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인관계, 성격, 목소리가 너무 힘이듭니다... 정신과 가야하나요?

대인관계, 성격, 목소리가 너무 힘이듭니다... 정신과 가야하나요?

작성일 2015.10.12댓글 3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저는 20 대 후반의 남자입니다.

 

어린시절: 전 어렸을 때부터  유치원에서 고등학교에서 친구들과 일체 대화를 하지 않았습니다.

선생님과와도 마찬가지구요. 부모님께서 이상하게 정신과에 가봤는데 큰 특별한 문제는 없다고 하셨습니다. 

 

학교시절: 유치원~중학교 시절때는 특별한 이유없이 그냥 말을 안하고 예,아니오를 대답해야한다면 고갯짓으로 표현했습니다. 고등학교와서는 좀 나아졌지만 대화수준보다는 응, 아니 정도를 말로 표현하였습니다. 발표도 안하게 되어 발표수업 같은 경우는 점수도 낮았습니다.

 

친구관계: 가장 친한 친구 한두명은 있었습니다. 항상 붙어다니는 친구였고 물론 그 친구와도 대화를 안하고 그 친구가 물어보면 고개로 대답했습니다.

본격적인 왕따라는 것을 당해본적은 없습니다.  물론 한두명이 저를 괴롭히기는 했습니다. 그때 저는 그 아이들에게 간식을 사다주었는데 간식을 사다준 날에는 괴롭히지 않더군요... 일부 아이들을 빼고는 대부분 저를 좋아해줬습니다. 말도 걸어줬구요. 저에게 관심도 갖고 집에도 놀러오고 그랬습니다.

고등학생이 되면서 초, 중 학교때만큼 가까운 친구를 사귀기 어렵더군요. 적당히 친한 친구는 있지만 초,중학생때처럼 아주 가까운 친구는 없었습니다.

대학교도 와서는 철저히 외톨이였습니다. 입학 초기에 동기들이 와서 친해지자고 했으나 결국 제가 말을 적게해서 멀어지더군요. 저도 물론 누군가와 함께있기 불편해서 떨어져다니고 싶었습니다. 마주치면 피해버릴려고 노력했어요. 눈에 안띄려고 하였습니다. 몇년 이상 저는 혼자 수업듣고, 혼자 밥먹고 그렇게 생활했습니다. 간혹 팀플이 있을 때는 불편하지만 제 할 분량은 잘해오고 그랬습니다만 팀플,발표가 제일 싫었습니다.

 

공부수준: 초~고등학생까지 공부를 중상위 수준은 했고 대학교도 준수한 곳에 입학하고 졸업하였습니다.

 

성격: 아주 내성적이고 대인관계가 힘듭니다. 초,중,고 친한 친구는 다 연락이 끊겼고 대학교 때도 친구가 없었으니 현재 친구는 0명이라고 봐도 됩니다. 제가 사실 성격도 내성적이나 목소리도 작고 크게 내기가 힘듭니다. 웅얼웅얼 대는 것 같아서 상대방과 대화하면 여러번 얘기해야 알아듣고 그러니까 사람들과 만나기가 싫어지더군요. 얘기는 물론이고요. 그래서 가족들과만 대화합니다. 남들과 대화하는게 무척힘들고 떨립니다. 제 자신에 대한 자존감도 아주 낮은거같아요. 저는 쓸모없는 인간이고 저를 필요로하는곳은 아무데도 없고, 목소리도 작고 보통 남자톤보다 높은 톤이라 목소리도 여자, 아이같아서 대화도 못하고, 눈마주치며 대화하기도 힘듭니다. 눈안마주치면서 대화를 하는게 편해요 이상하게 볼까봐 물론 한두번 눈을 마주치긴합니다...친구도 없고..그저 집에서 취미생활만(키덜트취미) 하고있는 쓰레기입니다. 전 이렇게만 살고싶어요. 세상이 두려워요.

 

가족관계 : 가족들은 화목하고 평안합니다. 엄마, 아빠도 저에게 잘해주시구요..대화도 많이 합니다. 가족끼리 말고는 대화하는 사람이 없습니다.

 

강박증:일정시기에는 강박증이 있어서 항상 학교에서 가방을 책상에 걸때 직선으로 똑바르게 걸렸는지 수시로 확인했었습니다. 최근 1년전에는 같은 생각을 반복적으로 해서 괴로웠어요. 물론 현재는 그 강박증은 사라졌습니다.

 

현재: 현재는 대학교를 졸업하고 백수인 상태입니다. 물론 취업준비생이지만 제가 뭘 특별하게 잘하는 것도 없고 그냥 간단한 일을 찾고있습니다. 택배, 포장 등 같은 거말이죠. 하지만 이것조차 지원해서 전화하기 조차 힘드네요. 긴대화를 못하겠고 단답형밖에 못하겠어요.. 떨리기도하고 말도 느리게하고 목소리도 이상하니까요.. 방금도 업체 지원하려고 전화했는데 제 목소리가 떨리고 잘 안들리는지 상대방(회사)에서 끊어버렸네요.. 더 죽고 싶습니다. 목소리 문제 같아서 병원가서 치료하려고했는데 그것도 고치기 힘드네요.

양복,구두도 입기 싫고 어린아이같이 남고싶어요.... 피터팬증후군?....ㅠㅠ

 

저 무슨 문제가 있는거며 제 상황일 때 어떻게 하는게 우선순위인가요?

대인공포즐, 사회공포증, 피터팬증후군, 변성장애(어릴 때 말을 너무 안해서 생긴듯) 등이 의심됩니다..

  

죽고싶어요,.. 진짜..


#대인관계 성격 #원만한 대인관계 성격 #성격 및 대인관계 #업무수행 역량 / 성격 / 대인관계 자소서 #소심한 성격 대인관계 #경계선 성격 대인관계 #나의 성격 대인관계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남에게 말하는거 발표하는거 즉 뭐라도 크게 소리내서 읽어내고 발표하는 식으로 가르치는 웅변학원같은데 다니면 되리라 보여지네요.

저도 그런 증세가 있었습니다. 남에게 주눅들어서 제대로 말하기가 어려운 성향이었습니다.

지금은 되는 말 아닌말 하는 제어가 아직도 부족한 상태이긴 하나 그나마 말할거 있으면 말합니다.

우선 두려움을 없애고 상대방이 나를 해치지 못한다 그리고 어차피 너랑 나랑 힘은 비슷하다라는 사실 그리고 사람들이 많이 있고 어린이도 무기 즉 칼이나 몸둥이 들면 어른도 해치는게 가능하므로 누군가 나에게 악심을 즉 나도 악한 마음을 품으면 해치는건 문제가 아니다 다만 감방에서 오래사는게 나에게 불이익이므로 하지 않는거 뿐이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목소리 크게 내는 식으로 나도 이제는 말할줄 아는 힘을 가지시면 되리라 봅니다.

웅변학원에서 일단 크게 말해보는 경험을 가지시고 그리고 나서 마음가짐을 필요한 말은 크게 소리내서 말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일단 말해보면 별거 아니라는 사실을 알게 되는데 어차피 인간은 태어나서 때되면 죽게 마련이고 너나 나나 크게 잘난것도 못난것도 없는 유한한 생명을 가진 몸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입니다.

대인공포증같은 것이긴 한데 주눅이 든 정도이지 자신이 스스로 해결할 수 있으리라 보입니다.

그래야만 여자한테도 말할 수 있고 그럽니다.

여자도 인간이고 남자도 인간인데 저는 학교다닐때 너무 혼이 많이 나서 그런것이고 약간 엉뚱한 면이 있어서 무대뽀로 들이대거나 무감각하게 무시하여 이제는 그런 성향에서 벗어났습니다.

크게 소리내보는 연습을 하시면 되고 말 크게 해도 누가 뭐라고 하는것도 없습니다.

크게 소리내어서 자신의 두려움을 없애면 되고 어차피 너나 나나 크게 다를바 없다는 것을 즉 내가 기죽이고 목소리도 못내면 더 바보같이 취급되므로 남과 비슷하게 목소리만 내도 아무도 나를 업수이 여기지 못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내가 잘못한게 뭐가 있나요? 다 모르는 사람입니다.

누가 물어보면 제가 아니라면 아닙니다 하면 되고 이면 입니다 하면 됩니다.

무서움에 떨면 더 자신은 그렇게 하등으로 취급됩니다 뭔 말을 물어도 답을 안하기에 자신이 손해입니다.

적당한 자극에는 응대하는게 좋습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목소리에 자신감이없어서 부차적으로 발생한문제들같네요

가장 근본적인문제는 목소리가 여성같은 하이톤이라 말을 안하게됨으로써 생긴 문제들같은데

목소리교정을 받는것 또는 본인의 목소리에 자신감을 갖고 자신의 목소리를 듣고도 편안히 느끼는게 가장

중요해보이네요

정신상담? 이런건 전혀 필요가없어보입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신경쓰지마요. 뭐가 맞고 틀리고 없어요. 자신의 성격은 내게 맞게 그리지 세상 사람의 것을 따라 그리진않죠.

아마 공포증은 아니고 님의 개성같네요. 공포증있는 사람은 떨어요.

너무 힘이듭니다... 정신과 가야하나요?

... 부모님께서 이상하게 정신과에 가봤는데 큰 특별한... 성격: 아주 내성적이고 대인관계가 힘듭니다. 초,중,고... 제가 사실 성격도 내성적이나 목소리도 작고 크게 내기가...

고민입니다.. 정신과 가야하나요?

... 정신과상담을 받으면 도움이 될까요?? 아니면 혼자 고치려고 노력하고 바꿔야하나요 고치려고 노력해봐도 어렵습니다.... 팁좀주세요! 질문하신 분께서 욱 하는 성격을...

성격이안맞는남편 결혼생활이 힘이듭니다

... 하나없고 그러면서 제가뭐라하면 왜 상처주냐고 난리치고 미쳐버리겠어요 진짜 너무힘듭니다 하지만 가정을 지켜야겠다는생각떄문에 선택지는없구요 정신과가야할정...

대인관계너무 힘이 듭니다.

... 목소리도 불만이였구요(허스키) 그래서 잘 웃지않고... 대인관계를 어색해하시는 분들의 특징은 다른 사람을 너무 의식한다는 거죠. 심지어 자기 자신의 감정보다 더!...

정신과 대인기피증 회피성 성격장애

... 해야하나... 찾아보다가 회피성 성격장애를 알게 됐는데... 낯선 사람과 대인관계를 맺어야하는 사회적 상황을... 마음이 듭니다. 동시에 이토록 사회적 상황을 불편해...

욱하는 성격 이것도 정신과 가야 하나요??

... 자기 성질을 못참고 맨날 그러는게 너무 안타까워서요.. 남자친구도 정신과에 가볼... 대인관계에 있어서 정말 안좋거든요 그런성격-_-; 혹시 B형이신가; 욱하는성질...