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 대한 생각

과거에 대한 생각

작성일 2023.08.09댓글 2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그냥 생각하게 냅두면 정말 열 시간도 생각할 수 있는데.

물론 좋지 않은, 기억들 뿐입니다. 7~8년동안 스스로 느끼는 불안과 두근거림을 터놓지 않고 혼자 티 안내려고 노력하면서 버티는 삶을 살았거든요. 고등학생때부터 24살까지. 잠도 제대로 못자고.

생각날때마다 시간을 정해서 안떠오르고 현재에 집중해야하는건가. 아니면 마주해서 그때그때의 감정들을 느껴야하는건가.

어떻게 마주해야하는건지.

현재 해야하는 일들은 손에 잘 안잡히게 되고, 현재에 집중을 잘 못합니다.


#과거에 대한 명언 #과거에 대한 후회 #과거에 대한 향수 #과거에 대한 현재 현재에 대한 현재 미래에 대한 현재 #과거에 대한 그리움 #과거에 대한 집착 #과거에 대한 분노 #과거에 대한 인식 #과거에 대한 미련 #과거에 대한 연구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그정도면 병이 좀 심한편으로 보여져요..

아마도 불안장애와 우울증이 있으시겠지요..

고등학생때 정신질환이 발병하여 지금까지 아무 도움도 안받고 혼자서 버티신듯 보이는데..

정신력은 대단 하시네요.. 그거 힘들어서 혼자 버티기 힘든데..

원래라면 고등학생때 즉시 치료를 받았어야 했어요.

정신질환은 어릴수록 치료가 잘되거든요.

근데 지금은 그 기간이 너무 길어져서 만성적으로 되어버린듯 합니다.

그래도 일단 약을 좀 드셔야되요.

뇌에서 이미 세로토닌 등의 신경전달물질이 잘 안되고 있을 겁니다..

약을 먹어서 정상화를 시켜야 해요.

그리고 님은 생각날때마다 시간을 정해서 안떠오르고 현재에 집중해야하는건가. 아니면 마주해서 그때그때의 감정들을 느껴야하는건가. 라고 하셨는데요.

그런 방법 하나도 안통해요.

그렇게 뭐 사고방식 바꾼다고 해결되는 문제가 아닙니다.. 생각만으로는 프로이트 이론이던지 법정스님 말씀이던지 뭘 해도 안되요.

지금 보세요. 혼자서 7년 넘게 노력했는데 나아진게 하나도 없잖아요..

그러니 병원에 꼭 가보길 바라구요..

정신보건센터에도 가서 상담을 오래 받아보세요. 그래야 좀 나아질 수가 있습니다.

글도 올리신걸 보면 이제 치료받을 때가 된것 같네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님이 생각하는것, 보는 것, 듣는 것, 만나는 사람이 님의 정체성을 만들어 갑니다.

롤모델 , 좋은 책, 좋은 영화나 음악, 좋은 친구...

게임을 하루종일 하면 게임같은 인생이 됩니다.

멋있는 그림에 대해 생각한다면 멋있는 예술가가 될겁니다.

님이 좋아하는 것들만 신경쓰기에도 인생이 짧습니다.

선물을 주듯이 님에게 좋은 것들만 주는 연습을 하세요.

-----------------------------------------------------------------------

집안 정리를 깨끗하게 하셔야 좋은 기운이 생깁니다.

물건을 쌓아두지 말고 안쓰는 물건은 과감하게 버리세요.

님이 머무르는 공간이 곧 님의 마음상태를 보여줍니다.

-----------------------------------------------------------------------

어떤사람은 운동신경이 좋은 사람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저질체력을 갖고 태어납니다.

하지만 저질체력이라도 꾸준히 노력을 하면 좋은 운동신경을 갖게 됩니다. 정신근육도 단련이 되면 튼튼해 집니다.

마음이 힘들때는 습관처럼 '힘들어서 감사합니다. 저는 성장하고 있습니다.'를 항상 되뇌이면서

불쾌한 느낌도 받아들이는 연습을 하세요 그래야 천천히 변화가 일어납니다

우울증이나 불안증 혹은 님의 의지대로 고쳐지지 않은 어떤 감정이 님이 싫어하는 사람이라고 해봅시다.

그것을 좋게 하는 방법은 불안한 느낌을 인정하고 껴안아 주는 것입니다.

싫어하고 두려워하고 걱정하면 좋아지지 않습니다. 꿈에 귀신이 나오고 악몽을 꾸더라도

"감사합니다. 나는 이런 느낌도 인정합니다." 이렇게 생각해 보세요.

웃긴 이야기 같지만 불편하다고 생각되는 느낌을 무시하지 말고 사랑해 주면 그때부터 서서히 기적이 일어납니다.

그런데 님이 "이건 우울증(불안증)이야, 두려워, 없어졌으면 좋겠다"라는 판단을 하면 좋아지지 않습니다.

불안이나 우울도 님의 일부입니다. 회피하거나 억누를수록 더 커집니다. 불안이 올라오면 그대로 관찰하는 겁니다.

힘들면 천천히 호흡을 하면서 들숨-날숨에 집중하세요

오히려 '더 불안해보자, 우울해보자'라고 생각해보세요. 그러면 반대의 현상이 나옵니다.

불안을 억누르면 더 커지고, 불안을 기꺼이 느껴보게 되면 작아지게 됩니다.

우울증이라는 바람속에서 조용하게 지켜보면서(무시하지말고) 님에게 주어진 일을 하면 됩니다.

우울증이라는 바람이 님을 통과하고 있는 것입니다.

불쾌한 느낌이 들때마다 주문을 외우듯이 항상 '감사합니다'고 말하는 연습을 하고

'내가 이런생각을 하고 있구나' 하면서 그냥 흘러가게 두세요. 집착하지도 말고 없애려고 하지도 마시구요.

공부도 한방에 잘할 수 없습니다. 근육도 하루아침에 생기지 않습니다. 조급함이 사람을 망하게 합니다.

님이 우울이나 불안을 거부하지 않고 감사하게 느끼고 있을때 우울함이나 불안함이 없어질 겁니다.

바다에 파도가 없기를 바랄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어떤 사람은 작은 파도에도 허우적 대는 사람이 있습니다.

타인의 노력으로 고칠 수 없는 불쾌한 느낌에게 감사하는 연습을 하면

님은 인생의 파도를 즐길줄 아는 서퍼(surfer)로 보다 발전된 인생을 살게 됩니다.

위기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그 안에는 선물이 들어있습니다. 우울증을 통해서 님이 그 선물을 찾아내셨으면 좋겠네요.

더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님이 태어난 이유가 있습니다.

감사함은 모든 두려움을 이기며 내 마음이 평화롭게 변하면 나를 둘러싼 현실도 변하게 됩니다.

과거에 대한 생각

... 전 과거에 대한 집착이 너무 강한것 같습니다.. 연애과거 이런게 아니라 제 인생의... 누가 조금만 기분나쁘게 말한게 있으면 어쩌다 한번씩 자꾸 그말이 생각나고 그 사람이...

과거 생각

이 너무 많이 납니다 제가 원래는 미래에 대한 생각도 많지 않고 과거 생각은 거의 아예 안나는 편이었거든요? 근데 어느정도 나이먹고 나서부터는 과거 생각이 납니다...

과거에 대한 생각 , 집착 때문에 .. ;

... 과거에 대한 생각으로 현재를 너무 불만적으로 사는 것 같아서 .. 정말 한 번 제 생각을 말해보고 싶어서 .. 고3이 .. 이렇게 글을 씁니다 .. 제가 ,, 중학교(남자 중학교) 때까진...

과거에 대한 향수

과거에 대한 향수도 향수병인가요 저만 과거에 너무 매몰되어있는거같아요 과거로... 것으로 생각할 수 있어요 과거의 기억과 감정은 우리 삶의 일부이며 그 기억들은 우리를...

과거생각하면 결혼에 대한 생각이..

... 이게 맞는건가 싶더라구요?..ㅎㅎ 과거생각하면 결혼에 대한 생각이 조금 씩 부정적으로 보이기도 하고 그런데 어떻게 극복 할 수 없을까요 과거에 얽매여서 현재에...

과거에 대한 생각 , 집착 때문에 .. ;

... 과거에 대한 생각으로 현재를 너무 불만적으로 사는 것 같아서 .. 정말 한 번 제 생각을 말해보고 싶어서 .. 고3이 .. 이렇게 글을 씁니다 .. 제가 ,, 중학교 때까진 상위권에...

과거에 대한 생각

그냥 생각하게 냅두면 정말 열 시간도 생각할 수 있는데. 물론 좋지 않은, 기억들... 생각날때마다 시간을 정해서 안떠오르고 현재에 집중해야하는건가. 아니면 마주해서...

과거에 대한 생각 , 집착 때문에 .. ;

... 과거에 대한 생각으로 현재를 너무 불만적으로 사는 것 같아서 .. 정말 한 번 제 생각을 말해보고 싶어서 .. 고3이 .. 이렇게 글을 씁니다 .. 제가 ,, 중학교(남자 중학교) 때까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