럴까요

작성일 2023.12.01댓글 5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요즘들어 자꾸 과거생각을 하면서 거기에 메여있고 우울해지고 그런 느낌이에요

제가 2달전에 유럽10일여행을 다녀왔고, 저번달에 결혼하고 신혼여행 1주일 다녀왔거든요??

그런데 자꾸 그때 생각이 나고 결혼 준비할때 생각이 나고 우울해지는거에요

회사에서도 한달 가까이 됐는데 적응도 안되고 뭔가 기분도 안좋고 우울하고ㅠㅠ

도대체 왜이럴까요?? 아내랑 연애할때 사진들 보면서 과거회상하는 시간이 많아지고

유럽여행 갔을때 찍었던 사진 보면서 회상하는 시간이 많아지고 그런데

이거 너무 심해지는거 같기도 하고...출근 하면서도 퇴근 하면서도 영 힘이 없고 지치네요...

무슨 문제가 있는걸까요? 우울증이 있는걸까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간단히 번아웃이 온 것 같아요 ㅎㅎ

최근 들어 거의 20일 정도 여행을 다니며 이런저런 추억도 쌓고 그러셨을텐데

현생에 바쁘다가 자유를 크게 만끽하고 다시 현생에 집중하려니 힘든것뿐입니다.

아내분과 퇴근 후 간단한 힐링시간을 가져보는거 어떠신가요?

가볍게 영화를 본다던지, 야식을 먹는다던지, 산책, 드라이브 등 사소한 시간을 가지다보면

다시 적응하게 되는 시간이 올거랍니다 ㅎㅎ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홍익인간 문희순

우리가 살아가면서 준비없이 모르면서 하다가 보면 내가 힘들어 질 때가 있습니다.

다른 사람은 보기에 참 행복할 시점인데 귀하께서 힘들어하시니 좀 안타깝습니다.

환경이 너무 많이 변해서 적응기 일 것입니다.

다른 사람과 살아가고 회사도 적응을 해야 하니 몸과 마음이 많이 지쳤습니다.

뭔가 모르는 불안함도 있는 것 같습니다.

항상 옆 에 있는 사람과 대화를 충분히 하십시요. 대화가 잘 되면 병도 없어지고 하는 것입니다. 상대를 존중하고 사랑하고 대화를 충분히 하십시요.

요즘은 다 이라서 나를 믿고 말을 해준다면 상대도 좋아할 것입니다.

그리고 유튜브에 들어가셔서 정법강의 결혼이란,정법강의 인연이란, 정법강의 직장이란 내가 궁금한 것을 검색하셔서 100일만 들어보시면 해답을 구할 실 것입니다.

내가 모르면 힘들어집니다. 알면 해결이 되기 때문입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과거 생각이 빈번하게 들어와 우울해지는 것은 다양한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 중 몇 가지 가능한 이유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새로운 변화에 대한 적응 어려움: 결혼과 신혼여행은 큰 변화이며, 이전의 일상과는 다른 새로운 상황에 적응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새로운 경험에 대한 기대와 현실의 차이로 인해 과거의 좋은 기억들이 더욱 강조될 수 있습니다.

2. 변화에 대한 불안: 새로운 상황에 대한 불안감이나 불확실성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불안감은 지속적인 과거의 추억과 비교되면서 더욱 강조될 수 있습니다.

3. 일상의 모노톤함: 새로운 경험을 하고 나서 일상으로 돌아오면서 일상의 모노톤함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과거의 즐거웠던 순간들이 더욱 그리워질 수 있습니다.

우울증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서는 전문가의 진단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일시적인 우울한 기분과 실망은 우울증으로 진단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지속되는 우울한 감정이 더욱 심해진다면 전문가와 상담을 받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상에서 조금 더 긍정적인 변화를 추구해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새로운 취미나 관심사를 찾거나 친구들과 시간을 보내는 등 새로운 경험을 만들어보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또한, 마음 속에 머물고 있는 과거의 기억들을 정리하고 받아들이는 것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자기 자신에게 대한 이해와 돌봄을 기울이는 것입니다. 자기 자신을 위한 시간을 가지고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긍정적인 자아를 강화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계속해서 우울한 감정이 지속된다면 전문가와 상담을 받는 것을 권장합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님이 생각하는것, 보는 것, 듣는 것, 만나는 사람이 님의 정체성을 만들어 갑니다.

롤모델 , 좋은 책, 좋은 영화나 음악, 좋은 친구...

게임을 하루종일 하면 게임같은 인생이 됩니다.

멋있는 그림에 대해 생각한다면 멋있는 예술가가 될겁니다.

님이 좋아하는 것들만 신경쓰기에도 인생이 짧습니다.

선물을 주듯이 님에게 좋은 것들만 주는 연습을 하세요.

-----------------------------------------------------------------------

집안 정리를 깨끗하게 하셔야 좋은 기운이 생깁니다.

물건을 쌓아두지 말고 안쓰는 물건은 과감하게 버리세요.

님이 머무르는 공간이 곧 님의 마음상태를 보여줍니다.

-----------------------------------------------------------------------

어떤사람은 운동신경이 좋은 사람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저질체력을 갖고 태어납니다.

하지만 저질체력이라도 꾸준히 노력을 하면 좋은 운동신경을 갖게 됩니다. 정신근육도 단련이 되면 튼튼해 집니다.

마음이 힘들때는 습관처럼 '힘들어서 감사합니다. 저는 성장하고 있습니다.'를 항상 되뇌이면서

불쾌한 느낌도 받아들이는 연습을 하세요 그래야 천천히 변화가 일어납니다

우울증이나 불안증 혹은 님의 의지대로 고쳐지지 않은 어떤 감정이 님이 싫어하는 사람이라고 해봅시다.

그것을 좋게 하는 방법은 불안한 느낌을 인정하고 껴안아 주는 것입니다.

싫어하고 두려워하고 걱정하면 좋아지지 않습니다. 꿈에 귀신이 나오고 악몽을 꾸더라도

"감사합니다. 나는 이런 느낌도 인정합니다." 이렇게 생각해 보세요.

웃긴 이야기 같지만 불편하다고 생각되는 느낌을 무시하지 말고 사랑해 주면 그때부터 서서히 기적이 일어납니다.

그런데 님이 "이건 우울증(불안증)이야, 두려워, 없어졌으면 좋겠다"라는 판단을 하면 좋아지지 않습니다.

불안이나 우울도 님의 일부입니다. 회피하거나 억누를수록 더 커집니다. 불안이 올라오면 그대로 관찰하는 겁니다.

힘들면 천천히 호흡을 하면서 들숨-날숨에 집중하세요

오히려 '더 불안해보자, 우울해보자'라고 생각해보세요. 그러면 반대의 현상이 나옵니다.

불안을 억누르면 더 커지고, 불안을 기꺼이 느껴보게 되면 작아지게 됩니다.

우울증이라는 바람속에서 조용하게 지켜보면서(무시하지말고) 님에게 주어진 일을 하면 됩니다.

우울증이라는 바람이 님을 통과하고 있는 것입니다.

불쾌한 느낌이 들때마다 주문을 외우듯이 항상 '감사합니다'고 말하는 연습을 하고

'내가 이런생각을 하고 있구나' 하면서 그냥 흘러가게 두세요. 집착하지도 말고 없애려고 하지도 마시구요.

공부도 한방에 잘할 수 없습니다. 근육도 하루아침에 생기지 않습니다. 조급함이 사람을 망하게 합니다.

님이 우울이나 불안을 거부하지 않고 감사하게 느끼고 있을때 우울함이나 불안함이 없어질 겁니다.

rmflrh

바다에 파도가 없기를 바랄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어떤 사람은 작은 파도에도 허우적 대는 사람이 있습니다.

타인의 노력으로 고칠 수 없는 불쾌한 느낌에게 감사하는 연습을 하면

님은 인생의 파도를 즐길줄 아는 서퍼(surfer)로 보다 발전된 인생을 살게 됩니다.

위기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그 안에는 선물이 들어있습니다. 우울증을 통해서 님이 그 선물을 찾아내셨으면 좋겠네요.

더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님이 태어난 이유가 있습니다.

감사함은 모든 두려움을 이기며 내 마음이 평화롭게 변하면 나를 둘러싼 현실도 변하게 됩니다. 운동신경이 좋은 사람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저질체력을 갖고 태어납니다.

하지만 저질체력이라도 꾸준히 노력을 하면 좋은 운동신경을 갖게 됩니다. 정신근육도 단련이 되면 튼튼해 집니다.

마음이 힘들때는 습관처럼 '힘들어서 감사합니다. 저는 성장하고 있습니다.'를 항상 되뇌이면서

불쾌한 느낌도 받아들이는 연습을 하세요 그래야 천천히 변화가 일어납니다

더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님이 태어난 이유가 있습니다.

님의 재능을 펼칠 수 있도록 스스로를 멋있게 만들어 보세요.

감사함은 모든 두려움을 이기며 내 마음이 평화롭게 변하면 나를 둘러싼 현실도 변하게 됩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그래도 왠만하면 가정을 유지하는걸 추천해요

이혼하면 한번은 후회할수밖에 없어요

최선을 다해보고 결정해보세요

배우자가 님에게 미안해져서 내가 더 잘하고싶다 라는

프레임이 생성되도록 납득시켜봐요!!!

과거우울했고 미래는 너무 불안하고...

... 하면서 우울에 빠지고 낙담하고 후회하고 자책하고 스스로를 과거라는 곳에서 못빠져나오게 합니다 과거생각을... 잡혔었어요 과거를 회상하며 자꾸 자신을 자책하는 것은...

돌아가고싶다는 생각자꾸 들면 우울증...

... 신경이 자꾸 딴데로 쏠리구요 기타 등등 여러가지... 생각이 머리 속에서 떠나질 않아서 하루종일 우울하고 펜도... 긍정으로 생각하고 이만 해도 다행이다 하면서 노력하다...

기분이 우울할때마다 자꾸 엉뚱한 생각...

... 이런 생각을 하면서 제가 제 자신이 죽는 상상을 하거나... 슬프거나 우울할때마다 자꾸 이런 생각이 듭니다.... 부정적으로 생각해요. 현재의 과거의 결과이죠. 글에는 현재만...

사람들 시선이랑 과거에 너무 얽매여서...

... 라는 생각이 항상 들어요 그래서 지금 더 나아지고 싶어도 과거에 이랬었는데 지금 나아져봤자 사람들은 내가 어땠는지 다 알텐데.. 하면서 우울해져요 요즘은 그냥 사람이랑...

아이돌들은.. 왜 그럴까요………….

진짜 짜증나고 화나고 눈물나요… 연예인들은 왜 그럴까요... 왜 자꾸 멍청한 행동을 하는 걸까요…. 그냥 본업만 열심히 하면서 잘 살아도 클린하고 잘난 인간으로 남을 수...

자꾸 토하고 그러는데 왜 그럴까요??

... 근데 이제 열두 그렇게 많이 안나구 그러는데 자꾸 속이... 왜 그럴까요ㅠㅠ 질문하신 내용으로 보아... 풀었다가 하면서 대장을 움직여 주면 굳어 있는 대장의 긴장이 풀어져...

우울한 감정 없애는 법

... 넘겼는데 자꾸 우니까 애들도 점점 이상하게 생각할 거고 그럼 우울한 티도 안 내고 울지도 않아야 하는데 자꾸... 반응하면서 병이 일어나는 것이죠. 우울증과 같은 경우가...

앤이 바람피는 꿈을 꾸는데 왜 그럴까요?

... 앤이 자꾸 딴 여자들과 바람피는 꿈을 꾸는데 아님 여자들이 앤에게 관심을 가지는 왜 그럴까요? 아시는 분은 많을... 경험 하면서 어릴적과는 다르게 더욱 더 복잡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